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Beiye 문화 자원 개발 및 보호 현황

Beiye 문화 자원 개발 및 보호 현황

지식경제가 세계화되는 오늘날 민족문화는 독특한 개성과 선전의 매력으로 끊임없이 자아를 초월하고, 자신을 보호하고, 자아를 발전시킨다. 베예 문화의 발전은 민족 문화 자원을 더 잘 활용, 보호 및 발전시키기 위해서이다. 개발과 활용은 보호와 발전을 전제로 해야 하는데, 이는 더 나은 개발과 활용을 위한 것이다. 베이엽 문화 자원의 개발도 반드시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길을 걸어야 한다. 서반나 () 는' 과학교흥국 관광 강국' 의 발전 전략을 실시하여 관광지 및 기타 관광시설 건설을 확대하였다. 국가 문화 자원은 재생 불가능한 자원으로서 열대 식물원, 다이족 공원, 원시림공원, 야상곡, 열대 화훼원 등 여러 가지 명승지와 일부 민족 문화 생태촌을 건설했다. 두 번째는 일부 민족의 음식 문화와 민간 가무 예술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셋째, 제한된 수의 민족 민간 의약보건문화를 발전시켰다. 넷째, 제한된 수의 베이엽경, 입소문으로 전해진 문헌, 민족 문화재를 수집했다. 이러한 제한된 개발 활용은 아직 자신의 초급 단계에 있으며, 규모가 작고, 수준이 낮으며, 문화의 표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문화에 함축된 정신적 본질을 충분히 발굴하지 못하고 있다. 베이엽 문화자원 개발 수준이 낮아 개발의 범위와 내용이 매우 제한적이다. 우리 주의 사회경제 발전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지만, 그 문화의 경제적 가치를 충분히 발휘하지 못했고, 문화의 자원 우세를 산업 우세로 전환하지 못했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베이엽 문화자원에 대한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가 부족하다.

베이예 문화자원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는 자금 투입뿐 아니라 인적자원 투입이기도 하다. 서부판 경제 발전이 낙후되어 현지 정부의 재력이 제한되어 있고, 지방재정은 식량재정이며, 민족문화자원 연구개발에 대한 자금 투자도 매우 제한적이다.

2. 베이예 문화는 심도 있는 개발과 활용이 부족하다.

베이엽 문화자원 개발에 대한 투자 부족, 심도 있는 개발 부족, 각종 문화제품의 부가가치가 낮기 때문에 기존 민족문화제품은 산업 규모를 형성하기 어렵고 차지하는 시장이 제한되어 기존 베이엽 문화자원의 이용률이 낮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서부판의 관광업으로, 지난 세기 말 발전이 매우 강했다. 그러나 문화 함량이 부족하여 관광 산업의 보급은 줄곧 올라갈 수 없었다. 근본 원인은 베예 문화의 개발과 활용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베예 문화를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인재가 심각하게 부족하다.

베예 문화의 발전과 보호는 인재 양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현재 본민족 문화에 정통하고 중국 문화에 조예가 높은 소수민족 전문가 학자는 손꼽아 심각한 단층현상을 보이고 있다. "중국 베이엽경 전집" 의 번역에 대해 말하자면, 주로 다음과 같이 표현된다. 첫째, 번역 연구자가 적고 번역 연구 수준이 높지 않다. 둘째, 번역 인재 자원 배분이 불합리하다. 번역 연구에 종사할 수 있는 사람은 다른 부서와 부서에서 몇 가지 직무를 겸임하며 번역에 대해 더 많은 연구를 할 정력이 없다. 그러나 전문 번역 연구에 종사하는 기관에서는 번역 연구원이 직무에 적합하지 않으며 그 종합적인 자질이 향상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번역, 번역, 번역, 번역, 번역, 번역, 번역, 번역) 연구와 번역 인재의 심각한 부족은 서부판 베예 문화자원의 발굴, 연구 및 개발 활용에 큰 영향을 미쳤다. 민족 문화는 재생할 수 없는 자원이므로 반드시 구조하고 보호해야 한다. 베예 문화자원의 보호와 개발은 선인의 재개발, 경보호, 경자연자원 개발, 경인문자원 개발 등을 참고해야 한다. Xishuangbanna 경제를 활성화 하 고, 우수한 국가 전통 문화를 승진 시키기 위하여, 뿐만 아니라, beye 문화적인 자원을 최대한 활용 하 고, 이점을 발휘 하 고, 국부 적으로 특성을 강조 하 고, 국가 문화의 보호 그리고 발달 사이 관계를 제대로 취급 해야 한다, 즉, 상속 하 고 앞으로 우리의 국가의 우수한 문화적인 공적을 나르기 위하여, 또한 다른 국가의 우수한 문화적인 공적을 흡수 하기 위하여 주의 해야 하 고, 외국 진보 된 문화 및 인류의 모든 우수한 문화적인 공적.

우선, 베이엽 문화 자원에 대한 조사와 평가를 진지하게 조직한다. 민족 문화의 재생 불가능한 부분은 반드시 제때에 구조하고 보호하여 민족 문화의 전승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해야 한다. 첫째,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종교 전적의 수집, 정리, 시기적절한 구조 및 보호를 가속화하는 것이다. 둘째, 살아있는 민간 연예인과 승려에 대한 보호 정책을 보완하고, 사실과 생명을 보호하고, 전예와 견습생의 조건을 제공하고, 그들의 지식과 기예를 대대로 전해 주는 것이다.

둘째, 집의 밑바닥을 파악하는 기초 위에서 계획을 세우고, 특색을 두드러지게 하고, 우세를 발휘한다. 생태문화자원, 민거건물 등 문화자원에 대한 통일계획을 세우고 자치권을 이용해 입법보호를 실시한다. 특색 있는 건물과 민가를 보호하고, 특색을 부각시키고, 전통 풍모를 보존하다.

다시 한 번, 베엽 문화 연구 인재의 양성을 강화하고, 인재를 양성하고, 인재를 도입하고, 인재를 유지하고, 인재를 사용하는 메커니즘을 세우고, 구조가 합리적이고 특색이 뚜렷한 민족 문화 연구 인재 팀을 형성하고, 우수한 민족 문화 인재를 대량으로 양성하고 양성하며, 베엽 문화의 연구와 발전을 촉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