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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학 분기를 기록한 고서

질병의사 이주 천관에 따르면 주조에는 식품의사, 질병의사, 선택의사, 수의사 등 네 가지 의학 분기가 있다. 현재의 질병 의사는 내과 의사와 맞먹는다. 의사 선택은 붓기, 궤양, 금창, 골절 등 외과 질환을 치료하는 의사이다. "질병 치료"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지금의 식품의사는 영양의사와 맞먹는다. "질병 치료"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처음으로 《사기 편작열전》을 보았다. 하대는 벨트 아래 또는 정맥 아래 부분을 말합니다. 여성들은 종종' 백대' 병을 앓기 때문에 부인과 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의사는 고대에 백대 의사로 불렸다.

13 과는 고대 한의사의 분기를 가리킨다. 원명 시대에 태병원은 의학을 13 과로 나누었다. 원대 13 과는 큰 방맥, 잡과, 작은 방맥, 류머티즘과, 산과, 안과, 구강과, 인후과, 정형외과, 균핵과, 침술, 유조, 금지과로 나뉜다. 명태병원 10

3 과는 각각 큰 방맥, 작은 방맥, 여자, 종기, 침술, 눈, 입, 치아, 목, 장티푸스, 정골, 김심벌즈, 마사지, 축군 등이다.

4 과 당대의' 태을부' 는 의학을 4 과로 나누었다. 약, 침술, 마사지, 저주입니다.

의학적으로는 물리치료 (내과), 소아과 (소아과), 종기과 (외과), 눈이비입치 (이목구비), 각치료 (캔치료) 네 과로 나뉜다.

송구과 송태의국은 의학을 9 과로 나누는데, 각각 대방맥, 풍맥, 작은 방맥, 종기 부상, 안과, 산과, 구강과, 침술, 금심서 등 송구과라고 부른다.

청대 9 과 청대 제국 병원 내의 의학 분과는 차이가 매우 크다. 어떤 것은 5 과로, 어떤 것은 11 과로 나뉜다. 청대 9 과는 대맥, 장티푸스, 여자, 소맥, 종기, 안과, 구강과, 침술, 정골 등 18 세기의 의학을 가리킨다.

대방맥, 중국 고대의 한 지점, 성인병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것은 지금의 내과에 해당한다.

소방맥 (작거나 작음) 은' 유객' 의 별칭이다. 중국 고대 의학의 한 지점은 아동 질병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것으로, 현재의 소아과에 해당한다. 소아과를' 작다'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고대 의학의 한 분야로, 풍수학은 송대에 설립되어 대범에 이어 80 명의 학생이 있다. 풍병의 범위에는 풍사로 인한 각종 질병이 포함된다.

김용은 고대 의학의 한 분야로서 칼, 총, 화살 등 전상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과학을 가리킨다.

여성은 의학 용어에서 부인과 질환을 치료하는 고대 전문 분야, 일명' 산부인과' 를 가리킨다. 지금의 산부인과와 맞먹는다.

한국 베트남 등지의 한약에 대한 호칭. 1000 여 년 전 중국은 한국 베트남 등과 의학 교류를 했다. 17 세기 초 한국은 유명한 의학 저서' 동방의학의 보물' 을 출간했고, 한국은 전문 연구기관인 동방의학연구소를 설립했다. 베트남은 동양의학 연구소를 설립하여' 동방의학 잡지' 를 출판했다.

한약의 일본어 명칭. 아니면 "한약" 입니다. 한약이 일본에 들어온 지 이미 1000 년이 넘었다. 이 시기에 양국의 의학 교류가 끊임없이 발전하여 일본의 한의학 서적이 풍부하다. 현재 일본에는 중국 의학을 연구하는 학술단체가 많이 있는데, 예를 들면 일본 한의연합회와 같다. 또한 "임상 한의학 처방약" "한의학" 과 같은 많은 한의학 잡지도 출판되었다.

박사 직함. 제국 병원의 의사는 황제와 법원 관리들을 위해 특별히 병을 치료한 것이다.

박사 직함. 그것은 특별히 황제와 그의 궁정 친척을 치료하는 데 쓰인다.

세계 의사는 중국에서 줄곧 많은 의사들이 대대로 부업을 계승해 왔다. 사람들은 이런 의사를' 세계 의사' 라고 부른다. 고대인들은 세계 의사를 믿었다.

좋은 도덕적 자질과 의술을 가진 의사에 대한 호칭으로 쓰인다.

예전에는 많은 의사들이 광대한 농촌을 두루 돌아다녔고, 기예가 있었다. 그들은 종을 쳐서 환자에게 전화를 걸었기 때문에 이름을 얻었다. 이 사람들의 의술은 대부분 스승의 구술에서 나온 것으로, 제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다. 일부 약초와 간단한 의료 방법은 종종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 그러나 의사를 빌려 사기를 친 사람도 있다.

주술사는 그림 기호, 주문을 외우는 등 미신적 방법 (일부 약도 함께 사용) 으로 귀신을 쫓아내는 전문적인 치료법으로 삼았다. 마녀가 더 일찍 나타났다. 약 3000 년 전, 중국 상저우 시대에는 생산의 발전으로 기술 지식을 습득한 사람들 사이에' 무녀' 가 나타났다. 마녀는 병을 치료할 수 있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귀신도 대변할 수 있다. 관원만이 요술로 병을 치료할 수 있다. 갑골문의 관련 기록은 당시의 의료 활동을 설명할 수 있다. 전국 시대에 이르러 민간 의사가 더욱 보편화되었다. 편작 (진월인) 은 처음으로' 마법을 믿고 의사를 믿지 않는 사람은 죽는다' 는 견해를 제시했지만, 의학 발전의 제한으로 기만적인 주술사는 여전히 오랫동안 존재한다.

랑중은 고대에 남방에서 의사를 랑중인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었다 ("간의지" 참조). 이 호칭은 남방의 일부 지방에서 줄곧 근대까지 사용되었다.

의사 청나라까지 태병원 행정장관의 직위는 의사와 맞먹는다. 그래서 태병원 5 급 이상 의관은 모두 의사라고 합니다. 북방 사람들은 과거에 의사를 박사라고 불렀는데, 오늘도 여전히 쓰고 있다. 홍마이 \ "용재 삼필 \" 을 참조하십시오.

고대 의료진의 전과 의사에 대한 호칭. 의료노동자' 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내경' 이라는 책에 나왔다. 한나라에는 의감이 있는데, 궁중의학을 관장하는 관명이다. 당대에는 의료 종사자, 침술사, 안마사가 있었는데, 저주하에 취업을 금지했지만 의사, 침술사, 안마사보다 높았다.

고대 의술이 뛰어난 의사의 칭호. 노동자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는 질병이 폭발하기 전이나 폭발하기 전에 가능한 한 빨리 진단하고 예방하여 완치율 90% 를 요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고대에는 중국 노동자들이 중의술의 의사로 불렸다. 그것의 기술은' 출근' 보다 못하지만, 이' 출근' 은 매우 뛰어나다. 질병 치료에는 완치율 70% 가 필요하다.

의술이 졸렬한 의사의 옛말. 의학 지식 수준이 낮기 때문에, 질병이 발발하기 전에 예방 기술을 아직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질병이 매우 뚜렷할 때까지 기다려야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완치율 수는 60% 에 불과하다.

고대에 의술이 뛰어난 의사에 대한 호칭.

검시관의' 예기 월령' 에는' 관상',' 배웅',' 판안' 등의 내용이 들어 있어 고대 법정에서 심리한 상해 사망 사건에 대한 간단한 기록이다. 호닝 부자의' 5 대 의문옥집' (기원 95 1 년) 은 현존하는 최초의 법의학 저작이다. 송대에는' 내서록' (저자가 이름을 잃음),' 옥거북안내서' (정코 서기 1200 년),' 당인비시' (만영은 서기12/에 적혀 있다. 남송 () 에 이르러 체크리스트를 점검하고, 앞면과 뒷면의 휴머노이드를 검사하여 법의학의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나중에 송자씨는' 의문옥집',' 내서록' 등의 책의 정수를 취하여 당시 법의학의 새로운 경험과 결합해' 억울한 옥록' (기원 1247) 을 편찬했는데, 여기에는 인체 해부, 시체 해부, 현장 검사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책은 고대 법의학의 명작으로 외국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가축 질병 전문 의사를 찾으려면 이주천관을 만나러 갈 수 있다. 현존하는 수의학 서적은' 신기기' (기원 906 년 전? 당가성중학교), 임, 우걸의' 양마집 소경, 낙타경'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