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류하혜는 누구입니까?

류하혜는 누구입니까?

류하혜

간통죄 거부의 야망-Liu xiahui 의 윤리

(일명 유), 성 잔, 이름 호, 사람입니다. 우안은 무서울 것이 없다. 새관은 판관 () 을 경배한다. 관직 정직, 법 집행이 엄격하고, 벼슬을 버리고 유하 (현재 푸양현 유툰) 에 거주하기 때문이다. 그가 죽은 후, 그는' 혜' 라는 이름을 지었기 때문에, 그는

낡은 소설에서는' 류하혜 정좌' 의 전고를 자주 인용하여 사람의 미덕을 찬양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어느 추운 밤, 류하혜는 국문에 살고, 노숙자 한 여자가 투숙하러 왔다고 한다. 류하혜는 그녀가 얼어 죽을까 봐 그녀의 품에 앉아 외투를 풀고 밤새 함께 앉아 무례를 범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류하혜는' 정좌' 신사라고 불린다. 어느 해 여름, 전쟁으로 친구를 방문하러 나갔다가 도중에 큰비를 만나 교외의 고사로 곧장 가서 잠시 피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러나, 그가 문턱에 들어서자, 벌거벗은 여자가 옷을 짜고 있는 것을 보았고, 전쟁은 급히 뛰어나와 아카시아 나무 아래 서서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것을 보았다. 절 안의 여자들은 그들이 문 뒤에 숨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바쁘게 옷을 적셨다. 이 이야기는 좋은 이야기이기 때문에' 앉아 있으면 어지럽지 않다' 는 미칭이 있다.

류하혜의' 팔을 안고 앉아 있다' 는 것은 여전히 사소한 일이다. 역사상에는 네 팔을 안고 앉아 있는 남자나 여자가 많지만 옛사람들이 류하혜를 표방하면 우리는 다른 사람의 예를 들 필요가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두 팔을 안고 앉아 있는 것은 류하혜의 최고 경지가 아니다. 그의 가장 높은 면은 여기에 있다.

류하혜는 법관이다. 사람들은 말했다: 내가 갈 수 있을까? 고 말했다: 어떻게 똑바로, 봉사, 세 번 할 수 없습니까? 폐도복은 하필 부모의 땅에 갈 필요가 있는가?

판사로서 류하혜는 형법을 담당하는 관료에 해당하며 현대 법무부 장관이나 대법원장과 거의 비교할 수 없다. 그는 세 번 무대에 올랐고, 세 번은 파관되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그에게 말했다. 남편이 왜 꼭 노에서 일해야 하고, 또 출국해야 하는가! 만약 당신 자신의 나라가 당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왜 이렇게 합니까? 너는 다른 나라에서 더 좋은 직위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류하혜는 한 사람은 평생 직설적이고, 사상, 행동, 일은 완전히 직설적이라고 대답했다. 만약 그가 곧장 다른 사람의 부하 노릇을 한다면, 어떤 나라나 사회에서 일하면 문제가 생기고 손해를 보고 착취당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왜곡된 사상과 수단으로 지위를 획득하고 명리를 자랑스럽게 여긴다면, 진정으로 국가와 사회를 위해 힘쓰고 싶은 것이 아니라면, 왜 부모의 조국을 떠나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선조들이 모두 있는데, 일을 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어떤 사회에서든 어디든 가는 것은 똑같이 어렵고, 영원히 길을 잘못 들지 말고, 올바른 길을 걸어야 한다는 것이다. 류하혜의 개성이 바로 여기에 있다. 인격의 사상을 관철하기 위해서,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서, 바른 길로 봉사하기 위해서, 바른 길로 세상에 서고, 명리를 위해 모든 것을 돌보지 않기 위해서, 그것은 외국의 일이다. 나는 개의치 않는다. 이것이 바로 그의 개성이다. 먼저 그의 일을 기록하면 공자 뒤에서 그를 언급할 것이다.

왜 류하혜를' 위자록',' 희자',' 비간' 뒤에 두었지? 류하혜는 은주시대가 아니라 춘추전국시대의 공자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공자보다 몇 살 더 일찍 왔을지 모르지만,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여기서 우리는 먼저 그의 이야기를 기록한다. 류하혜의 이런 말들도 처음 세 사람의 일을 설명했다. 그래서 중국의 고문, 예를 들면' 논어' 의 문장, 모두 법조문, 하나하나, 연락이 없는 것 같아요. 사실 자세히 읽어 보니 아주 긴 문장 한 편인데, 아주 잘 연결되어 있다. 즉, 위자, 희자, 비간, 그리고 기꺼이 죽어도 죽을 수 있는 것들이 있다. 예를 들면, 비간 () 과 같다. 쫓겨나서 떠났죠. 예를 들면, 어린아이처럼요. 만약 네가 노예라면, 너는 노예가 될 것이다, 예를 들면 희자. 그들은 왜 모퉁이를 돌지 않습니까? 태도가 약간 바뀌고, 아첨하며, 그들을 잘 이용할 수 있는데, 하물며 그들은 황친국척이다. 그런데 왜 그들은 그렇게 하지 않을까요? 이는 인격이 원칙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개인이 사람이든, 국가 사회의 일반인이든. 반면에, 만약 당신이 헛되이 사람들을 위해 봉사한다면, 당신은 어디에서나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올바른 방식과 올바른 방식으로 사람들을 위해 봉사한다고 고집한다면, 왜 떠나야 합니까? 따라서 류하혜의 이런 말을 인용하는 것은 이 세 사람을 위해 주석을 단 것과 다름없다. 이것이 바로 《논어》의 편집 방법이다.

(기원전 720-기원전 6265438 년 +0) 본명은 중국 춘추시대 노국의 유명한 새사람이다. 류하혜' 는 그의 맛집이고,' 혜' 는 그의 시호이기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그를' 류하혜' 라고 불렀다. 그는' 희' 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가끔' 유' [1] 라고도 한다. 그는 노국에서 의사로 일하다가 퇴직하여' 일민' 이 되었다 [2]. 류하혜는 중국 전통도덕을 준수하는 모범으로 여겨졌으며, 그의' 정좌' 이야기는 중국에서 널리 칭송되고 있다. 맹자' 에서' 류하혜도 성인과 조화를 이루는 자' 라고 말했기 때문에 그는' 성인과의 조화' 라고도 불린다. 중국 유성의 조상이기도 하다.

류하혜는 맹자에 의해 성인으로 불리지만 사서에는 그의 생애에 대한 기록이 매우 적다. 이 기록들은' 좌전',' 국어',' 논어',' 맹자' 등 선진 고서에 흩어져 있는데, 어떤 기록에는 명확한 시간이 있고, 어떤 기록에는 그에 대한 평가에 더 가깝다.

공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한' 논어' 에서 류하혜는 품성이 고상한 사람으로 여겨진다. 공자는 "논어" 에서 "장문충과 찬탈자? 류하혜를 아는 성현은 그들과 함께 서 있지 않는다. " 류하혜가 임명되지 않았다고 불평하다. 그 후 류하혜는' 판사' (감옥을 담당하는 관원) 가 되었지만, 그는 취임 후 세 번이나 해직되었다. 사람들은 그에게 떠나라고 권했지만, 그는 말했다. "왜 직설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는 게 어때?" " 너는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할 때 왜 부모님의 나라에 가니? "그는 네가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면 곳곳에서 따돌림을 당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네가 비뚤어진 길로 사람을 대하면 어디든 할 수 있으니 조국을 떠날 필요가 없다.

류하혜의 정직한 사람에 관한 사서에는 몇 가지 명확한 기록이 있다. \ "국어 루어론 \" 에 따르면, 26 년 여름 (전 63 1), 제나라 군대가 노국을 토벌하고, 장문충이 어떻게 말을 골라서 제나라 퇴병을 시켰는지 물었다. 류하혜는 대국이 소국에 좋은 본보기를 세우고 소국이 대국을 위해 봉사한다면 재난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지금 루는 소국의 오만으로 대국을 화나게 한 것은 자초지종을 하는 것과 다름없다. 네가 어떻게 말하든 소용없다. 이 말을 하는 것은 노재로의 통치 행위에 대해 기탄없이 비판하는 것과 같다.

국어' 는 류하혜가 장문충 제사 바닷새를 비판하는 이야기도 담고 있다. 선거' 라는 바닷새 한 마리가 노국의 수도 동문 밖에서 며칠 동안 머물렀다. Zang Wenzhong 은 수도의 사람들에게 제사를 지내게 했다. 그러나, 류하혜는 핥은 국가 통치는 그야말로 무질서하다고 말했다. 제사는 국가의 중요한 제도이고, 제도는 치국 성공의 기초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왕 제사를 원칙으로 해야 하는 제사에 관한 법규를 자세히 제정해야 한다. 성왕은 인민과 국가에 기여한 사람과 일에만 제사를 지냈기 때문에 주 (), 후토 (), 황제 (), 전호 (), 요오 (), 순 (), 고등어 (), 우 () ... 주문왕 () 과 주무왕 () 까지 그들은 후세에 의해 희생될 수 있다. 또한 땅, 오곡, 산신, 성현, 현자, 하늘의 해와 달과 별, 땅의 오행, 큐슈의 명산, 강, 늪 등도 제사를 지내야 한다. 그러나 바닷새가' 산' 이 루에 있는데, 왜 날지, 반드시 인민에 대한 공덕을 대표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그들을 희생하기로 결정한 것은 인자하고 현명한 행동이 아니다. 류하혜는 바닷새가 재난을 피하기 위해 왔다고 추측했지만, 사실은 그의 추측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 일은 류하혜를 관직으로 하는 절조와 성왕례제에 대한 그의 친숙함을 보여 주는 것도 그가 유가의 중시를 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류하혜는' 직로를 민으로' 를 선택했고, 결국 벼슬은에 가서' 은둔자' 가 되어야 했다. 공자의 논어에는 류하혜에 대한 공자의 평가가 기록되어 있다. "뜻을 잃은 자는 치욕을 당하고, 말은 이치에 맞고, 행동은 명절이 있다." " 버이, 서기 대비 류하혜는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소주를 먹지 않는다는 뜻이다. 비록 그는 자신의 신분을 모욕했지만, 그는 도덕적이고 이성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 좌전' 에서 공자도 장문충이 물러나게 하는 행위를 장집권의' 삼불신' 중 하나로 비난했다.

맹자는 류하혜를 매우 숭배한다. 맹자' 라는 책에서 류하혜, 백이, 이윤, 공자를 4 대 성인이라고 부르는데, 그가 수치스럽지 않은 것은 군주가 지혜롭지 않기 때문이며, 그가 사직하지 않는 것은 지위가 비천하기 때문이다. 고위직에 있으면서도 인재를 추천하는 것을 잊지 않는 사람은 국민 중에서 잊혀져도 원한이 없다. 가난할 때는 걱정하지 마세요. 농촌 사람들과 어울리면 행복할 거예요. 그는 불리한 영향을 받지 않고 누구와도 지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류하혜가 사람을 대하는 관용에 대해 듣고, 원래 마음이 편했던 사람은 너그럽고 관대해졌고, 원래 각박한 사람은 성실하고 착해졌다는 말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맹자는 류하혜와 같은 성인이' 영생의 사단' 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가만히 앉아 있지 마."

양팔을 벌리고 앉아 있다' 는 이야기는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있어 류하혜는 전통도덕을 준수하는 모범으로 여겨진다. 지금도 사람들은 여전히' 류하혜' 나' 가만히 앉아 있다' 로 남성의 성별 문제에 대한 품위 있는 행동을 묘사하고 있다.

앉아 있어도 어지럽지 않다' 는 말은' 시경 소야 항버' 의' 모형전' 에서 나온 것이다. 모형은' 항버' 에 주석을 달면서 한 가지 이야기를 했다. 루는 혼자 한 방에 살고, 그의 이웃은 혼자 사는 과부였다. 어느 날 밤, 폭풍우가 기승을 부리고 과부의 집이 파괴되었을 때, 여자는 남자 앞에 와서 망명을 요청했다. 남자는 여자를 들어오게 하지 않는다. 여자가 창문에서 그에게 말했다. "왜 나를 들여 보내지 그래?" 남자는 "남녀가 60 세가 되어야 동거할 수 있다고 한다" 고 말했다 지금 나는 아직 젊으니, 너도 너를 들여보낼 수 없다. 여자가 말했다. "왜 몸을 사용하지 않고 추위에 미처 들어가지 못한 여자를 따뜻하게 해, 류하혜처럼, 다른 사람들은 그가 음란한 행동을 했다고 생각하지 않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 남자는 "Liu xiahui 는 문을 열 수 있지만 나는 할 수 없다. 그래서 저는' 문을 열지 않는다' 로 류하혜의' 문 열기' 를 배우고 싶습니다. "이 이야기는 늦어도 서한 초년엔 류하혜가 가만히 앉아 있다는 전설이 있지만 약간 흐릿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대 후병문의' 순구' 는' 정좌' 의 세부 사항을 더욱 풍부하게 했다. 루인, 새, 성문 밖에서 살면서 장거리 여행을 했다. 당시 날씨가 추워서 갑자기 한 여자가 와서 묵었다. 류하혜는 그녀가 얼어 죽을까 봐 자기 품에 앉아 옷을 덮어 다음 날 여명 때까지 의식을 거행하지 않았다. 후세 사람들에게 전해 내려오는 류하혜가 가만히 앉아 있는 이야기는 대체로 이번 버전과 같다.

유씨의 조상

당대의' 원과 씨 편찬' 에 따르면 "주공손의 아들 전람회, 전시의 손자는 두려워하지 않고, 자왕 아버지는 전시 씨로, 새음식은 유하 () 에서 채취되어, 그래서 성은 유씨 () 이다. 루 miaoguan 추, 진 과 세계, 리우 는 동쪽 으로 이동, 거기에서 문제를 해결했다. 진 말기에는 유안이 있고, 혜자손도 온다. " 후예는 아들' 잔' 이 있고, 아들 제임스의 손자는 할아버지의 글자를 씨로 하여' 잔' 성이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전시새는 유하 () 를 식성 () 으로 삼았기 때문에 전시새의 후손들은' 유 ()' 를 씨로 삼기 시작했다. 진 은 제후국 을 병합 한 후, 리우 는 동쪽 (현재 산서 영제) 으로 이사한 뒤 하동에서 다른 곳으로 흩어졌다.

원과 성의 편찬은 당시 존재했던 사적인 성에 근거하여 편찬한 것이다. 당대에 유씨 () 는 류하혜 () 가 그들의 조상이라고 생각했음을 알 수 있다. 나중에 하동이 유성현령이 되었다. 당대의 작가 류종원은 하동인으로, 사람들은' 류합동' 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