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무릎을 꿇고 다단오시험과 단오역사교육 전문을 좀 맡아 달라고 빌다.

무릎을 꿇고 다단오시험과 단오역사교육 전문을 좀 맡아 달라고 빌다.

숨어 원이 죽은 후 추 (Chu) 의 사람들은 매우 슬퍼했고, qu Yuan 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qiluo River 로 몰려 들었다. 어민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그의 진신을 건져냈다. 한 어부가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등을 꺼내서' 퐁당, 퐁당' 을 강물에 던져 어룡, 새우게가 배불리 먹어서 의사의 몸을 물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보고 잇달아 본받았다. 한 노의사가 수컷 황주 한 단을 들고 강에 부어 용수짐승을 기절시켜야만 의사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에게 먹힐까 봐 인접잎으로 밥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갈색 씨앗으로 만들었다.

이후 매년 5 월 초 5 일, 용주 경주, 쫑쯔,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다.

기념 우 zixu 에서 시작 합니다.

강소강 일대에 전해 내려오는 단오절의 두 번째 전설은 춘추시대 (기원전 770-기원전 476 년) 를 기념하는 오자부이다. 유명한 초나라 우자서와 그의 아버지, 형제는 모두 초왕에게 살해되었다. 나중에, 사부님 은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우 에, 어두운 투밍 을 포기, 다섯 번째 전투에서 추 자본 잉 도시 에 들어갔다. 당시 초평왕은 이미 죽었고, 사부님은 무덤을 파고 300 구의 시체를 채찍질하여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복수하였다. 오왕 호루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부차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오군은 사기가 높아 월국에 패했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했지만, 부차는 듣지 않았다. 오 () 는 월국 () 에 의해 학살당하고 월국 () 에 매수되었다. 그는 비방에 모함을 당했고, 부차는 그를 믿고, 그에게 검을 주었고, 아들은 허사했다. 사부님, 충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다. 죽기 전에, 그는 이웃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서 오경 동문에 걸고, 월군이 시내에 들어와 오우를 소멸하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 그리고 그는 자살했다. 부차 는 분노 를 듣고, 5 월 5 일 사부님의 시체를 가죽으로 싸서 강에 투입했다. 그래서 단오절도 오자를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효여조아를 기념하다.

단오절의 세 번째 전설은 동한 시절 (기원 23-220 년) 효도하는 딸 조아를 기념하기 위해 물에 빠진 아버지를 구했다. 조아, 동한 상우인.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서 익사하여 며칠 동안 그녀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 그때 효도하는 딸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고, 밤낮으로 강가에서 울었다. 17 일 후, 그도 5 월 5 일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고 5 일 만에 아버지의 시신을 건져냈다. 이것은 신화, 다음 카운티 주지사 에 전달, 카운티 주지사 는 제자 한 danchun 추도사 있도록 기념물 로 서 있습니다.

효녀의 묘는 오늘 절강성 사오싱에 있고, 뒤에는 금으로 만든 비석이 있다. 나중에 조아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조아가 강에 투항한 곳에 조아묘를 지었다. 그녀가 사는 마을은 조아진으로, 조아가 죽은 곳은 조아강이라고 이름지어졌다.

토템 제사는 고대 월족에서 기원하였다

현대에서 출토된 대량의 문화재와 고고학 연구는 신석기 시대에 장강 중하류 지역에 기하학판화와 도기의 특징을 지닌 문화재가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남아 있는 씨족은 역사상 용토템을 숭배하는 씨족인 백월씨족으로 추정된다. 도자기에서 출토된 장식 도안과 역사 전설에 따르면, 그들은 끊임없이 문신을 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물촌에 살면서 자신을 용의 후손에 비유한다. 그 생산 도구 중에는 대량의 석기와 삽, 끌 등 작은 청동기가 있다. 일상용품으로서 음식 요리에 쓰이는 프린트 도정은 그들 특유의 것으로, 그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이다. 진나라와 한 시대까지만 해도 월인은 여전히 100 여 명이 있었는데, 단오절은 그들이 창립한 제사 조상의 명절이다.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대부분의 백월인은 한족에 녹아들었고, 나머지는 남방의 많은 소수민족으로 발전했다. 이에 따라 단오절은 전 중화민족의 명절이 되었다.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 기념; 우 지쑤 (Wu zixu) 의 이론을 기념하다. 조아를 기념하다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엑소시즘 달 악의 날, 오월 민족 토템 제사설 등등. 이상은 각각 출처가 있다. 단오고시와 단오역사교육' 에 열거된 100 여 편의 고서와 전문가의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단오절의 기원은 중국 고대 남부 오월인이 거행한 토템제로 굴원보다 앞선다. 하지만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정신과 감동적인 시편은 이미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아깝게 애도하고, 그 말을 세상에 알리며, 천고를 낭송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굴원을 기념하는 이론은 가장 광범위하고 깊이 영향을 미치고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민간 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을 굴원 기념과 연결시켰다.

음력 5 월 5 일은 중국 전통 민간 명절인 단오절로 중화민족의 오래된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단오절은 단오와 단양이라고도 합니다. 단오절을 축하하는 것은 중국인의 2 천여 년 전통 습관이다. 그것은 폭이 넓고, 민족이 많으며, 많은 이야기와 전설이 있다.

한 가지 전설은 애국시인 굴원이 인재와 권한 부여를 주장하여 부유해지게 하고, 동시에 그에게 연합하여 진 () 에 대항하도록 권하는 것이다. 그는 귀족 지란의 강한 반대에 부딪혀 수도에서 쫓겨났다.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은 초국의 교토를 정복했다.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굴원은 가슴이 아팠지만, 시종 자신의 조국을 포기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5 월 5 일 대표작' 와이사' 를 다 쓴 후, 지라강에 던져져 죽고, 자신의 생명으로 파란만장한 애국악장을 썼다.

숨어 원이 죽은 후 추 (Chu) 의 사람들은 매우 슬퍼했고, qu Yuan 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qiluo River 로 몰려 들었다. 어민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그의 진신을 건져냈다. 한 어부가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등을 꺼내서' 퐁당, 퐁당' 을 강물에 던져 어룡, 새우게가 배불리 먹어서 의사의 몸을 물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보고 잇달아 본받았다. 한 노의사가 수컷 황주 한 단을 들고 강에 부어 용수짐승을 기절시켜야만 의사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주먹밥이 용에게 먹힐까 봐 인접잎으로 쌀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갈색 씨앗으로 개발했다.

이후 매년 5 월 초 5 일, 용주 경주, 쫑쯔,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다.

단오절의 기원: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다. 우 지쑤 (Wu zixu) 의 이론을 기념하다. 조아를 기념하다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엑소시즘 달 악의 날, 오월 민족 토템 제사설 등등. 이상은 각각 출처가 있다. 단오고시와 단오역사교육' 에 열거된 100 여 편의 고서와 전문가의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단오절의 기원은 중국 고대 남부 오월인이 거행한 토템제로 굴원보다 앞선다. 하지만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정신과 감동적인 시편은 이미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아깝게 애도하고, 그 말을 세상에 알리며, 천고를 낭송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굴원을 기념하는 이론은 가장 광범위하고 깊이 영향을 미치고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민간 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을 굴원 기념과 연결시켰다.

단오절 풍습: 벽시계 귀신을 잡는 것은 단오절의 풍습이다. 장화이 일대에서는 집집마다 종을 쳐서 액막이를 한다.

당개원 황제가 역산에서 궁으로 돌아오자 말라리아가 기승을 부렸다. 그는 양귀비의 향낭과 명나라의 옥제를 훔치고 있는 빨간 가랑이 바지를 입고 맨발로 큰 한두 개의 기름병을 입고 있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절 주위를 달리다. 큰 귀신은 파란 가운을 입고 파란 모자를 쓰고 맨발이다. 꼬마를 잡고, 그의 눈을 파내고, 하나를 삼켰다. 명나라 하문, 대귀신이 하늘을 연주하고, 신하의 성은 종규 () 이며, 곧 폐하를 위해 액막이를 할 의향이 있다. 황제가 깨어나자 말라리아가 완쾌되어 화가 오도자가 되었다. 나는 꿈에서 본 것에 따라 종규가 귀신을 잡는 이미지를 그려서 단오절에 모든 사람에게 붙여 악을 쫓도록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이엽창포 걸기: 홀에 아이엽을 매달고, 알레호의 모양이나 호랑이의 리본으로 자르고, 아이엽을 붙이고, 여자들은 앞다투어 악귀를 쫓는다. 창포로 칼을 만들어 문 침상에 꽂으면 귀신을 쫓는 신기한 효능이 있다. 단양절에는 집집마다 창포, 아이엽, 석류꽃, 마늘, 용선화로 인간을 만들어 아이인이라고 한다. 창포를 먹으면 영원히 살 수 있고, 영원히 살 수 있다. 한무제는 스승이 되고 싶어 한 번은 창포를 2 년 동안 먹었다.

용주 경주: 당시 초인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대해 애착을 품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그들을 구하러 갔는데, 이것이 바로 용주 경주의 유래였다. 그리고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그어 기념한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대만성에서 유주전이 시작된 것은 청건륭 29 년, 당시 대만성 지사였던 장이 타이난시 학계반월지에서 열린 친선경기였다. 현재 대만성은 매년 5 월 5 일에 경주선을 개최하고 있으며, 홍콩에는 경주선이 있다. 최근 영국인들도 우리나라를 본받아 귀신팀을 조직하여 경기를 했다.

근대 저명한 애국학자에 따르면' 단오시험' 은 "단오절은 원래 오월인이 거행한 토템 축제였으며, 용주 경기는 반종교식이었다" 고 적었다. 반오락성 프로그램. "

4,500 년 전, 원시 토템 사회의 물 부족에 사는 사람들은 뱀, 벌레, 병, 홍수의 위협을 받았다. 이러한 자연재해를 막기 위해, 그들은 상상 속의 강력한 용을 그들의 조상과 보호신 (토템) 으로 숭배하고, 배를 용의 모양으로 만들고 용의 도안을 그려 매년 단오절에 시합을 한다. 용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자신이 용의 후손, 용의 후손임을 표시한다.

쫑쯔 먹기: 5 월 5 일, 가시추 사람들은 찹쌀이나 찐 쫑쯔 빵을 끓여 강에 던져서 굴원에 대한 제물로 찹쌀을 죽통에 던져서 물고기에게 먹힐까 봐 두려워했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점차 대나무 통을 쫑쯔 잎으로 싸인 쌀로 대체했다.

수컷 황주를 마시다: 수컷은 삼산화 비소를 함유한 미네랄로 술과 섞어서 마신다. 구충으로 오독을 해독한 수컷 황주를 아이의 머리와 이마에 바르는 것이다. 귀, 코, 손, 발, 심장. 또 벽을 뿌려 독공법으로 물었다.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백사전' 이야기는 수컷 황주로 뱀의 독을 치료하는 것인데, 지금은 백사의 원형이 드러나고 있다. 이런 학습은 장강 유역의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한다.

만병을 돌아다니다: 구이저우에서 성행하는 단오절 풍습이다. 남녀노소 모두 야외에서 놀며 새 옷을 입는다. 정오 1 시쯤 길, 산, 나무가 사람들로 가득 차서 화초를 들고 즐거워했다. 저녁에 집에 가서 화초를 끓여 목욕하다. 노인들은 그것을' 백병투어',' 백병세탁' 이라고 부른다. 온갖 병은 외출하지 않고, 온갖 병은 씻지 않는 사람은 일년 내내 운이 좋지 않다.

향낭을 착용하다: 단오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향낭을 착용하는 것은 악역을 막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정면에도 점재된 스타일이 있다. 주사는 향낭에 숨어 있다. 웅황. 향약, 비단천으로 싸서 향기가 넘치고, 오색 실크현으로 끈을 묶고, 다양한 모양과 섬세함, 진랑을 만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향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음력 5 월 5 일, 일반적으로 "단오절" 이라고 불린다. 5' 는' 오후' 와 연결되어 있고' 5' 도 양수이기 때문에 단오절은 단오, 충우, 단양, 중천 등이라고도 한다. 이것은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 날의 필수 활동은 점차 쫑쯔, 용주 경주, 창포와 쑥잎, 훈제 창술과 백지, 수컷 황주를 먹는 것으로 진화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경기와 용주를 먹는다고 한다. 그래서 해방 후 단오절은' 시인절' 이라고 불리며 굴원을 기념한다고 한다. 글라디올러스, 아이엽, 훈제 창술, 백령에 관해서는 수컷 황주를 마시면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매년 단오절을 축하하지만 단오절의 기원은 분명하지 않다. 요약하면 대략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설이 있다.

단오절의 기원 중 하나: 굴원을 기념하다. 이 이론은 남조량조 오군' 속제화' 와 북주' 가시추 연보' 의 기록에서 유래했다. 굴원은 5 월 초 5 시에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고 한다. 죽은 후 모기에 갇혀 천하에 애도하다. 매일, 그는 오색 실크 쫑쯔 () 를 물에 던져서 용을 쫓았다. 굴원이 강에 투신하여 자결한 후, 현지 백성은 즉시 배를 저어 구조하고, 줄곧 동정호에 도착했지만 굴원의 시체를 찾지 못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시 비가 내리자 호수의 배가 모두 해안가의 정자 옆에 모였다. 사람들이 현신 굴박사를 인양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게 되자, 또 비를 무릅쓰고 문을 나서서 망망동정호에 뛰어들었다. 애도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배를 젓다가 점차 용주 경기로 발전했다. 단오절에 쫑쯔, 용주를 먹는 것은 모두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은데, 당대의 문수의' 단오' 시가 증거이다. \ "축제 분단 단오, 예나 지금이나 널리 전해지는 것은 굴원이다. 초강은 텅 비었고, 직접 씻을 수 없으니, 정말 우습다. "

단오절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강? 난류 4 모임은 아직 멀었나요? 무슨 일이야? 목욕 4 욕? 전화? ⓠ? 음악? 이봐? 격동의 흉터? 갤러리 세금 ф? 음악시가 송조를 언로드하는가?

단오절의 세 번째 기원인 용주절. 이 견해는 좀 많은' 단오시험' 과' 단오역사교육' 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5 월 초 5 일이 고대 오월' 용' 부족이 조상에게 토템 숭배를 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쫑쯔 식사와 용주 경주는 단오절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행사로 모두 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쫑쯔 물에 던지면 종종 용에게 도둑맞고 용선 경주는 한다. (2) 인종 횡단과 고대 오월 사이의 관계는 특히 깊으며, 오월 사람들은 끊임없이' 용처럼 생긴' 풍습을 문신하고 있다. (3) 5 월 초 5 일에 색사로 팔을 묶은 고대 민속은' 용처럼' 문신 풍습의 유적이어야 한다.

단오절의 기원 4: 나쁜 날론. \ "역사 기록 \" 기록에 따르면, mengchang 6 월 5 일 태어난 tianwen 출생, 그의 아버지는 이 날 태어난 아이가 아버지를 죽일 것이라는 이유로 어머니가 tianwen 을 포기하게 했다. 동한' 이동풍속' 에도' 5 월 5 일 아이를 낳고, 남해아버지, 여해모' 라는 말이 있다. 동진 대장 왕진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났고, 할아버지는' 진악'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송휘종의 조국화는 5 월 초 5 일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외에서 위탁되었다. 고대에 5 월 초 5 를 악일로 여기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이날 창포, 아이엽구귀신, 훈제 창술, 백규, 수컷 황주를 마셔 전염병을 피하는 것도 순리였다.

단오절의 다섯 번째 기원: 여름부터 날까지 이론. 이런 견해를 가진 유덕겸은' 단오절의 유래' 와' 중국 전통명절 재미있는 이야기' 에서 세 가지 주요 원인을 제시했다. (1) 권위 있는 저서' 가시추수기' 는 5 월 초 5 일 쫑쯔 먹는 명절 풍습을 언급하지 않고 여름의 지일절에 썼다. 경주에 관해서는, 수대 두태청' 옥촛불집' 이 여름부터 날로 꼽히는 오락활동으로 꼽혔는데, 투항하는 대시인 굴원을 인양하기 위해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단오절 풍습의 일부 내용, 이를테면' 파라쿼트 밟기',' 투백초',' 약 따기' 는 굴원과 무관하다. (3) 명작' 세년' 에서 단오절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은 "햇빛이 맑고 한여름이다" 는 것이다. 단오절은 여름에 있기 때문에 추석이라고도 할 수 있다는 얘기다. 이런 관점에서 단오절의 가장 이른 기원은 여름의 지일이다.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학설이 있는데, 굴원설을 기념하는 것이 가장 영향력이 크다. 굴원의 위대한 인격과 뛰어난 시예 덕분에 사람들은 이 기념일을 그에게 돌리고 싶어 한다.

응답자: 익명 5-26 12:45

음력 5 월 5 일은 중국 전통 민간 명절인 단오절로 중화민족의 오래된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단오절은 단오와 단양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단오절에는 정오, 숭무절, 오월절, 목란절, 딸절, 천중절, 티라절, 시인절, 용주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이름은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각지의 사람들의 풍속은 서로 다른 것보다 비슷하다.

단오절을 축하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2000 여 년 동안 해온 전통 습관이다. 지역이 광활하고, 민족이 많고, 전설이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명절 명칭이 생겨났을 뿐만 아니라, 각지에도 서로 다른 풍습이 존재한다. 그 내용은 주로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종규상, 영귀선, 오후 티베트, 오후 끈적끈적한 나뭇잎, 창포쑥, 백병투어, 향낭을 쓰고 제사 그릇, 용주 경기, 경기, 타격, 그네 타기, 웅황으로 아이를 그리고 수컷황주를 마시는 내용이다 용주 경주와 같은 일부 활동은 새로운 발전을 이룩하여 시간과 지역의 경계를 돌파하여 국제 스포츠 대회가 되었다.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 기념; 우 지쑤 (Wu zixu) 의 이론을 기념하다. 조아를 기념하다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엑소시즘 달 악의 날, 오월 민족 토템 제사설 등등. 이상은 각각 출처가 있다. 단오고시와 단오역사교육' 에 열거된 100 여 편의 고서와 전문가의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단오절의 기원은 중국 고대 남부 오월인이 거행한 토템제로 굴원보다 앞선다. 하지만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정신과 감동적인 시편은 이미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아깝게 애도하고, 그 말을 세상에 알리며, 천고를 낭송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굴원을 기념하는 이론은 가장 광범위하고 깊이 영향을 미치고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민간 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을 굴원 기념과 연결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