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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씨 족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주씨 족보

오픈 분류: 민속, 역사, 백가성, 성, 성씨 문화.

주족보 소개

주족보의 계보 순서

1, 본명 이외의 사람이 쓴 음순입니다.

명초, 한 무리의 저명한 작가들이 강서길수 주씨의 보좌를 위해 순서를 정했다. 예를 들면' 길수삼원 주씨 족보서',' 주씨 족보서' (본족보는 명초 한림원에서 편찬한 개정),' 김유자',' 주씨 족보서' (본족보는 명초 연치, 대리사, 국자감 주치봉 박사가 개정함) 와 같다.

청중엽, 돈대천은' 주씨 족보서' 를 써서 명대 상하이 주씨와 청대 가정주씨의 원류를 소개했다. 서문은 "주가가 오기 전에 상하이 주포에서 가정으로 옮겼다. 100 여 년 동안 이 가지가 계속 퍼지고 있다. " 이 글은 후세 사람들에게 상해와 가정의 주씨 가문을 고찰하는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 이 서문은 상해 가정 주씨 족보에 대해 크게 칭찬하였다. "오늘 주씨 족보를 보면 그 응당, 소홀함을 알 수 있고, 응당 부족함을 알 수 있다. 견권 (실제) 은 상속법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2. 주작사의 음악 서열.

명초 주는' 주소보' 를 위해 순서를 정했다. 또한 스펙트럼을 고치는 원칙을 제시하고 청강희 17 년 (1678) 출판,' 은산 전 메이저 저장 족보' 제 1 권의' 도산공보' 를 명대 정덕원년 (/KLOC-) 으로 전재했다.

족보와 계보

주인은 족보와 종보를 매우 중시하며, 스펙트럼을 고치는 전통이 있다.

주조가 건립된 후 공식적인' 소사' 를 설립하여 부계 가계와 부계 사무의 관리를 담당하고, 상당히 완벽한 공식 족보 체계를 세웠다. 이후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세본',' 대대 이기기' 의' 서지편' 은 당시 편찬된 전승으로 후세 족보의 성질이 뚜렷이 드러나 중국 최초의 성씨 전문 저서로 인정받아 최초의 주인보첩으로 볼 수 있다.

진정한 주나라 족보는 위진 이후에 나타나야 한다. 위진 시대에는 게이트 밸브 제도의 형성과 발전으로 사람들은 악보에 대해 매우 중시했고, 사람들은 잇달아 악보를 썼다. 동진 시대에는 유명한 족보학자 자필이' 18 주 16 현 족보' (권 7 12) 를 편집해 여강 서성 이흥 등 유명한 주씨 족보를 수록했다.

주성은 자기 가문의 기원, 발전 역사, 진화 과정을 더 정확하게 기록하기 위해 사적으로 족보를 썼다.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이 시기에 편찬된 주씨 족보는 이미 완전히 실전되었다.

당대에 이르면 대통일의 국면이 더욱 악보 수리에 유리하다. 관사족보의 풍조가 매우 성행하여 주성인의 족보 내용이 더욱 풍부하다. 지금까지 보존된' 신당재상 족보' 에는 여남주씨와 그 지영안 황강주씨의 가계가 수록됐다.

송대 이래 족보의 개정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데, 특히 청대와 민국 이래 더욱 그러하다. 편찬 시간이 비교적 가깝기 때문에, 많은 족보는 보존될 수 있는데, 특히 명청과 민국 시대에 편찬된 것이다. 일부 족보는 심지어 발전의 필요에 따라 개정한다.

족보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민족을 위한 족칙과 계율이다. 어떤 주씨 족보에는 자신의 당명도 표시되어 있다. 이 당명을 통해 우리는 가족의 독특한 문화적 취지를 볼 수 있다. 당호는 주성의 일부 부족이 표방하고 구분하는 기호이다. 주성당호는 대부분 주성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지명과 인명에 따라 이름이 붙여졌다.

주족보서

(약간)

주씨 세대

이양 daquan 저우 홈:

계의의, 옹의, 석수 소건현,

명편에 이어 효도의 본원이 완비되어, 세 번 내려 놓으라고 깨우쳐 덕청이 유유하게 되었다.

광동 푸이 주씨의 자대보는 다음과 같다.

활달치원, 존광유지, 효덕 효도, 종연 범주 추출,

가정은 화목해야 하고, 규율 원칙을 강조해야 하며, 영원히 무덕을 유지해야 한다.

광동 조양 sishui 저우 가족의 세대 스펙트럼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연회 존경, 영자안, 근면 조후덕, 짱 야오,

나그네는 버진, 숙현 소이회, 본종영건, 기디안 구름을 숭배한다.

Qiongzhou 저우 zongqin 순서:

서욱은 일종의 미덕이 되어 세계를 통해 안방 가문을 통해 왕조를 보수하고 번영을 제공했다.

광동 Chaoyang sishui 주간 학교 세대 순서:

강연회, 형홍우, 영자, 방방, 허근, 조후, 덕예, 짱 야오.

나그네가 백금숙현 소이회 본사 영건사점 구름으로 골목을 열다.

광동 동부 푸이 저우 학교의 언어 생성 시퀀스:

위안,,,, 돈친구, 쇼우, 성현, 덕청, 종연.

온 가족이 화목과 규율의 원칙을 준수하고 세계에 대한 배양을 중시해야 한다.

호남 익양 대전 주파

너의 선인의 뜻은 영원히 창성하고, 만대는 천도인을 배우고, 선인의 이익은 천하에 있고, 성현을 앞에 지킨다.

설명, 이름 명시, 효만 3, 그래서 덕을 축하할 수 있다.

호남 익양 () 호주 () 주파 ().

조지 조홍열 왕석이 당우에 있다.

나라의 말은 반드시 정정해야 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주인의 당대의 명명 방법은 역사상 번잡한 명명 방법에 비해 크게 간소화되었다. 특히 오늘, 주인은 명명에서 빈도가 높은 단어를 사용한다.

화, 명, 지혜, 용, 평, 신, 광서, 이, 단, 설, 군, 용, 가을, 후아, 채, 지아, 쇼, 전, 모리, 지, 쿤 등

주명의 시대성과 정치성:

1949 전: 영국, 쇼, 옥, 정, 화, 란, 계서, 슈, 문, 명, 방, 덕, 금, 영, 청청, 수, 구름

1949- 1966 중:

중국, 영국, 옥, 명, 수, 중국, 이, 검, 방, 문, 평, 영, 젠, 펭, 봄, 금, 계서, 장, 란, 덕 등.

문화 혁명 기간 1966- 1976:

빨강, 중국어, 군사, 문학, 영어, 명나라, 리, 칼, 유, 봄, 쇼, 곽, 안, 메이, 핑, 팡, 지혜, 위, 바다, 쇼 등.

주씨 성의 남녀 이름

여성의 이름은 식물, 꽃, 색깔, 향기, 계절, 부드럽고 조용한 단어의 사용을 강조한다.

영, 수, 옥, 화, 정, 란, 방, 리, 서, 계, 풍, 수, 매, 매, 링, 홍, 봄, 구름, 진, 혜 등.

남자들은 남자다움을 드러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명나라, 곽, 문, 후아, 덕, 건설, 지, 용, 린, 쳉, 군, 핑, 푸, 영, 모리, 바다, 금, 시계, 웨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