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대인들은 대련을 어떻게 썼습니까

고대인들은 대련을 어떻게 썼습니까

고대인들은 한자의 이중성에 따라 한자를 실자와 허자로 나누었다. "창상더미류" 구름: "글자를 덮는 사람은 실체이고, 글자는 보이지 않는 자는 허무하다. 없어 보이는 것은 반허이고, 없어 보이는 것은 반실이다. 만물은 모두 죽었지만, 빈말은 태어나서 죽었다. 죽음은 자연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다른 사람과 경쟁하는 것과 같다. 사는 것은 자연이다. 예를 들면 날기, 다이빙. "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실사: 실사는 실물이 있는 단어입니다. 대상은 주로 사람, 사물 (구체적인 사물과 추상적인 사물 포함), 시간과 장소이다. 또 사물을 가리킬 수 있는 지시사도 실어에 속한다. 실어에는 실어와 지칭어가 포함되어 있다. 실어는 통상적인 명사에 해당한다. 하늘, 땅, 사람, 나무, 나무, 새, 동물 등. 6 월, 신하, 첩, 노예, 유, 피터 등의 단어를 가리킨다.

2. 허사: 1 포함. 허자를 살리다. 이것은 비행, 글라이딩, 달리기, 숙박, 죽음, 재중, 다스, 욕설 등과 같은 일반적인 동사에 해당하는 진정한 의미의 동적 허사이다. 2. 빈말을 죽다. 이것은 고, 대, 청, 신, 견, 부드러움, 아름다움, 추함, 빠름, 느림과 같은 일반적인 형용사, 부사 (대상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죽음이라고 불림) 에 해당하는 진정한 의미의 정적 허사입니다. 3. 복자. 이것은 실제적인 의미가 없는 정적 허사이다. 문장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뿐, 대략 오늘의 접속사와 보조사에 해당한다. 예를 들면, 와, 와, 예, 그렇다면, 예, 연,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옛사람이 대련을 쓰는 가장 느슨한 규칙은 실자 대 실자, 허자 대 허자. 단어와 문자는 이중성을 형성할 수 있는데, 그 의미 사이에는 일종의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실어 대 실어는 서로 따라가는 것과 같다. 예를 들면 천문 대 천문, 지리 대 지리, 인사 대 인사, 기물 대 기물 허사는 허사로 돌아가고, 살아있는 허사와 살아있는 허사, 죽은 허사와 죽은 허사를 중시하지만, 원칙적으로 모든 허사, 죽은 것, 살아 있는 것은 모두 짝을 이룰 수 있다.

왕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처음에는 바람 대 비, 산 대 물 등과 같은 한 단어를 골라 배우자에게 물어보도록 가르치셨다. 바람과 비는 천문어이고 산과 물은 지리어이기 때문이다. 바람과 산은 조용하고 비와 물은 침묵하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옳다. 그러나 바람과 비와 같은 두 쌍의 단어도 같은 종류에서 가장 일치하는 단어이지만 지리수와 반대일 수도 있다. 또 궁과 집, 가죽과 가죽은 모두 같은 범주에 속한다. 하지만 궁은 오음 (궁, 상, 뿔, 서명, 깃털) 중 하나이므로 대각선, 서명, 깃털, 가죽은 팔음 (이순신, 흙, 가죽, 나무, 돌, 금, 실크, 대나무) 중 하나일 수도 있다

그런 다음 점차적으로 단어 수를 늘리십시오. 예를 들어, 첫 번째 문장은 실제 단어 "호랑이" 이고 문장은 실제 단어 "용" 입니다. "호랑이" 라는 단어는 허사와 "맹자" 라는 글자에서 "호랑이" 로 바뀌었고, 문장도 허사를 더해 "장룡" 으로 바꿀 수 있다. "호랑이" 에 살아있는 허사 "아래" 를 더하고 "아래 호랑이" 를 문장으로 하거나 문장에 살아있는 허사를 추가하여 "장룡" 이 될 수 있다. 강호' 에' 위' 라는 글자를 더하면' 강호' 가 한 마디가 되고, 문장에' 서' 라는 글자를 더하면' 용' 이 된다. 위자' 에 허사의' 신' 자를 덧붙여' 신위가 맹호를 내리겠다' 로 바꾸거나, 문장에 허사의' 차이' 를 덧붙여' 신룡 이술' 으로 바꿀 수도 있다. 문장과 대화에 각각 진정한' 영웅' 과' 호걸' 이라는 글자를 더하면 이런 대련을 구성한다.' 영웅이 맹호에 굴복하고, 위풍당당하다. 영웅들의 각기 다른 기술은 모두 악룡을 굴복시키는 데 쓰이기 때문에 일곱 글자로 쓴다.

우리는 고대인들이 상술한 의미의 일반 관계에 근거하여 이중성을 구축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과거의 대구 저작을 읽을 때, 그에 대해 적절한 평가를 할 것이며, 단순히 부정하지 않을 것임을 알고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1) 우리 소년과 소녀에게 불쌍한 아기는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돈] 두보 《달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돈] 왕부작' 북보산 하박')

③ 나는 아프다. 나는 시골에 있는 나의 집이 생각난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 나는 월급을 받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돈] 웨이 치, 두 친구]

정신은 곳곳에 낡았다. 학문이 깊어지자 정신이 평평해졌다. [청] 석화우 《대련증정》

첫 번째 경우 "작은" 과 "기억", 두 번째 경우 "넓은" 과 "매달림", 세 번째 경우 "많은" 과 "예", 네 번째 경우 "끝" 과 "깊은", 네 번째 경우 이제는 부정어류의 일치된 관점이 쉽게 부정된다. 고대인들은 의미의 일반 관계를 이원성을 구축하는 기초로 삼았고,' 작은',' 넓은',' 많은',' 깊은' 은 오늘날 형용사로 불리며 과거에는' 죽은 허사' 라고 불렸다. "하나", "행", "예", "도" 는 오늘 동사라고 하고, 과거는 살아있는 허사라고 불렀다. 그러나 빈 단어로서 죽든 살든 같은 범주에 속한다. 큰 클래스의 모든 하위 클래스는 자연스럽게 동일한 * * * 를 갖습니다. "단어의 무형체는 거짓이다", 이 "무형체" 는 허사의 같은 속성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이 만든 이 동사 형용사의 대련은 완전히 합리적이며,' 현재를 과거로 삼아서는 안 된다' 고 할 수 없다.

다음 예를 보십시오.

우마는 무색이라 용은 싸울 수 없다. [[돈] 두보 "비"]

(2) 시장의 길은 아직 멀고, 내가 너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다. 술을 존중하고 가난을 더하는 것은' 부업' 급 노당뿐이다. [[돈] 두보 《객지》

3 청산은 묵천년화도 없고, 푸른 물에는 현이 없다. [[청] 임측서련]

(4) 호세는 기네스 탈화, 귀비는 벼루를 치켜세울 수 있다. 신선 인재는 남보다 예뻐서 군대에 입대해서는 안 되고 신선하다. ([청] 리 "Longxi college" 커플)

(1) 동사' 없음' 과 그에 상응하는' 아니오' 는 부사이다. (2) 동사' 없음' 과 그에 상응하는' 오직' 은 부사이다. (3) "아니오", 부사와 그에 상응하는 "아무것도" 는 모두 동사입니다. ④ "압력" 단어, 동사 및 해당 "비율" 은 전치사입니다. 현대인들은 오늘날의 동사를 실사로 하여 부사, 전치사와 함께 이중성을 형성할 수 있다는 의문을 품기 쉽다. 사실 이치는 매우 간단하다. 고대에는 유형적인 단어를 실사로, 다른 모든 무형사를 허사로 여겼기 때문에, 현대의 동사, 부사, 전치사는 고대인들의 눈에는 모두 허사에 속한다. 이 사례들 중 소위 의문점이라고 하는 것은 모두 고대인들이' 허구' 의 원리에 근거하여 형성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다음 예를 보십시오.

1) 오, 이 마지막 부서진 숨을 들이마시고, 녹색 냉막 나무 속! 。 ([돈] 이상은매미)

② 변화의 주기가 과거가 되었습니까? 이 산의 존엄성은 여전히 차가운 강을 통제하고 있다. ([돈] 유우석 "서토산 옛날 생각")

③ 국가는 사분오열, 산천은 오래 지속되고 초목은 봄에 푸르러진다. ([돈] 두보 "춘망")

④ 이 우리 집에서 이 벽과 한원에서 달이 내 마음을 타타르의 하늘로 가져갔다. ([당나라] 황 푸란 "봄 생각")

① 동사 "단락" 과 그에 상응하는 "사랑" 은 명사이다. ② "물건", 명사 및 해당 "흐름" 은 동사입니다. (3)' 끊기' 와 동사, 그리고 그에 상응하는' 봄' 은 모두 명사이다. ④' 이웃',' 명사' 및 그에 상응하는' to' 는 모두 동사이다. 이러한 예들은 어성과 구조일관성의 이중원칙에 익숙한 독자들을 의아해하게 한다. 즉 동사와 명사가 어떻게 이원성을 형성할 수 있는가? 고대에도 이것은 허자실자의 권리였다. 어떻게 가능할까요? 원래 옛사람들은 한자를 생각했다

삶과 죽음도 서로 바꿀 수 있다. 그 원리는: 실사에 실어가 있는 것이 실어이고, 일단 없으면 허사가 된다는 것이다. 허사는 그가 목적어를 가리키지 않을 때의 허사를 가리킨다. 일단 객관화되면, 진정한 단어가 된다. 활자가 움직이면 움직이고, 정적이면 죽는다. 죽은 글자는 정적일 때 죽고, 동적이면 움직일 수 있게 된다.

사건에서' 끊으려고 한다' 라는 단어는 술어' 스파 스' 의 보어로, 제 5 경까지 매미가 울면서' 끊으려고 한다' 는 모습을 나타낸다. "깨진" 은 "깨진", 즉 객체화되었습니다. 따라서' 단락' 글자도 허사에서 실어로 바뀌어 해당 실어' 청' 과 대구를 형성할 수 있다.

② 예중의' 베개 한파' 는 동빈 구조이고 목적어' 한파' 의' 흐름' 은 이미 목적어의 의미를 짊어지고 허사에서 실어로 바뀌었다. "사물" 과 "흐름" 은 대립하고, 본질적으로 실사 대 실사이다.

이 예에서' 봄' 자는 명사에 속하지만 주어' 도시' 의 서술어 역할을 한다. 그것은 더 이상 실물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동적이다. 즉, 실어에서 허사로 바뀌는 것이다. 역동적인' 봄' 은' 봄마다',' 봄',' 휴식' 으로 해석해야 한다. 본질적으로 허사 대 허사이다.

(4) 사건의' 이웃' 은 명사에 속하지만 목적어' 한원' 을 가지고 목적어를 더 이상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동적이다. 즉 실어에서 허사로 바뀌는 것이다. 역동적인' 이웃' 은' 이웃' 으로 해석해야 한다. "이웃" 과 "도착" 은 본질적으로 허사 대 허사이다.

의미의 일반 관계에 근거하여 대구를 형성하는 것은 여전히 참고가치가 있다. 적어도 어떤 단어 쌍이 맞는지 판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호심 수봉호정: 서호가 언제 움직이는지 물으면, 수수한 바람이 짙게 물들어야 한다. 정자에 올라서야 하늘에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이 대련의 "언제" 가 "방금" 에 쓰이는 것이 적당합니까? 또 다른 예로, 마오쩌둥의' 류야자 씨와' 에는 31 년 고국이 돌아오고 꽃이 떨어지면 장화를 읽는 부분이 있다. "31 년" 은 "낙화 계절" 에 적합합니까? 의미의 일반적인 관계에 따르면, "당시" 는 "방금", "31 년" 은 "낙화철" 에 적용되는데, 모두 "시간" 이라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맞을 수 있다. 이런 인식은 품사 구분을 쉽게 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