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대인들은 "에센스 한 방울, 피 열 방울" 이라고 말했다. 무슨 일이야?
고대인들은 "에센스 한 방울, 피 열 방울" 이라고 말했다. 무슨 일이야?
한의사는 이렇게 생각한다: 신장은 선천적인 근본이고, 정질은 주요 원천이다. 기혈의 생성은 정기에 달려 있고, 기혈은 정기로 전환되어 신장에 저장되기 때문에' 정혈동원' 이라고도 불린다.
정액은 정자와 정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정액에는 90% 이상의 수분과 소량의 단백질, 지질, 당류, 효소, 무기염, 아연 등 미량 원소가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정액은 그렇게 소중하지 않다.
확장 데이터
혈액은 선천적인 정에서 비롯되며, 모레의 음식 계곡에서 발생한다. 정기의 형성은 모레의 음식에 달려 있기 때문에 정혈동원설이 있어 정혈의 득실이 인체의 건강을 결정한다고 한다. 한의사의 정혈은 신체의 물질적 기초이며, 음속에 속하고, 정질은 음중의 양이며, 피는 음중의 음이다.
한의학의 본질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정자의 본의는 자손을 번식시키는 기능을 가진 생식정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수문의 「고대 무죄 이론」 (ancient rough theory) 에서는 남자가 "28 ... 정기가 넘치고, 음양이 화목하여 아이를 낳을 수 있다" 고 말합니다 이것은 협의의 정정이라고 불리며, 한의학 정학의 개념의 시작이다.
정밀하고 섬세한 관점에서 볼 때, 혈액, 진액, 골수, 수곡 정미와 같은 인체 내 모든 정미물질은 정광의 범주에 속한다.
구체적인 물질의 발생과 작용으로 볼 때 피, 진액, 골수의 개념과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정자의 개념은 선천적인 정자, 수곡의 정제, 생식의 정제, 내장부의 정으로 제한되며 피, 진액, 골수는 포함되지 않는다.
가스에 비해, 정속은 음이고, 유형적이며, 내장에 숨어 있다. 기체는 양으로 보이지 않고 전신 안팎에서 작동한다.
바이두 백과: 에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