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근면을 잘하면 게으름은 사유에 의해 망가진다.
근면을 잘하면 게으름은 사유에 의해 망가진다.
"학문의 해석" 원문 곽자선생은 아침에 국자감에 들어가 중생의 창고를 모집하여 "학업은 근면하고, 즐거움은 척박하다" 고 말했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오늘 성현이 만나니, 고정장치가 이미 완성되었다. 악령을 뽑아 선을 숭배하다. 좋은 사람의 비율은 기록되어 있고, 기술로 유명한 사람들은 모두 쓸모가 없다. 기어오르고, 긁고, 윤이 나게 닦다. 게이는 운 좋게 당선되었지만, 어떤 구름이 다른 구름보다 많습니까? 모든 학생이 다 정숙할 수는 없고, 학과에 대한 무지도 없다. 일을 하면 성공할 수 없고 불의를 겪지 않는다. "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누군가가 칼럼을 비웃으며 말했다. "선생님, 당신은 지금 나를 속이고 있습니다! 제자 선생님, 저는 여러 해 동안 여기에 있었습니다. 왕 선생님은 육예가 결코 멈추지 않고, 손에 끊임없이' 백가쟁명' 의 편찬을 덮고 있다고 말씀하셨다. 기록자는 반드시 그의 요령을 언급해야 하고, 조작자는 반드시 그의 현기를 체크해야 한다. 물건이 너무 많고 기부가 너무 적다. 연고와 기름을 태우고 계속 빈곤 속에서 생활하다.
군자의 일은 근면함으로 형용할 수 있다. 이단을 거부하고 불로를 경멸하다. 잘못을 메우고 추태를 부리다. 그 끝없는 심정을 찾아 외롭고 머나먼 곳을 찾다. 장애물은 줄곧 동쪽으로 달렸고, 조수는 되돌아갔다. 선생은 유학에 큰 도움을 주었다.
우울증에 빠져 영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문장 한 편으로서 그의 책에는 모두 책이 있다. 통치자 야오 스, 끝없는; 저우 아침, 흐린 "팬", 비틀어; 춘추' 는 엄밀하고' 좌측' 은 과장된 것이다. "이순신" 은 기이하고, "시" 는 강건하고 아름답다. 태사에 의해 \ "주앙 \" 과 \ "사오 \" 를 잡았다. 자운 () 은 상루 () 와 같이 이곡 () 을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선생의 위문은 그 안에 있다고 할 수 있고, 그 안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덜 배우고, 용감하게; 오랫동안 광장에서 교류하니 좌우 봉원에 적합하다. 남자로서 왕근 씨는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대중은 사람을 평가하지 않고, 사적으로는 친구를 돕지 않는다. 포스트 스크립트 후, 비난 받기 쉽고, 일시적으로 퇴각하도록 설득 되었기 때문에 남쪽으로 도망 쳤다. 3 년 박사, 중복 인원은 치료할 약이 없다.
언제 생명과 증오를 이겨낼 수 있을까?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은 차갑고, 나이는 힘이 세고, 아내는 배가 고프다. 머리가 좋지 않으면 이가 나쁘면 죽는 것은 좋지 않다. 나는 이것을 모른다. 그러나 사람들을 가르치는 대신? ""
선생은 말했다: "이봐, 아들이 오기 전에! 남편의 큰 나무는 삽이고, 가는 나무는 삽이고, 삽, 짧음, 삽, 삽, 쐐기는 모두 적당하며, 장인의 직업도 있다. 옥자그레브, 주사, 붉은 화살, 청지, 우숙, 마버, 드럼의 가죽은 모두 소장하고, 좋은 의사로 사용하지 않는다.
공략할 때 공교롭게, 여자가 아름답고, 출중하고, 공부가 짧고 길지만, 악기는 양수이고, 총리도 당이다. 과거에는 머크가 아주 잘 논쟁을 벌였는데, 그의 나이는 세계를 여행할 수 있을 만큼 명확한 채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순경은 정직하며, 위대한 이론은 위대하다. 그는 초나라로 도망쳐 란릉을 폐지했다.
그는 이유가로, 말을 경전으로, 발을 법으로 하여 독특한 방식으로 가정을 떠나 성역으로 들어갔다. 이 세상에서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김 선생님은 열심히 공부하지만 결코 배우고 싶지 않다. 비록 그는 많은 단어를 가지고 있지만, 그는 그것들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 비록 그의 문필이 특이하고 쓸모없지만, 그의 방법은 대중에게 보이지 않는다. 매달 여전히 많은 돈을 쓰고, 매우 급하다. 아이는 밭을 갈는 법을 모르고, 여자는 천을 짜는 법을 모른다. 말 한 마리를 끌고 제자를 따라 앉아서 밥을 먹는다.
평소의 전투 방식처럼 진수편 훔쳐보고 물건을 훔친다. 그러나 주님은 벌을 받지 않으시고 신하는 보이지 않는다. 이것은 그의 운이 아닌가? 움직이면 중상하고, 이름은 뒤따른다. 유휴를 던져서 흩어지는 것이 좋다. 부상, 재정, 뇌물의 손실은 계급의 자금을 중시하고 자신의 양을 잊는다는 이름으로, 전인의 흠을 가리킨다. 이른바 장인의 잘못이라, 이를 난처하게 하지 않고, 의사는 장양을 끌어들이려 하고, 들어가려고 한다. ""
곽자 선생은 아침에 국자감에 들어가 학생들을 기숙사 아래에 서게 하고, "공부는 근면하고 전문이며, 놀이로 인해 포기한다" 고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미덕은 독립적 사고로 얻어지고, 대중으로부터 부패하기 때문이다. 오늘날 성인은 성인을 만나 각종 법을 시행한다. 악을 없애고 선을 널리 알리다. 약간의 우세한 것은 모두 받고, 약간의 천부적인 재능은 모두 임용하지 않는다.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여, 인재를 양성하다. 우수하지 않은 것만이 운으로 뽑힌 것이고, 우수하지 않은 것은 발탁되지 않는다. (서양속담, 행운속담) 자신의 학업이 향상되지 못할까 봐 걱정만 하면, 책임자의 관리가 영명하지 못할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덕행이 무슨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까 봐 걱정만 한다면, 관직의 불공정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대열에서 누군가가 웃었다: 왕 선생님이 우리를 속이고 있지? 나는 이미 남편을 위해 여러 해 동안 봉사해 왔다. 선생은 입속으로 끊임없이 육경을 읽고 있으며, 양손으로 백가쟁명의 책을 뒤지고 있다. 우리는 역사 서적의 개요를 요약하고 파악해야 하며, 우리는 그 깊고 미묘한 의미의 설명적인 책을 탐구해야 한다. 광범위하게 공부해야만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중요하지 않거나 의미가 크든 포기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촛불을 켜 놓고 밤낮없이 공부해서 해마다 열심히 공부한다.
왕선생의 공부는 이단을 부지런히 저항하고 반박하고, 불도를 배척하고, 유가의 공백을 메우고, 심오하고 미묘한 이치를 서술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오랫동안 전해져 온 고대 유교 학설을 발굴하여 홀로 광범위하게 상속을 연구하다. 이단을 인도하는 것은 자유롭게 흐르는 강을 막고 바다로 주입하는 것과 같다. 유학을 구하는 것은 이미 쓰러진 큰 파도를 구하는 것과 같다. 선생님, 당신은 유교에 기여했습니다.
고서의 서향에 잠기고, 세세히 음미하고, 그 속의 정수를 자세히 씹고, 문장 () 를 쓴다. 우리 집에는 책이 가득 쌓여 있다. 법과 하조의 법규를 상향 모방하여, 영향이 깊고 끝이 없다. 주대의 참외, 은대의 반경, 읽기가 얼마나 어려운가; "춘추" 의 언어는 간결하고 정확하며, "좌전" 의 언어는 겉치레하다. <역경> 묘하고 규칙적이며,' 시경' 사상이 정확하고, 미사여구가 아름답다. 장자',' 이소소',' 사기' 로 내려가면 양웅과 사마상류의 창작은 똑같이 독창적이지만 곡조는 다르다.
왕선생의 문장 수업은 내용이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고 할 수 있다. 왕선생은 십 대 때부터 공부할 줄 알고, 감히 실천한다. 자라서 그는 예의에 정통하고 행동거지가 제격이다. 왕선생의 인생은 완벽하다고 할 수 있지만 법정에서 너는 믿을 수 없고, 사적으로도 친구의 도움을 받을 수 없다. 진퇴양난으로 일거수일투족이 모두 비난을 받았다. 그는 제국이 되자마자 남방의 외진 지역으로 추방되었다. 나는 3 년 동안 의사로 일했지만, 일자리가 한가해서 통치 성과를 보여줄 수 없었다.
너의 운명은 너의 적과 일치해서, 너는 때때로 실패를 당한다. 겨울 기후가 아직 따뜻한 날, 당신의 아이는 울면서 추위를 외칩니다. 너의 아내는 아직도 음식이 부족해서 굶주림을 울며 울고 있다. 너 자신의 머리가 벗어져서 이빨도 없어졌다. 이렇게 죽으면 무슨 좋은 점이 있습니까?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오히려 다른 사람을 어떻게 가르쳐야 합니까?
곽자 선생이 말했다, 아아, 앞으로 오너라! 큰 나무는 들보를 만들고, 작은 나무는 기와서까래, 두서까래, 짧은 서까래, 절구, 문전, 래치, 문설주는 모두 자신의 상황에 따라 집을 짓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것은 장인의 능력이다. 비싼 느릅나무, 진사, 천마, 영지, 차앞풀, 양두균, 썩은 북가죽은 모두 모아서 보관하여 필요할 때 부족하지 않다. 이것이 바로 의사의 고명한 부분이다.
인재를 발탁하고, 공평하고 현명하며, 인재를 선발하고, 태도가 공정해야 한다. 똑똑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 모두 소개해야 한다. 어떤 사람은 겸손하게 예뻐지고, 어떤 사람은 호방하고 출중하다. 상대방의 단점을 비교하고, 상대방의 장점을 측정하고, 상대방의 재능과 성격에 따라 적당한 직위를 분배하는 것이 재상의 법이다! 과거에 뭉크는 논쟁을 좋아했고 공자의 방법은 해명되었다. 그는 세계를 두루 다니다가 결국 달리기에서 늙었다. 견권 상황은 바른길을 고수하고, 그 웅장한 이론을 발양하였다. 비방을 피해 초나라에 가서 폐위되어 란릉에서 죽었다.
이 두 대학은 말을 경전처럼 하고, 규칙적으로 행동하고, 출중하고, 덕행과 성취가 성인들 중 한 사람이 되기에 충분하지만, 그들이 세상에서 겪은 일은 어떠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 너의 남편은 열심히 공부하지만 정통을 지킬 수는 없다. 그의 발언은 많지만 취지에 맞지 않는다. 그의 문장, 비록 기묘하게 썼지만, 실제 운용에 불리하다. 그의 행동은 교양이 있지만 일반인의 표현으로 볼 때 두드러지지 않는다. 그는 여전히 매달 국가의 임금을 낭비하고, 매년 창고의 식량을 소비한다. 아들은 농사를 짓는 법을 모르고, 아내는 천을 짜는 법을 모른다. 차를 타고 말을 타고 문을 나서자 하인이 따라 조용히 앉아서 밥을 먹었다.
이 국은 황급히 틀에 따라 패를 내고, 눈을 가늘게 뜨고 낡은 책을 훔쳐서 옛 단어를 훔치고, 동쪽을 베껴 서쪽을 공격한다. 하지만 현명한 군주가 그를 처벌하지 않았거나 재상에 의해 추방된 것은 행운이지 않습니까? 만약 네가 무엇을 하면 비방을 당하고 명예가 훼손될 것이다. 유휴 위치에 두는 게 정말 잘 어울려요. 재산의 존재를 측정하는 것은 등급의 높고 낮음에 신경을 쓴다. 내가 얼마나 재능이 있는지, 어떤 분량을 맞춰야 하는지, 상급자의 결점을 비판하는 것을 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장인에게 왜 작은 말뚝을 기둥으로 사용하지 않는지, 창포로 장수를 연장한다고 비판하지만, 그의 돼지풀을 소개하는 것과 같다!
김학걸' 주 1, 곽자 씨: 한유는 당헌종원과 7 년 (8 12) 을 곽자 박사로 임명했다고 자칭했다. 당나라 때 국자감은 교토의 최고 학부였다. 곽자 학교와 제국 이공대를 포함한 7 개 학교가 있으며, 각 학교마다 한 명의 박사가 교수로 있다. 곽자학교는 고위 관리의 자녀들을 위해 개설된 것이다. 상: 이것은 국자감입니다. 당대의 국자감은 한대의 국자감에 해당한다. 고대에 관직의 명칭은 왕왕 전대의 옛 명칭을 답습했다.
2, 재생: 음악 재생, 재생. 따르기: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다.
고정물: 거버넌스의 도구, 주로 법률 및 규정을 나타냅니다. 사기 탐관열전: "법률을 제정하는 사람은 통치할 수 있는 도구가 있다." 필: 전부. 장: 바로 건립이에요.
4. J 욕 N:' 군' 에 정통하고 재치가 뛰어나다.
5, 요율: 모두. 영영: "사용", "채집", "초빙" 을 통과합니다.
6, 크롤링: 조심스럽게 인재를 모으는 것을 의미합니다. 크롤링: 크롤링 및 빗질. 선택: 선택을 제거합니다. 스크럽 연마: 먼지를 긁어내고, 빛을 갈아냅니다. 인재를 정성껏 양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7. 구름이 많고 많지 않다: 인재가 많으면 출세하기 어렵다!
8. 부서 있음: 특별한 책임이 있는 부서와 그 관원.
9, 말이 끝나지 않았다: 말이 끝나지 않았다. 둘, 완료, 완료. 열: 대기열. 이것은 학생의 팀을 가리킨다.
10, 년: 년.
1 1. 계속 중얼거린다: 입으로 계속 읽는다. 육예: 육경, 시, 책, 의식, 음악, 이순신, 춘추. 백가 편찬: 유교 고전 이외의 학파 저작을 가리킨다. 파이: 분리, 이것은 전복 잎을 의미합니다. 예술 경위: 여기 대나무 제인을 입은 밧줄을 가리키며, 여기서는 책과 작품을 가리킨다.
12. 컴파일 (zu _ n): 컴파일. "조작자" 라는 용어는 연설과 이론 저작의 집합을 가리킨다.
13, 많은 것에 욕심이 많다: 더 많이 배우고, 수확을 위해. 기부: 포기.
14, 연고: 기름, 지시등, 양초. Gu: 태양 그림자. H: 자주. 우 (w) 우: 열심히 일합니다. 빈곤: 끝과 끝.
15, 이단: 유가는 유교 이외의 학설과 학파를 이단이라고 부른다. 시끄러운 (r m 4 ng): 제외한다. 노자, 도교의 창시자, 여기는 도교를 가리킨다.
16, J: 밑창 받침의 풀, 여기서 동사를 만드는 것은 충전을 의미합니다. Xià: 균열. 황: 커요. 깊이: 깊이. 냄새 나는: 작은.
17, 하락: 퇴색. 서: 전임자가 남긴 사업, 여기는 도통을 가리킨다. 한유 \ "원도 \" 는 유교의 도가 요순에서 공맹으로 전해졌다가 나중에 실전되어 이 전통을 계승했다고 주장했다. 광활함: 아득히 멀다. 쇼: 전승.
18, 장벽: 차단 방지. 동쪽으로: 동쪽으로 흐르게 합니다. 이곳은 하천의 난류를 차단하여 동쪽으로 흐르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19, 노인: 신용.
20. 침울함: 내용이 부드러운 고서에 잠기다. 연영이 취하면: 자세히 씹고, 문장 정수를 체득한다. 영한: 모두 꽃이라는 뜻이에요. 여기서 문장 정수를 뜻합니다.
2 1, 만가: 묘사적인 작품이 많다.
22.' 상서' 의 우서와 하수. 야오: 유 순의 성; 사: 우샤의 성. 애매함은 끝이 없다: 내용이 심오하고 끝이 없음을 나타낸다. 진흙 투성이, 넓고 심오합니다.
주호: 주수; 은반: 상서. 이순신 (jí) 구부러진 치아 (嘇 o): 문장이 어렵고 딱딱하여 읽기가 쉽지 않다. 굴곡 및 스트레칭 외관은 부드럽지 않습니다. 이를 악물고, 글자가 어려워서 읽기가 쉽지 않다.
(24), 홀수: 좋아, 구괘의 변화를 가리킨다. 법칙: 법칙은 그 내면의 법칙을 가리킨다.
25. zhengerpa (P): 내용이 순수하고 글이 화려하다.
태사공록: 사마천이 쓴' 사기' 를 말한다.
27. 자운은 양웅과 사마상처럼 보인다. 같은 작품의 다른 노래: 비유는 다르지만 똑같이 미묘하다.
28, 홍 (hóng) 중 하나는 내용이 광범위하고 글이 분방하다는 것이다.
29. 조금만 배워라, 용감해라: 젊었을 때는 공부만 알고, 과감히 한다.
방: 방 아저씨, 진리. 좌우: 각 방면. 도구: 모두.
3 1, 쳉: 완료.
32. 편지, 즉 도움 참조: 신뢰와 도움. "참조" 는 동사 앞에 수동을 나타낸다.
33. 후기 (b 圵): 밟다. 키: 여행. 모: 자주.
34, 심령: 탈출, 강등. 남이: 한유 정원 19 년 (803 년) 4 박사. 다음 해, 그는 검열 을 감시하도록 전임했다. 겨울에 그는 궁전 시장의 폐단에 관한 편지를 써서 덕종을 격분시키고 연주 양산령으로 강등되었다. 양산은 오늘 광동 경내에 있기 때문에 남읍이라고 부른다.
35. 3 년 의사: 한유는 원과 원년 (806) 6 월 ~ 원과 4 년 (809) 임 의사. "3 년" 을 "3 막" 이라고 말하다. 리던던시 (R ྭng) 는 게으름이다. 참조: "지금" 을 전하다. 표시, 표시
36. 시간: 수시로, 반드시 언제가 아니라 수시로.
37, 머리는 온통 이빨입니다: 머리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식물이 없는 산을 통산이라고 하고, 첫 아이의 머리에는 머리카락이 없다. 이가 빠지고, 이가 빠지고, 치열에 틈이 생기다. 이익 (b √): 이익.
웨이: 보조 단어, 질문과 반문을 표시하다.
서 (x): 감탄사.
제방 (m 嗶 ng): 지붕 빔. 주: 서까래. 기둥 상단 대들보를 지탱하는 네모난 나무. 쥬라기 유교: 빔 짧은 기둥. 뗏목 (w-I): 문이 피벗되었습니다. 니원: 문 중앙에 세워진 짧은 나무, 두 문의 교차점에 있습니다. Di ya n: bolt 같은 거요. 설형 (Xi): 문 양쪽의 긴 나무 기둥.
4 1, 옥자: 느릅나무. 진사: 진사. 빨간색 화살표: 천마. 난초: 난초. 이 네 가지 모두 진귀한 약재이다. 소꼬리 (대학): 소뇨는 차전 풀이라고 합니다. 마보: 아첨하는 곰팡이. 이 두 가지와' 패고피' 는 모두 값싼 약재이다.
물고기 비: 완곡하고 차분합니다. 안: 예뻐요. 탁우: 출중하고 출중하다. 학교: 비교.
43. 몽크는 변론이 좋다: 맹자 문공 다운로드: 맹자는 좋은 변론으로 유명하다. 그는 "변론이 좋다!" 라고 말했다. 나는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 내가 신성한 길을 지키기 때문에 논쟁해야 한다는 뜻이다. Zhe (zhé): 바퀴 자국.
44. 순경: 순경, 전국 말기 유학의 대가, 호경. 그는 일찍이 제나라에서 제주를 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 비방을 받아 초나라로 도피했다. 초나라의 순심준이 그를 란릉 (오늘 산둥 린이) 현으로 임명했다. 순심준이 죽은 후, 그도 폐지되어 란릉에서 죽고' 순자' 를 썼다.
45, 시작, 절대: 모두 의미를 초월한다. 렌과 레이: 모두' 레이' 라는 뜻으로 일반인을 가리킨다.
46. (y ঋ u): "경전" 을 전하다.
47. 낭비 (m): 낭비, 소비. 숲 (l): 곡창.
48. heel (zh 4ng): heel, 여기서 따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힘: 뻣뻣하고 비좁은 모습. 우리가' 노예' 라고 말할 때, 우리는 고생을 가리킨다. 엿보기: 작은 구멍, 틈새 또는 숨겨진 곳을 통해 보세요. 진수편: 헌 책.
49. 재정 뇌물: 재산, 이것은 임금을 의미합니다. 죽음: "없음" 을 전하다. 계급 자본: 등급, 자격. -(b-I): "겸손" 을 통해 겸손하다. 선배: 자기 직위에서 선두에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결함 (xi×): 옥의 반점. 결함 (cι): 질병. 결함은 인간의 결점의 은유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불공평" 과 "알 수 없음" 입니다.
5 1, 유봉 (y): 작은 말뚝. Yíng: 기둥 하나. Z: 비방 비판. 장양: 장포. 약재의 이름은 오래 복용하면 장수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φ(xρ) 링: 일명 polyporus umbellatus, 이뇨제. 이것은 즉, 너는 소재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고, 대우의 양과 높낮이에 신경 써서는 안 되며, 어떤 문제라도 주관의 관원을 탓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배움의 해석" 감상전문은 3 절로 나눌 수 있다. 1 절은 곽자 선생의 학의에 대한 분석을 서술하고, 학생들에게 상황을 설명하며, "인연이 정확하지 않고, 명환부가 없다" 고 한다. 일을 하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결론은 손해를 보지 않으면 손해를 보지 않는다. 제 2 단 학생은 핑계를 대고 자신의 경험으로 왕 선생님의' 학습',' 말하기',' 쓰기',' 할' 네 가지 방면의 노력과 성과를 비교하고, 먼저 왕선생님의 결론을 반박한다. 세 번째 단락에서 서 선생님은 학생들의 생각에 대한 견해를 자조하며 부주의한 온당한 태도를 보이며 법정에 대한 냉소를 함축하고 있다.
이 문장 구상은 교묘하고 언어는 참신하다. 내러티브, 부부 배열, 조류 장식, 운율 등을 흡수하고 혁신적이며 정리의 아름다움이 풍부하다. 유명한 인용문 "근면은 근면하지만 불모의 놀이이다. 사고에서 하는 일은 추종에서 파괴된다 "는 글은 없다.
김학걸' 의 창작 배경은 당헌종원과 8 년 (8 13) 으로 간주되었다. 당시 한유는 46 세였고 곽자가 장안 (현재 산시 Xi 안) 의 박사로 학생으로 가르쳤다. 전문은' 김학걸' 이라고 불리는데, 사실 한탄으로 만나 자기 원한을 토로하는 작품이다.
김학걸' 의 저자는 당대 문학가, 철학자 한유를 소개했다. 단어 추적, 허난 heyang (현재 허난 mengzhou) 사람들. 자칭 군왕 창리, 세칭 한창리. 정원 8 년 (792) 진사. 곽자 의사, 형부 시랑을 역임한 적이 있는데, 헌종이 불골을 맞이하는 것을 만류하여 조도사로 강등되었다. 관직에서 인사 부장까지 후관하다. 죽은 "문". 그는 고문운동을 제창하여' 당송 팔여러분' 의 1 위에 올랐고, 유종원과' 유한' 이라고 불렀다. 그의 시는 신기함을 추구하고, 때로는 경전에서 배교하여 송시에 큰 영향을 미친다. 창리 씨의 소장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