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Li Sao 의 가르침에 대한 고찰
Li Sao 의 가르침에 대한 고찰
"이소" 1 교육 반영 나는 먼저 나의 수업 준비 경험을 회상한다. 나는 추첨을 해서' 이소' 라는 수업을 받았고, 나는 바로 울었다. "어떻게 고시가 될 수 있지?" " 바꿀 수 있을까요? "저는 당시송사를 좋아하지만,' 시경',' 이소' 등 이전 시대의 시가에 대해서는' 멀리' 가 좀 어렵고' 멀리' 도' 이소',' 이사오나이' 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집에 앉아서 본문을 세 번 연속 읽었는데, 굴원의 언어 습관은 우리 현대인과 정말 거리가 멀다! 만약 주석이 없다면, 나는 이해할 수 없다, 나는 학생처럼 읽을 것이다. 그럼, 제가 수업시간에 단어와 구에 대한 해석에 근거해야 할까요?
온라인으로 자료를 조사하다. 교안이 많아서 운이 좋게도 세 개의 코스웨어를 찾았다. 다른 문자자료에 관해서는, 나는' 에센스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가라' 는 태도로 한 시간 가까이 보았다. 제로는 항상 자료를 수집하고, 돌발적인 영감을 얻어, 마침내 위의 교육 설계를 준비했다.
내 인상에서 고시 교수의 일반적인 절차는 작가, 시대배경, 시 전체를 소개하고 글쓰기 특징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나도' 파도에 따라 흘러가다' 며 서론 부분에서 굴원, 이소, 초사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구도를 약간 바꾸고, 세 쌍의 만련을 통해' 굴원' 을 소개하고, 그' 비장하고 탄식할 수 있다' 를 음미하며, 아래 교실 기조를 깔아준다. 낭독을 통해' 초사' 를 소개하며, 수업 전 단독으로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본문에 의지하여 초사의 형식 특징을 이해한다.
"Lisao" 에는 많은 난독증이 있습니다. 단어의 의미를 연구하고 단어와 사소한 문법에 집중하면 문법 수업이나 다른 것을 쉽게 할 수 있다. 본문의 주석이 매우 풍부해서 학생들이 주석을 이용하여 문장의 글자 그대로의 뜻을 이해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저는 고대 중국어 지식점의 관점에서 설명하지 않습니다. 주로 문자를 이해하고, 문자를 삽입하여 설명하고, 그림의 직관적 감각에서 문자의 내포를 느끼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굴원의 이미지를 이해하기 위해 한 걸음 세 단계를 설계했다. 하나는' 굴원의 마음 속의 이미지가 어떤 모습일까?' 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시구로 설명해 주세요. " 이 문제는 비교적 간단하다. 시 전체를 정리하면 학생들은 쉽게 요약할 수 있고, 굴원의 이미지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가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세 가지 다른 스타일의 사진을 결합하여 학생들이 굴원의 인격적 특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마지막으로' 굴원 침몰강을 어떻게 보는가' 라는 논란이 많은 질문을 던지고, 논쟁에서 굴원의 자의식, 진리에 대한 견지, 정의와 이상에 대한 견지를 충분히 느꼈다. 논리적으로 이것은 비장한' 열사의 노래' 라고 지적했다. 학생들에게 시의 내포를 이해시켰을 뿐만 아니라 비극적인 색채를 느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마음의 정화를 한 번 받아들이게 했다.
수업 연습을 하기 전에, 나의 생각은' 공중 누각' 과 비슷하다. 과거의 경험에 따르면, 때로는 보기에 좋은 교수 설계가 학생 사고와의 충돌에서' 자주 암초에 부딪힐' 때가 있는데, 이것은 전혀 예상한 결과가 아니다.
실전을 거쳐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견되었다.
1, 시간이 빡빡해서 학생들이 본문에 익숙하지 않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본문과 감정적인 공감을 일으키지 않고 본문과의 대화는 공허하다고 무뚝뚝하게 설명했다. 선생님의 분석은 우리 감독의 사고방식과 정서를 대표할 뿐, 학생의 개성은 인수해야만 인멸할 수 있다.
2, 학생 독서지도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시 문장은 깔끔하고 리듬은 비교적 간단해서 학생들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그러나 자신의 감정을 읽으려면 선생님의 정성스러운 지도가 없으면 범범하게 읽을 수 있을 뿐 계시를 가지고 읽고 체득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나는 학생의 피상적인 이해에 어이가 없다. 즉각적인 반응은 그에게 원래의 설명에 접근하도록 상기시키는 것이다. 최종 목적은 예정된 링크를 완성하는 것 같다. 사실 학생들의 사고방식에 따라 교학 사고방식을 바꿀 수도 있다.
4. 너무 많은 그림이 글을 윤색하고 본말 전도를 한다. 사진으로 문자의 매력을 홍보해야 했는데, 그림에 대한 문자 해석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되었다. 어떻게 그림의 직관과 시의' 뜻' 을 결합시킬 수 있습니까?
5. 교학의 생각은 비교적 분명하지만 단계 간의 연결이 원활하지 못하다. 나는 줄곧 칠판에 글씨를 쓰는 것이 좀 아쉬웠다. 수업시간에 단지 네 개의 가난한 글자만 썼다. 한 국어 선생님에게 나는 글자 수가 부족해서 칠판에 글씨를 쓰는 것을 게을러서는 안 된다.
"이소" 교육에 대한 사고의 두 번째 부분인 "이소" 는 고대의 걸출한 서정시로, 내용이 깊고, 사상이 깊고, 감정이 깊고, 경지가 숭고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상상력이 참신하다. 저자인 굴원이 세계 문화 유명 인사로 당선된 것은 모든 중국인이 자랑할 만하다. 그는 국우민의 정서에 대해 걱정하고, 자신의 좋은 자질을 깨끗하게 하고, 이상을 위해 헌신하는 정신은 수천 년 동안 수많은 후세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영향을 미쳤다. 고등학교 국어 교사로서, 나는 내가 이런 본문의 원시적인 아름다움을 학생들에게 넘겨줄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려면 낭독이 필요하기 때문에, 나는 낭독을 중점으로 삼을 것이다. 초사의 언어 특징은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감성적 인식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책을 읽을 때는 반드시 감정을 강조하여 학생들에게 보여줘야 한다.
시구를 소통시키는 것은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고대의 초사 방언이 매우 많으니, 우리는 너무 신경 쓸 필요가 없다. 학생이 주석이 달린 시구를 번역할 수만 있다면, 고금의 동의어, 통가자 등과 같은 더 중요한 문어어 어휘를 교수에서 놓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수업은 점점 더 빈번하게 나타나므로, 학생들이 총결산과 축적을 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실어의 다의성에 관해서는, 나는 "개사 구조 후위, 개사 목적어 후후, 정어 후후" 와 같은 특수한 문장을 포함하여 너무 많은 것을 강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잠시 내려놓고 나중에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학생이 단어를 정확하게 번역할 수 있는 한, 문장형은 어순을 조정할 수 있다. 고등학교 1 학년 학생으로서, 나는 이때 너무 많이 말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수업은 시이니 중점적으로 말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시를 소통시키는 목적은 시의 감정과 사상을 전체적으로 인식하는 것이다. 이 시의 감정은 복잡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핵심 문장을 찾아 총결하도록 지시한다. 나는 학생들이 더 잘 이해한다고 생각한다. 시는 발췌로 두 곡밖에 없다. 굴원의' 미국 정치의 이상' 을 추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 두 시 중에서 우리는 주요 감정을 잡을 수 있다.
나는 두 번째 수업에서 예술 수법에 초점을 맞추고,' 시경' 과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서 학생 스스로 체득할 계획이다. 굴원의' 바닐라, 아름다움' 도 중점이다.
이 교육 과정에서, 나는 거의 예상한 임무를 완수했다고 느꼈고, 독서의 효과는 그런대로 괜찮았다. 만약 내가 더 넓게 놓을 수 있다면, 감정을 좀 투자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이소" 의 세 번째 부분은 반성학 "이소" 를 가르치는 데 세 가지 어려움이 있다: 읽기 어렵고, 외우기 어렵고, 이해하기 어렵다.
일난: 읽기가 어렵다.
읽기 어려운 첫 번째 이유는' 이소' 본문이 생소한 글자가 많기 때문에 학생이 처음 받았을 때 본문조차 읽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읽기 어려운 두 번째 이유는 문장의 정지가 잘 파악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소' 는 초방언으로 쓴 것으로 문장에' Xi' 를 자주 사용한다. 이 문장의 뜻은 이해하기 어렵다. 문장 중의 일시 중지는 파악하기 어렵다.
두 번째 어려움: 외우기 어렵다
"이소" 의 많은 문장을 외워야 한다. 학생들은 외워야 한다는 말을 듣자마자 머리가 급해졌다. 학생들은 억지로 암기해야 했다. 그때 외워도 시험 때 쓸 수가 없어요. 어떤 학생들은 마음속으로부터 암송에 저항한다.
세 가지 어려움: 이해하기 어렵다
이소' 에 나오는 많은 단어의 의미와 용법은 현대 중국어와는 크게 다르기 때문에 문장을 이해하기 어렵다. 본문 아래의 주석을 보지 않으면 너는 이 문장의 뜻을 알 수 없다.
이소' 는 종종 비유 수법을 사용하는데, 문장의 표면만 보면 문장 사상 내용을 이해할 수 없다는 뜻이다. 글에서, 종종 이것이 한 가지라고 말하는데, 그것은 또 다른 일이다.
내가 처음으로 이 본문을 학생들에게 주었을 때, 나는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그들에게 들려준 것을 기억한다. 한 수업은 정말 피곤해서 뇌에 산소가 부족한 것 같다. 하지만 학생들은 감사하지 않습니다. 수업이 끝나자 책은 방금 닦은 유리보다 더 깨끗했다. 추출 암송, 없음; 체조를 해, 아니, 그때는 정말 화가 났지만, 화를 내도 소용없어. 이것은 결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 내 문제인지 알고 싶다. 그러나 이것은 당시 수수께끼였다. 지금 나는 내가 무용지물을 많이 했다고 느끼고, 많은' 보모' 일을 하고, 학생의 주동적인 학습을 자신의 설명으로 대체하고, 학생의 학습 체험을 소홀히 하고, 학생을 중심으로 하지 않고, 교학 임무의 완성을 지나치게 중시하고, 학생의 수확에 집중하지 않고 ... 전형적인 비효율적인 교학, 심지어 무효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다년간의 끊임없는 학습, 실천, 사고를 거쳤다. 제가 문장' 이소소' 를 다시 받았을 때, 저는 새로운 교육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먼저, 수업과 학습 목표를 정하다
수업을 준비할 때,' 이소' 의 내용과 암송 요구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 상황과 결합해 내용을 세 과목에 분산시켜 각 수업의 학습 목표를 정했다.
제 1 교시, 저는 주로 학생들에게 본문을 듣고, 본문을 읽고, 굴원의 경험을 간단히 이해한 다음, 학생들에게 본문을 번역하고, 주석을 달도록 하겠습니다. 이소' 라는 시는 이해하기 어렵지만 본문 아래의 주석은 매우 상세하다. 학생이 주석이 달린 본문을 번역하는 데는 세 가지 목적이 있다. 하나는 학생에게 주석과 시의 내용을 익히게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서면 표현력을 단련하는 것이다. 셋째, 무료 선생님, 교사가 각 학생의 학습 상황, 학생 상태, 학습 습관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교시의 학습 목표는' 이소' 1 단의 사상 내용을 파악하고 암송하는 것이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나는 네 가지 질문으로 교실을 관통했다. 첫 번째 질문은 "시인의 마음은 어떻게 반영됩니까?" 입니다. 두 번째 질문은 "굴원이 강등된 원인은 무엇인가?" 입니다. " -응? 학생들에게시를 요약하게하십시오. " 세 번째 질문은 "굴원이 비하에 직면한 내면의 감정이 무엇인가" 입니다. 네 번째 질문은' 불공평한 대우에 직면하여 굴원이 어떻게 선택했는가' 이다.
세 번째 수업의 학습 목표는' 이소' 2 단의 사상 내용을 파악하고' 이소' 의 예술적 수법을 암송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둘째, 자율 학습과 협동 학습을 결합한다.
첫 번째 수업에서 나는' 이소' 를 번역했다. 나는 학생들이 스스로 본문을 번역하고 주석을 첨부하도록 자율 학습 방법을 채택했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고, 수업시간에 한정된 시간을 관련없는 부분에 낭비하지 않을 수 있다.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모두 긴장해서, 모든 학생들이 열심히 쓰고 있다. 두 번째 수업에서는 문제가 좀 어렵다. 학생들이 여전히 자율 학습 방법을 채택한다면, 그들은 쉽게 자신감을 잃고 부정적인 대립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이 과정에서는 그룹 협력 학습 방법을 사용합니다. 학우들이 각자 한 마디씩 고집하는 것은 언어교류인 것 같지만, 실은 사상충돌이다. 한 불꽃으로 다른 불꽃을 비추고, 한 지혜로 다른 지혜를 자극한다. 곧 학생들은 질문에 대한 답을 총결했고, 매우 정확했다. 심지어 나는 학생들의 학습 열정에 감염되어 그들의 예리한 사고에 매료되었다. 얼마나 활기찬 한 무리의 아이들인가! 내가 어떻게 그들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셋째, 학생들이 암송하는 시간에 동의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수능,' 이소' 시가 가끔 나오기 때문에' 이소' 를 외울 필요가 있다. 그러나' 이소' 는 정말 외우기 어렵다. 비록 내가 수업시간에 이 시를 문맥에 넣으려고 했지만, 그것을 암송하는 것은 여전히 쉽지 않다. 나는 학우들에게 자신의 상황에 따라 시간을 정해서 회의를 외우게 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열 번이나 벌을 받게 할 것이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의 기억 법칙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그들을 너무 편안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약속 시간이 지난 후, 나는 몇 명의 학우를 추찰했는데, 학우들이 모두 잘 외웠다. 나는 약간 절도하는 것 같다. 아이는 결국 아이이다. 우리가 마음을 쓰는 한, 그들은 여전히 우리를 따를 것이다.
이것은 내가 학생들과' 이소' 를 공부할 때의 느낌과 미성숙한 방법이다. 서클 전문가의 지도를 받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이소" 교육에 대한 사고 4 "이소" 는 우리 현대와는 아직 멀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굴원, 초사, 이소를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나는 개인적으로 굴원의 처사 방식을 좋아하지 않는다. 속담에 청산을 남겨 두면 땔나무가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한다. 두 번째 수업을 막 마친 이소를 보니 학우들의 견해가 나와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나는 수업을 준비할 때 평상심으로 굴원을 받아들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비록 나는 그의 방법에 동의하지 않지만. 학생들은 다릅니다. 만약 그들이 이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따돌림을 당할 것이다. 특히 남자, 특히 이런 문장 를 좋아하는 사람은 없고, 고전 시사 에 속한다. 배우는 것은 정말 고통스럽다. 고통과 행복만이 우리가 텍스트에 들어가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가져오기 초기에 "그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그 사람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이런 문제가 열리자 한 가지는 나를 특히 놀라게 했다. 나는 그것을 닫는 방법을 모른다. 경멸하는 목소리는 찬양의 목소리보다 훨씬 강하다. 내가 어떻게 그들을 이렇게 바꿀 수 있을까? 상황이 내가 수업을 계속하는 열쇠가 되었다. 나는 현대 중학생으로만 이 말을 할 수 있지만 문학사의 평론가들은 높은 평가를 한다. 평론가의 논평이 더 적절한지, 지나치게 과격한지, 역사 인물에게 공정한 평가를 해 주는지 살펴보자. 학생이 예습을 하지 않기 때문에, 공부할 때 내용도 모르고, 인내심을 가지고 예습수업을 마칠 수밖에 없다. 요약: 이 글은 굴원의 도덕수양, 우국우민의 사상과 정치적 이상을 분석하고, 비유적 이정이 그의 글에 쓰이는 용법을 설명하고, 학생 스스로 계속하여 관련 문장을 찾게 하였다.
이 수업은 이렇게 황급히 끝나고, 독서가 적고, 암송이 적고, 학생 참여가 적고, 더 많은 것은 선생님의 잔소리일 뿐이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그들이 먼저 예습을 하고, 관련 노트를 보고, 다음 수업에 다시 이야기하면, 학생들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까? 앞으로의 교육에서, 나는 기초를 중시해야 하는데, 이것은 내가 지금 바꾸고 싶은 일종의 교학 방식이어야 한다. 어려움을 깨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학생이 질문하는 것이다. 아마도 수업은 학생들을 즐겁게 할 것이다. 그들의 현실에서, 고등학교 입시의 문장 학습을 제외하고는 굴원의 명언을 축적하고 문필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둘 수밖에 없다.
"이소" 제 5 장 교육에 대한 사고 후, 나는 조금도 가볍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번에는 모든 사람이 규정 내용의 시범수업을 받아야 한다. 고등학교 국어의 제목은 장쑤 교육출판사 국어 필수 3 권 중' 이소' (발췌) 이다.
이 본문은 중국 고대의 가장 길고 위대한 서정시로 낭만주의의 걸출한 대표이지만, 연대가 오래되어 문장이 심오하여 학생들의 독서 흥미가 크지 않다. 이를 위해, 나의 교수 설계는 학생들이 고시를 감상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배양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초독, 소홀시-다시 읽기, 감각시-삼독, 감상시풍' 의 세 부분을 마련했다. 수업이 끝난 후 조직은 분명하고 열정이 충만하여 기본적으로 교학 임무를 완수했지만, 자세히 반성하면 여전히 여의치 않은 점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첫째, 충분한 예습 없이는 문자를 입력할 수 없다.
첫 번째 부분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8 개의 단어를 식별하고 해석하고 4 개의 문장을 번역하게 했다. 책 속의 절반 이상의 단어와 문장에 주석이 달려 있다. 그러나 학우들이 수업 전 준비가 불충분하기 때문에 (예습 임무는 수업 전날 오후에 명확하게 배치됨)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들은 올라오자마자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들은 연달아 병음 세 개를 잘못 읽어서 표기할 곳을 찾지 못해 나는 매우 조급해했다. 그래서 준설을 돕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보냈다.
이 수업은 40 분으로 정해졌으니 반드시 한 번에 교학 임무를 완성해야 한다. 만약 학생이 본문을 열심히 정리하지 않는다면, 제 2 부 교육에 들어가기가 매우 어렵다.
문제는 시간이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상적인 교육은 이렇다. 학생들은 일상적인 교학 임무에 바쁘기 때문에 예습작업을 할 시간이 없다. 이번 예습은 내가 준비했지만 수업 전에 많은 학생들의 교과서가 비어 있는 것을 보았는데, 나는 그들이 예습을 할 시간이 없다는 것을 알고, 아마 전혀 주의하지 않았을 것이다. 결국 수업이 끝나고 떠났다. 수업하기 전에 나는 그들의 교실에 가서 그들에게 교실로 가라고 했는데, 그들은 교실을 바꾸는 것조차 몰랐다.
평소에 가르치면, 예습이 있든 없든, 수업 시간을 들여 시구를 소통시키거나, 간단히 말하면, 하나하나 실천할 수 있다. 지금은 안 돼요. 다만 이렇게 보면 전시 맛이 부족한 것 같고 교재 교수법 처리가 부적절하다. 그래서 저는 키워드를 확인하고, 학생들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본문을 분석해야 합니다.
이 코너는 반드시 필요하며, 교재가 어떻게 처리되는지는 생각할 만하다.
둘째, 어쨌든 학생들이 언어와 글로부터 시를 인식하도록 해야 한다.
나는 학생들이 시를 인식하게 할 때 중심 문제를 설정했다: 너는 어떤 인물을 읽었니? 두 가지 하위 질문이 있다: 당신이 읽은 인물이 어떤 삶인지, 당신이 읽은 인물이 어떤 품성인지. 학생들은 첫 번째 질문에 잘 대답했지만 두 번째 질문에 대답할 때 어찌할 바를 몰랐다. 계발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마침내 이 시의 뜻을 이해하기 위해 몇 가지 중요한 문장을 찾았지만, 그들이 총결을 요구할 때, 그들은 말문이 막혀 마침내 이해하게 되었다. 그건' 고귀한 품질' 아닌가요? 이론적으로 나는 물살을 타고 배를 밀어 더 이상 얽매이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나는 계속해서 "작가는 왜 고귀한 삶과 고귀한 자질을 써야 하는가?" 라고 물었다. 응, 또 핍박이야.
그래서 저는 사전 설정된 질문을 던졌습니다. "왜 저자가' 먼저 내 도프' 라고 말합니까?" 나는 내가 단번에 학생들의 사고신경을 동원했다고 생각했고, 나는 잔잔한 호수에 아름다운 잔물결을 일으킬 것이라고 생각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더 힘들었어요. 나는 이 기회를 빌어 내가 방금 이해한 것을 물어볼 수 밖에 없었고, 어떤 학우가 마침내 깨어나 굴원이 자신의 고상한 삶과 고상한 자질을 묘사한 것은 그가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을 가지고 있고, 진리를 고수하는 정서를 가지고 있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열린 교육은 교묘한 교수 지혜뿐만 아니라 학습 상황에 대한 깊은 이해도 필요로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셋째, 낭만적 인 스타일이 무엇인지 정확히 말하기는 정말로 어렵습니다.
가르침이 제 3 절에 들어가면 학생들은 당연히 시의 낭만적인 풍격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예를 들어 분석해야 한다면 결코 낭만적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애초에 학생들에게 시의 언어 특징을 토론하게 했을 때, 어떤 학우가 먼저 비유 수사법을 말하던 것처럼, 나는 매우 흥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분석할 때 비유에 대해 한마디도 할 수 없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나는 숨을 참으려고 노력했고, 책 속의 많은 주석들이 우리가 비유 분석을 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때 교학 시간이 갈수록 긴장되고 있다. 나는 단지 영감의 리듬을 가속화하고, 학생들이 상상에서 생각하도록 할 수 있지만, 학생들은' 피지',' 추란' 이 로맨틱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웃통을 벗고 나서서 직접 설명해야 한다.' 바닐라' 의 현실 장면부터 은유의 의미에 이르기까지' 약 따기' 동작부터 박채장까지
차를 몰고 돌아와서 사무실 의자에 앉아 낭만을 설명하는 수법이 비교적 쉽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두 구절을 잡으면 언어가 격앙되고, 상상력이 아름답고, 신기하고 다채롭고, 형식이 활발하고 자유롭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