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십이지띠는 무엇을 대표합니까?
십이지띠는 무엇을 대표합니까?
두 마리의 소 (가장 대표적인 인물 유비) 와 세 마리의 호랑이 (가장 대표적인 인물 관우)
4 속 토끼 (주유, 가장 대표적인 인물)
오룡 (가장 대표적인 인물 마초)
6 속 뱀 (가장 대표적인 인물, 벨)
말 일곱 마리 (가장 대표적인 인물 먼로)
여덟 양 (가장 대표적인 인물은 카오 카오 (Cao Cao) 와 사마이 (Sima yi)
9 속 원숭이 (가장 대표적인 인물 여포)
닭 열 마리 (제갈량, 가장 대표적인 인물)
열한 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손권)
12 속 돼지 (노신, 가장 대표적인 인물)
진목승-쥐 (미준비) 모봉빈-소 (푸귀) 곽품초-호랑이 (성호) 리만-토끼 (설류) 석소룡-용 (논밭) 양미-뱀 (이청) 진스한
십이지띠는 어떤 인물을 대표합니까? 하나는 쥐 (가장 대표적인 인물, 루숙)
두 번째 속 소 (가장 대표적인 인물 유비)
3 속 호랑이 (관우, 가장 대표적인 인물)
4 속 토끼 (주유, 가장 대표적인 인물)
오룡 (가장 대표적인 인물 마초)
6 속 뱀 (가장 대표적인 인물, 벨)
말 일곱 마리 (가장 대표적인 인물 먼로)
여덟 양 (가장 대표적인 인물은 카오 카오 (Cao Cao) 와 사마이 (Sima yi)
9 속 원숭이 (가장 대표적인 인물 여포)
닭 열 마리 (제갈량, 가장 대표적인 인물)
열한 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손권)
12 속 돼지 (노신, 가장 대표적인 인물)
12 궁은 역사적인 인물을 대표한다. 두 조디악 동물 중 용만이 존재하지 않는 동물이고, 용성의 유래도 신화 전설과 관련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 시대에는 용을 길들이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름은 동푸로, 용을 잘 기르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황제에게 자룡의 성을 주었기 때문에, 그의 후손 중 한 명은 그의 직업을 성으로 하여 용의 이름을 짓기 시작했다.
기자는 양의 성에는 두 가지 출처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저우 왕조 때 양에는 관직이 있었고, 그 손자는 관직을 성으로 하여 양 성이었다. 원래 기씨네 집에서 나왔는데, 집이다. 봄과 가을 기간 진 의사 qiying 후, 먼저 양사 (이 산서 홍동, 미현) 에 봉인 된 다음 양사 가족, 그리고 양사 가족.
다른 열 개의 조디악도 성이다.
기자의 자료에 따르면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등 십이지띠동물은 모두 성이며 기원이 매우 오래되었다.
쥐 성에는 두 가지 출처가 있다. 자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상말주 초 쥐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종교 토템 부호의 이름을 딴 가문에 속한다. 돌궐인에서 유래한 당대 서돌궐에서 나온 아스나 팔콘 쥐 서산리 부족은 그 부족의 중국어 명칭에 속한다. 현재 주로 구이저우와 운남에 분포되어 있다.
소 성은 자녀의 성에서 유래했다. 서주 말기에 송 공작의 의사 소보가 유목민족 상설인과의 전투에서 죽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 이름을 씨라고 하고, 이를 우씨라고 부른다.
호랑이 성은 희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 8 원' 중 하나인 박호의 후예로부터 나왔다. 회족에서 유래한 것은 한화에 속하며 성을 성으로 바꾸었다. 회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당대의 회족 장군 후웨이에서 나온 것으로 관직에 속한다. 호랑이 성은 근대에는 비교적 드물지만, 중국 회족 중에는 운남 귀천 등지밖에 없다.
토끼 성의 기원은 알려져 있지 않다. 대만성 등지에서 볼 수 있다.
뱀 성은 뱀 성 추 뒤의 강성에서 기원했다. 즉, 뱀의 성은 장 성의 한 가지이다. 태평천국운동 때 장 씨 가문이 남릉에 도착하여 뱀 성으로 바뀌었다.
엄마 성은 세 가지 출처가 있다. 전국시대에 왕조의 아들 이름은 조사치였는데, 전공이 뛰어나 조혜문에 의해 마부로 봉쇄되었다. 그의 후손들은 처음에' 마부' 라는 단어를 성으로 하여 마부로 바꾸었다. 그의 성이 말로 바뀌었기 때문에, 예를 들어 한나라에는 한공이 있었는데, 그 원래 성은 마야였고, 뒤이어 성을 말로 바꾸었다. 성을 다른 집으로 바꾸다.
원숭이의 성은 석황의 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석황의 성과 한패로 글자가 어색하고 뒤이어 돌이다. 허우 (Hou) 는 다양한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에서; 황제에서 Xuanyuan Ji 의 자손에 직접; 위진 남북조 시대에 소수민족은 복성을 후성으로 바꾸었다. 만주족 가족이 성을 바꾸는 등.
닭 성은' Xi' 성에서 유래했다. 닭성은 원래 광둥 불산에서 4 대 원주민 성 중 하나로 꼽혔고, 광서동흥시에는 닭성이 300 여 명이다.
개 성 () 은 한나라 () 에 유명한 개 미양 () 이 있는데, 남송 () 이후에는 매우 드물다. 지금은 드물다.
고대에는 돼지의 성이 적지 않았다. 이 성의 유래는 가문의' 집' 단어에서 유래했다. "집" 위에는 지붕을 의미하는 뚜껑이 있다. 맨 아래는 돼지를 의미하는' 맥' 자이다. 돼지란 한 집이 아니다. "돼지" 라는 성은 "돼지가 시집간다" 는 상서로운 뜻을 취한다.
어떻게 십이지띠가 있을 수 있어요? 십이궁은 무엇을 대표합니까? 십이지띠 문화의 기원에 관한 많은 이론이 있다. 유행설은 헌원황제가 12 종의 동물을 궁중 경호원으로 선택할 것이라는 것이다. 고양이가 쥐를 등록시켰는데 쥐가 잊어버렸다. 결국 고양이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고, 그들과 쥐는 적이 되었다. 코끼리도 지원했고, 쥐는 코끼리의 코에 들어가 그것을 내쫓았다. 나머지 12 종 중 처음에는 소를 1 위로 추천했고, 쥐는 소 등에 뛰어올랐고 돼지는 그 뒤를 따랐다. 그 결과 쥐는 1 위, 돈까스는 마지막입니다. 용과 호랑이는 그것을 받아들이기를 거절하고, 바다의 왕과 산의 왕으로 불리며, 쥐와 소 뒤에 있다. 토끼는 불복하고 용과 달리기 경주를 하다가 토끼가 또 용 앞에 도착했다. 개는 불복한 얼굴로 토끼의 꼬리를 물었다. 결국 개가 뒤로 보내져 토끼의 꼬리가 짧아졌다. 뱀, 말, 양, 원숭이, 닭도 약간의 대결을 거쳐 일일이 배열되었다.
중국의 십이지띠는 자연에서 온 11 종의 동물, 즉 쥐, 소, 호랑이, 토끼,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전설의 용이다. 연도를 기록하는 데 쓰이는 순서는 쥐, 추우, 은호, 털토끼, 용, 뱀, 우마, 양, 원숭이, 유우닭, 용이다.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동한 유물주의 사상가 왕충의 거작' 논형' 을 12 띠의 문헌을 최초로 기록한 문헌으로 삼았다. 논물균형' 에는 "그늘, 나무, 그 새, 호랑이. 흙, 그 새개도. ...... 정오, 말도 도착했다. 아들, 쥐도. 유유, 닭도. 털, 토끼도. ...... 하이, 테이퍼도. 아니, 양도 마찬가지야. 못생긴, 소도. ...... 셋째, 뱀도. 심씨, 제천도. " 위의 인용문 중 11 조디악만 있고, 부족한 것은 용이다. "독언" 이라는 책도 "진위룡, 스는 뱀, 진, 스는 동남쪽에 있다" 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12 궁도가 완성된다.
"이주 관순 폰 석상" 은 "10 장 2 세, 10 장 2 월, 10 장 2 일, 10 장 2 일, 10 장 28 성, 그 서술 구분을 천도를 맞이한다" 고 말했다. 시간의 구분은 12 년, 1 년 12 개월, 하루 12 시로 진행됐다.
《국어 위금사》에는 "황제는 25 자, 14 자는 성이 있고, 12 성은 12 성이다" 라고 실려 있다. 천자의 처첩조차도' 12 녀' 라고 불린다.
"후한서 순상전": "그래서 천자가 여자 12, 일 수와 결혼했다. 제후 이하에는 등차가 있어 물건이 좀 떨어진다. "
최근 몇 년 동안 신농가 지역에서 한족의 창조 서사시' 암흑전' 이 발견되었는데, 그중에는 건지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창조 초창기, 혼돈수를 황헌 타고 여와를 만났다. 여와 옆에는 고기만두 두 개가 있다. 큰 방에는 열 명의 남자가 있고, 작은 방에는 열두 명의 여자가 있다. 황헌 (WHO) 는 "이것은 천간 혁명으로 신을 지지하여 건곤을 다스리는 것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각각 이름을 짓고 부부와 어울리며 음양이 되었다. 남자는 통칭하여 천간이라고 하고, 여자는 지간이라고 한다. "이 창조 신화 이야기는 건지, 신비로운 신, 여와의 신, 건지 음양곤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오래전 건지의' 신세' 로 거슬러 올라간다.
고대에는 하늘이 줄곧 주재였고 땅은 줄곧 종속적이었다. 10 일 간 () 은 10 모 () 라고도 하고, 상응하는 12 지 () 는 12 자 () 라고 한다. 한나라 채용' 월령': "오행애대채가 건설투법강령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갑, 을초 명천이라 일컫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월령, 월령, 월령, 월령, 월령, 월령) 달의 이름으로 자식을 추하게 하고, 그 가지를 말하다. 가지와 가지가 60 세가 된다. " 대라오는 황제 시대의 대신으로, 이곳의 배합은 60 년, 즉 60 갑자로, 10 일 간 12 지지의 최소 공배수를 취한다. 줄기와 나뭇가지가 순서대로 어우러져 갑자에서 못생긴 것까지 ... 계해가 60 번째 쌍까지, 마침 줄기와 가지가 마지막 쌍이었고, 배변은 갑자에서 시작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변, 배변, 배변, 배변, 배변, 배변) 이 원을 갑자라고 합니다. 이 중 지상 줄기당 6 회, 지상 가지당 5 회 나타난다.
황도 십이궁의 탄생에는 천문 배경이 있다. 원시 시대에 우리 조상들은 한서 교체의 순환을 겪었다.
송대 홍호' 송말열전' 은 "여진이 매우 작아서 초승달 직후 그 사람은 날짜를 모른다" 고 말했다. 질문을 받았을 때, 그들은 "몇 번이나 풀을 본 적이 있습니까?" 라고 말할 것입니다. ""
송대 맹우의' 승타타르' 에도 "풀당 한 살, 누군가 그 해에 대해 물어보면 얼마나 많은 풀인지 물어본다" 고 기록되어 있다.
나중에 천문 관측자들은 달의 손익주기로 연도의 길이를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12 개의 보름달이 모두 한 살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이 발견은 초기 역법의 가장 정확한 성과 중 하나이며,' 12' 는 하느님의 의지를 전달하는' 일수' 로 여겨진다. 하늘과 땅이 갈라지고, 해와 달이 마주치고, 하늘과 땅이 마주치는 것이 바로' 12' 이다. 쥐 한 마리와 못생긴 암소 한 마리 ... 개 한 마리와 돼지 한 마리. 세상에는 많은 동물들이 있다. 고대인들은 왜 이 12 종의 동물을 자신의 띠로 선택했는가?
청대 유한은' 양광파나소닉 각잡기' 의 이청을 인용했다.
"왜 아이는 쥐인가? 왕위: 천성적으로 아들로 태어나고, 꺼지지 않으면 열리지 않는다. 쥐가 곤충을 먹다. 그래서 밤미양, 양성쥐는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아이는 쥐에 속한다.
땅이 못생기고 소가 땅을 펴기 때문에 추함은 소에 속한다.
만약 음에서 태어났다면, 태어나면 죽인다. 살인자, 호랑이, 음부, 공포. 만약 네가 핍박하면, 네가 호랑이라면, 은은한 것이 호랑이다.
불쾌한 사람, 일출. 일이온 () 에는 태음옥토끼 () 의 정자가 함유되어 있어 토끼다.
3 월 점치는 진이는 용족이 비가 올 때라 첸은 용이다.
마지막 사람, 4 월의 점술은 당시 울창하고 뱀이 그 자리에 있었다. 그리고 뱀이 길에 없을 때는 뱀이다.
정오, 양생, 음생. 말은 몸이 건강하고, 떠나지 않고, 또 음이기 때문에 오후에는 말띠이다.
양은 양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시기적절하지 않은 풀을 물어서 자라기 때문이다.
신청할 때 원숭이는 석양 아래에서 울며 팔을 뻗었다. 이런 식으로 혼돈이 횡행하기 때문에 응용은 원숭이에 속한다.
달이 뜨면 바로 닭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금닭의 정수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이에 있을 때 돼지는 음식 외에는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하이는 돼지다. ""
다른 말로 하자면, 띠의 선택과 배열은 동물의 매일의 활동 시간에 따라 결정된다.
적어도 한나라부터 중국은 해가 뜨는 시간에 따라 낮과 밤을 12 시간으로 나누고, 12 분계법으로 이 12 시간 (대시) 을 기록하는데, 각 시간은 2 시간과 맞먹는다. 이런 낮과 밤은 지금 24 시간이라고 한다.
밤 11 시부터 새벽 1 시까지는 자정이며 쥐가 가장 활동할 때이다.
새벽 1 에서 3 시까지 보기 힘들어요. 소가 되새김질을 하고 있어요. 소가 쟁기질을 시작할 때라고 한다.
3 시부터 5 시까지 인석인데, 이때 호랑이가 사방으로 먹이를 찾아다니며 가장 사납다.
5 시부터 7 시까지는 범행 시간이다. 이때 태양은 아직 뜨지 않았고, 달은 아직 하늘에 걸려 있다. 이때 옥토끼는 약 먹기에 바쁘다. 지구상의 토끼도 먹이를 찾아 나오기 시작했다.
아침 7 시부터 9 시까지는 아침이고, 용족이 비가 올 좋은 시기입니다.
9 시부터 1 1 점까지 뱀이 활동하기 시작했다.
오전 11 시부터 오후 1 시까지 해가 한창인데, 정오가 되면 바로 천마가 하늘을 날 때이다.
오후 1 시 3 시까지는 늦었습니다. 이때 양이 풀을 뜯으면 더 강하게 자란다.
오후 3 시부터 5 시까지 올림픽입니다. 이때 원숭이는 활발해지기 시작했다.
5 시부터 7 시까지는 유상이어서 밤이 내려왔다.
십이지띠는 어떤 신을 대표합니까? 1. 쥐는 예술의 신, 소는 공업의 신, 호랑이는 부의 신, 토끼는 자연의 신, 용은 신비의 신, 뱀은 아름다운 신, 말은 힘의 신, 양은 마음의 신, 원숭이는 지혜의 신, 닭은 행운의 신, 개는 충성의 신이다
둘째, 조디악은 12 지지의 직관적인 대표이다. 즉 아들 (쥐), 못생긴 (소), 음부 (호랑이), 털 (토끼), 진 (용), 스 (뱀), 무 (말), 위 현대에서는 조디악을 설날의 마스코트로 삼아 오락과 문화 활동의 상징이 되는 사람들이 많다.
십이지띠는 어떤 동물을 대표합니까? 쥐, 추우, 은호, 털토끼, 진룡, 사사, 오마, 미양, 신원숭이, 유유닭, 적개, 해주.
편지, 십이띠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첫째, 그것은 용이다. 용은 일종의 신기한 생물이라고 한다. 용의 일반적인 종류로는 쌍각, 뱀의 몸, 네 발, 비늘, 강한 냄새, 일각용 등 비표준 종류가 있다. 용의 원형은' 신룡' 화석 중 아름다운 기와요룡으로 쌍각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용은 구름비를 뿌릴 수 있고, 재해를 없애고 복을 내리고, 상서로움을 상징할 수 있기 때문에 전국 각지의 한족들은 모두 용춤으로 핑안 풍작을 기원하며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둘째, 용은 한족에서 가장 오래된 씨족 토템 중 하나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자연을 두려워하고 신력을 숭배했기 때문에 무한한 힘을 가진 우상을 창조하고, 그것을 숭배하고, 평화를 기도했다. 수천 년 동안 용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신비롭고 신성하여 점차 한족 인민이 숭배하는 토템 대표가 되었다. 오늘날 알려진 용의 이미지는 사슴 뿔, 소머리, 당나귀 입, 새우눈, 코끼리 귀, 물고기 비늘, 인간 수염, 뱀 배, 닭 발톱 등 다양한 생물의 특징을 결합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용의 이미지는 끊임없는 발전과 변화를 겪었다. 오랜 역사 과정에서 전쟁과 동맹을 통해 드래곤 토템을 믿는 민족이 점차 지도자가 되고, 드래곤 토템은 점차 중화민족 전체의 신앙의 깃발이 되었다. 원래 다른 민족이 믿었던 토템 이미지가 점차 흡수되고 용의 이미지로 풍부해지면서 용은 점점 더 특징이 있고, 그 이미지도 점점 더 복잡해지고 강해져 제왕의 대표가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사람들은 또한 용에 각종 미덕과 우수한 자질을 집중했다. 우리는 많은 이야기와 전설에서 드래곤이 용맹하게 싸우는 것을 보았고,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았다. 용은 총명하다. 그것은 심지어 미래를 예견할 수도 있다. 용의 능력은 높고, 크고, 변화무쌍하며, 구름비, 천둥소리, 말, 산을 옮기는 능력, 마법은 끝이 없다. 용족은 부유하고 용궁은 보물의 집중지가 되었다. 용은 사람됨이 정직하고 이해심이 좋다. 인류의 가뭄의 고난을 구하기 위해, 심지어 교조를 위반하기도 했다. 용에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이 집중되어 있고, 세상의 걸출한 인물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종종 용이라고 불린다. 제갈량의 이른바 와룡 선생이 바로 귀에 익은 예시이다.
십이지띠는 무엇을 대표합니까? L 12 동물 별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