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민남에는 어떤 이야기나 신화 들이 있나요?

민남에는 어떤 이야기나 신화 들이 있나요?

1*** 근로자의 분노는 저우산에 닿을 수 없다.

수신 * * * 은 염제의 증손자 주융의 아들이다. 다른 사람의 얼굴, 뱀의 몸, 붉은 머리, 흑룡을 조종하고 육지 면적의 7 분의 7 을 차지하는 해양, 강, 호수를 관리하고 통제한다.

황제가 즉위한 후, 전욱은' 하늘과 땅을 통하는' 치국 방략을 실시하여 신선에게 자유가 없게 하였고, 지상의 사람들도 원성이 자자했다. * * * 봉기, 전욱에게 전쟁을 선포하다. 쌍방이 부저우산에서 교전하다. 이것은 섬산이 아니라 여신이 하늘을 보양하고 거북다리를 베었을 때 세워진 네 기둥 중 하나이다. 십여 일간의 밤낮으로 분투한 끝에 * * * 노동자 대군이 점차 와해되었다. * * * 스태프들이 이때 이미 눈을 붉히자, 그는 고함을 지르며 작은 섬으로 돌진했다. 나는 큰 소리를 들었고, 저우산이 부러졌다! 순간 북서쪽의 하늘은 지지를 잃어서 기울어졌고, 해와 달과 별들은 빠르게 서쪽으로 미끄러졌다. 이와 함께 동남부의 지표도 거대한 진동으로 무너지고, 모든 하천의 물이 남동쪽으로 흐르고, 우주는 일월별의 궤도와 모든 하천이 바다로 돌아오는 지형을 형성했다.

백새가 봉황으로 날아가다.

옛날에 봉황은 겉모습이 평범한 새였다. 그러나 그것의 장점은 근면하다는 것이다. 네가 먹은 모든 음식을 구멍에 숨겨라. 어느 해 숲에서 큰 가뭄이 발생했다. 새가 배가 고파서 어지럽다. 이때 봉황은 신속하게 동굴을 열고 숨겨진 음식을 모두에게 나누어 주었다. 가뭄 후 봉황에게 생명을 구해준 은혜에 감사하기 위해 새들은 모두 자신에게서 가장 아름다운 깃털을 골라 뽑고 봉황에게 빛나는 새 옷을 만들어 만장일치로 새의 왕으로 추천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앞으로 봉황이 태어날 때마다 사방팔방의 새들이 날아와 봉황을 축하한다. 이것은 100 마리의 새가 봉황으로 날아가는 것이다.

염제는 석두 한 조각을 두드려 불을 피웠다

인류가 가장 먼저 사용한 불은 모두 자연불이다. 사람은 인간이 항상 자연의 불에 의지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불을 피우는 방법을 만들기로 했다. 한 번의 사냥에서 그는 석두 창을 놓쳐 사냥감을 맞혔지만, 그는 창던지기가 땅 위의 석두, 불꽃을 일으킨 것을 발견하여 그곳에서 많은 석두 테스트를 하고 불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는 불을 피울 방법을 찾았기 때문에 모든 부족이 일제히 그를 지지했다.

4. 후리와 창어

후이와 창아는 모두 요오족이다. 당시 하늘에는 동시에 열 개의 태양이 있었는데, 백성들은 이루 다 말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웠다. 그래서 천제는 양궁에 능한 후이가 내려와 야오가 인민의 고난에서 벗어나도록 돕도록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후예는 아름다운 아내 창아를 데리고 세상에 왔고, 후이가 더 많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아 다른 신의 부러움을 받았다. 그들은 마침내 천제를 멀리하고, 결국 그를 영원히 세상에 선고했다. 억울한 일을 당한 후, 후이와 아내 창아는 은거할 수밖에 없었고, 후예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갔다.

5. 반고는 천지개벽.

예전에는 우주가 혼돈하여 큰 계란처럼 되었다. 이때 위대한 영웅이 탄생했다. 그의 이름은 반고다. 그는 거대한 도끼를 집어 들고 휘두르며 힘껏 베었다. 이렇게 하면 천지가 생기게 된다. 반고의 몸은 길이가 1 피트, 하늘은 1 피트, 땅은 1 피트 두께이다. 반고의 몸은 길이가 10 피트이면 하늘이 10 피트 올라가고 땅은 10 피트 두껍다. 반고는 생전에 세계의 위대한 공적을 창조했고, 사후에 후세에 끝없는 보물을 남기고 중화민족 숭배의 영웅이 되었다.

6, 물 치료에 총

홍수가 하늘에 사무쳐서 총도둑은 황제의 명령을 받지 못하고 신전을 들고 홍수를 막았다. 황제는 화신 주융을 보내 옥산 근처에서 총을 죽였다. 우 () 는 고등어 () 의 뱃속에서 태어났고, 천제 () 는 우 () 에게 물을 메우라고 명령했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태양에서 산으로 가는 곳까지, 시종 사람들을 이끌고 부지런히 물을 치료하고 있다. 13 년 후, 우는 마침내 물 관리에 성공하여 고등어의 유언을 완성했다. 결국 큐슈를 정했다.

7. 과보는 태양을 쫓는다

북방의 날씨는 춥고 겨울은 길다. 과보는 태양열이 회수되어 영원히 공중에 매달려 있다면 지구에 빛과 열을 가져다 주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하루를 쫓다가 마침내 태양을 보고 그것을 되찾으려 했다. 하지만 그는 하루 종일 달렸고, 뜨거운 태양이 그를 목마르게 했기 때문에, 그는 허리를 굽혀 황하와 위하의 물을 마셨다. 두 강의 물이 금방 다 떨어졌지만, 그는 여전히 갈증을 풀지 못하고 북방의 대택의 물로 뛰어갔지만,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목이 말라 죽었다.

8. 공우가 산을 옮긴다

우우 집 앞에는 커다란 벽처럼 두 개의 큰 산이 있는데, 그들이 바깥으로 통하는 길을 막고 세상과 단절되어 매우 낙후되어 있다. 그래서 공우는 이 산을 평평하게 깎고 매일 끊임없이 산에서 흙을 뒤집기로 결심했다. 지서라는 노인이 그의 어리석음을 비웃으며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우우가 말했다: 내가 죽으면 아들이 있고, 아들이 죽으면 손자가 있다. 자손이 무궁무진하여, 두 개의 큰 산이 결국 평평하게 깎일 것이다.

9.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후이의 아내 창아는 실적이 뛰어나 제자를 많이 받았다. 그중 다른 꿍꿍이가 있는 맹붕도 섞여 들어왔다. 한번은 후이가 수행원을 데리고 사냥하러 나갔을 때, 맹붕은 병이 난 척하며 창아가 그녀의 남편이 얼마 전에 그녀에게 준 선단을 넘겨주도록 강요했다. 창아는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선단을 삼켰고, 그녀는 즉시 하늘로 날아올랐다. 후이를 포기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그녀는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달에 신선이 되었다.

10, 오강 나무 베기

달에는 500 피트 높이의 월계수 한 그루가 있다고 한다. 한나라에는 오강 () 라는 사람이 있는데, 동화에 매료되어 독서에 전념하지 않는다. 그래서 천제는 분노하여 그를 월궁에 가두고 계화나무를 자르라고 명령하며 "계화나무를 베면 마법이 있다" 고 말했다. 오강 월계수나무를 베기 시작했지만, 오강 도끼를 자를 때마다 나무 상처가 금방 나았다. 매일 매일, 오강 계피 의 소망 은 여전히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강 은 일년 내내 월궁에서 계피 를 베었지만, 나무 를 자를 수 없었다.

1 1, 여와는 사람을 만들었다

반고는 천지를 개척했지만, 여와는 늘 외로움을 느꼈다. 왜냐하면 세상은 그녀 같은 생물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녀는 자신의 그림자에 따라 흙으로 빚었다. 꼬집고 나서 그는 뜻밖에도 살아났다. 여와는 한번 보고, 기쁨으로 가득 차서, 큰 움켜쥐었다. 그녀는 이 작은 물건들을' 사람' 이라고 부르는데, 이' 사람' 은 신의 형상대로 만들어졌는데, 그들의 영웅적인 행동은 자연히 다른 생물과는 달리, 그들은 여와처럼 재잘거리고 있다. 그 이후로 지구 곳곳에 사람이 있었다.

12, 황제 대전 치우

일찍이 중국의 대지가 사분오열되어 인민들은 여러 차례 전패하여 생존할 수 없었다. 중국은 다섯 개의 부락으로 나뉘는데, 그중 황제 부락과 치우부락이 가장 강하다. 황제는 이런 전쟁 국면을 막으려고 했는데, 왜냐하면 그는 국민들이 전쟁으로 고생하는 것을 보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폭력으로 해결했다. 결국 치우는 병패하여 도망쳤다. 황제는 응룡에게 그를 추적하라고 명령했다. 응룡은 치우를 죽이고 치우의 머리를 잘라 황제에게 바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13, 보천여신

여와는 선량한 신이다. 그녀는 인류를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했다. 전설에 의하면 인류가 번식할 때 두 신선이 하늘에서 지하를 치고, 하늘에 구멍을 뚫어 사람들의 조용한 생활 환경을 파괴했다고 한다. 여와는 이 장면을 차마 볼 수 없어 오색석 보천동을 연습했다. 어지러운 환경이 평온을 회복하고 인간으로 돌아왔고, 인류는 여와에게 매우 감격했다.

14, 신농시험 백초

생로병사는 가장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병' 으로 세상을 일찍 떠난 사람들은 정말 동정할 만하다. 신농은 그가 자신의 국민을 보호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여, 그는 중국을 두루 돌아다니며 약초를 찾아 환자를 치료한다. 그것들을 찾은 후, 그는 직접 복용하여 그것들이 유용하거나 독이 있는지 확인했다. 결국 그는 많은 흔한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약초를 발견했다.

경위간척지 15

염제에게는 소녀라는 딸이 하나 있다. 어느 날 소녀는 동해에 일출을 보러 갔다. 불행히도, 바다에 갑자기 폭풍이 몰아치자 소녀는 불행하게도 바다에 떨어졌고, 결국 무정한 바다에 삼켜져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처녀가 죽어서 새 한 마리,' 정위, 정위' 의 애원 울음소리가 되자 사람들은 이 새를' 정위' 라고 불렀다. 정위는 동해에 대한 원한이 골수에 사무쳐 매일 끊임없이 석두 안에 던져져 동해를 평평하게 메우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16, 흥전대전 황제

황제는 강력한 무력으로 염제를 물리치고, 그로 하여금 남방을 지키도록 강요했다. 흥전은 황제와 황위를 쟁탈하겠다고 맹세했다. 왼손은 방패를 들고 오른손은 도끼를 들고 천제와 격전을 벌인다. 갑자기 황제가 기회를 잡자, 한 검으로 흥전의 목을 베고 흥전의 거대한 머리가 잘렸다. 흥전은 자신의 목을 베는 것을 보고 더욱 노여움을 억제할 수 없었다. 그도 약해지지 않았다. 두 젖꼭지는 눈, 배꼽은 입, 무기를 휘두르며 계속 소리를 질렀다.

17, 생강 치아 낚시

상조 말기에 주왕은 잔인하여 인민 생활이 매우 어려웠다. 위하 지역은 희창의 관할하에 있고, 희창은 야심만만하고, 인재를 아끼고 있다. 강자이는 희창의 주의를 끌기 위해 매일 강가에 앉아 낚시를 한다. 그가 고기를 잡는 방식이 이상하다. 이 일은 희창의 귀에 전해졌다. 희창은 그가 인재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고, 여러 차례 그를 강자이에게 초대했지만, 그들을 무시하고 낚시를 계속했다. 결국 희창은 풍성한 선물을 준비하며 강자이를 직접 방문했다. 강자이는 그의 진심을 보고 그를 돕겠다고 약속했다.

18, 백목향 구모

한나라 때 유향이라는 선비는 착한 선녀-화악 삼모와 사랑에 빠졌다. 곧, 삼어머니가 임신하여 아이에게 백목향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하늘의 신은 이 일을 알고 그를 데리고 돌아갔다. 침향이 자라서 화산에 눌린 어머니를 찾기로 했다. 어머니는 침향이 자기와 떨어질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침향을 그의 삼촌에게 찾아갔다. 침향은 삼촌으로부터 연화등을 받고 곧바로 화산으로 돌아가 어머니를 구했다.

19, 팔선교차

팔선은 불의를 안고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느 날, 그들은 함께 동해에 갔는데, 조수가 세차게 일고 파도가 사람을 놀라게 하는 것을 보았다. 여동빈은' 신기한 힘' 을 보여주기 위해 물 속에 무언가를 던질 것을 제안했다. 다른 신선들은 여동빈의 건의에 호응하여 그들의 법보를 물 위에 던진 다음 법보 위에 서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쳤다. (철 변곡에는 쇠막대기 조롱박이 있고, 한충례에는 파초 팬이 있고, 장에는 종이가 나귀를 접고, 장검이 있고, 하선고모는 연꽃이 있고, 한향자는 피리가 있고, 조국구는 옥판이 있고, 파랑채와 꽃바구니가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0. 선녀가 다리를 건설하다

옛날에는 추석마다 삼원신의 선녀가 인간의 향화 제사를 맡으러 갔다. 아쉽게도 올해 원신의 선녀는 일이 있어서 다른 두 선녀를 청해 천정에 내려올 수밖에 없었다. 그들은 바다의 경이로움과 이곳의 사람들의 순박함을 보았을 때 사랑을 느꼈다. 사람들의 환대에 보답하기 위해, 두 선녀는 섬과 대륙 사이의 교통이 불편한 것을 보고, 그들을 연결시켜 세상을 축복하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산을 옮겨 바다를 메우는 마술이 사용되었고, 눈 깜짝할 사이에 해상대교가 곧 건설될 것이다.

민남 칠석의 민속과 전설

민남에서는 전설적인' 칠선녀' 가 선녀가 아니라 일곱 명의 대모가' 칠대모' 라고 불리며, 7 월 초 칠선녀' 의 생일이라고 해서 민간에서는 이 날을' 칠대모 탄생' 이라고 부른다. 종교분위기가 짙은 민남 칠석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진화일 것이다.

예로부터 민난 노동여성의 마음속에서' 제나라' 는 아름다움, 선, 사랑, 상서로운 화신으로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켜줄 수 있었다. 그래서 칠석에는' 태양 숭배' 의 민속이 있다. "취안저우 부지" 에 따르면 칠석의 춘속은 "구걸교", "해묵은 과과", "자배천손" 이다. 이 관습에 따르면, 아이가 태어난 후 첫해, 첫 칠석절에는 양모 ("제목" 이라고 함) 로 "제나라" 를 의미하는 "신약" 이 있어야 한다. 열여섯 살, 그해의' 칠석절' 은' 세약' 이었는데, 이는 그가 자라서' 제나라' 에서 벗어나 세례를 해 주었다는 뜻이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이 민속은 이미 많은 도시 가정에 의해 버려졌지만, 농촌에서는 여전히 그 유적을 볼 수 있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민남 칠석제례' 칠모' 는 민속색채가 짙고, 사람들이' 칠모' 가 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두' 칠모' 와 관련이 있다. 주로 칠모차 (칠승), 칠모각 (안에 칠선각 포함), 기타 과일과 채소, 사탕 (익은 단탕원), 술병, 젓가락 등이 있습니다. , 보통 7 개가 있습니다. 또 여성전용 꽃, 익은 꽃, 루즈, 꽃가루, 가위, 빨간 롤빵 끈 등이 있다. 칠어머니 꽃가마',' 칠모정' 은 민간 종이 넥타이 예술의 정교함을 간직하고 있다. 특히' 칠모정' 은 더욱 정교한 정자에 페인트칠한' 칠모' 인형으로 장식되어 있어 정말 우아하다. 칠모각의 유포는 송대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도쿄몽중화' 는 "칠석은 금, 녹색을 건축과 청당으로, 꽃과 과일을 장식으로 ... 소와 소녀를 숭배하는 좌석이 있다" 고 기록했다. 칠모각은 아마도 이곳에서 기원했을 것이다.

칠석에 관한 전설에 대하여 민난은 그 멋진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천제는 칠선녀가 동영과 결혼해 성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은하수를 경계로 사랑하는 부부를 갈라놓고, 7 일마다 한 번씩 만날 수 있도록 허락했고, 까치가 이 명령을 그들에게 전달하도록 명령했다. 까치가 7 일 회의를 매년 7 월 7 일 회의로 오보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지금도 민남에는' 한 마리의 새 (까치) 가 희소식을 전한다' 는 속담이 전해지고 있다. 까치가 잘못된 경사를 보고하고 소식을 잘못 전했지만 천제의 명령으로 나왔으니 잘못을 바로잡아야 하고 바꿀 수 없기 때문에 까치는 매년 칠석마다 벌을 받아 견우직녀를 위해 다리를 놓는다. 7 월 초칠에는 까치가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모두 다리를 놓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칠석 축제가 지나고 까치가 대머리가 된 것은 견우와 소발굽이 까치 다리를 건널 때 밟혔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또한 7 월 초 7 일에 비가 올 것이라고 전설한다. 맑은 날에도 보모는 가끔 비가 온다. 그것은 견우직녀가 흘리는 눈물이다. 민난 사람들은 "칠모가 눈물을 흘린다" 고 말했다.

민남 민간 속담의 철리 이야기.

민남어는 중국 고대 중원 모국어의 활성화석으로서 이미 많은 선임 언어학자들에 의해 증명되었다. 그것의 생동감 있는 어휘는 모두 풍부한 철리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그 지역에서 널리 퍼지는 것은 더욱 놀랍다. 이제 평일에 수집한 민남 민간 속담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다 들으면 모두 좋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선, 우리는 속담을 말해야 한다, 나쁜 말 한 마리가 발로 차고 있다는 속담이다. 이 속담은 고대 전쟁에서 온 것이다. 한 차례의 전란이 있은 후, 장주 정부는 전쟁터를 청소할 때 부상을 당한 전마를 남문 밖의 시장으로 끌어들여 경매를 했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다친 말의 가격이 낮은 것을 보고 사다가 말고기를 먹었다.

어느 날 한 교외 농민이 장터에 가서 채소를 팔았다. 그는 다친 말이 싸다는 말을 듣고 집으로 가지고 갔다. 집에 도착했을 때 날이 이미 어두워졌기 때문에, 그는 말을 돼지우리에 묶어 내일 아침 일찍 죽일 준비를 했다.

한밤중에 한 도둑이 마을에 가서 물건을 훔쳤다. 그는 큰 돼지 한 마리가 농부의 돼지우리에서 울부짖는 소리를 들었다. 그가 다가갔을 때, 그는 그것이 큰 뚱뚱한 돼지라는 것을 보았다. 그는 기뻐하며 돼지우리 문을 비틀어 열었다. 그는 돼지우리에 막 들어갔을 때 다친 말의 꼬리를 만졌다. 말은 누군가가 꼬리를 당기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그는 자신의 꼬리가 잡힌 것을 느끼자 급히 다리를 걷어차서 도둑의 하체를 때렸다. 도둑이 아파서 멍멍 짖다. 농부의 가족은 듣자마자 바로 돼지우리에 도착했다. 도둑은 누군가가 오는 것을 보고 간청했다: 나를 놓아줘, 나는 앞으로 다시는 감히 물건을 훔칠 수 없어! ""

다음날, 이 이야기가 퍼지자 마을 사람들은 "이 나쁜 말을 보지 마라." 라고 말했다. 농부는 말을 죽이고 싶지 않아 조심스럽게 먹이를 주었다. 그 결과 부상당한 말은 강한 말이 되었다.

이 이야기는 모든 사람의 능력이 크고 작다는 것을 보여 주므로, 그가 약간의 우세만 있다면 그를 얕보거나 과소평가하지 마라.

이것은 민간 속담인데, 나쁜 말 한 마리가 한 걸음 차야 한다. 다음으로, "닭을 덮을 수 없다" 라는 또 다른 민남어 속담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도박을 해도 부화할 수 없다" 고 합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청취자 친구, "덮어도 부화할 수 없다", "암탉이 쭈그리고 앉아 있지 않을 때, 그것을 덮고 강제로 알을 품게 할 수 없다", "한 쌍의 부부를 묶다", "소머리를 눌러서 물을 마시라" 는 의미처럼. 그것은 사람들에게 모든 것이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해야지 강요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한다.

청취자 친구, 둥지에 쪼그리고 앉아 알을 품는 것은 암탉의 본능이다. 암탉이 알을 한 움큼 낳은 후 부화하기 시작했다. 이때 보금자리에 알이 없어도 보금자리에 쭈그리고 앉는다. 이것이 바로' 쪼그려 앉기' 이고, 어떤 것은' 라이' 라고도 불린다. 둥지 속의 암탉이 깨어나서 매우 곤혹스럽다. 그것이 깨어 있는 이유는 보금자리에 아이가 있다고 느껴서 보금자리를 떠날 수 없다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죽을 것이다. 이 기간 동안 그것은 적게 먹고, 마시는 것도 적지만, 둥지 밖에서 배설물을 배설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그것은 또한 수시로 자신의 보금자리를 뒤척이며, 최대한 몸으로 모든 알을 덮는다. 그것은 둥지에 알이 있는지 없는지 신경쓰지 않기 때문에 혼란스럽다. 둥지에 오리알, 거위알, 다른 새알, 심지어 석두 등이 있어도 조심스럽게 부화한다. 이 경우, 일부 양식업자들은 둥지에 있는 암탉이 일찍 일어나 알을 낳게 하기 위해 여러 가지 잔인한 수단으로 괴롭히거나 물에 담그거나 날개나 발을 묶는 등 여러 가지 잔인한 수단을 사용한다. 그러나 모든 것이 아무 소용이 없었고, 결국에는 정상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닭이 부화하지 않았다' 는 본의는 자연의 법칙에 어긋나는 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이었고, 지금은 완전히 다른 두 사람이나 일을 한데 모으는 것으로 인용되어 조화롭게 지내지 못하고, 심지어 일을 엉망진창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성격이 다르거나 이해충돌이 벌어져 형제자매가 가정을 갈라놓자고 제안했지만, 부모는 가족의' 단결' 을 지키기 위해 이를 거부했다. 결국 일이 뜻대로 되지 않고 분쟁이 끊이지 않아 결과가 심각하다.

좋아, 민난 속담에' 병아리를 부화할 수 없다' 는 말을 끝내고, 우리는' 책장 한 개, 두두 개' 라는 취안저우 속담을 계속 말했다.

친구,' 책장 하나, 머리 하나' 는 취안저우 특유의 속담이다. 서장은 책을 담는 대나무 새장이다. 머리 통은 머리를 담는 데 쓰이는 통이다. 이 속담은 고대 진강의 한 선비의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명나라 홍무는 18 년 (1385 년), 자기 아궁이의 한 농가에서 오복이라는 남자아이를 낳았다. 오복은 어려서부터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여 활발하고 활동적이다. 여섯 살 때 삼자경을 외울 수 있고, 일곱 살 때 논어를 배우는 것을' 어린 신동' 이라고 부른다. 열여덟 살에 현교의 정원생이 되어 무료 대우를 받는다.

선종선덕 오신년 (1428 년 당시 제명된 학우들은 대부분 억울했지만 화가 나서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집에서 울분을 터뜨렸다. 오복만이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말했다. "지금, 나는 큰 억울함을 당했다. 민간은 관직을 고소하기 어렵지만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다. 권력에 의해 굴욕당하는 세상에서 어떻게 살 수 있을까? 나는 상소하고 나의 치욕을 위해 복수할 것이다. " 이런 식으로, 우 아버지 는 즉시 취안저우 지사 를 고소, 합리적인 근거 청원 을 썼다, 하지만 문 밖에서 거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가 성도 푸저우에 상소하러 간 것은 여전히 소용이 없다. 오부가 귀국한 후,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베이징에 가서 고소를 하고, 억울함을 깨끗이 씻을 때까지 그만두기로 결심했다.

오부백의 부모는 책장을 등에 업고 물통을 메고 마을 꼬치 집을 걷고, 또 다른 현을 거쳐 온갖 어려움을 겪었고, 마침내 순조롭게 베이징에 도착하여 작은 여관을 찾아 법원에 고소할 준비를 했다.

왕조의 선덕제는 현명한 군주로, 북경에 와서 하소연하는 이재민을 여러 차례 접대하고 받아들였다. 무부는 마침내 기회를 찾아 직접 황제에게 하소연을 하며 제명된 사람이 선별 시험에 다시 참가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황제에게 간청했다. 그는 또 "왕이 시험에 불합격하면 차라리 죽고, 집에서 가져온 양동이에 목을 베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황제 는 깊은 동정과 감동 을 듣고, 그래서 즉시 칙령 을 내리고, 국자감 출제 를 명령하고, 즉시 취안저우 모든 파직된 여생 동안 교토에 와서 천문아래 심사 시험에 참가한다고 통지했다.

소식이 알려지자, 취안저우 제명된 학우들은 모두 매우 놀라움과 기쁨을 느꼈고, 적극적으로 시험을 준비했다. 몇 차례의 심사 테스트를 거쳐 명단이 공개될 때 우푸가 1 위를 차지했고, 진재실학을 가진 다른 사람들은 모두 명단에 올랐다. 큰 가격 시험을 치르는 그 사기꾼들은 낙마한 사람, 온몸이 추악하다. 나중에 사람들이 이 일을 말할 때마다 오부의 재능과 담력에 감탄한다.

곧, 우 푸 법원에 의해 장쑤 yingtianfu Lishui 카운티 카운티 xuanxue 감독 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나중에 성적이 뛰어나 이수현으로 발탁되었다. 오복은 지난 일을 회상할 때 깊은 감명을 받아 말했다. "만약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싸우지 않았다면, 내가 어떻게 오늘을 가질 수 있었을까?" 그 이후로, "책장, 머리 싸움" 이라는 말이 이 진실한 이야기와 함께 취안저우 사람들 사이에 퍼졌다.

깨진 항아리의 이야기-복건 남부의 이야기

민국 모 년, 맥이 막 지나자 진강용호에는 좌전 형제의 성석이 있었다. 그는 해구 갑배촌의 선부두가 11 통의 큰 물독에 도착했다고 들었는데, 마침 안에 식량이 부족해서 급히 사러 갔다.

이 석이라는 좌전 오빠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그가 온화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얼굴에 늘 미소를 짓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날, 그는 큰 물통 두 개를 사서 멜대로 골라서 흔들고 집으로 돌아갔다. 밭길에 이르러 행인이 밟은 오솔길을 보고 공터를 통과하면 먼 길을 절약할 수 있다. 그는 길이 사람이 수리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사람이 이곳을 지나도 나는 지름길로 가서 물독을 가지고 밭을 가로질러 갔다. 이때 한 사람이 여기에 숨어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 사람은 좌전의 한 형제로, 성은 홍이다. 그의 기질이 폭발하여 모두들 그를 두려워하여 그를 내버려 두었다. 이 날, 그는 이미 밭에서 오랫동안 기다렸다. 그는 성 석이라는 좌천웅이 큰 물독을 들고 밭 중앙으로 걸어가는 것을 보자마자 달려가 그를 따라잡았다. 그는 할 말이 없어 호미를 들고 펑 소리를 내며 돌이라는 큰 항아리를 산산조각 냈다.

좌천형, 성홍씨, 왜 큰 물독을 망가뜨렸어요? 원래 이 가을밭은 바로 그가 배양한 것이다. 이 날, 그는 쟁기와 갈퀴를 가지고 밭에 와서 다나카가 길을 밟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이미 노여움을 억제할 수 없었다. 그는 쟁기가 두 번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밭이 밟아 무너져 새 쟁기 하나를 망가뜨렸다. 숨을 참을 수 없어, 그는 호미를 메고 밭의 큰 물독을 부술 것이다.

게다가 좌천웅, 성석,' 펑' 하는 소리를 듣고 앞에 있는 큰 통이 땅에 떨어졌다. 그는 깜짝 놀라 얼른 고개를 돌렸다. 그가 좌천웅 () 인 홍씨 () 를 보고 호미를 들고 그를 쳐다보고 있을 때, 그는 무슨 원인인지 알았다. 그래서 그는 웃으며 물었다. "형님, 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제 항아리를 망가뜨렸어요?" " 좌전 선배, 홍씨, 콧방귀를 뀌며 소리쳤다. "이게 밭이냐 길이냐?" " 좌전 선배, 성석, 웃으며 말했다. "내가 너의 밭을 잘못 밟았어. 형제, 괭이 좀 빌려 주세요. 클릭합니다 왼쪽 일 형제, 성 홍, 불 속에서 곰곰이 생각해 보고 괭이로 그를 때리라고 했다. 내가 너를 두려워하지 않자, 그는 호미를 던져서 말했다. "나를 빌려서 네가 감히 나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보자." 좌전 선배, 성석, 호미를 집어 들고 홍이라는 성을 깨뜨리는 것이 아니라 펑 하고 또 다른 항아리를 산산조각 냈다. 좌천형, 성홍씨, 깜짝 놀랐어요. "뭐하는 거야?" " 좌전 선배, 성석, 돌아서서 웃으며 말했다. "오빠, 네가 이렇게 서두르는 건 내 잘못인데 다나카의 길은 나 혼자 밟은 게 아니야. 지금 너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내 독을 깨뜨렸다. 한 명 남았는데 내가 어떻게 메고 집에 갈까? " 함께 깨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깨진 실린더를 골라주세요. \ "그래, 나는 홍이라는 이름의 전 선배에게 호미를 가져다 멜대 밧줄을 들고 집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호미, 호미, 호미, 호미, 호미)

이 일은 홍이라는 성을 가진 좌천웅이 나중에 조금 웃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잊혀졌다.

공교롭게도 어느 날 용호촌에서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불탄' 이다. 좌천형, 성홍씨, 친구들도 술을 마시러 갔습니다. 정말' 길이 멀다' 입니다. 그가 막 마을 어귀에 들어서자 길 건너편에 좌전, 성석, 마을 어귀로 마중을 나갔다. 원래 이곳은 돌의 고향이었다. 좌전 선배, 성석, 좌전 선배, 성홍을 보자마자 웃으며 달려가 그를 부축하며 소리쳤다. "아이고, 선생님 오빠, 네가 올 줄은 몰랐어. 내가 너를 받은 것은 우연의 일치이다. 어차피 오늘 우리 집에 와서 술 한 잔 할 거야. " "속담에, 건장한 용 한 마리가 땅뱀을 짓밟지 않을 것이라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때 좌천웅 () 은 홍씨 () 라는 이름으로 따를 수밖에 없었다. 방에 들어서자 성석의 좌천선배가 홀의 친지들에게 "나의 좋은 친구가 왔다" 고 소리쳤다. 한편으로는 홍씨라는 좌전 씨를 들어오게 하여 가족들이 담배, 차, 술을 존경하게 하여 탁자를 가득 채웠다. 그러자 그는 웃으며 말했다. "형님, 마음대로 하세요. 제가 할 일이 있어요. 실례하겠습니다." 말을 끝내고 그는 방문을 나서서 문을 잠그고 찰칵 하고 잠갔다.

좌천선배님, 여기 성은 홍입니다. 바깥의 말굽 소리를 듣고 은근히 소리쳤지만, 그는 매우 시원했습니다. 그는 지난번에 그가 외출했을 때 오늘 그가 함정에 갇혔다고 생각했다. 그가 죽든 살든 먼저 밥을 먹고 혼자 방에서 술을 마신다. 정오가 가까워지자, 좌천형, 성석, 밖에서 들어와 웃으며 말했다. 선배, 너를 방에 가두어서 정말 미안하다. 티안 웅, 성 홍, 이때 웃지도 울지도 않고,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성석의 좌천형이 또 말했다. "형님, 저는 정말 당신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당신이 도망칠까 봐 방에 가두겠습니다." 그런 다음 좌천웅, 성홍을 홀 안의 술상 위로 끌어당겼다. 친척과 친구들은 석씨라는 좌천형이 이렇게 다정하게 손님을 끌어당기는 것을 보고 일어서서 맞이했다. 하지만 손님이 방에 잠겨 있다는 것을 아는 친척과 친구들은 의아해했다. 누군가 물었다: "이 오랜 친구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이 문제는 홍이라는 이름의 좌천형이 대답하지 못하게 했다. 좌전 오빠, 성석, 빨리 웃으며 말했다. "제가 소개하겠습니다. 제가 길에서 만난 친구입니다. 나는 충성스럽고 정직하지만, 나는 인내심이 없다. "그럼 나는 이전의 일을 대충 말하겠다. 들은 사람들은 모두 웃었다. 그러나, 성석이라는 좌천웅은 지금 웃지 않고 말했다. "여러분, 이것이 이 큰형이 나에게 인간으로서 가르쳐 준 이치입니다. 우리가 모두 농민이라고 생각해 보십시오. 단지 도로에 접근하여 다른 사람의 밭을 짓밟기 위해서입니다. 이것은 자연에 위배되는 것이지, 그렇지 않니? " 그래서 나는 이 남자를 좋은 친구로 인정했다! \ "우리는 듣고, 모두 감탄했다.

좌천선배, 성홍씨, 이 순간도 매우 웃긴다. 그날 그가 떠난 후, 다음날 서둘러 석포에 가서 열한 통의 큰 물통 두 개를 사서, 성석이라는 좌전 선배에게 주웠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정말 좋은 친구가 되었다.

우물의 공공 생활의 전설

홍세진 동가의 한 구석은 중토로라고 하고, 한 우물은' 사원' 우물이라고 한다. 이 우물의 샘물은 순수하고 달콤해서, 오래도록 비가 오지 않아도 여전히 물방울이 떨어지고 있다. 이 고읍에 수돗물이 없을 때 주변 수백 명이 이 우물에 의지하여 물을 공급했다. 사람들이 퇴근하거나 일을 하고 돌아올 때마다, 특히 무더운 여름에는 이 우물에서 물을 퍼올리기만 하면 마시든 샤워를 하든 더할 나위 없이 달콤하고 피곤함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우물은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 역사가 유구하지만, 이 우물의 물은 여전히 순수하고 탁하지 않고, 무궁무진하며, 무궁무진하다.

하지만 이 우물의 역사에 대해 말하자면 이런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청나라 도광년 동안 중토로에는 오성남이 있었는데, 두 형제는 형제처럼 친형제처럼 서로 아는 것이 매우 돈독했다. 큰형은 성실하고 부지런하여 일찍 결혼했다. 내 동생 오홍모는 겁쟁이다. 이 큰형의 책임자로 동생은 "창밖의 일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오로지 성현서만 읽는다" 며 한창고독에 힘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머지는 아랑곳하지 않고, 때로는 아주머니조차도 그가 할 수 있는 집안일을 도와 달라고 재촉하기도 하기 때문에, 그녀는 원한과 원한의 역사가 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그 이후로 나는 그의 월식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그래서 오홍모는 매일 반굶주림의 고된 나날을 보내며 계속 열심히 공부해야 했다.

게다가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니, 해와 달이 쏜살같이 지나간다. 몇 년 동안 열심히 공부했더니, 마침내 성도가 시험해 볼 날이 오기를 바랬다. 이날 오홍모는 짐을 싸서 다음날 새벽 성도에 가서 시험을 볼 준비를 했다. 시누이가 그녀의 상황을 알게 된 후, 평일의 이 원망에 보답하기 위해, 그날 밤 음식을 자기 방에 보관하여 물통 속의 물을 모두 말렸고, 물을 길으는 작은 통도 숨겼다.

다음날 오홍모가 일어나 죽을 끓여 아침으로 쓰려고 하는데 먹을 것을 찾지 못했다. 어쩔 수 없이, 그는 단지 끓인 물을 끓여 허기를 채우고 싶었지만, 물독에 물 한 방울도 없는 것을 보았고, 집 밖에 가서 물을 길어오려고 했지만, 평일에 물을 길어오는 물통을 보지 못했다. 그는 이것이 그의 형수님이 원한을 품은 보복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어쩔 수 없이, 그는 한숨을 쉬며 집을 나서는데, 곳곳에 물이 가득한 것을 보고, 어젯밤에는 큰비가 내렸던 것을 기억했다. 비가 많이 오는 이상 우물물이 꼭 오를 것 같아서 집에 가서 바가지를 들고 우물에서 물을 퍼낼 준비를 했다. 그가 일어서서 우물에 접근했을 때, 그는 보고 보니 수심이 같다는 것을 알았다. 이때 상심한 오홍모가 갑자기 무릎을 꿇고 우물가에 기도하며 말했다. "정공, 정공! 만약 네가 이 무력한 가난한 선비를 불쌍히 여긴다면, 우물물을 들어 올리고, 내가 우물물을 좀 마셔서 허기를 채우게 해라. 그리고 만약 당신이No. 1 을 할 수 있다면, 나는 고향에 가서 당신의 호의에 꼭 감사할 것입니다! 이상하게도, 오홍모의기도가 끝난 후, 그는 우물물이 평평해질 때까지 천천히 올라가는 것을 보았다. 오홍모는 매우 기뻤다. 급히 물바가지로 냉수 한 바가지를 쳐서 마신 후 짐을 싸서 황급히 길을 떠났다.

속담에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이날 유성은 붉은색으로 달려갔고, 오홍묵은 성 시험에서 1 위를 차지해 고등학교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며칠 후에 나는 집에 가서 친척을 방문할 것이다. 모든 민족과 이웃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그들은 모두 기뻐하며 밤낮으로 그의 귀환을 고대했다. 귀국하는 날까지 오홍모가 큰 가마에 앉아 꽹과리를 부르며 길을 열고 경치가 한없이 고향으로 돌아온 것을 보았다. 시누이는 듣고 자책하고 부끄러움을 느껴 부모님 집에 숨어서 피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때 오씨 종친은 이미 사당 입구에 모여 기다렸다. 그들이 오홍모가 벼슬을 내려가는 것을 보았을 때, 그가 성실하게 사귄 큰형은 부계 가문을 이끌고 그들을 맞이했다. 이때 갑자기 한 종친이 오홍모의 고등학교는 선조가 천령에 있었다는 말을 들었는데,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드려야 하고, 그들의 은혜에 감사해야 한다. 오홍모는 듣고 바로 멈추었다. 고 말했다: "나는 우리가 먼저 물 거울의 은혜에 감사 해야한다 고 생각, 그리고 조상에 게 경의를 지불 합니다." " 그는 말하면서 모든 친척들에게 그가 시험을 보는 날 아침의 일을 이야기했다. 모두들 듣고 나서 모두 놀랐다! 그는 오제원의 건의를 듣고 음력 10 월 초 3 일 (즉 물오른 날) 을 공의 생일로 정했다. 이 날, 오씨 종친회는 잔치를 크게 벌이며 보수용 역을 맡아 시끌벅적하다. 이 의미심장한 전설을 기념하기 위해서 이 우물은' 사원정' 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중국의 민간 역사를 조사해 보니 전 세계가 궁에 생일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이것밖에 없었다!

마주 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