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2020 수능 작문 멋진 고시 제목

2020 수능 작문 멋진 고시 제목

# 수능 # 서론은 지식의 가지, 지혜의 푸른 잎, 성숙한 열매에 근면한 흔적을 남기게 한다! 작문을 잘 하려면 작문 소재가 없어서는 안 된다. 다음은 2020 수능 작문에서 멋진 고시의 제목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낮에는 한가하지 말고 청춘은 더 이상 오지 않는다.

시간을 아끼기에 적합하다. 세월을 헛되이 보내지 마라, 청춘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하오 "관습 시리즈 타이밍": "낮에는 한가하지 않고, 젊음은 더 이상 오지 않는다."

현자는 시간에 따라 계획을 세우고, 어리석은 자는 이성에 어긋나게 행동한다.

현상 유지, 현상 유지, 규칙 파악 등에 적합합니다. 총명한 사람은 현재의 상황에 근거하여 계획을 세울 수 있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도리에 어긋나는 행동을 취한다. "후한서 주복전": "현자는 시계에 따라, 어리석은 자는 도리를 거스르며 행한다고 말하며, 늘 경숙이 자신의 재능에 만족하지 않는 것을 은근히 한탄하며, 잎에 대해 단념하고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3 자기 절단자는 효과가 없고, 자만하는 자는 길지 않다.

적용: 겸손, 자랑하지 않음. 컷, 자랑 자랑, "아버지 스물 네 장" 에서. "당신이 누구를 보았는지 모른다면, 당신은 자신을 보여주지 않을 것입니다. 스스로 베는 자는 쓸모가 없고, 자만하는 자는 길지 않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하지만 갈 길이 있어 아무리 좋은 사람이라도 할 수 있어.

외물 (도로), 발악, 전진 등을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이것은 한 편의 시, 두 문장으로 당대 시인 공림의' 구학사 노트' 에서 온 당시로 수록되었다. 하지만 올라갈 방법이 있다면 더 높은 사람도 할 수 있다' 는 말은 올라갈 수 있는 방법, 더 높은 산이 있다면 누구나 올라갈 수 있다는 뜻이다. 시는 조건부 복문이다. 그러나 올라가는 길이 있다' 는' 더 높은 사람도 할 수 있다' 는 필수조건으로' 더 높은 사람도 할 수 있다' 는 결과가 나올 수 있다. 이 두 편의 시는 등산에 관한 것이지만 철학적 재미가 풍부하다.

높은 가지에 기대지 않고 사마귀를 뒤돌아보다.

경계, 경계, 자만에 적합하지 않다. 송나라 때, luyuanguang 진 링 정육점, 지팡이 에 비방 이있다. 어느 날 그들이 만났을 때, 갑자기 매미 울음소리가 들렸다. 막관은 육에게 이렇게 말했다. "너는 시를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것을 읊을 수도 있다." 노자씨는 참지 못하고 즉흥적으로' 음도' 를 읊었다.' 그늘이 너의 티베트 여행으로 깊숙이 들어가고, 바람이 계속 벼를 드러내고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가지에 기대지 않고 사마귀를 바라본다. " 조롱을 당해서 부끄럽고 어색하지 않아요. 이 시는' 사마귀가 매미를 잡는다, 황새가 뒤에 있다' 는 관계를 묘사한다.

후세 사람들은 기뻐하지 말고, 후대는 여전히 있다.

지속 가능한 개발 등에 적합합니다. 이 말은 범중연의 시' 책 시범주' 에서 뽑혔다. 원시는 청산미를 일파하고, 선조들은 이미 밭에 거두어들였다. 후세 사람들은 기뻐하지 말고 받는 사람도 있다. 이 시는 글이 선명하지만 철리가 깊다. 청산의 경치는 조용하고 아름답다. 이것은 선인의 땅이 후대인들에게 점유한 것이지만, 땅을 차지한 사람은 우쭐대지 말고, 뒤에는 그 땅을 차지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산하는 변하지 않고, 인사는 변천하며, 득실은 영원하지 않다. 오늘의 수확은 내일의 손실로 바뀔 것이고, 사물은 항상 이런 변증법에 따라 발전한다.

유사: 뿌리를 여기에 남겨두면 앞으로 몇 년 동안 동풍이 불 것이다. 옹형' 만춘' 에서 선택: 봄을 원망하지 않고 일찍 돌아오니 꽃이 조금 빨갛다. 뿌리를 여기에 묶으면 해마다 동풍이 온다.

각자 여러분, 남편도 크지도 작지도 않습니다.

모든 사람의 생활에 적합하고 최선을 다하면 된다. 원시는 원대 방경산이 쓴' 잡영' 이다.' 붕붕이 하늘로 날아가 들풀에 서식한다. 모든 것이 하늘에 알맞고, 남편은 크기에 대해 논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각자 여러분, 남편도 크지도 작지도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그것의 자연 조건에 적응하는 것은 그것의 본능에 적응하는 것, 즉 객관적인 법칙을 따르는 것이다. 펑펑과 치우의 크기 차이는 말할 것도 없고, 작은 치우는' 위로 훌쩍 뛰어올라 쑥 사이를 날아다닌다' 고 하는데, 펑펑이 날개를 펴고 만리를 펼칠 수는 없지만' 날다' 는 것이다. 그것은 주관적인 노력을 했다. 이 시는 우리에게 모든 것이 객관적인 법칙을 따르고, 실사구시, 힘써 행동하도록 계시할 수 있다. 사람들은 자신의 조건에 따라 각자의 직무에 더 큰 공헌을 하고 자신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8 원자재가 비싸고 적용 가능하니 너무 많이 요구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자신에게 맞는 것을 신청하다. 청대 구스훈은 "잡흥" 이라고 말했다. "좋은 말은 위험을 감당할 수 있고, 소는 장을 강요할 수 있는 것보다 못하다. 튼튼한 차 한 대가 무거운 짐을 지고 갈 수 있지만 강을 건너는 것은 배를 타는 것보다 못하다. 현명한 사람은 오래 구하기 어렵다. 원자재가 비싸고 적용 가능하니 너무 많이 요구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 시의 모든 문장은 제목에 적합하다. ) "원료가 비싸고 적당하다" 와 "만물이 모두 그 날에 적합하다" 는 것은 응용과 성질면에서 비슷하다.

9 나는 금장을 듣는 것이 산에서 자유롭게 노래하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자유에 적용된다. 원시는 송대 구양수가 쓴 새장 속의 새에 관한' 눈썹새' 이다.' 백 번의 종동, 화홍보라색' 이다. 금장을 듣는 것이 산에서 자유롭게 노래하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다. " "금장" 조차도 "산림" 만큼 좋지 않다. 관건은 자유의 소중함에 있다.

10 봄말에도 초가을은 면제됩니다.

재물운에 적용되는 의존과 전환; 열세와 우세, 불행과 행운. 원시는 명대 고계의' 탄벽 아래 풀' 이다.' 푸른 벽 아래 풀은 서리가 마르지 않는다. 봄이 끝나도 가을이 면제된다. " 벽 아래의 풀서리는 여전히' 녹색' 이고,' 서리' 는 가을의 깊이를 나타낸다. 이 때문에 시인은 "봄이 끝나도 초가을은 면제된다" 고 한탄했다. 만약' 벽' 이 없는 조건이 아니라 보통 풀이라면, 그들의' 봄보기' 와' 가을보기' 는 모두 동시다. "벽" 때문에 받는 빛이 적고 지면 온도가 낮기 때문에 봄의 숨결이 늦다. 육유' 매화' 시에서' 곡식은 가지북과 같고, 꽃은 해마다 늦는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사실도 마찬가지다. 봄이 어슬렁어슬렁 오는 것은 불행한 일이지만, 가을에는 봄이 어슬렁어슬렁 오는 것은 행운이다. 이 시는 어떤 것이든 이중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며, 일정한 조건 하에서 모순의 양면은 모두 그들의 반대면으로 변할 수 있다. 벽 아래의 풀은 봄을 먼저 차지할 수는 없지만 조로한 운명을 피할 수 있다. 이러한 인식을 통해 우리는 생활, 학습, 일의 각종 불리한 조건을 정확하게 대하고 그것을 긍정적인 요소로 전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다.

1 1 한 치의 마음도 크지 않아 향을 많이 담을 수 있다.

야망에 적용, 모두가 빛난다.

원시는 명대 장유가 쓴 람이다. "백은 노랗게 할 수 있고, 누구도 스스로 향을 낼 수 없다. 마음이 크지 않아 향을 많이 담을 수 있다. " "마음이 크지 않아 향을 많이 담을 수 있다." 한 치의 마음, 한 치의 마음, 난초가 작다고 한다. 이 말은 경멸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다음 문장에서' 양' 을 위한 것이다. 작은 면적의 심장은 끝없는 향기를 간직하고 있으며, 그것의' 촌심' 습성에 의해 날아오는 것이다. 아, 너무 기뻐요! 이 편은 기복이 가득하다.

12 툰드라는 쌀처럼 작고 모란처럼 피었다.

야심, 자신감, 자강 등에 적합하다. 원시는 청대 원기가 쓴' 이끼' 이다.' 백일은 곳곳이 아니다. 청춘은 단지 올 뿐이다. 툰드라는 쌀처럼 작고 모란처럼 피었다. 클릭합니다 이끼는 음침하고 습한 곳에 기생하는 저급 식물이지만, 자신의 생명본능과 의향도 있어 환경이 열악하기 때문에 생발의 용기를 잃지 않는다. 시인은 이것을 보고 노래하고 찬양할 수 있다.

13 하루살이나무, 우습다.

제멋대로이고, 사정을 모르는 등에 적용된다. 원시는 한유의' 장계조' 였다.' 두리 문장, 불길이 끝이 없다. 무리가 어리석은지 아닌지 모르면, 그것으로 모함을 한다!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면 우습다. " 시인은 그것을 의인화하여 목적성을 가지게 했다. 마치 하루살이가 이 나무를 흔들고 파괴하려는 것 같았다. 그래서 대자연의 기묘한 경관이 눈앞에 펼쳐졌다: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 잎이 무성하고 울창하다! 그렇게 높고, 그렇게 푸르고, 그렇게 뻣뻣하고, 그렇게 활력이 넘친다! 나무 그늘 아래 사무실 구석에 있는 개미들이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구멍을 뚫고 나무 뿌리를 뽑으려 했다. 얼마나 우스운 대비인가!

여기 보이는 것은 크고 작은 대조이며 권력의 불협화입니다. 시인은 또' 흔들다' 라는 단어를 써서 조롱으로 가득 차서 이런 불협화음을 강화했다. 이것으로부터 결론이 나다: "우습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두리의 문장 불꽃 앞에서 혀를 흔드는 사람들에 대한 저주이다.

14 불이 없다. 금의 본질을 누가 알겠는가!

고난, 어려움 등에 적용된다. , 출처를 애타게 하는' 고의는 양소 보궐' 이란 천련을 거치지 않고, 어떻게 인치 금의 순도를 알 수 있단 말인가!

15 호숫가에서 생활하는 습관이 있어서 배는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숙련은 교묘하고, 부지런히 연습하고, 부지런히 배우고 열심히 연습하는 등에 적합하다. 당광희' 강남곡' 의 출처 중 하나는 네가 호숫가에서 생활하는 것에 익숙하다는 것이다. 일엽편주, 풍랑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16 영웅은 길을 잃지 않고 어떻게 성공할 수 있습니까!

굴한' 증주' 의 출처는 한 영웅이 좌절을 당하지 않으면 어떻게 공명을 얻을 수 있단 말인가!

17 이후에는 비가 오지 않습니다. 달이 좋은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손정위' 논가 잡흥 초광 Xi 운' 의 유래는 비를 만나지 않고 명월의 아름다움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18 평생 태산이 정상에 오르니 유산을 남기지 마라.

가치 있는 생활, 헌신 등에 적합하다. 그것은 돌의' 와 삼량' 에서 나왔는데, 생명이 태산처럼 무거우니 쉽게 자포자기하지 말라는 뜻이다.

19 는 3 천 리를 가난하려면 800 판을 올려야 한다.

끊임없이 등반하고, 끊임없이 분투하고, 자기 계발에 적합하다. 유명계의' 백운의 정상에 오르다' 는 뜻은 천리 떨어진 지구를 종람하려면 구불하고 우뚝 솟은 산봉우리를 올라가야 한다는 뜻이다.

20 년 후에 너는 아직 젊으니, 너는 늙었다.

""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젊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사장은 슬퍼할 것입니다. 남조 악부와 자정 노래 (16): 젊으면 늙는다. 농어를 믿지 않고 서리 아래 풀을 보다.

2 1 수천 년 동안 모두 고서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독서, 전승 등에 적합하다. 이 시는 도연명의' 양장사 증정' 에서 뽑혔다.

도연명은 자신이' 고서' 에서 지식과 오락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독서는 계승할 뿐만 아니라 목적성과 선택성도 있어야 세 가지를 하나로 융합하여 유용한 지식으로 만들 수 있다. "고서" 는 가치가 있다. 후세 사람들이 고대 사회를 이해하는 창구이자 선인의 경험을 참고하는 귀중한 재산이다. 그러므로 민족 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동시에 세계 언어를 배우고 시야를 넓혀야 한다. 우리는 목적지를 가지고 공부해야 하고 계획적으로 공부해야 한다. 우리는 광범위하게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좋은 책을 정독하고, 좋은 책을 선택하고, 좋은 책을 따라야 한다. 이것이 올바른 독서 방법이다. 요컨대, 수천 년의 일을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서를 읽어야 한다!

22 충분하면 배우지 않고, 배우면 안 된다.

공부에 적합하고,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되는 등. 이 말은 자급 불학이 걱정되고 공부가 안 될까 봐 걱정한다는 뜻이다. 원래 시는 한유 \ "송별원 16 장 \" (5) 에서 뽑혔다. 한유가 조주로 강등되었을 때 쓴 이별시입니다. 이 시는 우선 학습 중의 지행 문제를 둘러싸고 자신의 철학적 관점을 제시한 다음, 이 방면의 수양과 업적을 칭찬하고, 결국 하급되어 그를 도울 수 없다고 탄식했다. 인심을 깊이 파고들고, 심도 있고 간단하다.

사람은 부귀를 말할 필요 없고, 독서 소리만 이야기한다.

독서 등에 적합하다. 당대의 옹성찬에서 뽑은' 서재만행시 2 수' (아래): 공무가 돌아오고, 옷이 눈에 묻히고, 잔디방 불빛이 환하다. 사람은 부귀를 말할 필요 없고, 독서 소리만 이야기한다.

시인이 그의 사업으로 바쁘게 황혼의 눈을 무릅쓰고 그의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오두막에 불이 켜져 있는 것을 보았고, 아이들은 큰 소리로 시를 낭독하고 있었다. 이 순간 시인은 기쁨과 안도감을 느낄 수 없었고, 곧 감정적 격동에서 이성적 사고까지 올라갔고,' 사람은 부귀를 말할 필요 없고, 오직 독서소리만 할 수 있다' 는 시구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4 권은 옛 친구처럼 다정하다.

명대 우겸에서 뽑은' 독서서기': 책 속의 애틋한 옛 사람, 매번 소개팅할 때마다 근심과 안개가 짙고 화기애애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수한 글의 눈앞에 속세세속적인 사상이 가슴에 없다. 발원지 생수는 어디에나 있고 동풍은 시대와 함께 변한다. 금안장을 유람하고, 권세자들은 여전히 한 가지 물건을 구하기 어렵다고 한탄하고 있는데, 이 서재에는 봄빛이 없다고 믿지 않는다.

25 가장 평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쉽게 하기는 어렵다.

남의 성공을 의식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왕안석론 장시: 쑤저우 시 명편, 악부의 묘어 연주. 보기에 가장 비범하고 탈속적인 것 같지만, 실은 쉽지만 어렵다. 이 시는 왕안석의 장계시에 대한 논평으로' 평범하다' 와' 비범하다',' 쉽다' 와' 어려움' 의 깊은 철리를 동시에 표현했다.

한 글자도 잘 연습하지 못하고, 모든 책이 비어 있다.

한 글자도 연습할 수 없고 만 권의 책을 읽어도 소용없다는 뜻이다.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다.

명대 주술에서 선택: 유생은 고담당유를 의심했다. 만약 당신이 Xi 이전에 태어났다면, 당신은 무엇을 말할 것입니까? 옛사람들이 모두 죽었으니, 옛 길은 유서를 남겼다. 한 글자도 연습하지 않고, 만권이 비어 있다. 나는 차라리 자주 술을 마실지언정 다른 것을 알고 싶지 않다.

위대한 예술 개괄은 인식과 실천의 변증관계를 밝혀 구체적인 대상을 뛰어넘는 철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만권서를 읽고 이론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생은 백태이고 지식은 가장 덕이다. 그러나 이론 지식의 중요성은 그것이 자신의 실천을 지도할 수 있다는 데 있다. 그러므로 이론 지식의 역할을 발휘하려면 반드시 현실과 밀접하게 연계되어 실천과 결합해야 한다. 반면에, 이론이 실천에서 벗어나면, 즉'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다' 면, 이론이 아무리 흥미진진하고 풍부해도 공허하고 헛수고가 될 것이다. 물 속의 달, 거울 속의 꽃처럼 허황되고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만권이 텅 비어 있다'. 작가가 현실 비판에서 응축한 이 두 시는 깊은 사상력과 경고 역할을 가지고 있다.

세상은 무엇에 의지하여 살고 있습니까? 너 자신도 요구하지 않는데, 또 누구에게 더 많은 것을 요구할 수 있겠니?

자기분투, 자력갱생 등에 적합하다. 원시는 당루연의' 어부의 아들 방칠력' 에서 뽑혔다. 온 세상이 무엇에 의지하고 있는가? 너 자신 말고 누구를 더 원해? 영원히 정욕에 탐닉하지 말고, 영원히 탐욕스럽고 어리석지 말고, 영원히 은밀히 신을 속이지 마라.

문 앞에 길이 두 개 있어서 아무데도 갈 수 없다.

스스로 여행을 가고, 주관적인 능동성, 용기 등을 발휘하기에 적합하다.

근원은 모두 사람에 있고, 길은 막히지 않고, 헤드라인에도 적합하다.

"걷기 어려운 길" 당 () 종이 (): 모옌 "걷기 어려운 길", 이디 () 는 "중국" 과 같다. 모두 골육친이라고 하는데, 문정은 도시와 같다. 근원은 모두 사람 안에 있고, 길은 막히지 않는다. 문 앞에 길이 두 개 있어서 아무데도 갈 수 없다.

악부시' 가기 어렵다' 가 등장한 이래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세상의 고난과 이별의 슬픔' (악부고시의 한 가지 해법) 을 표현했다. 보위는 "사람의 일생이 울퉁불퉁하여 어디로 가야 할지, 근심하고 탄식하는 것" ("준 난행") 이라고 말했다. 이백운: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지만 내 눈앞에는 출구가 없어 ... 가기 힘들고 돌아와라." 당대의 시인 나종의는 결코 이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걷기 어렵다' 에서 "모옌 걷기와 걷기 어렵다 ... 모두 사람 출신이고 길은 막히지 않는다" 고 노래했다 이 두 구절의 시적인 말은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일은 인위적이다", "갈 수 없는 길이 없다" 는 것이다. 좌우명이자 경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격언은 철리로 가득 차 있다. 이경은 이렇게 말한다.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칙은 길다." 운명은 흔히' 빈곤' 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다. 가난하면 생각을 바꾸고, 하고, 돌파하라. (서양속담, 돈속담) 이것은 nie Zhongyi 의시에 대한 훌륭한 각주가 아닙니까? 그렇게 하려면 출구가 있어야 한다. "모두 사람 안에 있다." "모두 사람" 이라는 단어는 위기처럼 무겁다. 사람은' 출신' 과' 도로 혼잡' 의 전제이며' 완비' 가 관건이다. "모두" 라는 단어는 인간의 주관적 능동성을 강조한다.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켄던만 있으면 된다." 세상의 어떤 어려움도 감히 등반하는 영웅에 의해 발밑에 밟힐 것이다. 비록 그들이 길 끝에 있다 해도, 그들이 열심히 가기만 하면, "길이 걷기가 어렵다, 돌아와라" 는 부름을 무시하면, 원천이 생겨 평탄한 길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그 겁쟁이들만이 갈림길을 헤매고 있어서 길이 걷기가 어려워 길이 막혔다.

29. 외진 골목에서 한 숟가락을 파는 것은 정말 재미있다!

가난한 사람과 행복에 적합한 길. 원대 송방주전자, [여중] 산파양도정: 청산치료, 백운소개팅, 나는 자포 * * * 금띠를 꿈꿀 수 없다. 마오 Zhai, 야생화 개방, 누가 성공 또는 실패를 관리합니까? 싸구려 골목에 바가지가 있어서 정말 재미있다! 가난하고, 화가 변하지 않는다. 다, 변하지 않을 거야.

30 남편이 마음에 들지 않고 여행하는데 어떻게 살아요?

온갖 고된 성장을 겪기에 적합하다. 너는 반드시 파도를 따라 흐름을 따라가야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원시는 명대여' 가을행' 에서 선발되었다. 시냇물이 불어나고 산야가 새소리를 낸다. 남편은 마음을 거스르지 않고 여행하는데 어떻게 살아요?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 있고, 충용의 마음은 종이에 뛰어든다. 열혈 남자의 강인한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해 어색함을 느끼게 했다. 거꾸로 가면 게스트 하우스도 부른다. Zhuangzi sanmu: "양자의 노래, 역정에 머물러 라. 클릭합니다 호텔을 집으로 삼는 것은 생활이 불안정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나는 이미 이 길을 여러 해 동안 걸었는데, 이것은 여군 경력과 관련이 있다. 이것은 진실한 묘사이다. "남편은 여행을 거스르지 않는다" 는 것은 반발이며, 남편도 부모와 처자가 있고, 천륜의 즐거움을 누려야 한다는 모순적인 심리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역행의 고난과 향수병의 고통을 알지 못했지만, 그는 여전히 집을 떠나기로 결정했다. 이 선택은 가장 간단한 언어로 표현되어 눈부신 광채를 뿜어낸다. 가족이 둥글지 않고, 가족을 위해 재회하다. 한 사람은 평생 집을 갖기 위해 자신의 집을 버렸다. 한 여성이 안장에서 바로 피로를 견디어 천하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며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하고 싶어 한다. 세상에 대한 이런 강한 책임감은 감탄할 만하다.

3 1 평지에서, 아니면 비탈길을 건너는 것과 같다고 조언합니다.

예를 들어, 사람은 부귀영화를 할 때 종종 부주의를 소홀히 하고, 일에 대해 방심하고, 잘못을 범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좋은 때는 각별히 조심하고 경계해야 한다. 위안메이의' 조심스러운 비탈' 에서 뽑혔다. "매우 험악하고, 사람을 슬프게 하고, 조심해야 한다. 네가 경사면을 건너는 것처럼 평지에 있으라고 권하다. 클릭합니다

각색할 수 있다: 군은 영원히' 비탈을 건너라' 고 권할 수 있다.

청전 엄송' 노산 오선보' 시: "길은 정처에도 있고, 기울어도 막을 수 있다." 직접 주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32 돌아오지 않으면 이미. 오호 연기극은 누가 다투는가?

네가 웃으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풍경은 줄곧 논란이 있다.

33 하명은 구가오 () 에 있는데, 천추의 소리.

시, 고: 물가의 고지대에서 나왔다. 구가오: 선전을 뜻합니다. 시에서는 학이 낮은 곳에서도 노랫소리가 하늘 높이 울려 퍼질 수 있는데, 이는 진리와 재능이 지워지지 않는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참외는 씁쓸한 줄기를 띠고, 아름다운 대추는 가시를 띠고 있다.

[한] 이름' 여주띠티' 시는 멜론이 여주티에서 잉태되고, 대추가 가시덤불에서 태어나는 것은 반드시 노력을 거쳐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이치를 밝혔다.

나는 오악 외에 다른 산이 있는지 몰랐다.

겸손에 적합하고, 하늘 밖의 하늘 등이 있다. 당대의 두보의 시' 목피령' 은 사람들에게 자만하지 말고, 고집스럽게 자처하지 말라고 말했다.

35. 방림신엽은 노화를 가속화한다.

발전, 시대 변화, 진보에 적합하다. 전체 문장은 모두 방림신엽이 노엽을 재촉하고, 흐르는 물 앞의 파도가 뒤의 파도를 만든다. -[당] 류우석 () 은 "롯데 () 가 미시의 슬픔을 보고, 삼군자 () 는 깊은 점을 가지고 있다" 며 시인이 고인의 죽음에 대한 슬픔에 쓴 우의가 깊은 시이다. 신진대사는 피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기 때문에 친구들에게 지나치게 슬퍼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36. 한 편의 시의 변화무쌍함은 너의 기분을 슈창 하게 할 것이다.

공예, 엄밀함, 진지한 등에 적합하다. 청원매' 기흥' 시에서: 취미를 쓰는 것은 어렵고 변화무쌍해야 마음이 편안하다.

강경하다는 것은 그것을 부드러운 손가락으로 바꾸는 것을 의미합니까?

출처는 유김곤의 《보수 진시》입니다

딱딱하고 딱딱한 물건이 이렇게 부드러워져서 손가락에 감길 줄 어떻게 알았을까? 의미: 기대.

연마되고 숙련되기에 적합하다. 강성과 유연성 모두 적합합니다.

가을바람이 너를 외롭게 하는 것이 아니다.

도덕 등에 적용된다. , 자신과 실력을 잘 해라.

당우석남에서 유래한' 매미' 입니다.

매미가 높은 곳에 멈추자, 그 울음소리는 자연히 멀리 전해졌는데, 가을바람에 의한 전달이 아니다. 대령: 가지 마, 가지 마. 의존: 의존. 품성이 고상한 사람을 묘사하는데, 다른 사람에게 치켜세우지 않고, 자신의 명성을 아주 멀리 퍼뜨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지위나 힘이 우월한 사물이나 사람을 나타내는 데도 쓰이며, 외부의 도움 없이 자신의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풀반딧불의 광채는 불이 아니라 연꽃의 이슬은 진주이다.

각각 두 개의 제목을 만들 수 있다.

반딧불이는 진짜 불꽃이 아니라 빛을 가지고 있다

바다는 연잎 위의 이슬과 같다

허상에 현혹되지 않고, 진실된 것을 갖는 등에 적합하다.

돈 바이 주이 (Tang Bai Juyi) 의 "다섯 노래 라인" 에 대한 탐구

풀숲 속의 반딧불이는 눈부신 섬광을 가지고 있지만, 결국은 불이 아니다. 연잎 위의 이슬은 둥글지만 어느 것이 진주일까?

대부분의 좋은 물건들은 견고하지 않고, 채운은 흩어지고, 유리는 깨지기 쉽다.

내가 이 말을 처음 본 것은 강양 선생의' 우리 셋' 에 있었다. 이 말은 아껴야 하고, 물건은 인간비 등이다.

돈 바이 주이 (Tang Bai Juyi) 의 "대나무 간의시"

세계 대부분의 아름다운 것들은 고체가 아니다. 색운은 현란하지만 흩어지기 쉬우며, 유리는 반짝이지만 깨지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유약: 알루미늄과 나트륨의 규산염 화합물로 만든 유약으로, 종종 주전자, 대야, 벽돌, 타일 등으로 만들어진다.

4 1 섬모가 눈앞에 보이지 않는데, 도가 없으면 뭘 더 바랄 수 있겠어?

눈이 눈 앞에서 자라다' 라는 제목을 직접 사용할 수 있어 주변 일에 관심을 갖고 주변 일을 발견하는 데 적합하다.

출처는 당두목 () 의' 등지주 구봉루 우장 ()' 이다.

속눈썹은 너의 눈앞에서 항상 보이지 않는다. 너 자신은 이미 시를 쓰는 원칙과 기교를 익혔는데, 왜 다른 곳에 가서 구해야 하는가? 고 말했다: 규칙, 규칙은 시를 쓰는 규칙과 기교를 가리킨다. 당신이 찾고 있는 물건이 근처에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입니다. 다른 곳에서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일이 지척에 가깝지만 종종 무시당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도 쓰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만리단 산길 42 호를 통하면 봉황이 늙은 봉황보다 더 선명하다.

바로' 작은 봉황비 봉황청' 이라는 제목으로' 방이웃' 의 새 잎이 노엽을 재촉하는 것과 비슷하다.

출처는 당상은의' 한동 랑잔치시 일절' 이다.

만리단 산길 곳곳에 동화가 활짝 피어나고, 작은 봉황의 소리가 늙은 봉황보다 더 맑다. 동화나무: 오동나무의 꽃. 전설에 의하면 봉황은 오동나무에만 살고 오동나무를 먹고 산다고 한다. 단산: 전설의 피닉스 서식지. 젊은 동물이나 사람이 이전 세대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43 명리에서 출발하면 모든 것이 옳고 그름이다.

명리에 적용된다.

산지 당우무릉의 동문로

4400 년 중 며칠 동안 나는 주저하지 않고 시간을 보낼 것이다.

시간을 아끼고, 시간을 아끼는 등에 적용된다.

당나라 du xunhe "리 멩 검색" 출처

100 년은 얼마나 지속될 수 있습니까? 너는 어떻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것을 참을 수 있니?

그러나 평류에는 석두, 늘 가라앉았다고 한다.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때는 조심해야 한다. 3 1 권군과 비슷하다.

당나라 du xunhe \ "Jingxi \" 소스, 루오 엔 같은 이름의 시를 참조하십시오. 시 전체는 가시계석이 위태로워서 일년 내내 사람을 전복시킬 줄 모른다. 그러나 평류에는 석두, 늘 가라앉았다고 한다.

경서강은 석두 수가 많아 물살이 매우 위험하다. 과거의 사람들은 모두 전전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 반대로, 물이 평평하고 석두 없는 곳에서는 누군가가 물에 빠졌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모든 아름다운 것은 모두 어려움에서 비롯되어, 젊은이들은 매우 배우기 쉽다.

분투하는 젊은이들, 아름다운 것들 등에 적합하다. "젊은 사람들은 경생하기 쉽다" 는 주제는 따로 할 수 있다.

출처는 당 () 이다. "담효염 () 을 신까지 배웅하다."

모든 아름다운 것은 어려움에서 비롯된다. 젊은이들은 쉬운 일에서 긴장을 풀려고 해서는 안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아니오" 를 통해, 하지 마라. 쉽고 가벼움: 쉽게 할 수 있는 곳에서 홀가분함을 찾는 것, 즉 명성에 대해 홀가분하다는 뜻입니다. 모든 아름다운 것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쉽게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47 명리는 술을 이기고, 사람은 술에 취해 깨어나지 못한다.

명리에 적용된다.

출처는 당두광정의 상처입니다. 정오만의' 나의 화제' 를 보세요.

구름이 사라지고 명리가 술보다 더 괴로워, 사람은 죽을 때까지 깨어나지 않는다.

잎방은 늦을 필요가 없다.

환자 대기, 낙천주의 치료 등에 적합합니다.

송구양수의' 연극답원직' 출처: 저는 낙양에서 손님으로 일했고, 엽방은 늦지 않아도 됩니다.

나는 낙양의 손님이었는데, 그곳에서 활짝 핀 봄을 보냈다. 지금 이 산성에서는 들꽃이 늦게 피었지만 늘 열리니 한숨을 쉬지 않아도 된다.

옥은 많은 공구로 연마되고, 칼은 칼집에서 나와 뼈를 묻고, 하늘을 의지하고 서 있다.

고생 등에 적합하다. 이 두 문장은 각각 이름을 붙일 수 있다.

오대의 원천, 왕서' 당방언' 권 3,' 옹씨 문제 여행, 감상, 송잡기'.

궁리한 후에 거친 옥은 대부분 옥이 되고, 철검은 흙에서 뽑아도 영원한 검이 될 수 있다. 매장: 매장. 영원한 의존: 고대인들은 하늘가에 기대어 있는 장검을 상상했다. 송옥' 대연 푸'' 장검이 하늘에 의지하다' 에서 나왔다. 이것은 좋은 검을 가리킨다.

50 좋은 일은 검소하고 여주는 쓴 후에 달다.

좋은 물건은 많이 갈아서 예로부터 여주를 따로 봉할 수 있다.

인연포의 《중춘곡 제목》

자연적으로 좋은 것은 매우 적다. 예로부터 오이는 먼저 쓴 후에 달다. 검소: 부족, 빈곤. 내가 그것을 말할 때, 그것은 어려움과 고난을 의미한다.

5 1 동풍을 탓하지 않고 동풍이 농업을 탓하고 있다.

자기 반성 등에 적합하다.

출처는 감사의 《보살순》이다

봄바람에 대해 불평하지 마라, 그것은 너를 원망하고 있다! 동풍: 봄바람. 너: 너. 사람들에게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을 당할 때 객관적이고 타인을 탓하지 말고 스스로 원인을 찾으라고 경고하는 데 쓰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은 마치 나그네 같다.

적용 화제는 광범위하고 인생은 짧아서 소중히 여길 수 있다.

출처는 한명의' 고시 19 곡 청릉백상' 이다

인생은 하늘과 땅 사이에 있는데, 마치 행색이 황급한 나그네 같다. 갑자기: 빨리.

53 인생 1 세, 선거는 갑자기 먼지와 같다.

마지막 문장과 비슷하다.

출처는 한방명' 고시 19 수 오늘의 좋은 잔치' 이다.

인생은 일시적인 나그네와 같고, 바람이 휘몰아치는 먼지처럼 곧 사라질 것이다. 갑자기: 갑자기. 먼지: 강풍에 휘말린 먼지.

낮이 짧고 밤이 길었는데 왜 촛불 아래에서 수영하지 않습니까?

먹고 마시기에 적합하고 현재를 소중히 여기다.

출처는 한명의' 고시 19 곡' 으로 탄생한 지 100 년도 안 된다.

낮이 짧고 밤이 길기 때문에 밤에 촛불을 들고 외출하는 게 어때? 손님, 가져가세요.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기에 적합하다.

출처 도금원명' 잡시 12 곡': 성년은 돌아오지 않고 아침은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세계로 56 호는 지금 익숙해져 있습니다. 이 마음은 어디든지 한가합니다.

이 마음은 어디에나 있으니, 단독으로 제목을 만들 수 있다. 침착함 등 생활 태도에 적합하다.

출처는 장송소남의' 양삼탑사 서강월' 이다.

나는 지금 이 험난한 세상에 익숙해져서 지금 어디를 가도 마음이 든든할 것이다.

57. 군자는 정인군자이니 외모로 사람을 평가할 필요가 없다.

친구, 우정, 충성 등을 만들기에 적합하다.

삼국 곽위하 나무가 지강을 위해 지은 다섯 편의 시에서 나왔다

품성이 고상한 사람은 교제에서 두터운 우정을 쌓았으니 자주 동행할 필요가 없다. 군자: 인품이 고결한 사람을 가리킨다. 의리: 우정. 따르기: 따르기.

58 외로워야 한다. 나는 나의 오래된 정원의 대문을 닫을 것이다.

그것의 적용 범위는 매우 넓다. 이 시대에 우리는 자신을 견지하고 외로움을 견지해야 한다.

출처는 당태호의' 왕위를 떠나라' 이다

너는 외로움을 견디고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할 수 있을 뿐이다.

그녀의 손가락은 비길 데 없이 수놓았지만, 그녀는 그린 눈썹과 비교할 수 없었다.

진실, 자기 자신 등에 적용된다.

출처: 돈 진도옥의' 불쌍한 소녀'.

감히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손재주, 바느질이 섬세하다고 자랑하지만, 긴 눈썹을 그리고 다른 사람과 아름다움을 다투고 싶지 않다.

조금 교만하고 천리 빠른 바람.

호연 등에 적용된다. , 그 중 호연 가스는 교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약간의 정직, 천리, 등등.

소스 돌 \ "물 조정 노래 헤드 황주 빠른 트랙 파빌리온 제공 장 Lisi \"

만약 네가 좀 정직하다면, 너는 천리를 부는 상쾌한 미풍을 입은 것처럼 편안할 것이다. 호연의 기풍: 옛사람들은 호연의 기개가 무상한 정기이자 고상한 절조라고 생각했다. "맹자 공손추를 논하다" 는 "나는 나의 호연의 기운을 잘 키운다" 는 말이 있다. 미풍: 싱그러운 미풍. 전국 추 송 유 "바람 푸" 는 다음과 같이 썼다: "바람이 올 때, 왕은 옷깃을 입고 그것을 취한다:' 자, 이 바람! "나는 서민들과 함께 무엇을 하고 있는가?" "

6 1 번잡한 것을 삭제함으로써 삼추나무를 단순화하고, 다른 기준의 새로운 2 월화를 가져오다.

이 두 문장은 각각 화제로 삼을 수 있다. 전반부는 간결성에 적합하고 후반부는 혁신에 적합하다.

정섭이 쓴 출처가 명확한 대련.

번역을 단순화하여 시를 삼추에 쓰러진 나무처럼 간결하게 한다. 새로운 것을 밀어내어 시를 2 월 초의 봄꽃처럼 신선하게 하다. 삼추: 가을의 세 번째 달은 늦가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