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미학의 특징은
미학의 특징은
1, 요약 및 집중
렌즈, 장면, 단락의 절단 및 조합을 통해 소재에 대한 취사 및 취사, 번거롭고 불필요한 부분 생략, 중점 강조, 특색과 표현력의 세부 사항 강조, 내용 표현 명확화, 적정 단순화, 적정 숨기기, 고도의 개괄과 집중을 가능하게 합니다.
독특한 영화 및 TV 시공간 만들기.
몽타주 수법을 이용하면 현실 시공간을 선택, 가공, 개조하여 새로운 시공감각을 창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변형 기술은 파리에서 뉴욕으로, 또는 수십 년 동안 공간에서 점프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두 공간의 동작을 병행하고 교차하면 긴장감을 불러일으키거나 두 곳에 사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표현할 수 있다. 여러 시기의 몽타주는 인물의 과거 심리경험과 현재의 내면활동 사이의 관계를 묘사할 수 있다.
3. 다른 리듬 창작 스타일을 형성하다.
렌즈 사이의 길이, 색, 빛, 풍경, 운동 방식의 변화는 영화의 경중완급을 형성하여 영화의 리드미컬한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노란 땅' 은 몽타주의 느린 리듬으로 열정적인 영화 스타일을 만들었다. 붉은 수수' 는 촘촘한 몽타주 리듬으로 열정적인 영화 스타일을 창조했다.
4. 표현의 의미는 예술적 개념을 창조한다.
렌즈의 절단과 조립은 상호 작용을 이용하여 새로운 의미, 즉 단일 화면이나 소리에 없는 사상적 내용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추상적인 개념을 형상적으로 표현하고, 구체적인 의미를 표현하고, 구체적인 의경을 창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영화' 전함 포장금' 에서 돌사자 한 마리가 눕고, 고개를 들고, 세 장면을 점프하며, 수면에서 각성, 반항에 이르는 인민 사상의 주제를 함께 설명했다.
5. 관중의 주의를 끌다
각 장면은 관객의 주의를 유도하고 규범화하고, 관객의 감정과 심리에 영향을 주며, 관객의 연상과 사고를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을 보여준다.
서양 미학사
서양 미학사는 고대 그리스 로마, 중세, 르네상스에서 현대 유럽과 미국에 이르는 미학사상 발전사이다. 서양 미학은 역사가 유구하여 유명한 미학자, 작품, 유파가 많아 전 세계에 영향을 미쳤다. 중국 근대의 미학도 그 영향을 받았다.
서양 미학의 역사는 플라톤에서 시작되었다. 피타고라스 등은 플라톤 이전에 미학 문제를 논의하기 시작했지만, 플라톤은 철학적 사각의 높이에서 미학 문제를 논의하는 최초의 철학자였다. 중국에서 선진시기는 중국 고전미학 발전의 황금기이다.
노자 공자 이전 장자의 미학이 중국 고전미학의 발전 방향을 다졌다. 그러나 중국 미학의 진정한 출발점은 노자다. 노인이 제기하고 서술한 도, 기, 코끼리, 허무, 공, 실, 허정, 현학 등 일련의 개념은 중국 고전 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중국 고전미학의 원기론, 중국 고전미학의 이미지론, 중국 고전미학의 의경론, 중국 심심성론 등. 노자의 철학과 미학에서 유래했다.
현대에서는 인문학에서 미학의 지위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으며, 심미 경험의 형상화 특징은 현대 인류 문명의 위기에 대응하는 데 어느 정도 가치와 의의가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동시에, 미학이 중국 현대 계몽운동에서의 역할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세계 미학의 발전은 크게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째, 40,000 년 전의 의식과 예술의 출현부터 기원전 4000 년의 이집트 문명과 수메르 문명 이전의 원시 시대까지 인간의 미에 대한 관념은 이 시기의 원시 예술에 반영되었다.
둘째, 이집트, 수메르 문명부터 시작된 5 대 문명 (이집트, 양강, 인더스 강, 중국 하상주, 미국 올메크 문명) 부터 기원전 700 년 축시대 이전의 신전 문화 시대까지 이 시기의 아름다운 관념은 민족 종교 예술을 통해 표현된다 .....
셋째, 2000 년 전 피벗 시대부터 17 세기의 현대성에 이르기까지 그리스, 히브리, 페르시아, 지중해, 중국, 인도, 그리고 이후 이슬람과 정교회 문화를 포함한 주요 문화는 철학적 돌파구를 이루어 이성적인 생각으로 사람을 대했다
그중 서양 문화는 플라톤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본질부터 시작하여 미에 대해 이야기하는 학과 형식을 세웠다. 반면에 중국과 인도는 서구 문화와는 다른 방식으로 심미 현상에 대해 이야기한다.
넷째, 근대 이후 4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이 시점에서 서구 문화의 심미는 줄곧 자신의 논리로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한편, 세계 주류 문화의 영향으로 비서양문화는 서방으로부터 배우고, 서구의 규율에 따라 자신의 미학을 세우는 것은 서구미학과 비서양미학의 상호 작용을 구성한다.
이 네 단계 중 1, 2 단계는 잠재적 심미이며 학과 차원에서 무시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3 단계와 4 단계다. 이 두 단계의 미학적 진화는 세계 미학의 역사적 맥락과 전반적인 풍격을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