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일본 선종은 주로 어떤 것이 있나요?

일본 선종은 주로 어떤 것이 있나요?

선 (불교)

선종은 일본에서 늦게 건립되었지만 일본 불교사, 일본 사상, 일본 문화, 일본 역사 전체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일본 선종은 중국에서 왔다. 선선이 고향에서 최고봉에 이르고 가장 풍부하고 충만할 때, 천시 지리와 사람과 자연은 동양의 부산이라는 섬나라로 전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일본 선종은 중일 양국 선사의 밀접한 접촉으로 형성되어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일본 승려 명안영희는 일본 선종의 창시자이다. 송나라에서 그는 두 번 중국에 와서 임길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귀국 후 임교교는 일본 선종 최초의 종파로 일본에서 탄생했다.

용후, 그의 제자들은 선생님들의 유지를 따라 꾸준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성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드러났다. 첫째, 의용, 존조, 심지어 새로운 동그라미를 구분하고 의식하는 등, 일본 내에서 임경교를 더욱 널리 보급하고 보급하여 임경교의 조직과 예의를 끊임없이 보완하고, 임경교의 영향력이 크게 높아졌다. 둘째, 용한 제자 선도원은 송대에서 구법을 따라 명사를 두루 방문하고 대덕을 두루 방문했다. 마침내 천통사 () 의 구승옹여정 () 의 깨달음을 얻어 인장을 받았다. 귀국 후, 그는 조동종 스타일을 대대적으로 보급하여 일본 선종의 또 다른 유파인 조동종을 개척했다. 이후 임길과 조동은 일본 선종의 양대 유파로 병행 발전하여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일본 선종과 일본 불교사에서 중요한 역사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중국 송말원초, 동도가 불피전을 도운 중국 불교 승려가 급격히 증가하여 일본 선종이 빠르게 발전하였다. 한동안 선종의 풍격이 크게 상승하여 거의 모든 다른 교파의 불교를 압도했다. 당시 일본으로 전해진 선종은 24 파가 많다고 한다. 그러나, 이 모든 가지들은 실제로 임경선과 조동선의 두 주맥에서 발전했다. 임길, 조동은 가마쿠라, 남북조, 실초를 거쳐 명사들이 배출되어 더욱 발달하고 번영하였다. 임제종의' 몽창불학파' 와' 대등불학파' 는 각각' 오산십사' 관사선파와 주로 민간에서 전해지는 대덕사파, 묘진사파를 개척해 일본 임제종 발전의 두 가지 주요 단서를 형성했다. 조동종영산 소금은 원대 이래 선수의 건지선풍에만 치중하고 민간의 기도와 수법식을 조동의 선법에 흡수하여 선종의 보급에 힘쓰고 있어 민간의 환영을 받고 있다. 소진의 제자 명봉소철과 아산 소석이 각각 명봉파와 아산 오파를 창설해 서방에 불교를 전수하고 조동종이 흥성했다.

일본 선종은 가마쿠라, 남북조, 무초의 전성기를 거쳐 에도 시대로 접어들면서 쇠퇴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바로 이때, 중국 황백주지장, 임경 스님인 기룡의 도착은 당시 선림의 적막을 깨뜨렸다. 응음은 우지에 황백산 만복사를 설립하고 일본 황백교를 창설하여 일본 불교사에서 큰 사건이 되었다. 황백교는 일본 선종의 또 다른 독립교파의 출현으로 일본 선종이 마지막 종교 조직 건설을 완료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은원은 명대가 중국에서 성행한' 불선' 을 일본으로 데려왔다. 중국에서 온 이런 독특한 선법은 일본에서 입지를 굳혔을 뿐만 아니라 이미 정체된 임길과 조동을 크게 자극했다. 두 건의 사건이 종실 작풍을 부흥시켜 결국 일본 선종 3 파가 우뚝 솟아 번영하게 했다.

일본 선종은 가마쿠라 시대에 기원했다. 가마쿠라 시대는 막부의 권력과 무사 통치의 시작이었다. 일본 선종은 생년월일부터 막부 정권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가마쿠라 시대가 끝난 후 막부 정치는 실정 막부와 에도 막부 두 시기를 겪었다. 700 년 동안 지속된 막부 정치에서 선종은 여러 세대의 막부 정권의 흥망에 따라 흥망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막부를 비롯한 무사들의 지지로 상당한 발전이 있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때때로 일본의 선이 무사의 종교라고 말한다.

무사 종교로서 일본 선종은 주로 당시 두 유파, 즉 임제종과 조동종에 나타났다. 이 두 파는 막부 무사들 사이에서 각각 진영을 형성했다. 즉 임경파는 주로 막부 상층 무사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조동종은 지방 발전에 치중하여 지방 영주, 지도자 등 중하층 무사의 지지를 받았다. 당시 유행했던' 임길 장군 조동인' 은 이 특징을 잘 요약할 수 있었다.

그는 선종을 소개할 때 천태종 스님의 공격을 받아' 양선호국' 을 썼고,' 양선' 이' 호국' 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선종과 국가의 관계를 밀접하게 결합시켰다. 그래서 그는 막부 장군의 원라가의 신임과 지지를 받았다. 위안 라이 홈 교토 에서 그를 위해 Jianning 사원 을 구축 뿐만 아니라, 가마쿠라 시대, shoufu 사원 을 만들기 위해 그를 초대했다. 영시는 막부를 이용하여 간서와 관동에 선종을 전파했다.

영시 이후 임경파의 발전은 기본적으로 이 노선을 따랐고, 몇몇 유명한 선종 장인들은 막부의 상류층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무사들 사이에서 선종을 적극적으로 전수했다. 예를 들어, "성자 국사" 는 송향비표사학선에 입성한다. 그가 돌아온 후, 그는 9 개의 도교 섭정왕으로부터 숭배를 받았고, 교토에서 그를 위해 동부사를 창설했다. 이후 변원의 초청에 따라 보살 부적을 막부 행정권인 백정과 사아천황에게 수여했는데, 그 선법은 조정에서 무사 사이에 큰 영향을 미쳤다. 또 중국 선종 스님 란계도롱은 일본에 도착하자마자 가마쿠라 막부의 환영을 받았다. 그가 북도에서 권력을 잡을 때, 그를 위해 사찰을 하나 지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참선에 와서 큰 영향을 미쳤다. 무학무술한 중국 선종 고승조연도 막부의 신뢰를 받고 있다. 북조에서 그를 위해 원각사를 지었는데, 그의 선법은 무사들 사이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또 다른 원대 선승 일산 일녕은 북도 견씨의 추앙을 받아 상주와 원각사를 건립한 뒤 교토 대사 남선사로 이주해 달라고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일본명언) 잠깐 만요, 그것은 일본의 lintiao 종파는 가마쿠라 막부에 크게 의존 하 고 점차 상승 하 고 개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북조와 실정 시대, 막부 장군 독재, 무사 독단, 전란, 사회 격동, 백성들은 매우 뜨겁다. 불교의 각 유파가 모두 잠잠해지는 배경에서 선종독존하는 것은 선종의 휴식 패턴과 큰 관계가 있다. 그 격동의 시대에는 인심이 냉막 () 되고, 선종 () 은 청심견성 () 으로 표방되어 일반인의 심리에 부합하여 각계각층의 환영을 받았다. 이때 임기종은 두 명의 대가가 탄생했는데, 각각 몽창서 씨와 종풍묘가 뛰어나다. 꿈의 창은 학식이 해박하고 명성이 높다. 실정 막부의 창시자인 족천의 추앙을 받아, 족천도 그에게 귀의했다. 또한 몽창은 황제의 존경을 받아 궁중 () 에 기록되고 금석 () 을 특별히 주며' 국사 ()' 라는 칭호를 붙였다. 칠조의 주' 인 맹공유회는 법정과 막부 사이를 돌아다니며 그 사이의 갈등을 조율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다. 제자들이 몽창 아래에 모여 실정 시대에 창설된' 오산 10 전사' 에서 활동하며' 오산관전선학파' 를 형성했다. 오산 10 사' 제도는 실정 막부의 족리의광에 의해 제정되었기 때문에 당시 오산선승은 실정 막부 정치에서 중요한 도구가 되었다. 그들은 종종 군사 및 정치 외교 비밀에 참여하고, 막부를 위해 정치 및 외교 문건을 작성하며,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국가로서 이웃 나라로 출사한다. 이런 역사적, 문화적 배경은 당연히 선종의 흥성에 유리하다.

에도 시대에도 선종은 이미 쇠퇴했지만, 임경파는 여전히 막부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 유지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에도 시대 초기에 도쿠가와 도쿠가와 수길은 두 대의 막부 정권 중추의 신뢰와 중용을 받았다. 군사, 정치, 외교기밀에 참여하도록 초청된 것 외에도 도천 정권 건립 기간 동안 일련의 중요한 법령 (예:' 사찰법령',' 금화공법',' 무법령' 등) 을 제정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의 후기의 대덕사 학파에서 택안종붕도 덕천 광가 장군이 귀의했는데, 당시 그는 선종을 배경으로 한 무술철학을 선전했다.

조동종은 일본 선종의 또 다른 주요 파벌로서 막부 무사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지만, 부계 풍격이 다르기 때문에 주로 무사의 하층에서 전해지고 있다.

도원, 조동종의 창시자, 그가 처음으로 조동선을 선전했을 때, 법원과 막부의 존경을 받았다. 그는 동쪽 조씨께 깊은 경앙을 받으러 가마쿠라에서 보살대계를 증여해 달라고 요청했고, 도원 제 1 제자 원명을 부시 영명사 토지의 서증으로 돌려보내달라고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도원은 권세 있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왕천에 접근하지도 않는다. 그는 원명이 사사로이 돌을 받아 온 글자에 대해 매우 화가 나서 그를 산문에서 내쫓았다. 그 자신은 그 고관 귀인들과 친구를 사귀기 위해 주도권을 잡은 적이 없다. 그가 제창하는 가장 기본적인 것은 한적한 산림에서 명상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모든 것, 단순한 분별."

도원 이후 조동종의 또 다른 걸출한 스님은 소김영산이었다. 그는 조동종학파 건설을 강화하고 조동규칙을 제정하는 데 큰 공헌을 하여 조동종을 크게 발전시켰다. 또한 Shao Jin 은 선 (禅) 의 인기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그는 선수에만 치중하는 마른 선풍으로 하층 민중을 대대적으로 교육하고, 프로대중들 사이에서 선종을 보급하여 현지 영주, 지주 등 중하층 무사의 지지를 받았다.

소금 이후 조동종의 발전은 기본적으로 소금의 선종 스타일을 답습해 종교노선의 국부 확장을 중시하며 민간과 다른 종교에서 성행하는 기도와 의식을 충분히 흡수해 강의 방식을 더욱 편리하게 하고 일반 하층 민중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이에 따라 실정막부 시절에는 조동종교가 일본 전역에 널리 퍼졌다.

최근 설립된 황백종도 막부 정치가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일본 선종의 발전이 황금시대를 지났기 때문에 도쿠가와 막부의 지지를 받고 있다. 원음이 일본에 갔을 때 그는 나가사키에 처음 살면서 일본 전체를 들었다. 나중에 또 외지로 초청되어 선선을 전하다. 그는 제자들을 데리고 에도에 와서 덕천 막부 장군 갑강을 만나 절을 지을 예정이다. 그 해, 가계를 은인으로, 원음을 창시자로 한 교토 어적 산만복사가 정식으로 건설되었다.

선종이 일본 무사들 사이에서 이렇게 유행하고 심지어' 무사 종교' 가 된 것은 앞서 언급했듯이 주로 수행 방식과 덕천 시대의 사회 환경과 관련이 있다. 게다가, 선종의 많은 종교적 특징들도 무사도 정신과 잘 어울리는 것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선종 스님의 죽음은 그 죽음의 사상과 같이 무사의 충효절의와 무용 두려움, 생사를 두려워하는 정신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선종은 희소한 자질을 취지로 선승에게 이기적인 방종을 극복하도록 요구하는데, 이는 무사가 제창하는 정직과 비슷하다. 또한, 선종은 불교의 교리를 구체적인 일상생활로 바꾸고, 장작운수를 옮기는 것은 불교의 물건이며, 문학도 없고, 마음과 마음의 소통도 없이 자연을 방법으로 여긴다. 이런 간단하고 쉬운 방법은 무사들의 환영을 받는다.

요컨대, 일본 무사도의 미덕은 충성, 효도, 무용, 자비, 양보, 검소, 품질이다. 이 내용은 거의 선종의 교리에 부합한다. 따라서, 선 (禅) 이 중국에서 일본으로 소개 된 후, 일본의 무사도 정신을 더욱 자극하여 무사 계급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심지어 무사 인격 수양을 완성하는 기본 방법으로 여겨졌다. 무사는 선종의 수행을 매우 중시한다. 선종스님은' 경제적 장군' 이든' 조동 현지인' 이든 막부 장군과 무사의 존경과 지지를 받았다. 이것이 선종이 거의 700 년 가까운 막부 정치에서 흥성할 수 있는 이유이다.

일본 역사에서 중국 전통문화의 영향은 어마하다. 그 전파 경로는 바로 수당 () 이후 불교선교 운동 () 을 통해 불교동도에 붙어 이 섬나라로 전파되었다.

선종은 중국의 동전으로 송대와 일치한다. 일본 선종의 건립과 흥성도 가마쿠라와 그 이후였기 때문에 이후 (즉 중국의 송원명 시대) 일본 전통문화의 일본 전파는 주로 중국과 중국의 선승에 의존했다. 선종은 일본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선종에서 일본으로 전해진 송대 문화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송대 이학이다. 최초의 전파자는 일본 변호사 사만군이다. 90 년 (1 199) 송연구옥상, 선, 그리고 건력원년 (121/kloc 그 후 주원2 의 창시자인 토보쿠지 사원도 1242 년 송조의 수천 권의 전적을 가지고' 삼교서' 를 직접 집필했다. 이 고서들은 일본 무산유학과 시문학의 번영을 크게 촉진시켰다. 이 밖에 중국 선종 스님 란계도롱과 의산 일녕도 송명리학의 전파에 크게 기여했다. 도륭은 교실에서 선종을 강의할 때 유교 사서의 사상을 자주 빌려 불가 수행자에게 선선하여 송유의 철학을 불선에 녹였다. 일녕 지식이 해박하다. 일본의 20 년 동안 그는 선종을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송학을 적극적으로 전파했다. 나중에 일본의 유명한 송학현이 호랑이 관장 대사와 설촌 설촌을 모두 그의 학생이다.

무로마치 시대에는 오악 10 사를 정식으로 건립하였다. 무산은 당시 선종의 중심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송학의 연구 센터가 되었다. 춘무는 묘파가 주관하여 출판한' 오악판' 에서 대량의 선종전적뿐만 아니라 많은 유가 경전도 있다. 무산선승에는 송학에 정통한 학자들이 많이 생겨났다. 그들의 노력으로,' 송학차별' 은 일본 지식인들 사이에서 매우 널리 퍼졌다. 에도 시대까지, 원래 선종 문화 형태에 의존했던 송학재는 점차 온톨로지에서 벗어나 독립의 존재가 되어 일본 문화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또한, 선 (禅) 이 중국에서 중국과의 긴밀한 접촉으로 인해 선 (禅) 이 일본에 오는 일본 전통문화는 형식과 내용면에서 셀 수 없이 많다. 중국의 차 마시는 습관과 방법, 여유로운' 차 마시는 건강' 이 들어와 일본의' 차조' 가 되고, 명말에 대량의 서화를 가져오며, 산은 중국 서화예술박물관이 되었다. 소명 도원 등 중국에서 가져온 전 사단장원 사진, 에도 일본 서예사의' 황베르 3 필', 심지어 당의의 시, 춘궁의 기묘한 출판, 몽창 숙석의 정원 건물 ... 선종은 일본 문화에 심오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쳐 오늘 특별한 의미를 지닌 일본을 형성했다. 선문화' 는 일본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일본의 선종 도입, 발전, 전파를 바탕으로 형성된 풍부한 문화 형태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중국 문화와 일본 문화의 결합의 산물이다.

인도 선종이 중국에 도입되어 발전을 거쳐 중국의 선종이 생겨났다. 중국의 선종동이 일본으로 옮기면 일본의 선종이 생긴다. 일본 선종은 중국의 선종을 완전히 흡수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복사도 아니다. 역사적 단서와 문화적 배경이 다르기 때문에, 선종은 반드시 새로운 발전을 해야 이 섬나라의 정치 문화 분위기에 적응할 수 있다. 사실, 건녕사에 기도파와 정지파를 세우고 선종, 기도파, 옥상파 3 개 학파를 배치하고 이 세 가지 사상을 융합해 일본의 임경학파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일본 선종은 중국에서 기원했지만 각 파의 사상과 스타일도 기본적으로 중국 선종의 특색을 유지했지만, 중국 선종의 발전이기도 하다. 사상체계든 수행방법이든 나름대로의 특색이 있다. 일본 선종은 독립적이고 완전한 종교 체계로 일본 불교 문화의 중요한 방면이다.

중요한 것은 인도 선선에서 중국 선까지, 중국 선선에서 일본 선까지, 선종이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동전' 이라는 점이다. 그러나 일본 선종은 사상과 조직 건설을 마친 후 다시' 서유' 로 돌아와 서구 사상과 접촉하고 서구 세계-구미에 전파해 선가가 최근 몇 년 동안 유럽과 미국을 풍미하게 하여 서양인의 정신세계와 문화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선종 서유는 메이지 시대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마쿠라 원각사가 세종을 주재하는 것은' 도부 인도로' 역할을 했고, 고사 스즈키 대졸은 평생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으며, 선종이 서방에 도입되고 유럽과 미국에 선종을 보급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중국의 선종이 일본에서 탁월하게 효과가 있다면, 그것은 오늘날 일본 선종의 또 다른 대발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