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등어 고서 중 어떤 책이 있습니까?
고등어 고서 중 어떤 책이 있습니까?
고등어의 눈물은 인어의 눈물을 가리킨다. 중국 고서에 기재된 고등어는 서구 문화의 인어공주이다.
중국의 고서에는' 수색희신',' 이서기',' 박물지',' 산해경',' 원사' 등과 같은 기록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고등어가 울면 그녀의 눈물은 아름답고 투명한 진주로 변해, 고등어 진주라고 불린다. 매우 진귀한 보물로 향동 연옥 등 신기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상어 진주' 는' 박물지' 제 2 권' 기인' 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해 밖에는 고등어가 있는데, 그곳의 물은 물고기처럼 산다" 고 기록되어 있다. 천을 헛되이 짜지 않으면 눈물로 진주를 낼 수 있다. " 그것은 신화 전설에서 고등어의 눈물로 변한 진주이다.
소개
신화 전설 속 송인의 눈물에 환화된 진주. 청대 유대규' 산 중, 왕세사와 사야음료' 시는 "석양 침몰상어 구슬, 월승천 핑안" 이라고 말했다. 눈물을 비유하다. 송대 유진옹은 "보딩 선정유원 Xi" 를 썼다. "등불 앞에는 상투가 있고, 그림자 속에는 상어 방울방울이 있다." 명대 엽헌조' 육안 이기가 가을을 망친다': "초어가 텅 비어 있고, 파도가 울고, 앞길이 점점 눌려 여파가 베끼기 어렵다."
청대 진위세는 "석주가 느리고, 제목가가 운전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효감서가 있고, 낡은 여행이 느껴진다" 는 말을 쓴 적이 있다. "나중에 다른 것을 알고, 군제는 슬프고, 책은 쌍소매에 온다." 빗방울, 물방울을 비유하다. 명대 당순지' 송림송계거조양' 3 곡:' 조양은 어떤가요? 구름과 물이 갈수록 촘촘해지다. 백일 진주가 떨어지고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 청대 조인' 전당 소조' 시: "얼마 안 있어, 전중에서 백마가 나고 상어 구슬이 도처에 널려 있다."
확장 데이터
어미 모양의 고등어는 인어공주라고 불린다. 중국 고서에 기재된 고등어인은 서구 신화 속 인어공주와 다르다. 그들이 생산한 돌고래 풀은 물에 들어가도 젖지 않는다. 그들이 울면 그들의 눈물은 진주로 변한다. 고등어인 석유는 일단 타면 영원히 꺼지지 않을 것이다.
김건보' 수색신기' (권 12): "남해 밖에는 고등어, 물이 물고기처럼 서식한다. 직조 업적을 헛되이 짜지 않으면, 눈은 눈물을 흘릴 것이고, 반드시 진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 이런 견해는' 자연사' 와' 차이의 이야기' 가 병행되어 있지만 문자는 약간 다르다.
Shuo Wen jiezi' 볼륨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교외인은 춘수이며 춘객이라고도 합니다. 남해에서 일종의 만두사를 생산하여 봄에 처음으로 물에 잠입하여 짜다. 용사 한 개 100 여금. 물에 젖지 않은 줄 알았어요. 남해에는 용궁이 있고, 봄은 먼저 짜고, 사람은 서리처럼 하얗다. "
또한, "태평유란" 권 803 은 "박물지" (현재는 없음) 를 인용해 "물살이 나오고, 다른 사람이 살고, 오랫동안 실크를 판다" 고 말했다. 나는 가서 사부님으로부터 장치 하나를 빼앗아 구슬 한 접시로 가득 찬 채 우리 사부님과 함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박물지": "남해에는 고등어가 있고, 물은 물고기처럼 서식한다. 공로를 저버리지 않고 두 눈에 눈물을 머금고 있다. "
남조 아량임방은 이렇게 썼다. "미인은 권선 () 이라고도 하고, 일명 권객 () 이라고도 한다. 남해 용궁이 있고, 봄이 먼저 원사를 짜고, 서리처럼 하얀 사람이 있다. " "이사물화" 도 "남해산 크레이프, 샘실 잠무, 용사, 가격 백금, 계산복, 물에 들어가면 안 된다" 고 말했다.
당대의 금슬에서 이상은의 시는 "남자는 달빛의 바다를 향해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그들의 옥을 호흡한다" 며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만약 이 시의 의미를 묻는다면, 가장 인상적인 것은 양계초의 말이다. "나는 무슨 말을 해도 개의치 않는다." 한마디 해서 내가 설명해 줄게. 나는 뜻조차 풀 수 없다. ""
(중국 운문이 표현한 감정) 즉, 이런 시는 상상만 할 수 있고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없는 시적인 그림이다. 독자는 시의 아름다움을 맛보기만 하면 되고, 시의 아름다운 소재는 묻지 않아도 된다.
양신' 승안시',' 자서열전' 시성은' 한서 시전' 에서 인용했다. "경산은 옥이 아니고, 귀주가 아니다." 김장화' 박물지' 권 9: "남해 밖에는 고등어가 있고, 물은 물고기처럼 살고, 우리의 직조 성과는 ... 물에서 우리는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수 있고, 장기적으로 실크를 팔 수 있다.
갈 거예요. 사부한테서 장치를 들고 구슬 한 접시로 가득 울어서 사부님과 함께 있어요. "당나라 du fu" 비 "네 번째 노래:" 여신 꽃 가을, 상어 짠 걱정. 단목리량' 여신':' 해신과 황새가 푸른 구름 속에서 장난치고 있다. ""
사기' 권 6' 진시황전' 에는' 인어' 에 관한 기록이 있는데, 서한 사마천이 지은 가운데' 제위 초, 입산경위, 천하와 하나가 되었다' 고 언급했다. 70 여만 명이 세상에 파견되어 삼천을 거쳐 구리로 내려가 기이한 물건으로 가득 찼다.
장인에게 화살을 만들어 달라고 하면 가까이서 입는 사람은 사격이 필요하다. 수성을 백하해로 하여 기계를 주입하고, 위에는 천문학이 있고, 밑에는 지리가 있다. 인어 연고를 촛불로 하여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는다. ""
이물질 지운:' 인어는 인간처럼 보이는데, 한 자 길이야. 징그럽다. 가죽이 좋은 상어, 톱나무가 좋은 나무. 목에 작은 옷이 있어서 화가 나서 안에서 나왔다. 진시황릉에서 인어 연고는 촛불, 즉 이 물고기다. 동해에서 나왔는데, 오늘 타이저우에 하나 있다. 기자: 오늘 황제가 묘에서 칠기 등을 사용하면 불이 꺼지지 않는다. "
태평광기' 에 실린 인어는 동해에서 볼 수 있다. 가장 큰 것은 길이가 5 ~ 6 피트이고 한 사람처럼 보입니다. 눈썹, 코, 입, 발톱, 머리는 모두 미녀로 가득 차 있다. 과육은 옥처럼 하얗고, 비늘이 없고, 가는 털이 있고, 오색은 가볍고 부드럽고, 1 ~ 2 인치는 길다. 머리카락은 포니테일 같고 길이는 5 ~ 6 피트이다. 음형은 한 여자와 다름없고, 근해 암컷은 매우 적어 연못에 기르고 있다. 교제할 때, 사람과 다르지 않고, 사람을 다치게 하지 않는다. ("협상 문희" 에서)
"산해경"-해남경: "변인국은 목계를 짓고, 인어의 몸으로는 부족하지 않다." 야서경: "상호 인민의 나라가 있다. 염제의 손자는 능이, 능이 상생하여 천정을 오르내릴 수 있다. " 하오 이순신 라인은 종종 말했다: "상호 국가는" 남경 중국 ",'상호' 라는 글자로 비슷한 모양을 하고,' 상호' 라는 글자로 정한다."
바이두 백과사전
바이두 백과사전
바이두 백과-상어 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