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구양문의 붓글씨체' 구성궁' 원첩의 필기특징은 무엇입니까?

구양문의 붓글씨체' 구성궁' 원첩의 필기특징은 무엇입니까?

구성궁 리천명' 에서 구양문의 서예의 예술적 특색을 보다.

구양문의 서예의 예술적 특색은 많은 서평가들의 평론을 받았다. 이 글은 구양고 해서체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 구성궁 여천명' 을 배경으로 구양고 해서체의 예술적 특색을 분석할 예정이다.

구성궁비 해서체는 구양문의 서예 각 발전 단계에서 매우 성숙한 작품이다. 일본 서예가 푸젠숭앙은 "이 비석의 서예 수준은 구양문의 서예의 이상적인 경지여야 한다" 고 생각한다. 구성궁에서 구양문의 해서체의 예술적 특색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식이어야 한다. 구성궁 서예의 예술적 특색을 이해하려면, 구성궁이 처한 역사 시대와 필기 특징을 분석할 수 있다.

1,? 전후를 계승한 스타일 구성

구성궁비는 초당해서체 작품 중 획기적인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스타일 구성에 있어서, 인감과 관직의 필법과 진위 유풍이 모두 있다. 그것의 출현은 후세 해서체의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구성궁의 서예에서 볼 수 있듯이, 많은 글자는 전서의 필법에서 직접 따온 것이다. 필법과 분위기 방면에서, 그것은 왕희지와 왕헌의 서예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비문에는 "야" 라는 문구가 많아 예서의 "잎", "관", "구" 등의 글자를 직접 계승하여 "바다" 와 같이 분명히 "바다" 라는 표기법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가운데 한 획은 갈고리로 쓰여져 있다. 또 예를 들어' 상' 의 오른쪽 반쪽 표기법은 예서의 구조를 직접 그대로 베꼈다. 또한 육조와 위진 남북조의 필법 구조 (예: 장몽룡, 용문상, 장묵여묘지 등) 를 직접 물려받은 것을 볼 수 있다. 비석의 일부 문자 (예:' 풍풍',' 원',' 부',' 무' 등) 는 분명히 상술한 비문의 그림자가 있다.

2,? 네모난 동그라미가 달린 특수 펜

서예 창작에서 소위' 네모난 펜' 과' 둥근 펜' 은 각 펜의 시작, 끝, 꺾어진 부분의 모양을 처리하는 형태를 가리킨다. 타격의 모양은 정사각형으로, 모퉁이에 있는 셔틀콕은 분명히' 네모난 펜' 이라고 불린다. 위북의 가장 전형적인 고적은 용문 조각상이다. 원, 굵고 가는 획을 "둥근 펜" 이라고 합니다. 위비에서는 비석과 최비를 전형으로, 특히 당대의 안진경의 안가묘비와 비석을 전형으로 한다.

구성궁의 필법은 측과 측 사이에 있고, 때로는 네모난 펜으로, 때로는 둥근 펜으로, 때로는 네모난 원으로, 때로는 네모난 펜으로 쓴다. 네모난 펜을 쓸 때 필력이 강건하고, 맑고 깔끔하며, 동그란 펜을 쓸 때 단정하고 화려하게 썼고, 순후가 딱 알맞다. 예를 들어' 무',' 청청',' 단' 등의 단어는 위주이지만' 응당',' 지연',' 유' 등의 단어는 원필을 위주로 하고, 더 많은 글자는' 또는 네모난 원',' 네모난 원' 과 같다 펜의 상반부는 둥글고 함축적이며 하반부는 단호하다. "주" 글자의 왼쪽은 네모난 펜이고, "주" 글자의 오른쪽은 동그란 펜으로 조화되고 정교하다. 방필과 원필이 서로 어우러져 구양문의' 구성궁' 서예용 펜의 큰 특징이다.

3,? 구조적 배합은 공평하고 위험하다.

구성궁은 영예를 위해 쓴 비석이다. 황실이 쓴 비문은 구도가 깔끔하고 구조가 평평하다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요구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구성궁의 개척을 펼쳤는데, 첫인상은 그렇게 공정하고 순후했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단지 깔끔하고 매끄럽게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쓴 글자가 청신한 미감과 풍부한 내포를 줄 수 있도록, 구조 레이아웃에 힘쓰고, 문자의 각 필과 각 부분에 대해 새로운 해부와 조합을 진행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구양문의는 모든 사람과 마찬가지로 깔끔함과 안정 속에서 끊임없이 이상적인 경지를 탐구할 수 있다.

구성궁에서 볼 수 있듯이 구양문의는 이와 관련하여 대담하고 성공적인 시도를 많이 했다. 똑바로 서 있는 동안, 그는 수평과 수직에 만족하지 않고 위험에서 생명을 구하여 위험을 추구하려고 애썼다. 움직임과 정적의 모순은 유기적으로 통일되고 결합되어 더 높은 수준의 정의 효과를 냈는데, 이것이 바로 구양고 해서체의 독특하고 숭고한 예술 경지를 구현한 것이다.

"구성궁" 에서 우리는 많은 글자가 구조적으로 의도적으로 한 획을 과장하여 글자의 크기를 조절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무',' 대' 자 중',' 하나',' 하나',' 하나',' 하나' 의 획과 같은 동시에 구조의 나머지 부분을 압축하여 강한 공간 대비를 형성한다 일부 글자는 의도적으로 압축되거나 약간 왼쪽으로 기울어지는데, 주필은 과장되어 오른쪽으로 끌고, 무게 중심은 왼쪽으로 기울어지고, 주필은 오른쪽으로 뻗어 구조를 호응하여 균형잡힌 국면을 조성한다.

일반적인 권익 중시를 타파하고, 시각습관을 균형잡히고, 구조가 안정되고, 형태가 상큼하다. 예를 들면' 과거',' 장수',' 풍',' 화' 와 같은 말이다. 이런 매듭의 처리 방식은 스크립트 실행을 여는 역사에서 비교적 드물다. 일반적으로 시각적 습관은 오른쪽이 왼쪽보다 무거울 때만 균형을 잡을 수 있다. 따라서 전서 예서 해서서 행초든, 글자의 오른쪽 부분을 약간 높이거나 약간 무겁게 하여 글자의 시각적 균형을 유지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구양문의 처리 수법은 확실히 위험을 창조하고 깨뜨리는 예술적 수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