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공상 과학 신화 유전자인가요? 왜 그렇게 많은 공상 과학, 애니메이션을 동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가?
공상 과학 신화 유전자인가요? 왜 그렇게 많은 공상 과학, 애니메이션을 동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가?
공상 과학 소설을 잘 만들고 싶다면 소설이든 영화드라마든 창의적이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소설이다. 신선함이 없으면 창의성이라고 부르지 않지만 허공에서 오는 것도 아니고 공중 누각은 설 수 없다. 창의적인 작가라도 허공에서 무언가를 창조할 수는 없다. 그의 공상 과학 영화는 두 가지 소스밖에 없다. 하나는 미지의 외행성에 대한 인류의 동경이고, 하나는 동화 속의 이야기와 줄거리 인물에 해당하는 지식과 재능이다.
그래서 거의 모든 공상 과학 작가는 작품을 창작할 때 다소 전통적인 동화 이야기를 배운다. 예를 들어 중국의 많은 공상 과학 작품들은 신선이라는 개념을 빼놓을 수 없다. 판타지 소설을 각색한 드라마를 포함해서, 왜 그는 수선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을까? 중국 고대 신화 이야기 체계에는 신선에 대한 상상력과 묘사가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판타지 소설인데, 역사상에는 있다. 왜 중국만 있고, 유럽과 미국은 없는데, 그들의 신화 체계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동화에 대해 말하자면, 중국의 동화는 확실히 서방 국가보다 훨씬 많은데, 왜 우리의 공상 과학 작품은 보급도와 등급면에서 서방 국가보다 못하지 않습니까? 왜냐하면 우리가 정말로 화면에 있는 것이 되고 싶다는 것을 상상한다면, 이것은 기술, 즉 특수효과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특수 효과는 네가 생각하는 것만큼 쉽지 않다. 마치 PP 그림처럼 간단하다. 이것은 방대한 공사로 많은 돈과 기술이 필요하다. 서방 국가들은 이 방면에서 비교적 잘하기 때문에 그들의 공상 과학 작품은 호평을 많이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