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스시의 문어문

스시의 문어문

1 .. 스시 전기, 스시에 관한 고시가 많나요? 수시는 메이저우 매산인이다. 10 년의 인생, 아버지는 열국을 주유하셨고, 어머니 석성은 직접 책을 증정하여 고금의 성패를 듣고 정곡을 말할 수 있었다. 동한 시간표 독서, 안도감, 물었다. "만약 내가 시인이라면, 우리 엄마가 허락하셨을까?" " 석성은 말했다: "네가 악할 수 있다면, 나는 악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관문에 비해' 매일 수천 자' 는 자의와 좋은 책이다. 장자' 를 읽은 후, 나는 한숨을 쉬었다. "나는 과거에 본 적이 있지만, 말할 수가 없다. 이제 나는 그것을 책으로 본다. 그것은 내 마음을 얻었다. " 서주로 이전하다. 강은 조채 () 를 정하고, 양산포 () 를 침수시켜 남청하 () 를 넘고, 성문에서 만난다. 성에는 흥망이 있으면 반드시 패망하고, 부자는 최선을 다해 물을 피한다. 역사는 말했다: "사람들이 흔들리면, 누가 그것을 지키는가? 클릭합니다 -응? 나는 여기에 있다, 물은 결코 도시를 물리쳐서는 안 된다. "차를 몰고 돌아가다. 돌은 오두독에게 말했다. "강물이 반드시 도시를 침범할 것이니, 잠시도 늦출 수 없다. 군대는 금지되어 있지만, 너는 나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 졸의 지휘관이 말했다. "나는 너무 신중해서 낙서를 할 수밖에 없다. 나의 소인아, 그래서 나의 하인이 되어라. "그는 제자들을 데리고 밥 한 잔을 들고 문을 나서서 남동쪽 제방을 보수하고 서커스를 먼저 열었고, 결국 시내에 들어갔다. 밤낮으로 비가 오니, 도시는 가라앉지 않는다. 석루는 위에 살지만, 집에 살지 않아 관원들이 막고 있어, 그는 온 도시에서 죽었다. 남편에게 전화해서 구시가지를 목안으로 짓고 물이 다시 오게 해주세요. 법원은 이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있다. 수시, 자첨, 메이저우 미산현 사람. 열 살 때, 그의 아버지 소견은 유학을 갔고, 어머니 석성은 직접 그에게 독서를 가르쳤다. 수시는 고금의 대락의 역사를 들을 때마다 총결산을 할 수 있다. 쳉 읽기 \ "후한서 팬 추 전기 \", 긴 한숨을 내 쉬었다. 수시가 그녀에게 말했다. "만약 내가 생사를 돌보지 않고 범추처럼 유명해지고 싶다면, 당신은 동의할 것입니까?" 쳉 (Cheng) 은 "당신이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다면, 어떻게 어머니처럼 인의를 알 수 없습니까? "성인이 된 후, 수시는 유교 경전과 역사를 많이 배웠고, 매일 수천 자를 썼다. 그는 자이와 노직의 작품을 좋아한다. 장자' 를 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나는 한숨을 쉬었다. "나는 약간의 깨달음이 있었지만, 말할 수가 없었다. 오늘, 나는 이 책을 읽고 그것이 정말로 내 마음을 얻었다는 것을 알았다. \ "나는 서주 취임 에 갔다, 홍수가 카오 마을 을 익사 제방, 리앙 산 보 위에 범람, 남청강을 넘겼다. 물이 성문에 모이고, 상승하는 물이 때때로 도시 안으로 새어 들어가고, 도시가 무너지고, 부자들이 다투어 도시를 탈출하여 물을 피한다. 수시는 말했다: 부자들은 모두 도시를 떠나 사람들의 마음을 뒤흔든다. 그럼, 나는 누구와 함께 이 도시를 보위할까? 내가 여기 있는 한, 물은 결코 도시로 돌진하지 않을 것이다. 부자를 도시로 몰아넣다. 수시가 무위 진영에 도착하자 지휘관을 불러 말했다. "강물이 곧 도시로 돌진할 것이다. 매우 급하다. 비단위라도 나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지휘관은 말했다: 만약 제독이 도망가지 않는다면, 우리 악당들은 당연히 너에게 복종할 것이다. 그래서 그는 컵을 가지고 사람들을 도시 밖으로 이끌고 남동쪽에서 긴 제방을 쌓고, 성문까지 서커스를 시작했다. 하루 밤 비가 내렸지만, 이 도시는 가라앉지 않았다. 스시 는, 위에 살고 문을 통과 하지 않습니다, ​​모든 곳에서 지키고 공무원 을 떠나, 군인 은 마을 밖으로 있다.

천적벽부

적벽부

"김정동파문집 소개" (4 집) 에서 뽑았습니다. 송신종 원풍 2 년 (1079), 수시는 우대시안으로 황주 (고급 후베이 황강) 의 조수로 폄하하였다. 5 년 (1082) 가을겨울, 수시는 황주 부근의 적벽에 두 번 가서 붉은 벽에 시 두 수를 썼다. 이 글은 제 1 편으로 일명' 전홍벽시' 이다.

사부: 단어와 사물로 표현된 문체를 중시하고, 리듬, 운율, 대비 등의 형식을 중시하며, 고체부, 느린 푸, 법부, 문부를 포함한다.

문장 제목을 붙이다. 북송 수시의 작품. 앞뒤에 문장 두 편이 있다. 필자가 황주 (오늘 호북 황강) 와 적벽 (적벽집) 에 두 번 갔을 때 쓴 것이다. 천적벽부가 유명하다. 부중의 추모고적은 작가의 산수 풍경에 대한 사랑과 활달한 가슴을 표현하여 초연한 사상 경지를 구현했다.

원문

가을, 7 월 16 일, 7 월 16 일, 스시와 그의 친구들은 적벽범선에서 놀았다. 미풍이 솔솔 불어서 물이 수면에 도달할 수 없다. 잔을 들어 동료에게 건배하고, 달과 관련된 문장 등을 암송하고, 장을 찬미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에서 솟아올라 북두칠성과 소 사이를 배회했다. 유백색의 안개가 강을 가로지르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작은 배가 아득하고 아득한 강 위에 떠 있고, 광대한 강을 건너게 하다. 풍욱의 바람처럼 광대하여,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이때 그는 술을 마시게 되어 매우 기뻤고, 손으로 뱃전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노래는 말했다: "GUI GUI 는 푸른 패들과 같고, 하늘을 치고 빛을 묘사합니다. 나는 임신했다, 나는 아름다움이 한쪽에 있기를 바란다. 클릭합니다 손님은 구교가 있고, 노래에 기대어 화해한다. 그 목소리는 원망, 갈망, 울음, 불평으로 가득 차 있고, 여음은 들보를 휘감고, 귀에 그치지 않는다. 신룡이 깊은 계곡에서 춤을 추게 할 수 있고, 외로운 배 위의 과부가 눈물을 흘리게 할 수 있다.

들깨는 매우 슬퍼서 위험에 앉아서 손님에게 물었다. "무슨 일이야?" " 손님이 말했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조멘드의 시가 아닙니까? 서망하구, 동망무창. 산천 운무가 감돌고, 어두컴컴하다. 멘델지가 주랑에 갇혔기 때문이 아닐까요? Qifang 징, 강릉 아래로, 동쪽으로 흐른다. 그는 키가 천리이고 깃발을 걸치고 술을 마시며 시를 부르며 강을 건너 천하의 영웅이 되었다. 지금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와 아들은 주강에서 낚시를 하고, 우리는 물고기, 새우, 사슴과 친구이다. 일엽편주를 몰고 한 병을 들고 서로 속한다. 하루살이를 하늘로 보내어 땅에 들어서니,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비행선과 함께 날고, 밝은 달을 안고, 결국 길다. 갑자기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증오대를 남기다. ""

들깨가 말했다. "남편의 물과 달을 아십니까?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덮개는 반드시 그 변화자로부터 바라보게 될 것이며, 천지는 한순간에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것이 변할 수 없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한데, 왜 부러워할 필요가 있는가! 하늘과 땅 사이에 만물은 그 주인이 있다. 내 것이 아니라면 한푼이다. 그러나 강 위의 맑은 바람, 산 속의 명월, 귀는 허황되고 상봉은 곧 아름다움이다. 그것들은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하며, 창조주께서 가져오신 끝없는 보물이며, 나와 내 아들은 적당하다. "

그래서 동반자는 즐겁게 웃으며 컵을 깨끗이 닦고 다시 쏟았다. 반찬과 과일을 다 먹어서 탁자 위의 컵만 뒤죽박죽이 남았다. 배에서 자고, 서로 껴안고 잠을 자는데, 나는 지평선이 이미 하얗게 변했다는 것을 안다.

후적벽부

2. 스시의 고문' 적벽' 을 찾아 매력적인 가을을 드립니다. 7 월에는 들깨와 그의 손님들이 적벽 아래에서 배를 저을 것이다.

미풍이 솔솔 불어서 물이 수면에 도달할 수 없다. 잔을 들어 동료에게 건배하고, 달과 관련된 문장 등을 암송하고, 장을 찬미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에서 솟아올라 북두칠성과 소 사이를 배회했다. 유백색의 안개가 강을 가로지르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작은 배가 아득하고 아득한 강 위에 떠 있고, 광대한 강을 건너게 하다. 풍욱의 바람처럼 광대하여,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홀로 천하를 외롭게 하는 것처럼 흩날리며 요정으로 변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때 그는 술을 마시게 되어 매우 기뻤고, 손으로 뱃전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노래는 말했다: "GUI GUI 는 푸른 패들과 같고, 하늘을 치고 빛을 묘사합니다.

나는 품에 안겨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 "구멍을 불고, 한 곡과 화해하는 손님을 기대고, 울부짖는다. 원한이 있으면 울어라. 여음이 끊이지 않다. 신룡이 깊은 계곡에서 춤을 추게 할 수 있고, 외로운 배 위의 과부가 눈물을 흘리게 할 수 있다.

스시의 용색은 슬프고 슬프며, 한 귀퉁이를 정돈하고 앉아서 손님에게 물었다. "왜 나타납니까?" " -응? 손님이 말했다. "월별이 희고 우엉이 남쪽으로 날아간다. 이것은 조멘드의 시가 아닙니까? 서망하구, 동망무창. 산천이 구불구불하고 어두컴컴하다. 주랑에 갇힌 멘데스지 아닌가요? Qifang 징, 강릉 아래로, 동쪽으로 흐른다. 천리의 길이, 깃발을 걸치고 강에 취해 시를 가로지른다. 나는 오랫동안 영웅이 되었는데, 지금은 안전한가? 나와 아들은 주강 상공에서 땔나무를 치고 물고기와 새우, 사슴과 친구가 되어 일엽편주를 들고 술병을 들고 서로 귀속한다. 하루살이를 하늘로 보내어 땅에 들어서니,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내 일생의 순간을 한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플라잉 시안 (flying xian) 은 달을 안고 여행을 떠났다.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들깨가 말했다. "물과 달을 아십니까?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뚜껑은 반드시 그 자체의 변화로부터 볼 것이며, 천지는 일시적인 것이 될 수 없다. 그것이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본다면, 모든 것이 나에게는 무궁무진하다. 당신은 무엇을 부러워합니까? 하늘과 땅 사이에 만물은 그 주인이 있다.

내 것이 아니라면 한푼이다. 그러나 강 위의 맑은 바람, 산 속의 명월, 귀는 들리고 눈은 보인다.

아무리 취해도 끝이 없고, 아무리 써도 끝이 없다. 창조주의 끝없는 숨김입니다. 저와 제 아들은 올바른 곳에 있습니다. ""

손님은 미소를 짓고, 등불을 좀 더 세심하게 씻고, 그릇은 이미 다 써버리고, 컵접시는 난장판이다. 배에서 자고, 서로 껴안고 잠을 자는데, 나는 지평선이 이미 하얗게 변했다는 것을 안다.

후적벽부는 10 월의 희망으로, 발을 들여놓은 후 임고로 돌아갔다. 두 손님은 줄곧 황토를 한본에게 주지 않았다.

서리가 내리고, 나뭇잎이 떨어지고, 그림자가 땅에 있고, 밝은 달을 바라보고, 손질하고, 노래를 부르며 대답한다. 그는 한숨을 쉬었다. "손님도 술도 없고, 술도 음식도 없고, 달빛도 맑다. 얼마나 아름다운 밤인가! " 손님이 말했다: "오늘 저녁, 물고기 한 마리, 입이 크고 비늘이 가늘어서 송강 고등어 같다.

고안의 술은 어때요? "돌아가서 그 여자들을 찾아라. 여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맥주 전쟁을 벌여 오랫동안 숨겼는데, 아들이 필요로 할까 봐 두려웠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맥주 전쟁, 맥주 전쟁, 맥주 전쟁, 맥주 전쟁, 맥주 전쟁, 맥주 전쟁) ""

그래서 나는 또 술과 생선을 가지고 적벽 아래로 헤엄쳐 갔다. 강 소리, 해안 깨진 천 피트;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진상이 드러났다.

일월 기하학, 하지만 산천은 알아볼 수 없다. 옥 옷, 산돌 위를 걷고, 벨벳을 걸치고 범표범 속에 살고, 용을 오르고, 황새의 위험한 둥지를 오르고, 풍이의 그윽한 궁전에 기대고 있다.

손님 두 명을 마음대로 지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긴 울음소리, 초목 진동, 산천 계곡의 소리, 바람소리가 용솟음쳤다.

부시도 조용하고 슬프고 경외심과 공포로 머무를 수 없다. 대신, 배를 타고, 흐르게 하고, 멈추게 합니다.

그날 밤 반, 나는 매우 외로울 것이다. 외로운 학이 하나 있는데, 강물이 동쪽에서 온다.

날개는 바퀴처럼 갑자기 소리를 내며 작은 배를 스쳐 서쪽으로 갔다. 손님이 떠나자 주자마자 잠이 들었다.

꿈에서 한 도사를 꿈꾸며 임고 아래를 배회하며 말했다. "적벽의 낙락?" " 그의 이름을 물어도 대답하지 마라. \ "아아! 이봐! 다 알아요.

지난 밤에, 내 곁을 날아다니는 사람들은 사악하지 않지, 그렇지? \ "사제 미소 도 놀랐다. 계좌를 개설하면 볼 수 없고, 볼 수 없다.

스시의 공식 고대 중국 전설

수시는 1037 에서 태어나 1 10 1 에서 죽었다. 그의 일생은 휘황찬란하고 울퉁불퉁하여 기복이 심하다. 1057 소동파, 스무 살에 벼슬길에 오른다. 그 이후로, 공식 바다 기복, 기복 사운드. 밀주, 서주, 호주주, 여주, 상주시, 잉주, 혜주, 망주 등으로 강등되거나 전근된 적이 있다. 이런 타격은 결코 그를 침몰시키지 않았다. 그는 헝겊신을 신고, 광야를 쟁기질하고, 집을 짓고, 집을 다스리고, 광야를 돌아다니며, 달밤의 냉호에서 배를 타고 산수를 마음껏 풀어 주었다. 수재와 수시, 가슴속 만권, 오립산천, 자연의 애틋함. 초연한 물밖, 담박한 명리의 활달함은 겸손하고 독립된 삶의 경지를 나타냈다.

수시는 일생 동안 창작이 풍부해서 무엇이든지 대가라고 할 수 있다. 산문 방면에서 그는 당송 시대의 유명한' 팔인' 중의 하나이다. 고대 정치 논문에 대해 말하자면, 감히 6 개국을 무시하는 사람은 없다. 여행기에 대해 말하자면' 석종산집' 과' 후적벽부' 는 모두 미국 문학에서 두 가지 장면이 있는 우수한 작품이다. 단어의 창작에서 그는' 코암' 의 전통 외투에서 단어를 완전히 벗어나 당시와 맞설 수 있는 유일한 고대 문체가 되었다. 대표작' 적벽회고',' 명월 언제' 는 지금까지도 널리 알려져 있다. 서예를 잘하며 황정견, 쌀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른다. 회화에서 그는 "시와 그림이 하나가 되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며, 신선하다" 고 주장하며, 이후' 문인화' 의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동시에, 수시는 의학, 수리, 음식 등에서 헤아릴 수 없는 공헌을 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수시는 중국 역사상 얻을 수 없는 전재이다.

지금까지도 각계 인사들은 여전히 수시에서 영양을 배우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수시의 인생 태도가 후세 문인들이 추앙하는 모범이 되었다는 것이다. 진퇴가 자유로웠고 영욕은 놀라지 않았다.

스시, 천재, 위대한 인재입니다.

4. 스시에 관한 전기가 있습니까? 수시, 자태, 메이저우 매산인. 열 살 때, 아버지 소견은 사방에서 공부하러 갔고, 어머니는 직접 그에게 책 속의 지식을 가르쳤다. 그녀는 고금의 성패 사건을 듣자마자 본질을 말할 수 있었다. 동한 인물의 전기를 읽으면서 감개무량하다. 스시는 어머니에게 물었다. "만약 내가 범추라면, 어머니는 동의하실 것인가?" " 쳉 말했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어머니가 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당신이 약세에 처했을 때, 당신은 많은 고전과 역사를 배울 수 있다. 문장 쓰기는 하루에 수천 자를 쓸 수 있고, 자이와 노직의 작품을 좋아한다. 나중에' 장자' 를 읽었을 때 나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나도 예전에도 생각이 좀 있었지만, 늘 표현할 수가 없었다. 지금 이 책을 보니, 정말 내 마음 속으로 파고드는 것 같아! " 가우는 2 년 예부 시험에 참가했다. 당시 문풍이 우회하여 시험관 구양수가 이런 현상을 구하려고 했다. 그가 수시의' 형충론' 을 보았을 때, 크게 놀라서 대중 중 1 위 (1 위) 로 뽑히고 싶었지만, 여전히 그의 득의양양한 제자가 공소한 것으로 의심되어 2 위였다. 나중에' 춘추대국' 1 등을 해서 궁시험에 참가하여 B 과를 시험했다. 나중에 편지 형식으로 구양수를 알게 되었다. 구양수는 메이 야오첸 에게 "나는 피해야 한다. 그래야 이 사람이 출세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들어 본 사람은 애초에 믿지 않았는데,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마침내 믿었다.

스시는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집에서 복상하였다. 가우는 5 년 동안 부창 주숙으로 전근했다. 구양수는 수시가 재능이 넘치고 학식이 해박하여 그를 비각에 입각할 것을 추천했다. 시험의 제 6 론은 이전에 초안을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문장 들은 깔끔하지 않다. 수시가 잡문을 한 편 만들었는데, 원고를 쓰기 시작한 후, 문채와 우의는 모두 괄목할 만하다. 그 후 그는 3 등에 합격했다. 송대 이래 무옥과 수시만이 제 3 범주에 들어갔다.

희녕은 4 년 동안 정월대보름에 맞았고, 황제는 왕궁을 위해 등롱을 사도록 가격을 낮추라고 명령했다. 스시는 이렇게 썼습니다. "당신은 등롱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까?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은 단지 태후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이 당신의 마음을 다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눈으로 보는 이런 작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밥을 먹고 옷을 입는 데 필요한 돈을 빼앗았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이 일은 작지만 영향이 크다. 네가 이 주문서를 회수할 수 있기를 바란다. " 황제는 이 일을 제지하기 위해 편지 한 통을 썼다. 당시 왕안석은 신법을 창제하고 있었고, 수시는 신법의 폐단에 대해 편지를 썼다. 왕안석은 매우 화가 나서, 사정이 황제 앞에서 수시의 잘못을 말하도록 요구했다. 그래서 스시는 베이징에서 직위를 청하고 항주에서 장군구를 만들었다.

이때, 새로운 법령은 나날이 공포된다. 쑤시는 항주에 있을 때 항상 신법에서 국민에게 유리한 내용으로 인민을 축복하기 때문에 인민은 안정된 생활을 하고 있다. 미시간으로 옮기다. 사농은 신법 시행을 명령했고, 제때에 시행자를 실시하지 못해 국가제도론처를 위반하였다. 역사는 밀관에게 말했다. "만약 제도를 위반한 형벌이 조정에서 온다면, 누가 감히 듣지 않겠는가?" 현재 명령은 사농에서 온 것이니, 바로 제멋대로 법률을 제정하는 것이다. 이 관리는 황공하게 말했다. "당분간 이 일을 추궁하지 마세요. \ "곧, 법원은 이 법이 민리에 해롭다는 것을 알고 폐지했다.

서주로 돌아가다. 황하는 조촌 부근에서 제방을 터뜨렸고, 양산백이 범람하여 남청강에서 범람하여 서주시 아래에 모였다. 상승하는 물은 곧 도시로 배출되어 성벽이 무너질 것이다. 도시의 부자들은 모두 앞을 다투어 도시를 떠나 피난을 갔다. 수시는 "부자들은 모두 도시를 떠나 민심이 흔들린다" 고 말했다. 누가 나와 함께 성을 지키는가? " 내가 있는 한, 터진 물이 성벽을 무너뜨리지 않을 것이다. \ "그래서 그는 부자를 도시로 돌려보냈다. 수시가 무위 진영에 도착하자 졸두를 불러 말했다. "강물이 시내로 돌진해서 매우 급하다. 제국군이라도 당분간 나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지휘관이 말했다. "만약 네가 홍수를 피하지 않는다면, 우리 악당은 너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컵 하나를 가지고 병사를 이끌고 진영에서 나와 남동쪽에 긴 제방을 쌓았다. 제방은 마극대에서 시작하여 성벽이 끝날 때까지 한다. 하루 밤 비가 내렸고, 손상되지 않은 성벽은 세 가지 버전밖에 없었다. 스시는 매일 시내에 사는데, 설령 문에 들어와도 들어오지 않는다. 그는 관원을 파견하여 성벽 곳곳을 지키고, 마침내 서주시를 지켰다. 그는 또한 이전 된 사람들이 다시 홍수 를 방지하기 위해, 나무 제방 을 구축, 오래된 성벽 을 높이기 위해 봉사 할 수 있도록 법원에 요청했다. 법원은 그의 건의를 받아들였다.

Huzhou 로 전송 할 때, 사람들 에게 불편한 말을 감히 하지 않기 때문에, 그래서 국가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는 시를 썼다. , 슈 슈, 왜 그의 시에서 몇 마디 를 발췌, 수시의 시는 비방 법원 이라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대만에서 그를 붙잡아 감옥에 가두고, 그를 죽일 것이다. 이 사건은 오랫동안 심문을 받았지만 판결이 없었다. 종신은 수시의 학식을 매우 좋아해서, 그가 황주가 영영해야 하는 보조대사를 맡도록 안배했다. 수시와 황주의 밭은 함께 개울가의 산에 살고, 동파에 집을 짓고,' 동파거사' 라고 자칭한다.

5. 수시의 고문 한 편을 구하는 것은 북송시문의 최고 업적, 특히 산문의 최고 성과를 대표하며, 많은 선생님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고 많은 집의 장점을 흡수했다. 게다가, 창작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수시의 많은 유명한 산문은 시 혁신 운동의 결실을 맺는 중요한 상징으로 북송고문운동의 최고 성과를 대표한다.

(a) 수시의 문도관과 수시의 산문의 예술스타일 수시의 문학사상은 문도를 겸비한다. 그는 한유 () 구양수 () 가 고문에 기여한 공헌을 높이 평가했다. 한유의' 8 대 문쇠 (), 도기 ()' (조주 한문공묘비), 구양수의' 큰길 () 은 한유 () 와 같다.' 사마천 (육일이야기집)' 은 모두 문도다. 그러나 수시의 문학관과 도학관은 북송에서 매우 독특하다. 우선, 스시는 문장 예술이' 정금미옥, 시장가' 와 같은 독립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문장 는 적재도 의 도구 일 뿐 만 아니라 그 자체 의 표현 기능 은 인류 정신 활동 의 고급 형식 이다. 사물은 원래 이성이 있고, 득실을 앓고 있는 사람은 모른다. 아는 사람, 입도 손도 닿지 않는다. 둘째, 수시의 마음 속에 있는' 도' 는 유교의 도가 아니라 사물의 법칙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햇빛과 물에 사는 사람들은 "물의 길" ("일유") 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장자 양생주' 의' 교묘하게 소를 아는 것' 과 같다. 그래서 스시는 문장 들이 객관적인 세계처럼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운 태도로 행동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예술 풍격의 다양성과 생동성을 주장하며 문풍의 일원화에 반대하며 문단이' 황모백갈대' 처럼 척박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수문의 스타일은 표현 대상에 따라 자유롭게 변해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고 매끄럽다. 한유의 고문은 말솜씨와 배치, 기세 등의 수단으로 같은 목적을 달성하는 반면, 수문은 만족감과 생각이 만만치 않은 방식에 의지하고 있다. 수문은 활력이 넘치지만, 그의 언어는 단순하고 자연스럽다. 이것은 문송과 당원의 특징 중 하나이다. 수시의 작품은 영향이 광범위하다. 그는 시상과 많은 인재 양성에 열중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송대광에서 유포되어 송대 문학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수시는 김대 시인, 명대 작가, 송대 시인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수문은 오랫동안 학술 연구에 종사해 왔으며, 그 산문은 명청 산문의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역사와 정치-su Shi 는 토론 논문 작성에 능숙합니다. 기념, 전략, 사평 등을 포함한 사론정의 논문은 대부분 수시의 정치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작품이다. 일찍이 역사 이론을 썼을 때, 매우 강한 전략가 습관이 있었는데, 때로는 사람을 놀라게 하고 이치에 맞지 않는 척할 때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예를 들어, "논가이" 는 가의가 신을 얻기 위해 신하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모른다고 비난했다. 많은 훌륭한 장들이 표적적이고 통찰력이 있지만, 일부 장들은 편폭이 너무 크고 규율성이 너무 강하다. 예를 들면 김책, 스지론, 후런 등이다. , 견해가 참신하고, 판에 박히지 않고, 언변이 뛰어나고, 융통성이 뛰어나,' 맹자',' 전국책' 등 잡문의 영향을 반영하였다. 예를 들어,' 논후' 에서 노인은 진 () 시대의 은둔자라고 말하는데, 장량 굴욕은 그의 끈기를 기르기 위해서이다. 논왕핑' 은 주평왕이 비적을 피하기 위해 수도를 옮긴 잘못을 비판했고, 관점은 참신하고 심오하며 계발성이 풍부하다. 이 사학 이론들은 무작위적이고, 문필이 놀랍고, 고도의 논증 기교를 보여 당시 학자들이 응시한 모범문이 되어 널리 전해졌다. 역사와 정치류의 잡문은 수시의 뛰어난 재능을 보여 주지만, 잡문, 편지, 서문 등 잡문은 수시의 문학적 업적을 더욱 잘 반영할 수 있다. 쓴 편지, 예를 들면' 논매지서',' 이공택의 책' 등은 대부분 잡문으로 쓴 것으로, 조각하지 않고 깊이 체득하게 한다. 잡문, 잡감, 자질구레한 노트, 필기, 간결하고 명료하며, 입이 허술하여 상당히 너그럽다. 예를 들면' 승천사 야유회',' 송풍정 야유회', 수완이 있고, 의경이 있고, 기질이 있다. 이런 표기법은 정말 만명의 잡문이다. 또 다른' 추지연 노트' 도 후세 사람들이 편찬한 것이다. 그들은 예술적 감화력으로 논리적 설득력을 강화하기 때문에 역사 이론과 정통 이론보다 더 좋다. 예를 들어, 일본어 Yu 의 두 가지 은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