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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황석굴 도경의 수수께끼.

돈황 막고굴 () 은 진건원 2 년 (기원 366 년) 에 건립되어 중국과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보존된 불교 예술의 보고이다. 1600 년 이상의 역사의 멋진 꽃. 1987 65438+2 월 간쑤 둔황 막고굴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간쑤 둔황석굴은 막고굴, 서천불동, 느릅나무 숲 석굴을 포함한다. 그중 간쑤성 돈황시에서 남동쪽으로 25km 떨어진 막고굴, 속칭 천불동으로 알려진 돈황석굴의 대표다. 당나라와 송 시대에 지어진 5 개의 목조 건물이 있습니다.

막고굴 () 는 간쑤 () 성 돈황시 () 에서 남동쪽으로 25 킬로미터 떨어진 명사산 동쪽 기슭의 절벽에 위치해 있으며, 상하 5 층, 남북길이는 약 1600 미터이다. 서기 366 년에 처음으로 발굴되어 16 개국에서 원대까지 10 여 대를 거쳐 내용이 풍부한 대형 동굴군을 형성하였다. 막고굴 예술은 건축, 채색 플라스틱, 벽화를 하나로 모은 종합 예술이다. 49 개의 동굴, 45,000m2 의 벽화, 2400 여 개의 컬러 조각, 4000 여 명의 비행인물, 5 개의 당송 시대에 건설된 목구조, 수천 개의 연꽃기둥과 바닥 타일이 있다. 건축, 그림, 조각품으로 구성된 거대하고 정교한 종합 예술의 전당이다.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완벽한 불교 예술의 보고로' 동방예술의 명주' 로 불린다. 20 세기 초에 장경각 (막고굴 17 굴) 이 발견되었는데, 그 안에는 4 ~ 10 세기의 5 만 ~ 6 만 개의 경전, 문헌, 문화재가 들어 있었다. 그것은 국내외 학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켜 유명한 돈황학을 형성했다.

돈황석굴 예술 중 가장 많고 내용이 가장 풍부한 것은 벽화이며, 제재가 가장 넓은 것은 조상화, 즉 각종 부처, 보살, 왕, 그 주장이 일률적으로 평등하다는 것이다. 불교 이야기화는 불경의 각종 이야기를 각색한 만화이다. 고전화는 수당 시대에 등장한 대형 고전화로, 고전의 전체 내용을 종합하여 상상 속의 신선세계를 발양하였다. 불교 역사화는 인도, 중앙아시아, 중국의 불교 전설과 이야기와 역사적 인물을 결합한 주제를 구현한다. 은인 초상화, 즉 개폐 조상의 공신 초상화는 초상화의 역사이다.

막고굴 여러 시기의 벽화에는 생산노동, 사회생활, 의류제도, 고건물 조형, 음악, 춤, 서커스 등 일부 장면을 반영하는 그림이 있으며, 중국과 외국 문화 교류의 역사적 사실도 기록되어 있으며, 4 세기부터 14 세기까지 중국 고대 사회에 귀중한 자료를 제공했다.

막고굴 벽화도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어 당대를 가장 높은 수준으로 한다. 가장 참관 영향력이 있는 동굴은 96 동, 17 동, 130 동, 158 동, 259 동, 285 동, 200 동, 428 동. 서양 학자들은 돈황 벽화를' 벽의 도서관' 이라고 부른다.

막고굴 발굴은 기원 366 년에 시작되었다. 기록에 따르면, 덕행이 뛰어난 스님이 장대 지팡이를 짚고 서쪽으로 행행하다가 천불이 반짝이는 것을 보고 무언가를 깨닫고 첫 번째 석굴을 깎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6 개국에서 원나라에 이르기까지 석굴암의 발굴은 10 개 왕조, 15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오늘날, lezun 영토에 있는 grottoes 는 이미 Bozhong 를 분할 하기 곤란 하, 막고굴 바람과 모래 침식 후, 10 왕조의 750 개 이상의 동굴을 보존, 벽화 45000 평방 미터, 컬러 플라스틱 3000 개 이상의 조각, 당나라와 송 왕조의 나무 처마 5. 또한 장경동에서 발견된 4 만 5 천 점의 필기품은 수천 개의 실크 그림, 판화, 자수, 대량의 서예 작품을 포함한 각종 문화재에 전문적으로 쓰인다. 모든 예술품을 한 가지씩 배열한다면, 이것은 25km 를 가로지르는 세계적인 갤러리가 될 것이다.

막고굴 컬러는 대부분 불교 인물 조각상과 수행 열반의 사적이다. 막고굴 바위가 느슨해서 조각할 수 없고 장인은 진흙으로 만든다. 다른 곳에서는 당대 이전의 진흙 플라스틱을 거의 보존하지 못했기 때문에, 막고굴 대량의 채색 플라스틱은 더욱 값어치가 있어서, 한 가지를 구하기가 어렵다.

또한 국가 전통 신화 및 다양한 장식 패턴이 있습니다. 벽화에서 우리는 각 민족, 각 계급의 각종 사회활동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제왕여행, 농경, 어사냥, 야철, 혼상결혼, 출장, 사자 회견, 피아노 연주, 가무. 사회상의 일이 많다.

예술의 보고로서, 막고굴 () 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여러 시대의 예술 패션이 이곳에 모였다. 돈황당 예술은 중국 불교 예술의 최악의 시대를 대표한다. 외래 예술과 중국 민족 예술이 어우러져 돈황당 예술이 전무후무한 현란하다. 높이가 10 미터에 달하는 웅장하고 장려한 대불 조각상; 손재주가 뛰어나고 정교한 것은 10 센티미터밖에 안 되는 작은 보살이다. 장면은 웅장하고, 인물 밀집의 거대한 변화이다. 한 폭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개성이 뚜렷한 인물화는 인상적이다.

천비는 불교에서 코스프레이의 신으로 불리는 아름다운 보살로, 춤을 추고, 온몸에 다른 코스프레이로 덮여 있다. 당대의 하늘을 나는 것은 더욱 다채롭고 생동감이 있다. 그녀는 날개가 달린 그리스 천사도, 구름을 타고 안개가 자욱한 고대 인도의 여신도 아니다. 중국 예술가의 긴 리본은 우아하고 가벼운 여성의 몸을 흩날리게 한다. 비상은 민족 예술의 화려한 이미지로, 돈황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신기한 비상을 생각할 것이다.

돈황벽화가 묘사한 당시의 사회생활 장면은 중국 고대 사냥, 농경, 방직, 교통, 전투, 음악, 춤 등 생산활동과 사회활동의 모든 측면을 반영했다. 벽화 속의 각종 인물들은 역대 각족 인민복식에 대한 대량의 정보를 보존하고 있다. 벽화에는 당송 시대의 정자, 각, 탑, 궁, 도시, 다리 및 현존하는 다섯 개의 나무 처마가 다량 그려져 있어 중국 고대 건축물을 연구하는 이미지 도안과 귀중한 자료이다. 중국의 조각과 그림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술사에 기재된 많은 유명 화가들의 작품은 이미 실전되었으며, 돈황예술에서 대량의 벽화와 채색 소성은 중국 예술사 연구에 풍부한 실물 자료를 제공하였다.

막고굴 () 는 명대에 한때 버려져 청강희 54 년 (기원 17 15 년) 이후에야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광서 26 년 (기원 1900 년), 도사 왕은 장경동을 발견했고, 동굴 안에는 4 만여점의 경서, 문헌, 문화재가 숨어 있었다. 그 이후로, 막고굴 더욱 눈길을 끈다. 190 년 7 월, 19 14 년 6 월 영국의 스탠은 유서 1 만여 점과 문화재를 두 번 가져갔다. 1908 년 프랑스인 펠리오트는 장경동에서 가장 좋은 문헌을 골라서 약 5000 점을 가져갔다. 19 10 장경동에서 강탈당한 경전은 대부분 베이징으로 운반되어 사정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1* * * 년, 술주정뱅이 립화와 길천광일랑이 도사 왕으로부터 약 600 권의 두루마리를 빼앗았다. 19 14 러시아인 올덴부르크는 또 돈황에서 경서를 가져가서 석굴을 탐사하고 263 굴의 벽화를 훔쳤다. 1924 년 미국인 워너는 특제 화학접착제로 26 점의 막고굴 벽화를 벗기고 훔쳤다. 이러한 절도와 파괴는 돈황문화재에 막대한 손실을 가져왔다.

1940 년대 이후 중국은 막고굴 학술 연구 및 보호 기관을 설립했다. 60 년대에는 석굴암이 전면적으로 보강되었다. 1980 년대 이후 막고굴 (WHO) 는 현대 과학 보호 시기에 접어들었다. 돈황석굴 문화재보호연구전시센터는 중국 유일의 석굴 문화재보호연구전시기구다. 센터 전시부에는 동영상 스튜디오와 세 개의 전시장이 있어 돈황석굴 예술의 정수와 발전 과정의 개요를 전시해 돈황석굴과 돈황불교예술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위한 유리한 전제조건을 제공한다.

막고굴 (영어 이름: Mogao Caves) 는 1987, 12 년 2 월 세계문화유산 선택 기준 C (I) (II) (III) (IV) (V iii) (;

세계유산위원회는 아시아유럽 대륙교의 전략적 요충지에 막고굴 위치가 있다고 평가했다. 동서양 무역의 중계소일 뿐만 아니라 종교, 문화, 지식의 교차점이기도 하다. 막고굴 (WHO) 에는 49 개의 작은 석굴암과 석굴사가 있어 동상과 벽화로 유명하며 천년을 이어온 불교 예술을 선보였다. 휴일 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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