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한 단락의 말을 구하여 자신의 관점에서 중국 고전 음악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다. 가급적 상세하다.
한 단락의 말을 구하여 자신의 관점에서 중국 고전 음악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다. 가급적 상세하다.
중국 고전 음악 문화사와 5 음계, 7 음계 발전의 기원에 대한 논의.
클래식 음악이 한순간에 쏟아질 때, 공기 중에 흐르는 것은 산, 흐르는 물, 대나무, 겨울 눈, 생명의 영원한 부름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느낌은 바로 중국 고전 음악 특유의 아름다움이다.
첫째, 고전 음악과 미적 정신에 대해
외국에서는 고전 음악의 유형을' 고전' 이라고 부른다
음악' 과' 고전' 은' 고전, 정통, 고전 문학' 을 의미하기 때문에 우리 중국인들은 그것을' 고전 음악' 이라고 부르거나, 더 정확히' 서양 고전 음악' 이라고 부른다. 우선, 개념적으로,' 클래식 음악' 은 음악 범주의 이름이다. 그러나 외국에서도' 고전' 에 대해서는
"음악" 이라는 단어의 구체적인 의미는 여러 가지 해석이 있는데, 그 중 주요 반대 의견은' 고전음악' 시대 구분에 대한 다양한 개념에서 비롯된다. 가장 좁은 의미에서, 18 세기 후반부터 20 세기 20 년대까지 하이튼, 모차르트, 베토벤을 대표하는' 비엔나 고전파' 의 작품은 특히' 고전' 을 가리킨다.
음악. 가장 넓은 의미의 해석은 시간을 유럽 르네상스 시대로 옮기는 것이다. 그 이후부터 이후의 바로크 시대, 비엔나 고전 시대, 낭만주의 시대, 민족 음악 유파, 인상주의부터 19 세기 말 20 세기 초까지, 심지어 모든 순수하지 않은 오락성의 현대 전문 음악까지 통칭하여' 고전' 이라고 부른다
음악.
우리나라에서는' 고전음악' 과' 고아음악',' 엄숙음악' 을 혼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중 상당 부분은 고전음악의' 숭배자' 이다. 언뜻 보기에는 타당하지 않은 것 같지만, 어떤 사람들의 이해로 볼 때, 이 두 가지 관점은 쉽게' 클래식 음악을 대중으로 나아가게 하는 길' 의 격차가 될 수 있다
첫 번째 질문은 클래식 음악이' 우아함' 인가요? 나는 이 주장이 긍정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여기서 가리키는' 야' 에 대해 정확한 인식과 이해가 있어야 한다. 어떤 친구들은 클래식 음악이' 고아하다' 고 생각하는데, 지휘가 무대에서 양복을 곧게 펴고 목소리가 높고 엄숙한 모습을 보았기 때문이다. 이 음악을 연주하는 오케스트라들이 가지런하고 꼼꼼한 의상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콘서트홀이 우아하고, 호화롭고, 평화롭고, 웅장한 배치 분위기를 알아차렸기 때문입니다. 관중이라도 말쑥하게 차려입고 예의를 갖춰야 한다. 사실, 이러한 표면의' 우아함' 은 클래식 음악의 본질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음악의 우아한 기질은 멜로디에서 드러납니다! 엄밀하고 완전한 구조, 우아하고 완곡한 멜로디, 풍부하고 깊은 사상적 내포는 클래식 음악의 우아함의 근원이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인간에게 속한 가장 신성한 감정, 마음속 가장 깊은 곳의 부름, 가장 숭고한 이상을 들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표면적인 우아함은 사실 서양 음악의 장기 발전에서 형성된 고정관념과 관례일 뿐이다. 우리는 그것을' 화려함' 으로 볼 수는 있지만,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고, 심지어 겉치레를 하지 않는 연기자와 지휘자가 관중 앞에 나타나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상상하기 어렵다. 겉으로는 웅장하기 때문에 서양 고전 음악 중 특유의 엄숙하고 엄숙한 기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사실 오늘날 유럽과 미국 클래식 음악권도 지나치게 공식적이고 소외된 이미지를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다. 유명한 베를린 숲 콘서트가 좋은 예입니다. 사람들은 여유롭게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옷차림이 적절한지 아닌지에 구애받지 않고, 피크닉을 하면서 박수를 치거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 교육계는 특히' 고전음악' 을' 고아음악' 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간단하다. 선생님은 홍콩대 가수에 대한 학생들의 집착을 싫어하기 때문에, 소위 고전음악회, 이른바' 도야정서, 품위 향상',' 고아한 음악을 캠퍼스에 들여보내라' 등을 자주 조직한다. 이런 접근법의 원래 의도는 나무랄 데가 없지만, 단지 학생들을 단순히 조직하고 경청하고 적절한 지도가 없다면 실질적인 효과를 내기 어렵고, 심지어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클래식 음악 (고아음악) 에 대한 혐오감을 마음속에 묻게 할 수도 있다. 게다가 지금의 환경과 기후까지 더해져 대중오락이 대부분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평생 클래식 음악을 두려워할 것이다.
둘째, 일부 언론은 클래식 음악을' 엄숙한 음악' 과 동일시하는데, 나는 더욱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 많은 문외한들이 클래식 음악에 대한 첫인상은' 난해함' 이다. 무차별적으로' 엄숙음악' 이라고 부르면 앞으로 클래식 음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 것 같다. 어떤 관점에서 볼 때, 일부 클래식 음악의 표현과 멜로디 주제는 확실히' 매우 엄숙하다' 는 것이지만, 서양 클래식 음악의 주제는 대부분 찬양, 찬양, 아름답고 활발한 멜로디, 그리고 매우 행복한 감정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게다가, 주제가 심각하고 사상이 깊은 클래식 음악조차도 종종' 엄숙한 행복' 을 전달하고 싶어한다. 예를 들어 베토벤의 유명한' 환락송', 브람스의 유명한' 제 1 교향곡' 4 악장, 차이코프스키의' 제 4 교향곡' 4 악장은 숭고하고 깊은 철학으로 가득 차 있지만 결국 긍정적인 느낌을 준다. 사실, 소개 후, 청중은 클래식 음악이 이해하기 어렵지 않고 진지하고 심오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중국이 이 두 가지 부정확한 클래식 음악의 별칭이나 대명사가 나타나는 것은 유감스럽게도 일부 언론과 학자들은 매우 공식적인 차원에서 클래식 음악을 추앙하고 있을 뿐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들은 클래식 음악에 대해 진정으로 체계적으로 이해하지 못하여, 그들을 교묘하게 만들었다. 오히려 더 많은 사람들이 클래식 음악과의 먼 거리를 느끼게 하는 오해가 되었다.
둘째, 중국 고전 음악 문화사
음악은 인류에게 없어서는 안 될 언어이자 인간의 영혼의 승화이다. 원시인들의 자연 위협에 대한 끊임없는 반항과 긴 고된 노동, 최초의 음악, 오늘날의 세계의 다채로운 음악 체계에 이르기까지 문명의 기적이다.
오천년 역사의 장하 속에서 중국 문명사는 매우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선보였다. 중국은 세계 최초의 문명고국 중 하나이며, 그 음악은 역사가 유구하다. 글이 발명되기 전에 우리 조상들이 유인원에서 인간으로 진화했을 때, 개인의 생명이 존재하게 하기 위해 인종이 계속될 수 있도록 인류가 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두 가지 생산 활동인 노동과 생식에서 도구의 사용과 언어의 출현과 함께 음악이 탄생했다. 사실 좌우발로 걷고, 심장의 박동, 맥박의 박동은 모두 가장 간단한 리듬이다. 원시인의 단조로운 언어는 높낮이 음높이의 변화만 있으면 멜로디 요소도 포함하고 있다. 춘추시대에는 중국 백가쟁명의 물결이 휘황찬란한 화장과 충돌했고, 당대 유럽은 무지막지한 상태에 처해 있었다. 중국 음악이 여명 시대를 맞았을 때 유럽 음악은 여전히 긴 밤을 헤매고 있었다.
주왕조 때 정부 부처는' 대락사' 를 비롯한 음악 기구를 설립했다. 교학 과정은 주로 음악 도덕, 음악 언어, 음악 무용을 포함한다. 덕이란' 중화 중용 효도' 의 윤리관념이다. 음악 언어는' 양도 풍자 언설' 과 같은 윤리적 행동 규범이다. 음악춤에는 대춤, 작은 춤 등 음악리, 음악시의 읊음, 춤, 6 대 음악춤의 공연이 포함된다.
육조악무는 황제의 운문 두만, 석조의 선지, 순시의 대대, 시우의 대협, 상탕의 대용, 오우를 포함한 6 부의 서사시악춤이라고 한다. 주무왕 전쟁 활동의 전 과정을 서술하였다. 주대에는 궁정 제사 천지, 산천, 조상 및 기타 중요한 의식활동에 사용되었다. 그중' 대무' 와' 대운' 은 도덕을 찬양하는 소재로 황제의 제사, 예의학, 무휼 등 의식에서 자주 공연한다. 깃털 춤',' 어무',' 경무' 와 마찬가지로 모두 궁중의 작은 오락 춤이다.
악무 외에도 주대 궁정에는 송, 야 등 다른 성대한 의식과 노래가 있어 황제가 조상 제사, 사격, 학습, 회이왕용으로 쓰인다. 그리고 내궁 후비들이 부르는 방중악은 편종과 거문고 없이 거문고 반주만 했다. 이것은 음악이 이미 원래의 음악춤에서 분화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조의 궁정에도 진 추 오 월등지의 사이악 공연이 있었다. 당시 각 민족 간에 어느 정도의 민간 가무 교류가 있었음을 보여준다.
위 문헌에서 우리는 주진 음악문화가 중국 음악의 고도로 발전하는 중요한 좌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일련의 성과도 중국 고대 음악의 연구를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춘추" 라는 책에 대한 튜브? "원제편" 에는 5 음계의 각 음현의 현비율을 계산하는 수학 방법이 정식으로 기재되어 있는데, 사칭' 3 분의 득실법' 은 우리나라 5 음계 중의 궁전, 상, 각, 징징, 깃털 등의 명칭을 완벽하게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제편, 원제편, 원제편, 원제편, 원제편) 좌전' 에서? 20 년간의 소공과 표준어? 주어에는 7 개의 성조와 5 개의 음계가 공존한다. 그것의 반음 위치는 4 ~ 5 도에서 7 ~ 8 도 사이이며, 각 음은 궁전, 상업, 각도, 변정, 징징, 깃털, 변궁으로, 3 점 득실법으로 5 음계를 얻은 후 더 계산한 결과이다. 좌전' 에서 나온 거야? 소공 25 년'' 구가 팔풍 칠음육율복 오음' 에 따르면 자궁의 변화는 5 음계를 풍성하게 하고 꾸미는 데 많이 사용되어 음악 실천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당시 12 법체계도 건립되어 화청과 회전궁의 수요에 적응했다. \ "만다린? 주유는 12 법을' 황충, 루다, 태클러스터, 자충, 고희, 종려, 엄빈, 임충, 이제자, 남려, 오사, 중영' 이라고 명명했다. 그 중에서도 단수법은 법이라고 하고 짝수법은 법이라고 불리므로, 12 법은 흔히' 12 법' 이라고 불린다. 12 법칙도 3 점 득실법으로 얻은 것이다. 오음, 칠음, 12 음률, 음계 중 궁을 주체로 하는 개념을 바탕으로' 상을 궁으로 바꾸는' 이론을 더욱 확립하였다.
기원전 2 1 1 통일 중국의 진나라는 중앙집권 국가이다. 정치 통일과 문화 관리 통합의 필요성에 적응하기 위해 한때 악부를 설치해 음악의 관직을 전문적으로 관리한다. 유방이 세운 서한정권도 악부의 조직과 기능을 확대했다. 당시 정부는 민간과 민간 음악을 매우 중시하여 악부가' 조, 다이, 진, 추 유풍' 을 모아 서역, 북지 등 외진 민족의 음악을 흡수하게 했다. 전국 각지의 민요를 광범위하게 수집하는 기초 위에서, 음악가 이연년을 부지휘자로 선정하고, 사마상루 등 수십 명을 선정하여 궁정 제사 잔치를 편곡, 가공, 작사를 진행하였다. 《한서》에 따르면? 예문지에 따르면 당시 수집한 민요는 134 곡,' 주곡절곡' 75 곡,' 하남 주곡절곡' 75 곡이었다.
한위 시대에는 궁정에 많은 민간 가무와 수백 종의 희곡이 도입되었다. 그중 한고조가 악사 노동을 명령했다? "치열" 으로 유명한 바유 댄스; 처음에는 홍문연에서' 항장무검' 의 이야기를 상연했고, 항백은 소매로 한고조를 감싸고 있었다. 나중에 항백이 수건으로 소매를 잡는 것을 상징하는' 수건춤' 으로 발전했다. 여자가 흰색을 입나요? 헝겊 댄스 긴 소매 "흰색? 클릭합니다 춤 "; 가져가. 드럼 연주, 노래 부르기, 춤? 춤 "; 무용수가 드럼과 드럼 옆에서 춤을 추는 등. 백거이는 각종 저글링 기예의 총칭으로' 용춤' 과 각종 곡예 마술을 포함한다.
진 남북조 시대에는 전란이 빈번하여 왕조가 바뀌었다. 사회의 격동과 민족의 이주에 따라 외계와 외계의 음악문화와 중원의 음악문화가 광범위하게 교류되면서 음악사에서 중요한 시기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상청음악은 진한시대 전통음악의 유산이다. 상청계는 조위 정권에 세워졌는데, 실제로는 악부의 변종이다. 김대동정 이후 이' 중원 옛 노래' 는 남방 음악과 상호 작용하여 상청 음악을 전대에서 전해온 화음 선화곡, 당시 남방악부 민가 대표로 활동했던 오가, 형추 등 서양 목소리의 총칭으로 만들었다. 북방 민요의 가사는 악부시집' 드럼을 가로질러 들보를 건너다' 에 많이 보존되어 있으며, 제재는 남방 민요보다 더 넓고, 전쟁과 인민의 고난을 많이 반영하며, 주로 북방 오 선비 한인을 위해 쓰여졌다. 목란사' 는 북방 민요 중 가장 걸출한 작품으로 아버지를 대신해 군대에 간 여주인공 화목란 대신 열렬히 칭송했다. 북위 때 선비족의 통치자들은 궁중의 궁녀에게' 실물의 노래' 를' 북가' 라고도 부르라고 명령하는 경우가 많았다. "위의 선인들이 묘를 연 이유는 신하들의 종적, 매 150 장마다 아침저녁의 노래" ("슈웨이"? 음악 ") 을 참조하십시오. 이런 민요는 민족 서사시와 비슷하고, 실크 대나무 반주도 있고, 피리와 드럼도 있어 일종의 드럼이다. 리앙 첸은 남쪽에서 인기가 있으며 "대북" 이라고 불립니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남북통일, 사회 안정, 경제 번영, 음악예술 발전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고, 당나라 통치자들은 문화적으로 그렇게 보수적이지 않고, 외래음악 문화를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음악이 발전의 정점에 이르렀다.
이 역사시대에는 시를 전창한 명곡에서 문학과 음악의 융합이 중국 고전 음악 발전의 특징이 되었다. 이백의' 관산월', 두보의' 청명절', 유우석의' 지죽가', 왕의' 량주어', 왕위의' 양관가', 수도꼭지음, 류종원의' 어부' 등. 그 중 일부는 민가로 민간에서 오랫동안 전해지고, 다른 일부는 진가에 흡수되어 진가의 형식으로 보존되었다. 그중 왕위는 서역 () 에서 양관 () 에서 근무하는 친구를 보내기 위해 쓴 칠언절구' 양관곡 ()' 으로, 정경이 어우러진 방식으로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며 그 당시와 그 이후 사람들이 자주 부르는 노래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송대 도시 경제가 점차 번영하면서 시민계층이 날로 확대되고 있다. 사회 음악 활동의 중심이 궁정에서 세속으로 나아가다. 북송 시대에는 이미' 피타고라스' 와' 친구' 등 시민 음악 행사의 장소가 있었다. 시민과 문인에게 적합한 음조 음악, 랩 음악, 희곡 등 음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송대도 중국 음악과 문학이 융합되는 중요한 역사적 단계이다. 송대는 사곡 창작의 황금기로, 상용사곡 800 여 곡을 사용하며, 그 중 일부는 전통과 당대에 유행하는 민가 단조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면' 강남 기억',' 유청어머니' 등이다. 또 다른 부분은 당대의 가무 노래의 일부 단락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면' 양관음',' 컵순서',' 물조가곡',' 느린 소리',' 장난기' 등이다. 그리고 소수민족과 외래음악, 예를 들면' 보살만'' 소목자' 입니다. 송대에는 대량의 문인들이 창작한 사곡이 있을 뿐만 아니라, 대체로 완곡한 것과 분방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완곡한 언약파의 단어 내용은 남녀 간의 그리운 정을 많이 표현한다. 그 풍격은 섬세하고 온순하며 음률과 멜로디의 조화를 중시하며 음악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시인 류영, 주방언을 대표한다. 호방한 사곡은 단어의 표현 내용을 개척하여 엄격한 리듬 속박을 깨고, 풍격이 우렁차고, 북송 () 의 수시 () 보다 강하며, 정강 () 의 어려움에 이어 남송의 신 () 기제 (), 장수상 (), 악비 () 등 애국사인들을 돌파하였다. 송대 시인 유 () 는 두 파의 단어에 대해 이미지를 비교했다. "류랑중 (류영) 은 단지 178 명의 처녀로 이루어져 있고, 손에 빨간 치판을 들고' 버드나무 해안, 풍효, 그Ǡ달' 을 불렀다. 홀아비' 라는 두 글자 (수시) 는 반드시 관서 대인물로, 구리 비파 쇠갈퀴로' 돌아오지 않는 강' 을 부를 것이다. "
송대에 이르러 음악을 아는 일부 시인들은 왕왕 스스로 새로운 곡을 창작하는데, 이를' 자조' 라고 부른다. 남송 강원은 곡의 가장 대표적인 저자이다. 그가 직접 편찬한' 양주 느린',' 흥화천독수리' 등 14 곡의 노래는' 백석도인가' 에 수록되고' 속자보' (고미터 스펙트럼) 가 새겨져 있어 송대 어조음악의 진귀한 유산이다. 강원의 자조 음악은 하나로 어우러져 풍격이 완곡하고 서정적이며 산뜻하고 단아하다. 회전, 구조, 조식, 전조 등의 기법을 섬세하게 처리한다. 그 작품은 7 성, 4 성, 7 성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상승, 정 또는 공을 자주 인용한다. 곡조가 독특하고 심원한 운율을 부여한다.
명청시대에는 공업과 상품경제의 두드러진 발전에 따라 시민음악이 점차 음악예술의 주요 구성 요소가 되었으며, 스스로 즐기는 민가, 민간가무음악, 상업적인 랩 희곡 음악은 모두 이 시기에 유례없는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명대 탁요크는 당시의 민가 소곡을 당시 송사 원곡과 비교해서' 나의 일절' ('한야록') 이라고 불렀다. 문인들이 민간 문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면서 점차 채풍 풍조를 형성한 것이다. 명대 풍몽룡이 편찬하여' 계지아',' 산가' 두 편의 민가집을 출판하여 800 여 곡의 가사를 수집했다. 청대는 연이어 1 만여종의 민요를 출간했는데, 그중에서도 이조원이 소장한' 광동조' 는 남방 소수민족의 민가를 수록하였다.
명청 시대의 민간 가무도 매우 풍부하다. 한족의 민간 가무는 모코, 화고, 차 따기, 꽃등, 가뭄선, 죽등 등이다. 소수민족 민간 가무 중에는 위구르족의 무캄이 있다. 티베트 냄비 마을과 낭 마; 먀오족 점프 달; 동족놀이산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명청 시대에는 경극 곡예의 발전도 휘황찬란한 역사 무대를 보였다.
명나라 중기 이후, 이순신과 쿤이라는 두 가지 극종이 나타났다. 익양강은 강서익양에서 유래한 것으로, 높고 높고 높고, 높고, 높고, 높고, 높고, 높고, 높고, 높고, 높고, 높고, 높다. 오케스트라가 없는 징과 북 반주로 흔히 볼 수 있는 민간조창 형식으로 무대 환경 분위기를 묘사하고 렌더링하며 캐릭터의 내면활동을 묘사하는 데 도움을 주는 등 독특한 극적인 효과를 발휘했다. 통속적인 가사와 자유롭고 유연한 노래로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곤산강은 장쑤 곤산에서 발원한다. 명대 가정은 이전에 널리 퍼지지 않았다. 후유와 장이 개선하다. 원래 곤산강을 바탕으로 북극, 남극 각 강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영롱한 물밀, 한 글자 회전, 맑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매끄럽다' 는 새로운 말투를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새로운 곤산강, 노래 곡조가 섬세하고 느리고, 소리가 매끄럽다. 리듬상,' 주판' 의 사용은 한 판의 세 눈의 곡조를 한 박자 늦추고,' 느린 소리'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멜로디 창작은' 단어별' 을 요구하고, 멜로디와 음색의 조화를 중시한다. 반주 방면에서, 피파 삼현 드럼 등 악기를 기초로 한 밴드가 형성되었다. 개혁 이후 곤산강은 이미' 사중주곡은 반드시 오문에 속한다' 는 국극으로, 탕현조의' 모란정', 청대 홍성의' 장생전', 구멍의' 도화팬' 등 많은 명작이 쏟아져 나왔다. 청대 서대천의' 악부전' 은 곤곡이 부른 업적을 총결하여 당시 중요한 희곡 성악 작품이었다. 청초 이후 곤산 방언은 가사가 지나치게 조각되고, 음악이 우아하며, 점차 성전이 쇠퇴하고, 가경은 이후 난주로 대체되고 있다.
난탄은 명말부터 진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그 성강은 간지역에서 가장 먼저 시작되었다. "방자강" 이라고도 합니다. 왜냐하면 방자로 쳤기 때문입니다. Bangzi 음악 창조 보드 캐비티 조합 시스템; 곡조가 높고 강렬하여,' 희성' 과' 고성' 이 서로 다른 감정을 표현했다. 간단하고 통속적이며, 특히 인물을 묘사하고 연극 충돌을 표현하는 데 뛰어나다. 또한 반주 밴드를 인용했는데, 주로 엘현과 후라 현악기, 타악기 (예: 피리, 진월, 징과 드럼) 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의 연극은 모두 역사 이야기이기 때문에, 그들은 아주 빠르게 전해지고 있다. 청나라 말년에 이르러 각지에서 창강 체계가 대체로 같은 방자극종이 생겨났다. 예를 들면 산서방자 (오늘 산시 희곡), 하남방자 (오늘 하남희곡), 하북방자, 산둥 방자, 쓰촨 방자 (즉 단계극), 사오싱 대반 (혹은 난탄극) 이다.
나중에, 피황강은 무작위로 재생되는 또 다른 중요한 성강이다. 가죽 황강에는 서피와 황아의 두 가지 억양이 포함되어 있다. 전자는 호북에서 발원한다. 진강과 중국 지방조의 결합물로, 음색이 격렬하고 서늘하다. 후자는 안후이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지에서 불어오는 말투로 음색이 완곡하고 열렬하다. 청대 중엽, 4 대 휘장반이 상경한 후 후베이 () 에서 온 한극 연예인과 합작하여 곤곡 (), 진강 () 의 연극, 곡조, 연기 방법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민간 곡조를 겸용하여 서피 () 황아 () 를 주체로 하는 신작' 피황강 ()' 을 만들어 경극의 구도를 초보적으로 확립하였다. 경극극극은 역사적 제재가 주를 이루고, 나중에는 반봉건, 민주애국 성향이 강하고, 인민생활에 더 가깝고, 시대요구에 맞는 신작 (예:' 어부가 아버지를 죽이다',' 이릉비' 등) 을 속속 편성했다. 피황 음악의 선율이 높고 소박하여, 8 주 구조를 더욱 발전시키고 보완할 뿐만 아니라, 남녀분가의 문제를 해결하여, 각 전공이 노래에서 연극 역할을 더 잘 발휘할 수 있게 하였다. 이와 함께 반주 분야에서도 후현악관으로 구성된' 문장', 드럼, 징, 심벌즈로 구성된' 무관', 그리고 이 둘을 결합해 보완한' 장면' 을 포함해 배우들의 노래와 연주에 긴밀하게 협조했다. 이 때문에 경극은 청말에 이르러 중국 최대의 극종이 되었다. 피황강은 또한 방자, 고강, 곤강과 병행하여 신흥 중국 현대 희곡 음악의 대표성강이 되었다.
광서년 동안 전성기에 접어든 경극은 청말에서 봉건 통치자에게 뺏기고 독점할 위기에 직면해 민중과 현실 생활에서 점차 벗어났다. 청말민 초에 혁신적인 해파 경극이 상해에서 일어났다. 그 최초의 대표인 왕소농은 청정부의 혼용, 부패, 굴욕, 아첨에 불만을 품고 있다. 그는' 인비',' 우는 사당',' 욕라야' 등 신작을 창작하고 연출하여 시정을 비난하고 애국주의를 선전하며 국가와 국민에 대한 깊은 관심을 표했다. 그는 자신의 목소리에 따라 왕계핀과 손국선의 장점을 흡수하여 새로운 창력과 비장한 표현 방식을 창조했다. 신해혁명 이후 그는 제 2 차 연극 개량회를 주재하고 연극 개량 운동을 벌였다. 연극 개혁 운동과' 문명극' 에 영감을 받아 상하이의 하월산, 윤, 팬 등은' 판열사 투해',' 흑노호소천록' 등 애국반제, 혁명을 조장하는 신극을 편성해 해파 경극을 더욱 형성했다. 민국 초년의 희곡 개혁 활동은 희곡 예술과 사회 현실, 인민 생활의 연계를 촉진시켰다. 많은 새로운 드라마들이 사회의 어둠을 다양한 정도로 폭로하고, 국민들이 봉건의 질곡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소망을 나타냈다. 노래 공연 무대 설비 의류 등에서 유익한 혁신을 했다. 뒤이어 주는' 후극' 정신을 발양하고 개혁을 예기하며' 오사' 전후에' 노래' 등 신풍극을 편성했다.
오사 전후에 메란방 등은 경극 혁신과 개혁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멜란방 () 과 왕요경 () 등은 청의화단 경극 블루스 () 의 길이를 모아 노래, 공연, 읽기, 연기를 하나로 만들어' 꽃셔츠' 사업을 개척하여 경극 예술을 완벽히 만들었다. 신해혁명 시절' 한 가닥의 마',' 덩' 등 민주적 성향을 지닌 패션 경극과' 천녀산화',' 나신' 등 고풍스러운 신극을 편성했다. 1930 년대 화목란 군 복무, 생사 증오, 항김병 등 민족기절, 애국열정이 충만한 신작. 그는 노래에서도 새로운 발전과 창조를 했다. 그의 성악 노래는 단정하고, 맑고, 맑고, 도톰하고, 풍격이 고아하며, 세계에서' 매파' 로 불린다. 또한 그는 경극의 인물 공연과 반주 밴드에 유익한 개혁을 했다. 1928 과 1935 가 미국과 소련에 가서 공연을 하는 것은 경극이 국제적 명성을 얻게 한 최초의 인물이다. 멜란방은 담신페이에 이어 경극을 더 높은 단계로 밀어준 대가가 될 만하다. 대표작으로는' 우주봉',' 취비 황후',' 패왕별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