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대 중국 악보가 있습니까?
고대 중국 악보가 있습니까?
악보는 음악에 있다. 마치 고서가 역사에 있는 것과 같다. 그것은 특별한 방식으로 잠시 지나가는 고곡을 새겨서 후세 사람들이 원곡을 부분적으로 복원하게 하고,' 옛 곡을 재탄한다' 고 한다. 음악사와 다른 학과사의 차이는 그것의 목소리에 있다. 대량의 고보가 그것의 기초이다. 문자의 발명과 마찬가지로, 높고, 낮고, 길고, 짧은 음악으로 기록된 악보의 발명과 보완도 긴 과정을 거쳤다.
앞서 말했듯이 타악기는 고대 음악의 주체이다. 그래서 드럼 리듬은 중국 악보 최초의 사자가 되었다. 예기 투항' 에는 노국, 설국사례시 드럼의 리듬보가 실려 있다. 한 부호는 원으로, 한 부호는 상자로 그려진다. 그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두 개의 고형상형문자이다. 일반적으로 어떤 스펙트럼이든 두 가지 작용이 있어야 한다. 하나는 메모리 음고, 하나는 메모리 리듬이다. 중국의 초기 스펙트럼 공식은 대부분 원이나 점, 네모난' 두드리기' 방법을 사용했다.
현존 역사상 가장 먼저 기재된 악보는 당대에 쓴 고대 피아노 곡' 유란' 이다. 서문' 에 따르면' 유란' 은 육조 추명 (493-590) 에 의해 전해졌다. 사실, 그것은 각 음이 구금에서 어떤 현에 속하는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연주하는지 상세하게 기록한 4954 자의 한자가 있는 텍스트이다. 글자보 발전에서 한자에 상형획을 사용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부호를 조합하는 것은 악기가 생성하는 악보법 (예: 오른손 가운데 첫 현을 체크하고 왼손 가운데 손가락은 7 자 줄을 누르는 것) 을 기초로 한다. 당대인 조유가 이 법을 창시한데, 만당 진강시 진탁 등이 대량의 악보를 편찬했다. 송원 이후 소수의 음악가를 거쳐 더욱 완벽해졌다. 구금곡, 중국 전통음악의 보물은 지금까지 보존될 수 있는데, 주로 빼기보법 덕분이다.
당대의' 악언 반자보' 도 악기의 음위와 기법에 기반을 두고 있다. 문자열 스펙트럼과 튜브 스펙트럼으로 나뉩니다. 현대가 돈황에서 발견한' 당파 스펙트럼' 에는 네 개의 현상의 각 위치의 기호가 기재되어 있다. 조음을 확정할 수 있다면, 기본적으로 원조를 회복할 수 있다. 이 진귀한 돈황곡보는 만당 (933 년) 명나라 장흥 4 년에 쓰여졌다. 일본에서 발견된 균형 비파 스펙트럼도 있습니다. 필사 시간은 당현종 천보 6 년 (747) 이다. 당대의 시인 백첩의는 시' 비파행 제자 사여사 조헌신곡' 을 한 편 썼다. "비파 대사는 구중성에서 갑자기 희경서를 썼다. 종이 한 장이 낡은 스펙트럼이 아닌 스펙트럼을 펼쳤는데, 사현은 원래 새 소리였다. " 당대에 연락의 반자보가 정말 유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궁지 스펙트럼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출석 스펙트럼이다. 규범자는 상 (), 군웅 (), 지연 (), 공 (), 범 (), 우 (), 을등 한자로 구성되며,' 고정출석법' 과' 초출석법' 이 있습니다. 리듬을 기록한 판 (강박) 눈 (약박) 기호도 더욱 완벽해졌다. 전호에는 공현과 쇼홍조의 이름이 표시되어 있다. 송원 이후 중국에서 전해 내려오는 악보는 대부분 궁지 표기법으로 쓴 것이다. 이 가운데 기악 작품과 오페라 가창곡이 가장 많다.
고대 음악 스펙트럼은 음악 전파와 정보 기록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고대 문화 연구 분야가 확대됨에 따라, 우리는 악보의 음조와 멜로디에서 전통을 감상할 뿐만 아니라 악보법의 방식에서도 전통을 살폈다. 중국 역대 곡식 중의 상형약획은 암시성이 강하고, 분명하고 함축적이며, 더욱 엄밀하며, 중국 심미정신의 독특성을 스며들고 있다. 선진미학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실용정신, 위진 불선, 민간의 전승 습관, 그런 마음가짐은 모두 중국 고대 음악 리듬을 기록하는 방식에 따라 멜로디가 기억에 남는다.
참고 자료:
/art/music/yyjs/zg7.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