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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곡 지식의 이모저모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각 소수민족 지역에는 약 360 종의 전통 희곡과 수만 종의 전통 희곡이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많은 전통극들이 개편되어 현대생활의 주제를 표현한 새 사극과 현대극이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비교적 유행하고 유명한 극종은 경극, 곤곡, 월극, 예극, 샹극, 광동극, 진극, 천극, 평극, 진극, 한극, 조극, 민극, 기극, 허베이 방자, 안칭 황매극, 이다 50 여 종의 극종, 특히 경극이 있는데, 가장 인기가 많아 전국에 널리 퍼져 있다.
중국 고대 연극이' 극' 이라고 불린 이유는 주로' 극' 과' 곡' 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중국의 희곡은 주로 송원 시대의 남극, 원명 시대의 잡극, 명청 시대의 전설과 전설, 현대 경극과 기타 지방 희곡의 전통극이 있다. 중국 민족 연극 문화의 총칭이다.
중국 전통 오페라의 기원과 형성
중국 희곡은 역사가 유구하여 모방 노동의 가무에서 기원했다.
(a) 진나라-중국 전통 오페라의 새싹 단계. 시경' 의' 송송' 과' 초사' 의' 구가' 는 모두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때 노래하고 춤을 추는 가사이다. 춘추전국국에서 한대에 이르기까지 오락성 가무가 점차 진화하고 있다. 한웨이에서 중당까지' 애교감' (즉 백극) 이 등장해 문답식으로 연기한' 군 입대', 생활스토리를 연기하는' 무용수' 가 모두 싹이 난 연극이었다.
(2) 당대 (중후반)-희곡 형성 시기. 중당 이후 중국 연극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연극 예술이 점차 형성되었다.
(3) 송진 시대-중국 전통 희곡의 발전 시기. 송대의' 잡극', 김대의' 정원식', 랩 형식의' 주공조' 는 모두 음악, 구조, 내용 등에 원대 잡극의 기초를 다졌다.
(d) 원나라-중국 전통 오페라의 성숙기. 원대에 이르러' 잡극' 은 기존 기초 위에서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극종이 되었다. 그것은 연극의 기본 특징을 갖추고 있어 중국 연극이 성숙 단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원잡극은 민간 희곡의 옥토에서 전대 문예 성과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교육 작업장, 극장, 배우, 뮤지션,' 책동회' 의 공동 노력을 통해 개량되고 창조된 종합 무대 예술이다. 형이상학 적으로, 원잡극은 4 세트의 북곡으로 이야기를 안배하고, 단절된 부분은 쐐기로 조합되어, 40% 접는 상투적인 형식 (왕실보' 서사랑기' 는 원잡극 중 유일무이한 소설, * * * 5 권의 2 1 할인) 을 형성하는데, 각 할인은 결말에는 전극의 내용을 2, 4, 8 행으로 요약하는데, 이를' 본제' 라고 하는데, 각 할인마다 세 부분, 즉 굴곡사, 설명 () 과 () 가 포함되어 있다. 곡사는 스승이 필요로 하는 곡패를 근거로 쓴 것으로, 문곡, 가사, 서정시라고도 한다. 그 기능은 이야기를 하고 인물을 묘사하는 것이다. 모든 가사는 압운이다. 백화문은 말로 줄거리를 표현하거나 인물 관계를 설명하는 예술적 수단으로, 대사 (인물 간의 대화), 독백 (인물이 개인의 감정과 소망을 단독으로 표현하는 글), 내레이터 (인물이 무대 위의 다른 선수들의 입에서 관중에게 암송하는 글), 백화문 (가사에 삽입된 글) 으로 나눌 수 있다. 주체는 동작, 표정 등이다. 한 편의 연극은 보통 한 사람이 마지막이나 끝까지 부르고, 다른 발은 모두 하얗고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프로그램 끝의 보컬은' 종서' 라고 하고, 프로그램 끝의 보컬은' 종서' 라고 부른다.
역할:
끝: 남자 코너. 남자 주인공은 원잡극 중의 남자 주인공이다.
댄: 여성 역할을 합니다. 정단 (극중 여주인공), 쇼단, 채단.
징: 속칭' 꽃얼굴',' 화피' 로 불리며 성격이나 외모가 특별한 남성 캐릭터를 많이 연기합니다. 예를 들어, 공무원 (정부 관리) 은 이런 부류에 속한다.
추함:' 삼면' 또는' 작은 면' 이라고도 하며, 문추, 무추 등 유머러스한 캐릭터를 많이 연기한다.
외부: 원대의 잡극은 외말, 외단, 외경 등 세 가지가 있다. , 각각 끝의 부차적인 역할, 댄과 징. 도난 감시-외부의 종결.
기타: "기타" 라고도 합니다. 노부인의 역할 이름을 연기하다. 예: 채.
불과 수십 년 만에 원잡극 작가는 적어도 500 ~ 600 개의 극본을 창작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150 여 개의 극본이 보존되어 있다. 이 작품들은 원대의 사회생활을 종합적이고 깊이 반영하였으며, 그중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우리나라의 귀중한 문화유산이 되었다. 관한경의' 떠아원' 처럼 선량하고 순진한 아양 며느리 떠아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하며 고리대금업자의 잔혹한 착취, 깡패 협박, 탐관공법을 반영하여 원나라 사회의 어두운 현실을 깊이 폭로하고 억압받는 사람들의 강인한 의지와 불굴의 반항정신을 칭송했다. 마치원의' 한궁추' 는 역사적 제재를 통해 왕소군이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하고, 모연수 매국, 군신의 부패와 무능을 묘사하며 원나라의 민족 억압을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당시의 통치자를 풍자했다. 왕실보의' 서사랑기' 는 봉건사회 청년 남녀가 혼인 자주권을 쟁취하는 이야기를 묘사했다. 절색',' 부부' 에서' 결혼 거부' 에 이르기까지 최영잉의 사랑에 대한 열망이 충분히 드러났다. 그러나 그녀는 명문 출신으로 봉건예교의 영향과 속박을 받았다. 그래서 그녀는' 진진',' 기진' 등 우여곡절이 생겼다. 그녀는 결국' 거문고 듣기',' 예기',' 장정' 등 장면에서 반항의 길을 걷고 그녀의 작품에 희극적인 색채를 더했다. 전극은 결혼 자주권 쟁취와' 부모의 생명' 준수 사이의 갈등을 주선으로 하고, 최영영, 장훈, 중매인 간의 오해와 갈등을 부선으로 리드미컬하게 엮어 전개한다. 장이완도, 움직임의 결합, 희우반, 흩어지고, 이채가 분했다. 그' 세상의 모든 피조물이 건강하기를 바란다' 는 주제사상과 생생하고 생동감 있는 예술이미지가 강한 예술적 매력을 지녔으며, 사람들에게 강한 감염을 줄 수 있어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Yuanqu 4 모두: Guan hanqing--dou e yuan; Zheng guangzu-"천녀의 유령"; 화이트 박-\ "우 통 비 \"; 말 Zhiyuan-"한궁 가을";
(5) 명나라와 청나라-중국 전통 오페라의 번영기. 명나라에 이르러 전설이 발전하기 시작했다. 명전기의 전신은 송원 시대의 남극 (남극은 남곡의 약칭으로 송대 잡극의 기초 위에서 남방지역의 곡조와 결합해 발전한 새로운 연극 형식) 이다. 온주는 그것의 발원지이다. 남극은 체제적으로 북잡극과 다르다. 60% 나 한 사람이 마지막 제한까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그것은 개편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데, 대부분 해피엔딩이고, 풍격이 많고, 동정심이 많고, 북방 잡극과는 달리, 형식상 더 자유롭고, 생활을 표현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불행히도, 초기 남극의 책은 거의 보존되지 않았다. 원말명초가 되어서야 남극이 흥성하기 시작했다. 문인의 가공과 개선을 거쳐 이 치밀하지 못한 단막극은 마침내 상당히 완전한 장극이 되었다. 예를 들어,' 비파기' 는 남극에서 전설로 전환된 작품이다. 이 작품의 주제는 민간 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하나의 이야기를 완벽하게 보여 주며, 어느 정도의 희극성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부흥남극의 조상' 으로 불렸다. 명중엽에는 많은 전설적인 작가와 극본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탕현조로 가장 성공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전설극을 썼는데,' 모란정' 은 그의 대표작이다. 작품은 두리모와 류몽매의 생사이별 이야기를 통해 봉건예교에 반대하고 행복한 사랑을 추구하며 개성해방을 요구하는 반항정신을 칭송했다. 작가는 사랑의 회생의 힘을 부여해 봉건예교의 속박을 극복하고 최후의 승리를 거두었다. 당시 봉건예교가 굳건히 통치하던 사회에서는 깊은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었다. 이 드라마는 출범한 지 300 년 동안 독자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오늘까지' 규방',' 경몽' 등의 영상은 여전히 희곡 공연의 무대에서 활약하며 예술적 광채를 발산하고 있다.
청나라 초기에 북경에는 남쿤, 이베, 유동, 서방의 네 가지 극종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가경 8 년 기록에 따르면, "명대에는 곤곡이 있고, 소리는 귀에 들리지만, 남북의 많은 익양, 방자, 진, 유, 동음 이의어는 노래와 춤을 싣고, 악자가 많아 북경에 움직이지 않는다." 당시의 역사적 성황도 설명했다. 그중 이른바 남곤은 강남 곤산강에서 유행한다. 북방의 귀덕극과 북방곡극의 결합은 강서익양의 익양극, 즉 북방으로 전해진 고강극, 즉 당시 베이징에서 성행하던 경극에서 기원하였다. 유동은 산둥 안에서 유행하는 유강이다. 서방은 자연히 서북 지역에서 널리 전해지는 방자극, 즉 진강이다. 사방팔방의 예술가들이 베이징에 모인 성황을 보여 주었다.
현재로서는, 이 네 가지 대조는 이미 원래의 범위를 훨씬 넘어섰으며, 어떤 것은 이미 전국 여러 성에 널리 퍼져 있다. 이양강 (즉 고강) 은 안후이, 절강, 장쑤, 호남, 후베이, 푸젠, 광둥, 운남, 구이저우, 쓰촨, 허베이 등지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이 때문에 관계자들은 이런 주장이 비과학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역사적 견해는 여전히 역사적 사실을 객관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현재 극종 분포로 볼 때 곤곡은 상해 난징 절강 호남 등지에서 여전히 상당한 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이양강은 북방에서 뿌리를 내리고 발아할 뿐만 아니라, 건륭시대부터 경극과 일부 북방 극종의 형성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특히 많은 북방 언어 지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유자극 (영향을 받는 류금극 포함) 은 예북, 소북, 지남, 안북에서 유행하지만, 그 중요한 행사지는 산둥 곡부, 태안, 린이 () 이다. 진강 (즉, 산시방자) 과 그로부터 발전한 산시, 하남, 하북 등지의 방자는 지금까지 북방에서 유행하고 있지만, 우리가 본 간쑤, 닝샤, 산시의 진강은 기초가 더 깊고, 늙고, 청중이 넓어서' 남쿤, 이베, 유동, 서' 가 있다
민족 오페라의 유형
컬러 드라마 티베트 조극 초극 봉양극 광동 한극 계극 황매극 휘주극 산둥 방자극 사천극 옹극 운남 화등장극 월극 월극 월극 양극 신강극 석극 오극 완창진 문명극 소극 Qinghai 평현극 Qipu 극 Puxian 극 평극. 사극 민극 용강극 요남극 곤곡 이원극 경극 황룡극 하북방자 감극 이인대천극 북방 곤곡 신도시 극.
성강 오페라
황아, 이인대, 상당 황아, 상당 방자, 산시 방자, 산둥 방자, 천극, 삼각극, 의우극, 황양극, 광동한극, 운남장극, 운남화등극, 단극, 포백극, 발릉극 닝하극, 악평극, 정자극, 사평극, 사각현, 우자남간극, 서피극, 서진강, 서화고, 서진강, 서평극, 장사극, 수극, 노극 경극, 청양극, 청해평현극, 무안나자극, 항조극, 양극, 쿤강, 농극, 극, 소극, 오극, 동극, 이황극, 채차극, 사주극 Puxian 오페라, Haiyan 오페라, Haimen 산 오페라, Haicheng 코너 오페라, Laiwu bangzi, huguan yangko, Huai 드라마, Huai hong 오페라, Huanglong 오페라, 노란 꽃 드럼, 청극, 인청극, 광동극, 오극, 초극 서하극, 신장 곡자극, 서세이극, 가청극, 동자극, 울현 양코 오페라, 만한석, 조수극, 휘극, 그림자극, 치안극, 예극, 양양극, 오상모 오페라, 장극, 감극, 이
연극명사
구궁, 여포, 보르, 13 조, 이화얼굴, 경극 블루스, 인물 조형, 대곡, 대면, 대변, 소모, 쇼단, 개울, 소성, 작은 꽃얼굴, 삼부곡, 삼화얼굴, 삼소 수안 자세, 중국 연극 매화상, 타마, 활 등, 대사, 패션쇼, 정모, 정단, 거정, 정경, 4 대 휘장, 4 대 성강, 4 쿵푸 5 법, 단, 단, 모, 네이비, 네이비 공연 곡포, 곡조, 곡보, 노숙, 진부한 표현, 조각, 전설, 잡당, 국곡, 곡집, 성성, 서호, 백계, 유령, 구루, 압권, 지방극, 문제극, 자아 연합대 본극, 즉흥, 우단, 우추, 우창, 오경, 오생, 오두화,, 반반, 군 입대, 군 복무, 정다시, 정다시, 경경, 비, 벽돌탑, 법곡 현선, 무언극, 등장, 패권부터, 서커스, 가면, 축, 카메오 등장, 초극단, 규방, 활극, 음향, 항상 1 위, 극장, 연극, 대본, 비극, 희비극극, 건축, 건축 연극, 기본기, 거리극, 배드민턴, 투구머리, 검사장, 페이스북, 칠채단, 청창극, 국화부, 아마추어, 곽두, 코끼리, 교육공방, 가상동작, 동망치로 얼굴, 어룡 남안, 야아 롤링, 점프환, 공연본, 치루-임, 신, 적립, 고르기, 공 징, 쐐기, 아동극, 하위 대사, 무대, 무대 조명, 무대 미술, 무대 지도, 무대 미술, 제목, 제목 수정, 제목 수정
희곡 중의 "냄비 두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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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 동안 무대와 TV 에서 서로 다른 장르의 배우들이 같은 연극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멜란방 탄생 100 주년을 기념하는 예극 유명 예술가 마금봉과 경극 매파 전인 매백이 같은 무대에서' 무관 잘생긴' 공연을 한 적이 있다. 중국 경극장과 장극단은 일찍이 함께' 문성공주' 를 공연한 적이 있다. 이런 공연 형식은 연극권에서' 이솥머리' 라고 불린다. 여러 개의 극종이 같은 무대에서 공연하는' 삼솥' 과' 사솥' 도 있다. CCTV 의 희곡 파티에서 경극 예극 용강극 허베이 방자의 배우들이 함께 화목란 공연을 하는 상황이 나타났다. 그 참신한 공연 형식으로 관객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중국 희곡사에서 이런' 두 냄비' 의 공연 형식은 유래가 오래되어 서로 다른 극종의 교류와 융합의 중요한 수단이다. 많은 극종이' 이솥머리' 에서 새로운 극종으로 진화했다. 원나라 때 베이징은 잡극 위주로 관한경, 왕실보, 마치원, 떠우, 서사랑기와 같은 유명한 연극을 많이 만들었다. 명나라 영락년 동안 남경에서 북경으로 이주한 후, 많은 남방인들이 이민조 속에서 북상하자 남곡이 뒤따랐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남곡과 잡극은' 남북합벽' 을 진행했다. 남곡은 북곡의 장점을 흡수하여 새로운 곤산강과 익양강을 형성했다. 잡극이 점차 역사 무대에서 물러났다.
명말 청초에 곤산강은 곤곡으로 변해 베이징의 무대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였다. "장생전", "도화팬" 이 이 시기의 대표작이 되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오늘의 경극도 200 여 년 전 한극과 휘극' 두 냄비' 의 산물이다. 청나라 건륭년, 4 회반이 상경한 후 한극 연예인' 이솥머리' 와 같은 무대에서 공연했다. 서로 융합하는 과정에서 휘극의 황장난과 한극의 서피극을 기초로 새로운' 피황극' 이 형성되었다. 이후 피황극은 쿤곡, 방자, 기타 극종에서 영양을 섭취하여 점차 새로운 극종인 경극이 되었다.
청말민초가 되자 경극은 이미 성숙한 단계로 발전하여 경극 무대의 주류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국에 퍼지기 시작했다. 이 시기에 산시 () 방자 () 에서 진화한 허베이 () 방자 () 와' 팝극 ()' 에서 발전한 평가극은 모두 경극 () 과 같은 무대에서 공연되었다. 청광서 17 년 (189 1), 허베이의 유명한 방자배우, 희곡 활동가 전지운이' 두 냄비' 동당의 선례를 세웠다. 관객들에게 인기가 많아, 많은 반 동아리들도 잇달아 따라하고 있다. 한동안 경성 안팎에서 베이징' 이솥머리' 공연이 성황을 이루었다. 경극의 많은 수업도 "빠짐도 있고 봄도 있다" 고 한다. 경극 명사 부련도' 이본생' 이다. 즉, 오늘날의 말 밑에서도 어린 왕자의' 낙양' 을 직접 배웠다. 많은 허베이 () 방자배우 () 는 순혜생 (), 유 (), 조동자 () 등 모두 경극을 개조하여 유명한 경극 배우가 되었다.
평극은 청말민 초에 형성되어 연꽃 낙락, 방자, 평화강 방자가 진화한 새로운 극종이다. 해방되기 전에 그는 줄곧 불완전한 업무에 종사해 왔으며,' 삼소' (소성, 쇼단, 작은 꽃) 극을 위주로' 반반극' 이라고 불렸다. 따라서, 초기 평가극은 하북 방자, 경극' 양강' 또는' 세 조각' 과 자주 함께 공연했다. 경극, 하북 방자와의 공연에서 평가극은 음악, 창곡, 극극에서 모두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1930 년대에는,,,,,,,,,,,,,,,,,,,,,,,,,,,,,,,,,,,,,,, 하지만 배우의 실력이 약하기 때문에 경극과 함께 공연하는 경우가 많다. 상해에서 백은 경극 무술가와 연합하여' 송무살형수' 주연을 했었다. 1945, 청도에 새로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주제자의 경극 반에 참가하여' 진향련' 등의 연극을 공연했다.
해방 후, 개혁 발전에서 평가극은 전문기술을 제고하고 남성 성창곡을 풍부하게 했다. 특히 위영원, 마태, 장덕복, Xi 보우 등 배우들이' 반반 연극' 문제를 철저히 해결했다. 또한 그는 남성 배우가 주연한 많은 연극을 창작하고 공연해 시청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두 냄비' 가 역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