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필승은 누구입니까?

필승은 누구입니까?

Bi sheng-활자 인쇄의 창시자

필승 (? -약 105 1), 송대 발명가. 활자 인쇄술을 창설하여 중국 고대 4 대 발명 중 하나로 만들어 세계 문명 발전에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영국의 위대한 철학자 베이컨도 "인쇄술, 화약, 나침반이 전 세계의 면모와 상태를 바꾸었다" 고 말했다. "프란시스 베이컨의 새로운 도구"

조각판 인쇄의 발전이 뒤처져 있다.

서기 600 년경에 사람들은 조각 도장에서 영감을 얻었다. 반복적인 연구와 개선을 거쳐 우리 나라 근로자들은 인류 역사상 먼저 조각판 인쇄를 발명했다. 조각판 인쇄 기술은 매우 복잡하다. 일반적으로 배나무, 대추목, 자목, 황양목, 은행, 무환자 등 목재로 판재를 만든다. 조각판 인쇄의 출현은 고대 문화의 전파와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송대는 조각판 인쇄의 전성기이다. 이 시점에서 정부의' 관각',' 감각' 뿐만 아니라 민간 각인업도 전국적으로 성행하고 있다. 당시 쓰촨, 푸젠, 항주 등이 가장 발달하여 조각판이 많을 뿐만 아니라 정교하고 아름다웠다. 송대 이후 동판화와 별색 인쇄가 등장해 조각판 인쇄 기술이 이미 매우 능숙한 수준에 이르렀음을 보여준다. 조각판 인쇄는 문화 전파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뚜렷한 단점도 있다. 첫째, 조각에는 시간, 인력 및 재료가 필요합니다. 책 한 권을 조각하는 데는 오랜 시간과 대량의 목재가 필요하다. 내용이 많은 대작을 새기면 몇 년 혹은 더 오래 걸린다. 둘째, 대량의 책을 보관하기가 불편하다. 송태조 개보년 동안 인쇄한' 대장경' 은 5000 여 권,130,000 페이지,130,000 * * 각본이 있어 많은 곳을 차지할 것이다. 셋째, 오자를 바로잡는 것은 쉽지 않다. 당시 북송은 5 대 10 국의 국면에서 통일로 접어들면서 사회생활이 상대적으로 안정되어 사회경제가 크게 발전하였다. 그것은 문화와 기술의 번영을 가져왔고, 각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문화의 번영에는 반드시 선진적인 전파 도구가 필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조각판 인쇄는 더 이상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인쇄 기술을 개선하는 것은 시대의 요구가 되고, 이 역사적 사명을 완수하는 사람은 필승이다.

장인이 활자를 필사하여 인쇄하다

필승은 조각판 인쇄의 전성기에 살고 있다. 그는 북송 중기의 일반 민간인 지식인으로 당시 옷감으로 불렸다. 그는 십 대 때부터 개인 서점에서 견습생으로 일했다. 필승이 서점에 올라온 후, 학구적인 호기심을 배워서, 곧 글자를 새기는 것을 배웠다. 견습생 기간 동안 그는 조각판 인쇄의 모든 부분을 놓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여 인쇄의 모든 절차와 조각판 인쇄 기술을 습득했다. 몇 년 후, 필승은 마침내 숙련된 서점 인쇄공이 되었다. 필승은 견습생에서 인쇄공으로 승진한 후 곧 서점의 유능한 간부가 되었다. 그는 책 조각판 인쇄의 모든 공정을 책임지고, 일은 매우 진지하다. 점차적으로, 그는 조각 인쇄의 단점을 발견했습니다.

서기 104 1 년 정도에 필승이 활자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필승팔구년의 시간이 걸렸다. 필승은 최초로 목재를 활자를 만드는 재료로 사용했다. 하지만 나뭇결이 불규칙해서 잉크가 팽창하고 문자가 흐릿해서 실패하여 다음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번 실패는 결코 필승을 낙담시키지 않았다. 그는 몇 가지 재료를 시도했지만 활자 인쇄에 적합한 재료는 하나도 없었다. 도자기의 공예 도안에 영감을 받아 필승은 진흙 활자를 만들려고 시도하기 시작했다. 필승은 먼저 점토를 골고루 섞어서 같은 크기의 네모난 점토를 만들고, 작은 점토의 네모난 모서리를 평평하게 닦았다. 그런 다음 문자는 각 점토에 가지런히 새겨져 있다. 필승은 인물의 서화를 튀어나왔고, 튀어나온 부분은 고대 동전의 가장자리만큼 두껍다. 흙덩이가 섬세하고 부드러워서 나무보다 훨씬 잘 조각되었다. 조각한 점토를 그늘에서 약간 말린 다음 불 속에 넣어 단단하게 태웠다. 이번에 필승은 마침내 명확하고, 물을 흡수하지 않고, 뿔이 단단하고, 검은색이 반짝이는 점토 활자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필승은 7 ~ 8 년의 심혈을 기울여 수만 개의 진흙 조각 글자를 만들었다. 비승은 진흙 활자를 만드는 과정에서 머리를 잘 쓴다. 책 한 권의 한 페이지에 자주 반복되는 글자가 많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는 일반적으로 각 글자마다 몇 개의 진흙을 새겨 책 인쇄를 용이하게 한다. 특히 고서 중' 의',' 아래',' 자',' 도' 등의 글자는 사용 빈도가 매우 높아서, 필승은 이 글자들을 각각 20 여 개의 진흙 글자로 만들어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하다. 활자 한 세트로 인쇄하면 바로 책을 인쇄할 수 없다. 이 책을 인쇄하려면 먼저 활자를 판판으로 만들어야 한다. 활자를 만드는 것은 필승이 활자 인쇄술을 발명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매번 인쇄하기 전에, 그는 철판을 꺼내서 송유, 왁스, 종이재 등 점성 물질을 골고루 뿌리고 철판에 철판을 놓은 다음, 인쇄할 원고에 따라 필요한 진흙형을 골라서 순서대로 철틀에 배열해야 한다. 전체 프레임을 배열하면 한 페이지가 있습니다. 배열 된 버전을 불에 가져 가서 가열하면 철제 프레임의 테레빈 유, 왁스 및 기타 물질이 열을 받으면 녹습니다. 이때 평평한 나무 조각으로 손잡이를 누르세요. 철제 선반의 물질이 냉각되고 굳어지면 선반의 점토 캐릭터가 단단히 붙어 배치가 매우 평평합니다. 마지막으로 잉크를 통해 인쇄 효과가 매우 좋은 책을 얻을 수 있다. 필승이 진흙판으로 인쇄한 책이 아주 예쁘다고 한다.

인쇄 효율을 높이기 위해 필승은 두 개의 철판을 번갈아 사용하였다. 첫 번째 조각을 인쇄할 때 두 번째 블록부터 조판을 시작합니다. 필승은 인서할 때 때때로 산간문자와 산간자를 만난다. 그는 즉시 약간의 도포물을 찾아 작은 진흙 덩어리를 만들고, 필요한 글자를 새기고, 풀더미에서 불태우고, 곧 진흙 도장을 만들었다. 필승의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빠르다. 필승은 또한 사용하지 않는 점토 활자를 보관하기 위해 많은 나무틀, 분격을 만들었다. 사용시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필승은 자신의 모든 진흙 활자를 모음 글자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누어 가지런히 배열했다. 각 운문의 진흙형은 모두 종이로 붙여 표시를 한다. 단어를 고를 때는 먼저 표시를 보고, 그 표시를 근거로 필요한 점토의 종류를 찾아낸다.

왓슨은 세계에서 활자 인쇄술을 발명한 최초의 사람이고, 그의 진흙 활자도 세계 최초의 활자이다. 독일 구텐베르크는 필승점토 활자를 기초로 금속 활자 인쇄를 발명하여 필승보다 400 여 년 늦었다. 활자 인쇄는 우리 조상들이 인류 문화에 기여한 또 하나의 위대한 공헌이다. 우리 중화민족의 큰 자랑이기도 하다. 필승이 발명한 활자 인쇄는 조각판 인쇄에 비해 속도, 인쇄 경제, 책 품질, 노동 강도 감소 등 많은 장점이 있다. 필승이 발명한 점토 활자 인쇄술은 대단한 일이지만, 필승은 평범한 장인으로 지위가 비천하다. 서점 주인도 자신이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필승이 발명한 진흙 활자 인쇄술은 하찮은 기예로 여겨진다. 그가 열심히 만든 활자 인쇄 한 세트가 사회에 널리 퍼지지 못했다. 필승은 과로와 우울증으로 죽었다. 죽기 전에, 그는 가족들에게 그의 진흙꾼을 잘 돌보라고 했다. 필승이 사망한 지 수십 년 후, 그가 정성껏 만든 진흙 활자가 대학자 심괄에게 전해졌다. 심괄은 그것을 보물로 여기고 정성껏 소장한다. 맹시필담' 이라는 책에서 그는 필승이 인쇄술을 발명하는 과정을 상세히 기록했다.

역대 영광이 천하에 널리 퍼지다

점토 활자로 책을 인쇄하는 것은 당시에는 널리 보급되지 않았지만, 이 기술은 후세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모방되어 발전해 왔다. 활자의 재료도 진흙, 목형 등 비금속 활자에서 구리, 납형, 주석형 등 금속활자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다. 원대에서 청대까지 사람들은 끊임없이 필승의 방법을 모방하여 진흙 활자를 만들었다. 필승은 나무로 활자를 만들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하여 점토로 활자를 만들었다. 원초의 과학자 왕진이 목제 활자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 그는 2 년 동안 장인이 배나무와 대추나무로 3 만여종의 목활자를 만들고' 경덕현지' 라는 책을 인쇄하도록 설계하고 지도했다. 왕진은 목활자 인쇄를 보급하기 위해 그가 목활자를 만드는 방법을' 활자 인쇄 서예 만들기' 라는 책으로 써서 농서 뒷면에 첨부해 그의 목활자 인쇄 방법을 상세히 소개했다. 왕진의 이 책은 세계 최초로 활자 인쇄를 체계적으로 묘사한 문헌이다.

필승이 발명한 활자 인쇄는 곧 북한, 일본, 베트남과 같은 아시아 국가로 전해졌다. 나중에 인쇄술이 유럽으로 전해졌다. 서양인들은 필승이 발명한 활자 인쇄술을 계승하고 보완했고, 독일인 구텐부르크는 납활자 인쇄술을 만들어 채택했다. 활자 인쇄는 독일에서 세계 각국으로 빠르게 전파되었다. 17 과 18 세기에 유럽 산업 혁명 이후 기계가 인쇄업에 적용되고 활자 인쇄가 기계화로 접어들면서 서방은 인쇄기술의 수공 시대에 작별을 고했다. 19 세기까지 이 기술들은 중국에 도입되어 곧 고대의 조각판 인쇄를 대신했다. 오늘날 세계에서는 사진 조판 인쇄 기술이 점점 더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전통적인 고정관념은 여전히 전 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이 인쇄 기술은 15 세기 발명 이후 세계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쇄 방법이 되었다. 그 근원을 따지면 그 기초는 우리나라의 필승이고, 그 기본 원리는 필승의 진흙형과 똑같다. 필승이 발명한 활자 인쇄술은 전 세계를 풍미하여 인류 문화에 큰 공헌을 하였으며 공적은 지울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