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오랫동안 음모를 꾸몄다", "속력을 원한다" 는 두 번째 말은 무엇입니까? \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 어디에서 왔는가?

"오랫동안 음모를 꾸몄다", "속력을 원한다" 는 두 번째 말은 무엇입니까? \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 어디에서 왔는가?

"속력을 원하면 미치지 못한다" 는 후반절은 무엇입니까? \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 어디에서 왔는가? 다음 편편은 여러분에게 상세한 해답을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현대인들은 보통 가장 짧은 시간 안에 여러 가지 일을 끝내고 싶어하지만, 때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속담에도 있듯이,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 성과를 거두려면 속도만 추구하는 것이 역효과를 낼 수 있지만, 이 말 뒤에는 또 한 마디가 정수다.

세속적인 사람들의 명리에 대한 갈망은 예로부터 있었다. 이 길에서, 그들은 왕왕' 급공근리' 를 탐하여, 단번에 이룰 생각을 한다. "묘목을 뽑아 조장하는" 농민처럼, 결국에는 종종 공로를 잃는다. 고대인들은 이미' 급공근리' 의 피해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들은 사람들에게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않는다" 고 경고하고, 다른 사람에게 조급해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고서를 뒤적여 보니, 우리는' 속히 달지 못한다' 는 것이' 논어' 에서 나온 것을 발견했다.

공자는 샤보라는 제자가 있는데, 그의 성은 부상명이다. 그는 춘추시대의 진나라에서 태어나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 중 한 명이다. 하자색은 공자보다 44 살 어려 공자 후기 걸출한 학생이다.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문화 수양이 높아서 공자의 칭찬을 자주 받는다.

어느 해, 여름 보라색은 재능이 뛰어나, 신현으로 지방관으로 파견되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공자를 방문하여 선생님에게 물었다. "선생님, 제가 어떻게 한 곳을 잘 관리할 수 있을까요?" "

공자는 열정적으로 샤퍼에게 말했다. "한 곳을 다스리는 것은 매우 복잡한 일이다. 하지만 근본을 잡으면 간단할 것이다. "

공자는 하퍼에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일을 설명한 후, "속력을 원하면 안 된다" 고 반복해서 말했다. 속도를 원한다면, 당신은 도달 할 수 없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할 수 없다. " 이 말은 단순히 속도를 추구하지 말고 작은 이익을 탐내지 말라는 뜻이다. 속도 추구는 효과가 없지만 목표를 달성 할 수는 없습니다. 단기 이익만 중시하고 장기 이익은 따지지 않으면 큰일이 될 수 없다.

여름은 깊이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말했다.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선생님의 지시를 따를 것이다. " 그리고 공자에게 작별을 고하고 슈퍼부자 자리에 갔다.

속도를 추구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계획이 없어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다. 10,000 년 동안 항해하려면, "속력을 원하면 안 된다" 는 이치를 이해해야 한다

공 선생님의 이 말을 통해 이 말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시에, 비교해 보면, 후자의 말이 더 중요하다. 지금의 사람들이 잘못을 저질렀듯이, 무엇을 하든 아무 일도 이루지 못하고 심지어 감옥에 갇힐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토끼를 기다렸는데, 나도 전에도 실수로 나무줄기에 맞아 죽은 토끼를 만났기 때문에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나는 매일 나무 옆에서 지켰지만, 그의 밭의 농작물은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국, 나는 토끼 한 마리를 기다리지 않았다. 나의 농작물은 황폐해졌고, 나의 생활은 엉망이 되었다. 변쇼는 모든 것이 반드시 그의 규칙에 따라 해야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작은 이익을 볼 때 너무 신경 쓰지 마라. 우리의 인생은 매우 길어서 계획과 계획이 필요한 일이 너무 많다.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으면, 너는 네가 원하는 행복하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속력을 원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순년 동안, 한 사람이 작은 보초에서 진해현까지 책 몇 권을 가지고 가야 하는데, 어린 소년이 나무 집게로 책을 묶어 함께 출발하게 했다. 도중에 해가 곧 진다.

그는 대문이 닫히기 전에 도착할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아 사람들에게 물었다. "나는 아직 현성에 갈 시간이 있습니까?" " 지나가는 사람이 그를 보고 또 그 어린 소년을 바라보며 대답했다. "만약 네가 좀 천천히 걷는다면, 너는 문을 닫기 전에 거기에 도착할 수 있을 거야. 네가 서두르면 대문이 닫힐까 봐 걱정된다. ""

남자는 화가 나서 행인이 그를 놀리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아무도 대답하지 않고, 아주 빠르게 앞으로 나아갔다. 성문이 바로 앞에 있는 것을 보니, 어린 소년이 조심하지 않아 넘어져서 묶인 밧줄이 부러져 책이 바닥에 쏟아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들이 책을 묶어서 대문에 도착했을 때, 그들 앞의 대문은 이미 닫혔다. 이때 그는 행인이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듣지 못했지만, 그는 정말 바쁘게 실수를 했다.

역사에는 성공하기를 열망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으며, 원대한 시선과 느린 승리를 추구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남양에서 열심히 싸운 제갈량은 야심 때문에 일찍 정치무대에 오르지 않았다. 일념으로 큰일을 하려는 유비는 제갈량을 처음 만났을 때 포기하지 않았다. 비록 시간이 소중하지만.

속력을 원하는 유비와 제갈량이 최선을 다하는 것은 유비의 인내심을 시험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제갈량의 선견지명을 보여주기 위해서이기도 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들은 모두 인내심이 없고 인재를 중시하지 않는 사람이 영원히 멀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촉한 왕조를 세우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걸음을 늦추는 것은 일종의 지혜이다. 정적 제동은 현명하다.

모든 것이 비약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모두들 매우 서두르며, 늘 출발하는 이유를 잊어버린다.

느린 것은 삶의 아름다운 것을 멈추고, 모든 것을 포용하고, 발버둥치지 않고, 험상궂지 않고, 당황하지 않는 것이다. 느리고 안정적이며 느리고 유망한 것이 올바른 활법이다. 발걸음을 늦춰야만 마음을 가라앉히고 부를 축적하며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다.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지혜로운 사람은 유처럼 당황하지 않고 공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