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그림에 나오는 고대 서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그림에 나오는 고대 서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텍스트의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한자의 서체에는 전서 예서 초서 해서체 행서가 있다.
② 서예 학교 또는 스타일 특성. 얼굴, 몸.
글꼴, 모든 숫자, 기호 및 알파벳 문자에 적용되는 그래픽 디자인. "스타일" 또는 "서체" 라고도 합니다. Arial 과 Courier New 는 모두 글꼴의 예입니다. 글꼴은 보통 크기 (예: 10 포인트) 와 스타일 (예: 굵게) 이 다릅니다.
다양한 글꼴 소개
송체의 기원
중국에는 정자서, 초서, 예서, 전서, 행서 등 다섯 가지 글이 있다. 각 서체는 각종 스타일에 따라 서예가의 성을 따서 명명되었다. 이탤릭체, 유럽체, 엄체, 류체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정말 시체 중의 시체로, 사람을 어지럽게 한다!
글씨체는 있지만 창시자 성이 아니라 조대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이것은 송체입니다.
소나무의 창시자는 진회 () 이다. 이 진회는 학식이 해박하고 서예에 조예가 깊다. 그는 선인의 장점을 종합하여 자신의 가정을 세우고 인쇄술의 서체를 만들었다. 일반적인 습관에 따르면, 진 티즈라고 불러야 한다. 하지만 성격이 열악하기 때문에, 항금 투쟁에서 투항파의 대표다. 그는 일찍이 터무니없는 죄명으로 민족의 영웅 악비 부자를 살해하여 천고의 죄인이 되었으며, 사람들은 그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했다. 비록 그가 직접 만든 서체를 사용했지만, 그는 그것을 송체라고 명명했다.
그것은 송대에서 기원했지만 송체는 명대에 확립되었다.
송체는 인쇄업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서체이다. 인물 조형에 따라 서가와 보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송체는 일종의 인쇄체로 조각판 인쇄가 성행하는 송대에서 기원했다. 송체의 글씨체는 획이 가로세로로, 두께가 분명하고, 모서리가 뚜렷하며, 엄밀하고, 깔끔하고, 균일하며, 획이 규칙적이어서 사람들이 읽을 때 편안하고 눈에 띈다. 현대 인쇄에서는 주로 서적이나 신문의 본문에 쓰인다.
송대에 이르러' 흥문교, 군사억제' 문화는 전례 없는 번영을 보였다. 송대 인쇄출판업은 황금시대로 접어들고, 조각판 인쇄가 흥성하고, 각자 센터가 급속히 발전하고, 활자 인쇄가 발명되고, 원명 시대에는 송판을 대량으로 새기고, 명대는 송체를 확립했다. 송서체는 쓰기가 쉽고, 글씨체가 아름답고 단정하며, 인쇄출판업의 요구에 적응하여 송대 문화의 극치의 증거가 되었다.
중국 서예와 조각 인쇄의 결합으로 송자가 생겨났다. 그래서 송자는 중국 서예의 운율과 조각판 인쇄와 목각의 운율을 모두 가지고 있다.
1, 송자는 중국 서예의 심미적 매력을 물려받았다.
중국 서예 예술은 한자 특유의 상형 문자와 패턴 특징 외에도 독특한 필기도구인 붓이 있는데, 이것이 중국 서예가 형성된 가장 중요한 원인이다. 붓은 부드럽고 탄력이 있어 의도적으로 뒤틀릴 수 있고, 장치가 적당하며, 각종 두께, 크기, 평탄, 강건한 선의 변화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이런' 소프트 펜' 은 수평, 수직, 점, 아포스트로피, 압력을 할 수 있어 중국 서예 특유의 형식 특징을 형성한다. 서예가의 공력이 높은 경지에 이르면 붓은 손에 있고, 글자는 더 이상 글자가 아니며, 선은 마음대로 써서 책 속의 글자가 생명의 경지를 갖게 한다.
송체는 획상에서 여전히 중국 서예의 본질적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당카이의 스타일과 비교해 볼 때, 우리는 점, 점, 왼쪽, 전환점 처리와 같은 점을 더 잘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서예 예술에 대한 높은 개요이다.
중국 문자의 발전을 보면 당대 3 인의 해서체는 중국 서예 스타일화의 최고봉이다. 모델, 모델도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 조각판 인쇄의 본보기가 되는 것도 순리적이다. 품감과 송체를 디자인할 때 중국 서예와 목각칼법의 멋을 추구하는 것은 목각 인쇄 흔적의 정취가 매우 중요하다. 만약 이런 느낌이 없다면, 그것은 단지 아름다운 예술어일 뿐이다. 예를 들어 지금의 원형과 종합예술체는 전통 서예의 맛이 전혀 없다.
한편 송체로 볼 때 당대 3 인의 해서체는 창업자, 양식화 추구로 서예예술에 필요한 자유 의지의 열정과 영동을 잃었다. 당카이태는 프로그램화되어 송체 인물을 연상시키기 쉽다. 사실 당카이는 오늘날 송체 인물의 본보기이다. 그들은 성숙하고 엄숙한 노인처럼 민첩하지 못하고 변화할 용기가 부족하여 자유의 기회를 잃었다.
당대의 세 사람의 해서체는 나중에 서예가들에게 큰 편리를 가져다 주었지만, 그들이 배운 것은 인물화라고 할 수 있다. 모두 공유와 공연이었지만, 그들은 개성이 전혀 없어 이런 방법을 배우기가 어려워 서예가가 되었다. 초보자가 글씨를 잘 쓰는 모범이 될 수 있지만 서예가의 모범이 될 수는 없다. 학습자는 진한위진, 특히 한대의 서예를 따라잡아야 하며, 한간 태산 석곡 금강경 등과 같이 자유롭고 호쾌하게 써야 한다.
당카이는 중국 정규서예의 절정이다. 정상은 무엇을 마주하고 있습니까? 이것은 내리막길이다. 이것은 새로운 시작이다. 당카이는 송체의 출발점이다.
2. 전통판화와 목각의 흔적 매력.
오늘 인쇄업자의 송체에 대한 정의는 "가로와 세로, 가로와 세로가 굵고, 모서리가 뚜렷한 시작과 끝, 네모난 글씨체, 딱딱한 획" 이다. 필업과 펜다운의 모서리성은 송체의 가장 큰 특징이어야 한다. 조각공이 장기 조각 과정에서 형성한 독특한 장식 특징으로 조각칼이 남긴 멋이다. 그것은 당카이의 본질적 특징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당카이보다 더 네모나고 각이 뚜렷하다. 전통적인 인쇄 과정에서 잉크와 중국지의 특성, 그리고 압력 때문에 최종 인쇄된 부품이 우리 앞에 나타났을 때 송체의 모서리가 약간 둥글고 매력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무심코 해서체의 서예 맛과 인감각의 칼조각 맛이 한데 어우러져 송체의 전형적인 특징을 형성했다. 따라서 서예를 배우는 것은 진나라와 한 왕조로 거슬러 올라가야 하고, 송체자를 설계하는 것은 당카이와 송명 시대의 조각맛을 따라잡아야 한다. 그것이 송체자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오직 근원만이 흐르는 물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송체의 우아함, 강화의 힘, 변화가 딱 맞아서 후세 사람들의 사랑을 끌었다.
해서체:' 관서',' 진서' 라고도 한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곧고,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초서: 쓰기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서체. 한초에 시작하다. 당시' 조리', 즉 조잡한 예서였으며, 점차 발전하여 예술적 가치가 있는' 조장' 을 형성하였다. 한대 이전에 장지는' 조장' 을' 현대초' 로 바꾸었고, 인물 풍격은 한 획으로 이루어졌다. 당대에 이르러 장욱 () 과 회소 () 는 들풀 () 로 발전하여 획이 연속적이고 글리프가 변화무쌍하다.
예서: "관자", "고서" 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전서를 기초로 쓰기의 편리함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서체이다. 전서가 간소화되어, 전서의 고르게 둥근 선을 곧은 네모난 획으로 바꾸어 쓰기 쉽다. 예서는 "미나리" (일명 "고력") 와 "한립" (일명 "김력") 으로 나뉘는데, 예서의 출현은 고대 필기와 서예의 큰 변화이다.
전서: 대천과 소현의 통칭입니다. 대천은 갑골문, 김문, 장문, 6 국을 가리키며 고대 상형문자의 뚜렷한 특징을 보존했다. 대주 () 는 일명' 진전 ()' 으로, 진 () 나라의 통용 문자이다. 대천의 단순화된 서체의 특징은 모양이 균일하고 가지런하여, 전서보다 쓰기가 더 쉽다는 것이다. 한자 발전사에서 그것은 전서와 예서의 전환이다.
행서: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필법은 초서처럼 난잡하지도 않고 해서체로 단정할 필요도 없다. 오픈법은 초서법보다 많은데, 이를' 오프닝' 이라고 한다. 초서예는 모듈법보다 많은데,' 초서' 라고 불린다. 행서는 한나라에서 시작된다.
기계 인쇄의 역사적 산물. 적어도 100 년 동안 검은 얼굴 한자는 중국 서예의 모든 인공인장과 조자연원을 지워버렸고, 서예에는 출발점과 종점이 없었다. 그것은 기하학적으로 한자의 기본 구조를 확립한다 (그것은 구조적이고 글쓰기가 아니다). 획의 폭과 매끄러운 획의 라디안은 안정적이고 기계적이며 영원한 특징을 나타낸다.
모조송체: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송체의 편의체이자 인쇄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