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주역 18육상_구고(산풍고)_상순하겐

주역 18육상_구고(산풍고)_상순하겐

구육각형의 원문

구. Yuanheng은 Dachuan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첫 번째는 3일, 두 번째는 3일입니다.

샹은 “구야, 산 밑에 바람이 있다. 군자는 백성을 감동시켜 덕을 닦는다.

현지어 해석

구 헥사그램: 행운과 행운을 빌어요. 도하하여 강을 건너는 것이 편리하지만 A일 3일 전, D일 A일 3일 후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Xiangc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 헥사그램의 위쪽 헥사그램은 산을 의미하는 Gen입니다.

하위 헥사그램은 순다이며, 이는 현자가 산처럼 위에 산다. , 낮은 사람들에게 도덕적 가르침을 전할 것을 선언합니다. 소위 산 바닥에는 Xun Gua Pan Gua의 표시 인 바람이 있습니다. 군자는 이 육각형을 보고 만물을 부는 바람의 방법을 취하여 만민을 제도하고 도덕교육을 실시한다.

'단일천지'에 대한 설명

고육각겐은 순다궁 귀훈육각인 순다를 오르내린다. 구는 접시에 담긴 음식이 상해서 벌레가 생긴다는 뜻입니다. 이 육각형을 만나면 반은 나쁘고 반은 좋습니다.

북송의 이학자 소영걸

선에 담긴 세 가지 독은 일을 악화시키고 마음의 평화는 위험을 안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헥사그램을 얻은 사람들은 어렵고 혼란스러운 시대에 처하게 될 것이며, 모든 것이 불만족스러울 것입니다. 그들은 과감하게 혁신하고, 열심히 일하며, 위험을 평화로 바꾸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대만 중국학의 대학자 푸페이롱(Fu Peirong)의 설명이다.

운: 기운을 북돋우려고 노력하면 예전의 전망이 바뀔 수 있습니다.

부운: 쌓아두지 말고 바로 팔아야 한다.

가족의 집: 불륜에 대한 두려움을 바로잡습니다.

본체 : 독병, 저주를 조심하세요.

헥사그램의 전통적 해석

이 헥사그램은 서로 다른 헥사그램(하단의 쑨다, 상단의 겐)이 서로 겹치는 것이며, 수이 헥사그램을 포함한 종합 헥사그램이다 . 구의 원래 뜻은 번거롭고 혼란스럽다. 기구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그 위에 벌레가 자라는 것을 '구'라고 합니다. 이는 세상이 오랫동안 안정된 상태였지만 순응과 부패에 취약하다는 뜻입니다. 혁신, 창조, 관리 및 수정, 위기 극복, 대의명분 회복에 필요합니다.

코끼리 : 산기슭에 바람이 들어와 나오지 않는다면, 물건이 썩고 그 위에 벌레가 자라고 있다는 뜻이다.

운: 모든 것이 불만족스럽고 어렵고 혼란스럽기 때문에 과감한 혁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대내외적인 문제로 이어질 것입니다.

경력: 외부 조건이나 개인적인 요인으로 인해 운이 좋지 않은 상태입니다. 우리는 이유를 신중하게 분석하고, 단점을 식별하고, 결단력 있고 대담하며, 위험을 감수하고, 저항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첫째로 냉정함을 유지해야 하고, 둘째로 현명한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야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사업하기: 많은 불이익이 당신을 괴롭히고 있으므로 계속해서 똑같은 길을 따라가서는 안됩니다. 시장 동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신속한 결정을 내려 탈출구를 찾아야 합니다.

명예를 추구하다 보면 많은 어려움과 불이익을 겪게 될 것이다. 이를 자신에 대한 시험으로 여기고 백배의 용기로 계속 투쟁해야 한다. 동시에, 겸손하게 자신의 단점을 찾아 고치십시오.

결혼: 잘 안 돼요. 만약 쌍방이 사랑한다면, 이 문제를 홍보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하고, 부부가 가정을 유지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의사결정: 당신은 잘못된 시기에 태어났고, 가족이나 직장이 쇠퇴하고 있으며,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실을 직시하고, 열심히 일하고, 인내하고, 변화를 만들고, 상황을 구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인내심을 갖고 기회를 기다려야 한다.

십괘의 철학적 의미

구육각형, 산풍 구육각형의 상징적 의미

육각형에서 겐은 산, 강한 성격 , 무엇보다도. Xun은 바람이고 성격이 부드럽습니다. 이것은 연약한 기초 위에 지은 튼튼하고 높은 집과 같아서 언제든지 무너질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Gen은 산을 의미하며 멈추는 것을 의미하고 Xun은 순종을 의미하는 바람을 의미합니다. 위아래로 순종하면 모든 일이 확실히 멈추고 결과가 매우 나쁠 것입니다.

이 헥사그램에서 '구'는 '사물'을 뜻하는데, 이는 '무슨 일이 일어났다', '문제가 생겼다'는 뜻이다. 여기서 부패는 인사를 비교하는 데 사용되는데, 이는 상황이 변할 때 영웅이 무력을 사용할 때이기도 하며 쇄신의 정신으로 대처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구 헥사그램은 사람들이 문제에 빠지게 될 것임을 드러내는 것 외에도 사람들에게 자신을 재창조하고 성찰하고 자기 성찰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이렇게 하면 문제 발생이 줄어들고 싹이 싹트게 됩니다. 구 헥사그램은 수 헥사그램 뒤에 위치합니다. "서문 헥사그램"에는 "기쁨으로 남을 따르는 사람은 반드시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대접을 받습니다." 구." 이와 관련하여 Yu Gua와 Sui Gua, 즉 행복하고 다른 사람들을 따르므로 수정하고 수리해야 할 특정 단점이 발생합니다.

'상(楊)'은 산기슭에 바람이 있는데, 군자가 이를 이용하여 사람의 기운을 북돋우고 덕(德)을 닦는다고 합니다. "상"은 구육각형의 육각형을 설명합니다. 순(바람)이 겐(산) 위에 있다고 믿어지며 이는 산 아래에서 부는 강한 바람의 모습으로 악과 혼돈을 뒤집고 혼돈에 질서를 가져오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때 군자는 백성을 돕고 덕을 닦으며 시대의 폐단을 바로잡는다.

구 헥사그램은 고양과 피로의 원리를 나타내며 중중 헥사그램에 속합니다.

"상"은 이 육각형을 중단시킵니다. 육각형의 선은 맷돌과 같아서 순조롭게 가는 것은 축복일 수도 있지만 재앙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마음이 좋은 것은 느리고 모든 일은 분주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구육각은 음선 3개와 양선 3개가 있으며, 모든 양선은 음선이 되고, 음선은 모두 양교차로 바뀌어 구육각을 이룬다. 『변화의 책』에서는 구 헥사그램과 수이 헥사그램 사이에 일정한 연관성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역 10째팔괘의 9행에 대한 자세한 설명

주역 6일 6행

음력 6월 6일. 대부의 비결은 아들을 낳으면 비난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리, 드디어 좋아졌어.

샹은 “대부의 구는 시험을 당하게 되어 있다.

말로 설명

음력 보름날: 아버지의 유산을 이어받아 효자를 낳으면 재앙은 없으나 위험이 있어도 결국 길조가 되십시오.

'Xiang Ci'는 말합니다: 아버지의 유산을 물려받는다는 것은 아버지의 유산을 물려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북송의 이학자 소영걸

지: 이 계보를 얻은 사람은 조상의 복을 받고 계획이 잘될 것이다. 간부들은 중요한 책임을 맡고 개혁과 혁신을 수행하게 됩니다.

중국 대만 학자 푸페이롱의 설명

운: 부지런하고 절약하면 미래가 밝아질 것입니다.

부운: 기존 사업을 재편성해 수익을 낼 수 있다.

집: 오래된 집을 개조하고 행복하게 결혼하세요.

신체 : 처음에는 큰 문제는 없지만, 아이가 없으면 불리할 것 같아요.

육각형은 음력 6일에 변경됩니다

선은 음력 6일에 이동하여 『주역: 큰 동물』의 26번째 헥사그램이 됩니다. 산과 하늘. 이 헥사그램은 다양한 헥사그램(하위 줄기와 상위 세대)이 중첩된 것입니다. Qian은 강하고 강한 하늘이고 Gen은 견고한 산입니다. 가축 소유자는 축적하고 큰 의도는 큰 저축으로 이어집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심각한 어려움과 장애물을 두려워하지 않고 도덕적 품성을 기르고 덕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음력 9월 9행의 철학적 의미

구육각형의 첫 행, 행말 : 음력 6월 6일 : 대부의 구, 아들이 있으면 죄가 없을 것입니다.

이 헥사그램을 점유한 이들은 새로운 자리를 맡을 수도 있고, 그들의 전임자들은 많은 수고를 겪었다. 아니면 나쁜 습관이 있거나,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많거나, 빚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문제를 해결하려면 자신의 능력을 사용해야 합니다. 번거롭기는 하지만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당신이 자격 있는 후계자인지, 이 자리에 대한 자격이 있는지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함으로써 증명되어야 합니다.

물론 부모님이 가족에게 많은 어려움을 안겨주었을 수도 있고, 이루지 못한 야망이 있을 수도 있다.

여기서 아들이 가문의 재산을 물려받을 때 아버지가 남긴 결점을 바로잡아야 가문의 재산을 지킬 수 있다고 한다. 자연사한 사람은 저승에서 안정된 삶을 살게 되므로 "시험에서는 죄가 없다". 만일 아들이 이를 행하지 아니하면 가업이 살리지 못하고 그 가문의 향이 끊어질 위험에 처하게 되고 당연히 무덤에 누워 있는 아버지도 재난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단점을 고치면 이익이 오므로 위험이 있더라도 고치면 결국에는 행운을 얻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유교를 존중하고 수백 가지 학파를 폐하는 것”으로 태후 도우(Dowager Dou)의 통치 방식을 바꾸었고, 가경제가 부패한 관료 허신(He Shen)을 죽인 것과 같다. 그리고 건륭제의 정치구조를 바꾸는 것은 궁극적인 행운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주역 10괘의 92행에 대한 자세한 설명

92행

92행. 대모의 독은 순결할 수 없습니다.

샹은 “대모님 구가 중도다.

현지어로 설명

92: 어머니의 사업을 물려받으면 행운이나 불운이 있을 것입니다.

'상자'는 어머니의 사업을 물려받아 아흔두 자리가 하육각의 중앙에 있고, 선의 이미지는 그 사람이 올바른 길을 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북송 이순신 학자 소영걸

핑: 이 노선을 얻은 사람은 낡은 것을 바꾸고 새 것으로 시작하면 행복할 것입니다. 여자가 근면하고 검소하게 태어났다면 그 여자는 충성스럽고 올바른 성품을 갖게 될 것입니다.

대만 중국학의 대학자 푸페이롱의 설명

운세: 추세를 따르고 서두르지 마세요.

부운: 오래된 빚이 쌓이고 원만하게 처리됩니다.

가정: 모계의 혈통은 힘이 좋고 인내심이 강하며 화목하며 좋은 아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체 : 성인은 감기 증상이 있고, 어린이는 기 보충이 있습니다.

헥사그램의 92개 변화

92개의 라인이 변경서의 헥사그램 52로 변경됩니다. 겐은 산입니다. 이 헥사그램은 동일한 헥사그램(하위 세대와 상위 세대)입니다. 겐은 산이고, 두 산이 서로 겹쳐져 있어 고요함을 의미합니다. Zhen Gua의 반대입니다. 만조 후에는 반드시 썰물이 닥쳐 상대적으로 정적인 단계로 들어갑니다. 그것은 산처럼 고요합니다. 멈춰야 할 때가 오면 멈출 것입니다. 행위와 고요함, 움직임과 고요함이 모두 맞아야 하며, 움직임과 고요함이 적절하고, 정지가 적절해야 합니다.

구두야오의 철학적 의미

구육각형의 두 번째 줄, 줄말: 구두: 대모의 구는 순결할 수 없다.

'상'에서는 이 대사를 '대모의 독'이라고 설명하는데, 이는 중도이다. 이 문장은 사람들에게 “어머니의 병을 고치려면” 적당히 확고하고 부드러우며, 적응하고 구조해야 하며, 편견이나 고집을 부리지 말아야 함을 알려 줍니다.

이 노선을 점유하는 이들은 많은 고민과 문제에 직면해 있지만, 이러한 문제에 대해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의견을 서두르지 않는다. 참을성있게 기다리고, 살펴보고, 생각하고, 올바른 길을 가고, 적절한 때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행동을 취하십시오.

92는 65에 해당합니다. 예순다섯은 태과곤무의 중간선으로, 변신 후 곤의 이미지가 사라져 죽은 어머니를 상징한다. 가부장제 사회에서 여성은 정치에 참여하지 않기 때문에 '어머니의 저주'는 편애와 애교에 지나지 않으며, 궁중 관리들은 이를 너무 엄격하게 바로잡을 수 없다. 어머니의 문제는 가족의 문제이고, 아버지의 문제는 사회의 문제이기 때문에 심각도도 있습니다. 지나치게 어머니의 잘못을 바로잡는 것은 효도에 해를 끼치고, 나라를 다스리는데도 큰 이익이 되지 않습니다.

주역 10괘의 93행에 대한 자세한 설명

93행

93행. 대부의 저주는 작은 후회는 있지만 큰 잘못은 없다는 뜻이다.

샹은 “대부의 독은 결국 무죄다.

현지어 설명

지우산: 아버지의 사업을 이어받아서 약간의 실수가 있어도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상자'는 말한다: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으면 결국 재앙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북송의 이학자 소영걸

사나움: 이 노선을 잡는 사람은 조급하면 실수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어려움이 없다. 중상 모략을 듣지 마십시오.

대만 중국학의 대학자 푸페이롱(Fu Peirong)의 설명

운: 과거의 실수를 바꾸더라도 여전히 미래가 있습니다.

부운: 오래된 사업을 재건하고, 작은 손실과 큰 이익을 얻습니다.

집: 집을 개조하세요.

본체: 회복이 가능해야 합니다.

헥사그램의 93개 변화

93개의 선이 변경서의 헥사그램 4로 변경됩니다. 산과 강은 안개가 짙습니다. 이 헥사그램은 서로 다른 헥사그램(낮은 능선과 위쪽 겐)이 겹쳐진 헥사그램입니다. Gen은 산을 상징하며 Zhi는 위험을 상징하는 물을 상징합니다. 육각형의 모양은 산 아래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멈추지 않는 무지함을 뜻하므로 맹육형이라 불린다. 그러나 기회를 포착하고 때에 맞는 행동을 하기 때문에 깨달음과 깨달음의 육각성을 갖게 됩니다.

구삼야오의 철학적 의미

고육각형의 세 번째 줄, 줄말: 지우산: 대부의 구, 작은 후회, 큰 비난 없음.

구육각형의 세 번째 줄, 줄말: 지우산(Jiu San): 대부의 구, 작은 후회, 큰 비난 없음. 야오치(Yao Ci)의 정의

야오치(Yao Ci)의 뜻은 '부모님의 부족한 점을 바로잡아주면 후회는 좀 하겠지만 큰 피해는 없을 것'이라는 뜻이다.

헥사그램으로 보면 93번 라인은 양선에 속하며 역시 아래쪽 헥사그램의 위쪽에 위치하는데 너무 강해서 중간 경로에서 벗어난다. 상위 6명의 적에 해당하며 상위의 적에게는 위반됩니다. 즉, 문제를 해결할 때 부모나 선배의 마음을 상하게 하는 것이요, 젊은 세대의 경우 부모에게 문제가 있거나 많은 어려움을 남기면 바로잡거나 구제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그 사람의 품위나 체면에 상처를 입게 된다는 것입니다. 부모가 자녀를 바로잡으려 하지 않기 때문에 당황스러워하거나 자녀에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어릴 때 후회할 일이 분명히 있겠지만, 자신의 행동이 정의롭고 바른 길에 부합하기 때문에 큰 피해는 없을 것입니다.

이 노선을 점유하는 사람들은 새로운 위치에 있게 될 수도 있고 전임자들이 남긴 문제를 처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태도와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뿌리 깊은 단점이 있다면 그에 따라 행동하고 단계적으로 전진하며 점차적으로 기존 질서를 보다 적절한 것으로 바꿔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어려움과 위험이 따르겠지만 구삼은 양의 자리에 있는 양야오이기 때문에 획득한 자리이므로 큰 피해는 없을 것이다.

구삼요는 하육각의 가장 바깥쪽에 있어서 당신이 하는 일이 너무 멀리 갈 수도 있다. 아버지의 잘못을 바로잡는 것이 필요하지만, 너무 지나치면 후회하게 된다. 하지만 이를 바로잡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향후 발전에 도움이 되고, 큰 재앙도 없을 것이고, 최종 결과도 좋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인쓰리'는 조상들의 적폐를 바로잡고 조금은 안타까움을 느끼는 최고의 반응이다. 그러나 결국 남성성이 올바르면 큰 재앙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주역 10괘 94행에 대한 자세한 설명

제64행

제64행 . 부자 아버지의 독은 인색함이다.

샹은 “유후의 독은 발견된 적이 없다.

현지어로 설명

6월 4일: 광다 아버지의 사명은 실행하기 어렵다.

'샹치'는 “광다 아버지의 사업(어려움이 컸지만)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북송의 이학자 소영걸

안타깝게도 이 노선을 받는 사람은 모든 일에 근심이 생기고 심각한 질병에 걸리게 됩니다.

대만 중국학의 대학자 푸페이롱(Fu Peirong)의 설명

운: 규칙을 따르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실수를 하게 됩니다.

부운: 단점을 없애지 못하면 수익을 내기가 어렵습니다.

가족의 집: 아버지의 사업은 살릴 수 없습니다.

본문: 난치병 예방을 위한 내부 문제에 대한 응급처치.

6/4 헥사그램 변경

64 행은 변경서: 불과 바람 가마솥의 50번째 헥사그램으로 변경됩니다. 이 헥사그램은 서로 다른 헥사그램(Xia Xun 및 Li)이 겹쳐진 것입니다. 장작을 태워 요리한다는 것은 날음식을 조리된 음식으로 바꾸어 오래된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삼각대는 큰 보물이자 세 다리로 이루어진 안정의 상징입니다. 요리는 충분한 음식을 갖고 더 이상 어려움과 걱정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사업을 변화시키고 발전시키는 것이 적절합니다.

구십사요의 철학적 의미

구육각형의 네 번째 줄, 줄말: 육십사: 부자 아버지의 구, 인색함을 본다 과거. Yao Ci의 정의

Yu: 관용, 관용, 관용을 나타냅니다.

이 대사의 의미는 '부모님의 부족한 점을 용납하고 참는 것은 미래에 필연적으로 후회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주역의 여러 행을 분석해 보면 네 번째 행은 공포, 두려움이 특징인데, 이는 구오년(九五年)을 맞이하여 왕에게 다가가고, 두려움에 멈춰 서서, 양(陽)과 음(陰)을 품고 두려움에 떨느니라. 이 특징은 이 헥사그램의 6개 및 4개 라인에도 완전히 반영됩니다. 64는 음요가 여성성이 충분하고 남성성이 부족하여 일을 할 때 소심하고 부모나 선배가 남긴 오랜 결점을 보완할 힘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우유부단하고 가만히 있는 것에 만족하며 진전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이 자리를 차지한 분들은 선배들이 남긴 부족한 점을 많이 발견하면서도 선배들의 기분을 상하게 할까 봐, 부하들의 불만이 걱정되어 새로운 자리에 올랐을지도 모릅니다. 눈이 멀었습니다. 수정을 할 때도 형식적이었습니다. 그러한 결과는 오랜 나쁜 습관을 고칠 수는 없지만 건강에 해로운 경향의 확산을 조장할 것이며 결과는 필연적으로 위험할 것입니다.

6월 4일에는 '대부의 독'이 없었지만, 아버지의 실수를 묵인하고 계속해서 발전해 나갔다. 이런 접근 방식은 옹호할 가치가 없습니다. 이대로 계속되면 비참한 일이 일어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Qianlong이 Jiaqing 황제에게 왕위를 물려준 후에도 그는 여전히 모든 권력을 가졌습니다. Jiaqing 황제는 당시 "아버지의 매력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건륭제는 법정에서 가경황제의 오른쪽에 앉아 웃었고, 이에 따라 가경황제가 웃었고, 가경황제는 당황했습니다. 방법이 없습니다. 그는 실질적인 힘이 없기 때문에 "아버지의 속임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역 10괘의 95행에 대한 자세한 설명

65행

65행. 대부의 비결은 평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샹은 “대부의 구씨는 미덕을 물려받았다.

현지어 설명

식스 파이브 :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고 칭찬을 받는 것.

'샹치'는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았고, 아버지의 좋은 인품을 물려받아 칭찬을 받았다”고 말했다.

북송의 이학자 소용결

지: 이 선을 얻은 사람에게는 기쁜 일이 많거나, 사람들이 집에 찾아올 것입니다. 공무원으로서 당신은 진취적인 태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당신의 명성은 널리 퍼질 것입니다.

중국 대만 학자 푸페이롱의 설명

운: 그래도 힘을 합치면 유명해질 수 있다.

부: 오래된 사업을 개선하는 것은 여전히 ​​유익합니다.

자자이: 가족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Body: 유명한 의사를 찾아보세요.

65개의 줄은 주역의 헥사그램 57로 변경됩니다.

65개의 줄은 주역의 헥사그램 57로 변경됩니다. Xun은 바람입니다. 이 헥사그램은 동일한 헥사그램입니다(아래 Xunda 및 위 Xun). Xun은 서로 겹치는 바람입니다. Xun은 또한 순종적이고 겸손한 태도와 행동으로 모든 것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

구오요(九五)의 철학적 의미

구육각형의 다섯째 줄, 줄말: 육십오(Sixty-Five): 대부의 구(Gu of Godfather), 명성을 위해 사용됨. Yao Ci의 정의

용도: 즐겨라. 평판 : 좋은 평판을 말합니다.

이 대사의 의미는 망가진 아버지 세대의 유산을 구하면 반드시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샹'은 '대부는 명성을 이용해 덕을 계승한다'고 말한다.

"망가진 조상의 유산을 구하는 일은 반드시 사람들의 칭찬을 받을 것이다"라고 하는 이유는 조상의 유산을 덕으로 물려받는 것은 언제나 환영받을 일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방법과 방법의 문제입니다.

구육사를 보면 같은 '대부의 부두교'에 대해 구삼은 구를 너무 많이 치료하고 가혹한 방법을 사용하는 반면 식사(Six Four)는 너무 약하고 소심한 관행에서 벗어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황금률은 너무 강하거나 너무 부드러우며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을 이루지 못합니다. 육십오선은 양위의 음선으로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겸비하여 힘 대신 덕을 사용하여 칭찬을 받았다.

이 직책을 맡은 사람들이 기업을 바로잡거나 낡은 시스템을 개혁하려면 그들이 채택하는 방법은 중도에 부합하고 확고하고 부드러우며 덕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만장일치의 칭찬을 얻기 위해 오로지 힘든 방법으로.

왕위에 오른 유우(劉吳)는 아버지가 남긴 결점을 여성적 미덕으로 바로잡으며, 사람들은 근면, 절약, 청렴, 인(仁), 정직한 정부를 자랑스러워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 이렇게 해서 정신문명건설을 강화하면 틀림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신중국 건국 초기에 마오 주석은 사람들이 근면하고, 검소하고, 정직하고, 사심 없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주장한 결과, 사회 분위기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부자와 권세 있는 사람을 부러워하지 않고, 고상한 도덕을 지닌 사람을 칭찬합니다. 이로써 악인의 세력을 제한하고 공격하며, 군자의 도를 옹호할 수 있습니다. 덕으로 천하를 다스리는 이 방법은 효과적으로 '독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항자는 '덕을 계승한다'고 말했다.

주이의 십팔도 중 구행에 대한 자세한 설명

구행설

구행. 왕자에게 아무 짓도 하지 말고 고귀하게 행동하세요.

샹은 “왕자에 관심이 없다면 야망을 따르면 된다.

현지어로 설명

9부: 왕자는 자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그들을 섬기지 마십시오.

"Xiang Ci"는 말합니다: 왕자를 섬기지 않는다면 이 예를 따를 수 있습니다.

북송의 이학자 소용결

핑: 이 노선을 얻는 사람은 보수적이어야 한다. 운이 좋은 사람은 귀족을 더 자주 만날 것이고 승진할 수도 있다. 공무원은 퇴각하거나 은퇴해야 한다.

대만 중국학의 대학자 푸페이롱의 설명

운: 전진하려면 후퇴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

부운: 급하게 팔 필요가 없고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가정: 높은 곳에 사는 것은 하늘에서 맺어진 인연이다.

Body: 끝이 다가오고 있으니 평화롭게 살자.

Shangjiu Bian Hexagram

Shangjiu Yao Bian의 Zhouyi의 46번째 육각형: 땅과 바람이 떠오릅니다. 이 헥사그램은 서로 다른 헥사그램(하단의 Xun, 상단의 Kun)이 겹쳐진 헥사그램입니다. 곤(坤)은 땅(地)으로 부드러움을 뜻하고, 순(千)은 나무(木)로 열등함을 뜻한다. 나무는 땅에서 자라며 점차 키가 커지고 성숙해집니다. 이는 경력이 단계적으로 상승하고 미래가 밝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성"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상주야오(Shangjiu Yao)의 철학적 의미

고육각형의 여섯 번째 줄, 행말: 상주(Shangjiu): 왕자를 섬기지 말고 고귀한 일을 하십시오. 야오치의 정의

왕자 걱정하지 말라. 즉, 왕자의 일을 더 이상 걱정하지 말라는 뜻이다.

고귀하게 행동하세요: 자신이 하는 일이 고귀하다고 생각하세요.

이 대사의 의미는, 왕족의 직업을 추구하지 말고, 이 행동을 매우 고상하게 여기라는 것입니다.

"샹"은 "왕자들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마세요"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단지 야망의 문제일 뿐입니다.

이 문장은 '왕자를 섬기지 말라'는 뜻인데, 이 숭고한 야망은 사람들이 배울 수 있는 지침으로 사용될 수 있다.

상주(商絲)는 고(吳)의 마지막 줄로, 고(吳)의 치료가 끝났다는 뜻이다. 따라서 공적을 이룬 후에는 더 이상 왕자의 칭호를 구하지 않게 된다.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예로부터 '교활한 토끼는 죽고 좋은 개는 익는다'는 이야기는 셀 수 없이 많다.

이 노선을 점유하는 사람들은 상황을 평가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지도자들에게 공로를 구하지 말고, 어떤 명예와 권력을 위해 노력하지 말고 이를 이용해 행동하고, 그것을 포기하여 숨기려고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은둔생활을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의존할 수 없으며 자신의 개발 요구 사항에 순종하고 자신의 경력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Shangjiu는 Gu 각형의 꼭대기, Gu의 정점에 있습니다. 즉, 사회의 음란과 부패의 경향이 극도로 발전했다는 것이다. 이때 신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우리는 이에 동조해야 할까요, 아니면 맞서 싸워야 할까요? 그러나 이제 '구'가 큰 기후로 발전했기 때문에 이에 맞서 싸우는 것은 돌에 계란을 던져 자신을 파괴하는 것과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사회에는 괜찮은 사람이 줄어들 것입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그러므로 우리는 “왕들을 섬기지 말고 도리어 고귀한 일을 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즉, 그는 법정에서 공무원으로 일하지 않고 매춘과 부패의 환경을 떠나 보존을 위해 은둔하게 될 것입니다. 즉, 은둔자가 되십시오. 그러나 이것이 은둔 후에 창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듣지 못하고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오히려 "당신이 하는 일이 고귀한 것"이어야 합니다. 그것이 고귀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당신의 능력 안에 있다면, 그래도 해야 합니다.

육각을 보면 고육각의 상호육각은 진(眞), 진은 왕자를 의미하고, 상구는 진육각 바깥에 있으므로 '황자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는 육각형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