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방법도에서 채집한 수프는 어느 의서에 있습니까?

방법도에서 채집한 수프는 어느 의서에 있습니까?

수프는 어느 의서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집한 도식입니다.

탕제는 방법도를 통해' 보조행진 전술' 에 기록되어 있다.

탕경도' 는' 오미 설사도' 라고도 불리며 돈황유서' 보조행전술' 에 소장된 한 폭의 그림이다.

방금' 당엽정법도' 를 접한 많은 학습자들은' 당엽정법도' 가' 부흥 비결' 의 내용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당엽정법도' 를 배우는 것은' 부흥 비결' 을 배우는 것이다. 사실 이것은 잘못된 관점이다.

\ "당나라 예 정적 지도 \" 는 \ "푸 \" 에 포함되어 있지만, 비 타오 홍징 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정확한 관점은' 당엽정법도' 가 한의학 처방제 호환성 이론의 총원천이라는 것이다. 복길성' 은 도홍경에서 추출한 탕제 처방의 일부이며, 하나의 과정이다.

당법' 과' 당법도' 의 근원은' 장한론' 의 지류' 부' 와 기타 효과적인 처방제의 지류를 포함한다.

왜 그렇게 말하죠?

첫 번째 증거는 도홍경이 자신이 말한' 보조행전술' 이다.

도홍경은' 보조전술' 과' 오장을 구하고 병자를 일하지 않는다' 라는 장에서 말했다.

\ "한, 금 등 유명 의사, 예, 화,, 황보현언, 황법사, 갈지천, 범장군 등. , 모두 당대의 유명인들이며, 모두 이' 당법' 을 배워 구제하고, 정신적인 이득을 보는 짠 선생님이다. 그 사이에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것은 각기 다른 것을 잘하거나 새로운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마치 낡은 경전을 혼동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목적은 여전히 방원 지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 말은 장중경, 황미부, 범장군 등 많은 유명 의사들이 모두' 탕약경' 에 근거한다는 뜻이다. 그러나 그들의 처방전은 각각 특색이 있고 보기에도 다르고, 원래 프랑스식 스타일과는 다르게 보이지만, 사실 본질은 똑같다.

얼마나 다르게 보이나요? 새로운 치료 효과가 있다.

왜 본질이 같은가? 너는 방원 규칙을 회피할 수 없다.

그리고이 방원 법칙은 "수프의 그림" 입니다.

두 번째 증거는 베이징 한의대 유명 한의사 훈고학자 전초진 교수의 연구다.

전초진 교수의 엄밀한 치학 태도는 우리 세대에 모범을 보였다. 그가 보기에' 열병론' 은 장중경이' 당엽정' 을 기초로 쓴 것으로, 그는 부지런히 지식을 탐구했다.

"중국 왕지" 에는 돈 노후에 관한 많은 문장, "보조행 오장방법집" 도 상세하게 논술되어 있으니, 여러분 스스로 보러 가실 수 있습니다.

이는 푸가 지류일 뿐만 아니라' 열병론' 도 당파투의 지류라는 것을 증명한다.

세 번째 증거이자 가장 직접적인 증거는' 당엽정법도' 에 전시된 5 가지 설사약의 호환성 구조로,' 열병론' 클래식 처방에 비해 역대 처방에 기재된 유효 처방에 비해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다.

어디가 같은가요? 우리는 같은 원칙을 따른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원칙을 적용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