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설날 수서 대련
설날 수서 대련
설 포스터
춘련
백 년 동안 돌아보고, 원기가 통일되고, 산과 강이 태평하다.
봄비가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고, 홍매가 조금씩 자수하고, 금산이 횡포하다: 봄기운이 완연하다.
낡은 습관을 없애고, 오강사미, 나무의 신풍: 송년맞이
오호 사해는 모두 봄빛이고, 천산은 영광스럽다: 만상 쇄신
순풍에 돛을 달고, 만사가 뜻대로 되고, 대길대길이다.
일 년 사계절 행운이 이어지고, 사방팔방의 보물이 집에 들어온다: 집과 모든 것.
녹색 대나무는 다른 세 가지 점과 다르다. 경홍매는 만가춘에게 교차 심사 비준을 보고하고 있다. 봄이 돌아왔다.
봉오리가 맺힌 붉은 매화, 겨울눈을 자랑스럽게 세운 푸른 버드나무가 설을 맞아 즐겁게 설을 보낸다
해가 뜰 때, 강물의 꽃은 불을 이기고, 봄에는 강물이 파랗다.
봄, 세상은 노랫소리와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첫 번째 환호는 오복 헤이즈였다
봄이 오고 꽃이 피면 모든 것이 잘 된다.
푸조 가족사진 성 봄빛 횡배치: 봄기운이 완연하다.
만사가 뜻대로 되고, 만사가 뜻대로 되고, 집집마다 읽기 어려운 경전이 있고, 몸은 영원히 건강하다.
봄빛이 맑고 산천이 아름답고 금수 중화, 비약한 조국, 수많은 젊은이들: 장려한 산하
발전의 기원
대련은 대립, 문, 춘지, 춘련, 대련, 도부, 대련이라고도 하며 (고대에 청당, 민가에 걸려 있던 기둥으로 인해 붙여진 이름) 일종의 대구문학으로, 도부에서 기원했다. 종이, 천, 대나무, 나무, 기둥에 새겨진 이중구입니다. 그것은 중국어 특유의 예술 형식으로, 간결하고 심오하며, 가지런하고 균일하며, 글자 수가 같고, 구조가 같다
대련은 중국 전통문화의 보물이다. 가장 먼저 기재된 대련은 삼국 시대에 나타났다. 명나라 홍무년 (1368- 1399) 에서 강서루릉 (오늘 강서지안시) 에서 3 국 시대 (238-250) 손권적무로 주조된 특대 철십자가가 출토됐다. 철십자 위에는 아름답게 만든 대련운도 있다. "사해경안란, 철주, 십자가; 백성들은 오자와, 금으로 천 년 향을 품고 있다. 클릭합니다 그 형태와 내용은 중국의 초기 기독교인들과 관련이 있다. 춘련은 춘련이라고 하고, 상련은 만련이라고 하며, 희련은 청련련련이라고 부른다. 대련은 한자 특징을 이용하여 쓴 민족 풍격으로, 일반적으로 운율이 필요하지 않다 (율시의 대어만 운율이 필요하다).
산문과 운은 대련의 두 가지 직접적인 원천이다. 대련은 자신의 발전 과정에서 고대 시, 산문, 가사, 노래의 특징을 흡수했다. 따라서 대련에 사용된 문장은 율시 (), 문문 () 뿐만 아니라 고시 (), 산문 (), 희포 () 도 포함되어 있다. 문장마다 다른 격법이 있고, 다른 관엄도 있다. 그중 율시의 문장은 가장 엄격하지만, 고체운문의 문장은 문장 끝을 제외하고는 다른 위치에 제한이 없다.
춘련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5 대 이후 촉국의 거장 맹시군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그는 기숙사 문판에 있는 복숭아에 "새해부터 갑절 장춘" 이라는 글을 썼는데, 이는 "문필도부" ("서랑" 참조) 라는 뜻으로 중국 최초의 대련이자 첫 춘련이다. 송대의 사료에 따라 이에 대해 의견이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저자를 맹창자의 아들로 분류한다. 그래서 이 춘련의 저자가 누구인지는 아직도 현안이다.
풍습으로서 대련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2005 년에 중국 국무부는 대련풍습을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했다. 대련의 풍습은 한자 문화의 연원이 있는 중국 지역과 민족들 사이에서 전승되고 전파되어 중화문화를 발양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