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스명록' 이 청나라에 의해 개정될 가능성이 있습니까?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스명록' 이 청나라에 의해 개정될 가능성이 있습니까?
명말 전쟁에서 명나라의 기록은 일부 볼륨을 잃어버렸다. 예를 들어' 희종실록' 천계 4 년, 7 년 6 월 13 권 부족, 청정이 명령하면 얻지 못했다. 청정이 건립된 후 명사를 편찬하기 위해 명정부가 소장한 선본 4 부를 명사관으로 옮겨 역사 편찬을 위한 참고로 삼았다. 명사' 를 다 쓰고 내각 금고로 이사했다. 무영당사를 모델로 한' 명사' 고증이 완성되면 폐지로 간주되어 부담이다. 내각 금고에 다른 서류들을 보관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만청대 삼보의 건의를 들었다. 건륭은 48 년 3 월 명나라 역사의 정규지폐 네 장을 모두 내각 금고에서 옮겨 불태웠다!
필자는 건륭화려의 근본 원인은 지방 장서의 부족이 아니라 사상문화의 폭정이라고 생각한다. 명나라 정부와 청나라 조상의 역사적 관계, 즉 누르하치 이후 위여진과 명나라 정부의 예속 관계로 이 역사적 진상을 감추기 위해' 명록' 을 불태웠다. 명지를 불태우는 시간은' 사쿠전서' 를 편찬하는 시간과 비슷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청나라가' 사쿠전서' 를 개정하는 중요한 목적 중 하나는 성세를 미화하는 것 외에 만청에 불리한 책을 불태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쿠전서》를 개정하기 위해 10 만권의 도서가 파괴된 것으로 집계됐다. "사쿠전서" 가 책으로 완성되었을 때 루가 불타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청대 문화독재와 금서 역류의 희생양으로 복잡한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명나라 정부가 소장한 네 편의' 명사' 는 소실되었지만, 사적으로 베껴 쓴' 명사' 와 청초 명사관 관리들이 베껴 쓴' 명사' 는 요행으로 살아남았다. 그러나 명나라의 이 기록들은 민국 시대에 양본과 태본이 나타날 때까지 불완전하다.
스민 루' 의 중요한 버전이 있습니다. 현존하는' 사명록' 판본에는 주로 명대 사필사본과 청초명사관 지폐본이 있다.
명대의 지폐는 주로 건륭 16 년 국자감 개관 때 국자감 관리와 교정원이 사적으로 베껴 쓴 것이다. 따라서 오늘날 전해 내려오는 대부분의 원고는 무종 이전의 왕조에 의해 기록되었다.
그러나 종신 이후의 기록은 종신, 광종, 희종과 같이 매우 적다. 육지의 사필도 불타버린 운명에 직면해 살아남은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청대 명사관 사본' 은 많은 역사가들이 명사를 편찬할 때 베껴 쓴 책들이다. 당시 명정부가 소장하고 있던 책 네 권이 명사관으로 옮겨져 참고됐지만 여전히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해 몇 권 더 복사했다. 명나라의 네 권이 소실된 후 역사박물관의 원고가 세계 각지로 전해졌다. 현재 주요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라이브러리 기반 시스템
(1) 도서관 책? 국립북평도서관에는 빨간 공책 한 권이 있는데, 약칭하여 도서관본이라고 한다. 태조에서 희종에 이르기까지. 출처는 청대의 명사 박물관이다. 명사' 가 완성되면 내각 도서관으로 옮겨지고, 청말에는 교육부 도서관으로 이관된다. 도서관은 나중에 사정도서관과 국립북평도서관으로 개명되었다. 해방전쟁 때 국민당 정부는 도서관을 국회도서관으로 이송해 보관한 뒤 대만성으로 돌려주고 쌍계고궁박물원에 보관했다. 학자들은 쿠서가 명정부 사서의 유일한 보존본이지만 불완전하다고 생각한다. 도서관이 현존하는 가장 완전한 책이기 때문에 민국시대? 중앙연구원? 역사 언어 연구로 이 책은 정리 대상으로 추가, 청사진으로 베껴 대만어로 복사했다.
손청사진? 이 책은 중앙연구원 역사언어로 민국시대 북평도서관의 홍주본 (도서관서) 을 베껴 쓴 것이다. 그것은 도서관의 본래 모습을 거의 완전히 유지하여 도서관 기반 체계의 일원이 되었다. 청사진은 실제로 도서관 본위에서 대만 본위로의 전환체이다.
(3) 대만은 대만성입니까? 중앙연구원? 1962, 역사언어연구소가 도서관의 마이크로필름을 확대 복사하기 시작했다. 미국에서 도서관을 기탁할 때 국회 도서관은 당시 주미 대사인 후시의 동의를 얻어 도서관을 마이크로필름으로 만들었다. 시우연구소가 무대를 옮긴 후, 후시가 나서서 국회도서관에 영화를 시우연구소에 넘겨주라고 요구했다. 시우연구소는 이 마이크로필름 증폭으로 오늘의 대판으로 복제했다.
2, 보유 제도
(1) 이 책을 들고 있어요? 본전을 보본으로 약칭하여 보본이라고 한다. 이 책은 태조에서 시작하여 종신에서 그치고, 보경루에서 소장하고 인쇄한다. 보정루는 청대 학자 노직의 도서관으로, 주소는 저장닝보에 있다. 그가 소장한' 사명록' 민국 초년은 절강 오흥류가업당이 소유했기 때문에 가업당의 도장이 찍혀 있다.
공책은 지폐이지만 모든 두루마리가 지폐인 것은 아니다. 이 책은 처음에 명신종이 사부 부장으로 사사로이 베껴 쓴 것으로, 나중에 이응생에게 돌려주었다. 리 yingsheng 감옥 후, 공식 에 복사, 반환 할 때 절단 되었다. 현존하는 공책은 명지폐와 다른 공책의 조합이다.
(2) 소벤? 장쑤 대학 도서관은 수본으로 약칭하여 땅을 베꼈다. 소본은 민국 초년 장쑤 국학도서관에서 베껴 쓴 것으로, 누락된 부분은 가업당이 소장한 다른 책에 따라 보충됐지만 희종의 기록은 여전히 누락되어 있으며, 이후 다른 책에 따라 보충됐다.
(3) 양본? 양홍지는' 스명록', 장쑤 곽리 대학 도서관, 약칭하여 양본이라고 불렀다. 민국 30 년 (194 1), 장악인 양홍지는 소본을 빌려 한 권의 책으로 베껴 쓴 것은 중국이 간한' 명실록' 이다. 양본',' 수리코본',' 태조실록' 에서' 종신실록' 까지 모두' 가업당집' 과' 가업당 기타 사본' 에서 베꼈지만' 희종실록' 은' 가업당' 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다른 곳에서 나온 것이다
3 광본
명실록' 광둥어판, 약칭 광본으로 태조부터 광종까지, 희종에만 그쳤다. 무슨 일이야? 광둥어 책을 소장하고 있습니까? 밀봉하다. 광본도 몇 권의 책의 조합이며, 명본과 청본을 포함한다. 광본은 민국 초년부터 국민정부 병기서에 소장되었다. 민국은 20 년 7 월 병공서가 중앙연구원 역사어연구소에 광본을 증정했다.
요약하면, 가장 권위 있는' 명실록' 의 책은' 검열' 원문, 내각사본, 대본 (내부 구본의 사본), 소본 (독서용 소본) 이지만, 모두 청초에 파괴되었다. 현존하는 가장 완전한 책은 도서관 시리즈, 보본 시리즈, 광본 시리즈뿐이다.
"스명록" 은 명나라 역사의 진상 기록으로 명대는 비밀로, 청대는 불태웠지만, 그 원시 사료의 가치가 커서, 연극문이 전해지고, 사람들이 베껴 썼고, 명나라의 역사적 사실과 청초가 명나라로 이양된 사실은 결국 감추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