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글꼴 디자인의 노래 디자인
글꼴 디자인의 노래 디자인
따라서 송하마 요리사를 설계하는 법을 배우면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속담에 길을 알고 싶다면 반드시 역사를 알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 어떻게 송자를 설계할지 말하기 전에, 먼저 송자의 역사를 살펴봅시다.
잣은 잣이라고 하지만 잣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려면 당대부터 말해야 한다.
당나라 시대에는 불교가 중국에서 성행하기 시작했고, 당나라 황제는 심지어 네 명의 당고승과 제자를 서천에 파견하여 경전을 따러 갔다.
그래서 인육인쇄기' 서기' 가 나타났습니다.
이 구절은 당시 당나라에서 베껴 쓴 학생들이 베껴 쓴 것이다. 그들은 규칙적으로 통일된 해서체를 사용해야 한다. 본문의 시작은 같은 가로줄에 있고, 열당 글자 수는 17 또는 19 로 통일되어 있어 글자 수를 쉽게 계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구절의 각 열은 17 입니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이 고전을 모사한다 해도, 여전히 사람들의 고전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는 없다.
그래서 똑똑한 중국인들은 경서를 인쇄하여 널빤지에 새기기 시작하여 대량의 인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해서체를 새기는 것은 불편하다.
한편, 서예가가 쓴 해서체는 연속성과 억양을 중시하며, 사람마다 쓴 글자의 풍격이 크게 다르다. 예를 들어, 안진경과 쓴' 송' 자는 분명히 다르다. 펜으로 모사하기가 어렵고, 조각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편 해서체는 서체이기 때문에 획은 대부분 라디안이 있어 나무판에 글자를 새길 때 곡선을 새기기가 어렵다.
그래서 그들은 점차적으로 곡선을 직선으로 조각하여 획의 호형 특징을 줄이고 해서체로 같은 획을 정규화했다. 이런 서체는 송체의 전신이다.
우리는 송각본을 볼 수 있는데, 남송진택 고전 서재에서 출판된 주청옥의 시입니다.
이때 아포스트로피 등의 획이 구부러지는 정도가 크게 줄어들고 가로획은 기본적으로 직선이다.
그러나 송대 때 몸에 새겨진 가로화는 여전히 기울어져 있어 해서체의 흔적을 또렷이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럼 왜 송체가 가로로 그린 후에 삼각 장식각이 있는 글리프가 형성될까요? 그것은 조각한 널빤지에 나뭇결이 있기 때문이다. 나뭇결이 세로로 새겨지면 획이 비교적 끊어지기 쉬우므로 굵게 해야 한다.
순나뭇결 조각이라면 그렇게 쉽게 끊어지지 않고 얇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가로는 가늘고 세로는 굵은가요? 거꾸로 하면 안 되나요?
대부분의 한자에서 가로가 세로보다 많기 때문이다.
상하이 교통대학의 곽수륜 교수는 20902 한자를 집계한 결과 이 한자들의 획수가 268479 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가로줄 82682 개가 30% 를 차지했다.
8% 이고 멀리언은 5 1459 로 19 를 차지합니다.
2%
한자에 가로획이 세로획보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가로획이 굵고 세로가 가늘다면 서체가 너무 붐비고 보기 좋지 않을 수 있다.
가로화는 나뭇결을 따라 잘 부러지지는 않지만 가로그림의 양쪽 끝은 쉽게 마모되기 때문에 장인은 가로그림의 양쪽 끝을 약간 크게 조각하여 장식각을 형성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로명언)
명대에 이르러 송체는 더욱 단순화되어 복잡하고 정교한 칼 조각 기법을 가로, 세로, 비스듬한 세 가지로 단순화하여 각인 장인의 문턱을 크게 낮추어 송체자를 진정으로 보급하였다.
우리도 명나라의 조각판을 보자. 이것이 바로 도덕취향론이며, 명대 기가각에 새겨진 것이다. 이때 송체의 가로화는 기본적으로 가로가 되었다. 획은 비교적 널리 퍼져 있지만 해서체의 그림자가 많다.
그래서 명대에서 시작된 조각 본체는 진정한 송체라고 할 수 있다.
명나라에서도 송자가 일본에 들어왔기 때문에 지금은 일본이 송위자 명조체라고 부른다.
청나라는 글자 수가 가장 많은 조대이자 청나라 송체자가 진정으로 중국에서 통일되었다.
소나무의 역사를 알게 된 후, 소나무의 의미는 단지 보기와 가독성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중화민족의 근천년 전승, 최적화, 완벽한 문화 결정체로, 그는 두터운 문화적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중국, 일본, 한국 등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는 국가들이 송체에 대한 독특한 선호도를 가지고 있는 것도 당연하다.
그런 다음 우리는 공식적으로 송체 디자인의 자습서 부분에 들어갔다. 우선, 우리는 송체의 주요 특징을 이해할 것이다.
해서체로 송체로의 전환은 주로 세 가지 특징을 만들어 냈다. 첫 번째는 가로획이다. 즉 가로획은 가로화이고 세로획은 세로그림이다.
두 번째 특징은 가로가 얇고 세로가 두껍다는 것이다.
세 번째 특징은 삼각형의 장식각이 획에 나타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