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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화원

동진 도연명의' 도화원기' 는 중학교 국어 교과서의 전통 내용이다. 이 문장 속' 외인' 이라는 단어는' 남녀가 외부인처럼 옷을 입는다',' 외부인으로부터 격리하다',' 외부인은 비인간적이다' 라는 세 마디로 사용된다. 외인' 이라는 단어가 처음 등장했을 때, 주석은 "도화원 밖의 세계" 라고 말했다. 하동하다. " (인교판' 9 년 의무교육어' 제 2 권 P203 참조) 저자는 주석이 마지막 두 문장에 적용된다고 생각하지만' 남녀복 외인' 의' 외인' 을' 도화원 밖의 세계' 로 해석하는 것은 합리적이다.

다음 면접은 두 가지 측면에서 분석한다.

1. 저자가' 도화원' 에 대한 기본 구상을 보면' 남녀가 낯선 사람처럼 가장하다' 의' 외인' 을' 도화원 밖의 세계' 로 해석하는 것은 작가의 창작 의도에 맞지 않는다.

도연명은 진송의 교분에 살고 있다. 동진 말년, 정치적 어둠, 전란이 빈번했고, 백성들은 수심이 뜨겁고, 문벌의 바람이 성행하였다. 생계를 위해 서민 출신의 저자는 몇 차례 벼슬을 했지만, 그의' 본성',' 강개한 초월',' 도가 사상의 깊은 영향으로 결국 은퇴하고 자급자족에 힘쓰고 있다. 귀은길에 그는' 배가 멀어지고 바람이 흩날리는 옷' 의 홀가분함과 즐거움을 느꼈다. 고향에 돌아온 후, 그는' 휴식을 요구하고, 여행을 하지 않는다' 와' 천하가 나와 적이 된다' 는 말로 자신이 결국 벗어난' 먼지망',' 새장' 같은 외부 사회에 참회했다. 이것은 그가 세속 사회와 양립 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가 원하는 것은 세속을 멀리하고 세속을 버리는 것입니다.

이상주의 시인으로서 현실 사회에 대한 포기는 반드시 이상 사회에 대한 추구를 동반해야 한다. 도연명이 은거한 후' 도화원시' (이하' 시') 에서 구상한' 도화원' 은 그의 개성이 뚜렷한 이상국이다. 시에서' 도화원' 의 유래와 무릉 어민들의 출현에 대한 개괄적인 묘사를 하고, 자연의 순진함과 순결하고 오래된 사회생활을 다량의 지면으로 묘사하며 작가의 이상경지를 표현했다. 교재에서 선정한' 도화원기' (이하' 도화원기') 는 무릉 어민이 도화원을 드나드는 과정과 느낌을 중점적으로 묘사한다. 마치 시의 서문과 같다.

노루를 정확하게 이해하려면 역사를 이해해야 한다. 양자는 대량의 대응 관계가 있거나,' 시' 가' 기' 에 대해 가장 권위 있는 주석을 달았다. "시" 는 "원씨 집안이 어지러우니 성현이 피한다. 황기상산, 이인도 죽었다. 음탕한 흔적에 잠기면 길이 망가질 것이다. " 이 여섯 마디 말은' 사기' 의 도원인' 자운' 과 어부에게 묻는 내용에 딱 들어맞는다. 어부가 도화원을 드나들다가 나중에 길을 찾는 이야기는' 기적은 500 을 숨기고, 증선계는 열린다',' 소박하고 박박한 이원, 복유는 아직 그윽하다' 등의 시구에 해당한다. 여기, 다음 단어, "흔적에 담가, 경로에", "기적은 500 을 숨 깁니다", 우리에 게 메시지를 강화: "진 혼란" 이후, 복숭아 화원은 외부 세계로부터 500 년 동안 완전히 격리되어 외부 사회 변화의 궤도에서 벗어났다. 복숭아화원은 외부와 크게 다르며, 세풍의 순후함은 얇은 본원과 크게 다르다. 그래서 가끔 드러나지만, 타오 위엔 사람들이 외부 세계와 접촉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숨어 있습니다. 우리는 허구의 이야기가 종종 작가가 추구하는 이상 상태의 집중적인 반영이라는 것을 안다. 도연명은 시의 디자인과 렌더링에서 공본을 아끼지 않고, 소란스럽고, 현실과 다르고, 사물에서 벗어나는' 도화원' 의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이' 세외도원' 의 기정특징에 어긋나는 모든 것은 이상적인 경지에 불리한 창조로 인해 저자에게 거절당할 것이다.

도화원기' 속 사람의 활동과 사회환경은 저자가 자신의 이상 패턴에 따라 정성껏 안배한 것으로, 작가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도가 사상에서 탈태되었다. 노자의 많은 사상들, 이를테면 박귀진으로 돌아가고, 지혜를 버리고 착취하지 않고 세금을 내지 않는 등 작가의 글에 모두 현실이 되었다. 시에서' 콩고, 옷이 새롭지 않다' 는 말은 도원인의' 옷' 을 뜻하며, 우리의 특별한 주의를 받을 만하다. "콩" 은 제사식을 의미하고, "새 제도" 는 새로운 스타일을 가리킨다. 이곳의' 고법' 과' 무신제' 의 대비는 예절, 의상 등 세부 사항을 통해' 도화원' 의 모든 것이 선진의 고풍을 이어갔다는 것을 분명히 설명하고 싶다.

이 두 편의 시는 작가가 창조한 이상 경지의 점정필이다. 이런' 옷무신제' 는' 사기' 의' 남녀의 옷차림이 낯선 것 같다' 에 해당한다. 이' 외인' 이 교과서 주석에서' 도화원 밖의 세계' 를 가리킨다면, 이 말은 무릉 어민들의 눈에는' 남녀의 차림새가 도화원 밖의 세계' 라는 뜻이다. 이러한 분석을 종합해 보면, 이러한 이해는 시의 관련 내용을 간과할 뿐만 아니라 저자가 일부러 조성한' 도화원' 과는 거리가 멀고 현실과 다르고 사물에서 벗어난 특징에 반하는 것은 결코 작가의 본의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저자가 보여준 도화원 사회 상태를 보면' 남녀가 낯선 사람처럼 가장한다' 는' 외부인' 을' 도화원 밖의 세계' 로 해석하는 것은 무리다.

시에서' 500' 의' 500' 은 단지 대략적인 숫자일 뿐이다. 사실,' 선인들이 진의 혼란을 피하다'' 이 궁지에 이르렀다' 에서 무릉 어민들까지' 도화원' 이 세상과 단절된 지 600 여 년이 되었다. 6 세기가 넘는 긴 세월 동안 도원인들은' 봄이 와서 누에를 거두고, 가을이 와서 세금을 낸다',' 역법이 없지만, 4 시가 늙었다',' 모두 기뻐하고, 어찌 지혜를 쓰느냐' 에 만족했다. 그리고 "cowpea 오래 된, 새로운 옷" 이 "완전 폐쇄" 사회의 상징이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도화원' 은 진나라의 사회 상태에만 머무를 수 있고, 사람들의' 옷' 도 진나라의 낡은 제도일 수밖에 없다. 외부 세계는 6 세기가 넘는 시대가 변천하면서 큰 변화가 일어났다. "복" 의 경우, 전반적으로 "한 세대의 성세, 반드시 관복제" (청? 예주몽' 세상을 다 읽어라'? 크라운 서비스); 지방에서는 동진 시대만, 갈홍의' 포박자' 에는' 혼란 이후 일이 반복적으로 변하고 관소매 가위, 일월 변화, 정해지지 않았다' 는 기록이 있다. "여기서 주로 지배계급의 상황을 말하지만, 현재의 바람은 사회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고, 농민들이 물고기를 잡고 땔나무를 줍는 것은 필연적이다. 왕조가 교체된 지 이미 600 여 년이 되었는데, 고금의' 옷' 차이는 뚜렷하다.

그래서' 희' 의' 남녀 의관 이객' 은 작가가 무릉어부 (돈) 를 통과해야 하는가? 왕위의' 도화원 투어' 는 도원인의' 옷' 이 외부와 다르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독특한 풍경이다. 이를 바탕으로 본문 노트에 근거하여 이 말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다. 그런 다음 자세히 조사할수록 이런 이해가 작가의' 도화원기' 가 내용과 논리적으로 드러난 상태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위의 분석을 통해 우리는 이제' 남자가 여장하고 외인 같다' 는 본래의 면모로 돌아갈 수 있는데, 관건은 이 문장에서 이' 외인' 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는 데 있다. 작가의 허구적인' 도화원기' 이야기에서 무릉어부는 중요한 인물이다. 사기' 에서' 남녀의 옷차림이 낯설다' 는 작가가' 도화원 밖의 세계' 를 관찰하는 점정필로,' 도화원' 이 시끌벅적하고, 현실과 다르고, 사물을 초월한 특징을 강조한다. 그래서이 "외부인" 의 의미는 "세상 밖의 사람" 이나 "현실 사회 밖의 사람" 이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