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Jiuding 황제의 행방의 신비: Dayu 주조 Jiuding 은 어디에 있습니까?

Jiuding 황제의 행방의 신비: Dayu 주조 Jiuding 은 어디에 있습니까?

전설에 의하면 대우가 치수화에 성공하여 왕권을 상징하는 구정을 주조했다고 한다. 왕조가 끊임없이 바뀌고 있지만, 구정은 시종 한 국왕의 손에서 다음 국왕의 손에 전해졌다. 구정 없이는 진정한 왕이 될 수 없다. 그러나 진한 () 과 한 () 사이에 구정 () 이 사라진 것은 구정 () 이 정말로 존재하는지 의문이다.

전설에 의하면 우우가 치수화에 성공한 후 또 구정을 주조했다고 한다. 이것은 중국의 청동 주조 기술이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대우가 부족연맹의 전통을 어기고 가족입국을 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천자와 구정은 왕권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후세 사람들은 정권을 다투는 것을' 우승' 이라고 부르고 정권을 세우는 것을' 딩딩' 이라고 부른다. 구정 3 대 이래 줄곧 왕권의 상징으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 "주전 \" 루 3 년 기록에 따르면, 여름 왕조 초년, 큐슈 군 은 나공 구리 주조 구정 을 주문, 전국 각지의 산천의 기물을 인물로 미리 그린 뒤 각각 정신에 새겼다. Jiuding 주조 후 궁전 밖에 표시, 사람들은 악한 모집 재산을 피할 수 있습니다, ​​어떤 유령 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행동은 천정의 칭찬을 받았다고 해서 하조가 천제의 가호를 받았다고 한다. 구정이 태어나자마자 신비한 색채를 띠었다. 사실 신화 요인을 통해 그것의 정치적 가치를 쉽게 알 수 있다. 여름이 되면 구정은 큐슈의 청동으로 만들어졌고, 그 다음에는 구정이 큐슈를 상징하는데, 이는 자신이 큐슈의 주인이며 천하의 통일을 이루기 위해서이다. 그 이후로 구정은 3 대 보물이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여름이 죽은 후 정귀상 () 은 상후 정귀주 () 가 되어 천명 () 이 그에게 속한다고 한다.

춘추시대에는 황권의 쇠퇴와 함께 권세 있는 제후들이 구정에게 탐내는 마음을 품고 초국이 먼저 출격했다. \ "추 의 역사 \" 기록, 8 년 (기원전 606 년), 추 zhuangwang 공격 루 훈 룽 을 주도, 루오 이순신 을 통해, 의도적으로 강력한 것을 보여주기 위해 진세를 펼쳤다. 주정왕은 곧 의사, 왕손만을 보내 그를 위로했다. 초장왕은 기세가 등등하여, 처음부터 구정 크기의 경중을 물었다. 왕은 차갑게 말했다: 덕에서, 정에서! 그런 다음, 나는 천천히 구정이수의 역사를 돌이켜 보았는데, 본질이 아름답다면, 솥은 작고 무겁고, 그 반대는 크고 가볍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주덕은 비록 쇠약하지만 천명은 변하지 않고, 정중함은 물어볼 수 없다고 더 지적했다. 추장왕은 코를 부딪쳐서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이것은 또한 중원이라는 성어의 유래이기도 하다.

전국 말기에 주왕실은 이미 숨이 멎었다. 《전국책 동주책》에 따르면 주헌왕년, 진나라 출병주는 구정을 빼앗으려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책,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주향은 제나라에게 도움을 청하여 진나라의 철군을 강요했다. 그러나 강진은 이대로 그만두기를 거부했다. 나중에 진나라의 조호기는 마침내 동주를 멸망시켰다.

구정을 둘러싸고, 지금까지 후세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두 가지 문제가 있다. 하나는 우우가 주조했는지, 다른 하나는 첫 번째 문제, 즉 구딩의 최종 행방에 연결되어 있다.

위에서 인용한' 좌전' 은 구정이 하측에 덕이 있을 때, 사서는 주정 시간을 약간 앞당겼으며, 하우가 만개할 때 방명대우가 구목금으로 구정에서 주조하여 큐슈를 상징한다고 말했다. 묵자는 이 솥이 여름 이후 처음 주조한 것이라고 말했다. 위의 견해는 대체로 비슷하며 후대의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기본적으로 삼각대는 대우가 주조한 것으로 보고, 시간은 하조가 건립할 때이다.

회의론자들은 진시황이 6 개국을 통일한 후 주씨로부터 구정을 빼앗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반면 구딩 실종에 대한 소문은 눈에 띄었다. 한나라가 진나라를 멸망시켰는데, 나는 정씨를 보지 못했다. 유방이 등극했을 때, 진 () 왕의 자영 () 은 황제의 옥새 () 만 넘겨주었다. 전국책' 은 주득세가 있을 때, 삼각대당 9 만 명이 들고, 구정은 81 만 명이 운해야 한다고 말했다. 가능할까요? 현대고대사파 학자들은 전국정책이 과장으로 가득 차서 주영이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동시대의 고고학 발굴에 따르면 하조 이전의 일부 원시 사회 유적지에서 청동기와 청동기가 출토된 것으로 보는 학자들도 있다. 허난 () 의 사사 () 이리 () 유적지는 학술계가 하조 () 에 속하는 것으로 공인되었다. 청동작, 구리 끌 등 다양한 형태의 청동기가 출토됐고, 고고학자들은 조각, 구리 찌꺼기, 도기 모형 등을 발견해 하인들이 청동기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음을 증명했다. 적어도 기술적으로, 주구정은 가능하다. 고대 전설의 일부 결함만으로 주우의 통치권을 부정하는 것도 절대 강력한 것은 아닐 것이다.

주조까지 전해진 구정은 어디에 있습니까?

일부 학자들은' 사기' 의 진술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주진 쌍방은 왕 52 년 (기원전 255 년) 에 죽은 후, 그는 마침내 구정을 진나라로 돌려보냈다고 말했다. 진시황전' 은 구정이 함양으로 가는 길에 삼각대 하나가 장쑤 수라바까지 불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한 솥을 제외하고, 팔정이는 모두 진나라 황궁에서 수색한 적이 있을 것이며, 진나라가 사망한 후에 잃어버렸을 것이다. 당인 장수절은' 사기 정의' 에서도 주 () 가 왕 19 년, 진 () 조호기 () 가 구정 () 을 취하고, 물 () 을 날리고, 나머지 8 진 () 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진소왕을 구정으로 데려갔는데,' 사기' 라는 문장 4 1 년보다 빠르다. "사기" "선종서" 도 주덕이 쇠퇴하고, 송사가 망하고, 정실하고,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 구정은 일찍이 동주 말년에 실수했고, 진국과는 관계가 없다. 나중에' 교외제사지' 도 이 두 가지 학설을 받아들였지만, 주헌왕 42 년 (기원전 327 년) 에. 정륜은 수라바야에서 펑성을 함락시키지 않았다. 나중에 진시황순찰이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을 지나갈 때 수천 명을 파견하여 수영인양을 했다. 결과는 마치 대나무 바구니에서 물을 긷는 것과 같아서, 그는 할 수 없었다. 이것은 Jiuding 이 Qin 에 들어 가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적어도 하나의 삼각대가 사라졌습니다.

청대, 전, 심친한 등의 학자들은 상술한 전통적 관점에 대해 공개적으로 의심을 표하고 새로운 탐구를 진행했다. 한서 보유' 는 전심학설을 인용한 기초 위에서 또 발전했다. 그 주요 내용은 대체로 열강들이 탐내는 것을 막기 위해 경제난을 더하기 위해 주가 최악의 주조금 정책을 채택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대외적으로 잃어버렸다고 해서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2) 진멸주의 역사는 시간에 대한 추측이 아니다. (3) 진인은 구정이 수라바야에 가라앉았다고 거짓말을 했고 진시황도 속았다. 이러한 진술은 생각을 자극하는 것이지만 반드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Jiuding 이 Zhou 사람들에 의해 천명의 땅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것은 나라와 공존할 수밖에 없다. 대국의 탐 때문에 스스로 파멸하는 것이 합리적입니까? 게다가 구정은 초여름에 주조한 것으로 모양이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추장왕은 경멸적인 말투로 말했다: 추국의 갈고리 부리는 구정에 맞설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하다. (사기 추세가가) 구딩의 중요성은 전통적인 신비한 개념에만 존재하고 물체 자체의 가치는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주 통치자는 소량의 동전을 위해 주조한 돈을 파괴하기 위해 기꺼이 자살할 수 있습니까?

구정 실전의 시기와 장소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자료가 파괴되지는 않았다. 그래서 우리는 고고학 사업의 진전을 기대할 이유가 있다. 구정이 동주가 멸망하기 전에 잃어버렸다면 관동에 묻힐 가능성이 더 크다. 진 말 의 손실 인 경우, 관중 에 묻힐 가능성이 더 크다; 만약 항우가 진 () 을 깨고 펑성 () 으로 돌아간다면, 펑성 () 에 함락될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한서 ()' 에 기재된 시간과는 거리가 멀다. 만약 이러한 문제들을 분명히 할 수 있다면, 아마도 구딩의 행방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내 의견으로는, 왕권의 상징으로 구정이의 시대는 이미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지만, 중국이 문명시대에 들어선 상징으로 그것은 지울 수 없는 의의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구딩의 문화적 가치와 상징적 의미는 헤아릴 수 없다. 우리는 Jiuding 이 태양을 다시 보게되면 더 밝은 빛을 방출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봉황사에서 전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