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푸신 몽골 바다의 유래

푸신 몽골 바다의 유래

소수의 몽골족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몽골족에 성이 없다고 생각한다. 사실, 그들은 하지 않았다! 모든 몽골 사람들은 자신의 성을 가지고 있다. 부족 이름을 성으로 하는 사람도 있고, 직업을 성으로 하는 사람도 있고, 산천을 성으로 하는 사람도 있다. ,,,,, 북원 이후, 긴 역사적 변천 속에서 몽골 사람들은 점차 쇠약해졌다. 이 기간 동안 다른 대부분의 몽골 부족들은 점차 중국 문화에 녹아들었다. 오랜 교제 중, 특히 청나라 후반에 몽골 정부가 쇠퇴하면서 몽골인들이 한족에서 전향했다.

현대 몽골족사학과 성씨 연구의 결론을 보면 몽골족의 성은 주로 다섯 가지가 있다.

하나는 부락 이름을 성으로 하는 것인데, 예를 들면 오성, 기성, 운성 등이다.

둘째, 부계 가문의 이름을 성으로 하여, 예를 들면 포성 () 이다.

셋째, 역사상 어떤 특별한 이름을 성으로 삼는다. 예를 들어, 고대 몽골인들이 출정할 때, 남아 있던 가족들을' 올루' 라고 불렀기 때문에, 이 가족들은' 올루' 를 성으로 삼았다. 후세 사람들은 성을 "오오" 로 바꾸었다.

넷째,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하여 모성으로 삼다. 후동음자는' 맹자' 로 기록되어 있다.

다섯째, 이백 등과 같은 중국 성을 직접 취한다. 흥안 지역의 원주민 몽골인들은 모두 칭기즈칸의 둘째 형인 하부투하살르의 후손으로 보르지길트, 즉 바오씨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칭기즈칸, 칭기즈칸, 칭기즈칸, 칭기즈칸, 칭기즈칸) 오늘 흥안의 몽골족 중에는 가방 백거가 많다.

흥안연맹 몽골족이 아기에게 이름을 지을 때, 주로 8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몽골 역사의 영웅들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는데, 이를테면 티무르, 강희와 같다.

두 번째는 어른의 기대와 축원이나 자녀의 운명을 상징하는 것으로 바야르, 바투 (강단), 백윤아 (부귀), 후키아 (아들의 운명), 두다굴라 (동생과) 등의 이름을 붙인 것이다.

셋째는 해와 달과 별의 화초와 짐승의 이름을 따서 나인 (태양), 사인 (달), 지그 (꽃), 지그 (꽃술), 알스론 (사자), 발스 (호랑이), 금비둘기, 루미와 같은 이름을 붙인 것이다.

네 번째는 아기가 태어났을 때 할아버지의 나이나 생월로 명명되었다. 예를 들면 은나역 (90), 길인역 (60), 정월, 3 월이다. 어떤 사람은 중국어로 직접 부르는데, 예를 들면 72, 58 등이다.

다섯째, 바틀 (무사 또는 기사), 빌러 (현자) 와 같이 고대 몽골이 인정한 사회명을 따서 명명되었다.

여섯째, 그들은 알라탄 (금), 맹하 (은), 타나 (진주), 하슨 (옥) 과 같은 귀금속이나 보석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일곱은 티베트어 이름을 따서 라마, 예를 들면 니마, 인친, 삼포 등에서 많이 따온 것이다.

8 은 중국어명을 취하는 것이고, 어떤 몽골족은 이름 앞에 성을 붙이는데, 예를 들면 김불화, 한울리지 등이다. 몽골족의 한족 성씨는 흥안 지역에서 비교적 보편적이며, 이 () 왕 () 장 () 백 () 등이 있다. 중국어 이름을 직접 붙이는 것도 있습니다.

몽골 이름과 성:

몽골인은' 족성' 밖에 없다. 엄격한 의미에서' 가족성' 이 아니라 부족, 부계 가문의' 족성' 이다. 몽골인들이 다음절의' 성' 을 이름 앞에 두는 경우는 드물다. 점점 많은 몽골인들이 자신의 성을 잊어버린다. 몽골 역사가들은 칭기즈칸 시대, 특히 원나라 설립 이후 몽골인들이 부족명을 성으로 삼는 관행이 유행하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몽골족사학과 성씨 연구의 결론으로 볼 때 몽골족의' 가족성' 은 주로 네 가지 경우가 있다.

하나는 부족 이름을 성으로 하는 것이다. 원사' 제 1 권 1 면 칭기즈칸에 대한 기록에서 그의 성은' 철목진, 그 성은 적요문' 이라고 직접 기재했다. 기보문' 은 또' 기연' 으로 쓰였는데, 칭기즈칸이 속한 부족의 이름이다. 오늘 내몽골 오르도스 지역의 기성은 이로부터 왔다.

두 번째는 부계 가문의 이름을 성으로 하는 것이다. 현재 내몽골 자치구 통요시와 흥안맹의 몽골족은 대부분 보가이다. 그들은 칭기즈칸의 둘째 형 하부투할의 후손으로' 보르지깃킨' 씨족에 속한다. 후세 사람들은 편의를 위해 패밀리 이름 접두사를 성, 즉 가방으로 삼았다. 보르지킨 씨족은 몽골 황금 가문이다. 그래서 이 씨족의 후손들은 중요한 경우에' 보르길킨' 을' 보르길킨울란' 과 같은 이름 앞에 자랑스럽게 올려놓는다.

셋째,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한다. 몽골 사람들은 혁혁한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삼는 것을 좋아한다. 고대 원나라 재상은 원래' 미엘 길조' 의 성이었지만, 그의 후손들은 그의 이름인' 탈탈' 을 성으로 하여 원대의 니켈, 명대의 부화 등과 같은 성을 지었다.

넷째, 역사상 특별한 이름을 성으로 한다. 역사적인 이유로 몽골인들이 특별한 호칭을 성으로 취하는 것도 흔히 볼 수 있다. 민족 융합과 문화 침투로 몽골족은 티베트어 이름과 한족 이름을 채택하기 시작했고, 일부 몽골족은 성을 한자로 바꿨다. 이런 상황은 비교적 보편적이다. 특히 한족 인근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다. 몽골어 한성의 또 다른 근원은 몽골어 다음절 성을 의미적으로 한성으로 번역하는 것이다. 몽골어 "실라" 는 노란색을 의미하며 "황" 성으로 번역됩니다. "chagan" 은 흰색을 의미하며 "흰색" 성으로 번역됩니다. "알라탄" 은 금을 의미하며, "금" 성 등으로 번역된다. 또 다른 것은 해음 한자를 성으로 한다. 예를 들어, 아버지의 이름은 부인이고, 첫 글자' 부인' 을 성으로 한다. 아버지의 이름이 인 경우에, 성 homophonic "Hu" 를 사용 하십시오. 일부 몽골 사람들은 중국 성을 직접 사용한다.

몽골 명명 관습:

남성 명명의 특징은 1 입니다. 티무르, 그젤, 바틀과 같은 민족 심리 습관에 따라 이름을 짓는다. 두 번째는 지아시음 (행운), 바자드 (기쁨), 백음 (풍요), 길지글러 (행복) 등과 같은 어른들의 기대에 근거한 것이다. 셋째, 아기가 태어날 때 어른의 나이에 따라 빈타 (50), 길인대 (60), 골지 (70) 등 넷째, 소천 (새), 발라 (호랑이), 화 (늑대), 아브라운 (사자), 부지구드 (독수리) 등 용감한 동물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5. 루초 (석두), 아그라 (산), 목인 (강), 타라 (들판) 등 사물의 자연명에 따라 이름을 짓는다.

여: 하나는 나인 (태양), 사인 (달), 오든 (별), 나인 고바 (태양이 아름답다), 사인 고바 (달이 아름답다) 와 같은 밝은 별의 이름으로 둘째, 사일랑화 (산단화), 지그 (꽃), 나부키 (잎), 해당화 등 아름다운 화초와 나무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셋째로, 하스 (옥석), 타나 (진주), 아라탄고바 (황금처럼 아름다운 것) 와 같은 보석옥석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넷째, 진사 (스마트), 먹구름 (스마트), 고바 (예쁜), 스금고바 (예쁘고 똑똑한) 등 이상을 이름으로 한다. 이런 방법으로 몽골족 여성의 이름은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현대 몽골어 이름의 가장 큰 특징은 이름 접두사가 없기 때문에 이름일 뿐 이름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성 접두사는 사람이 매우 적지만, 단지 개별적인 현상일 뿐이다.

하이나와 바다, 바이

헬렌투-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