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서예는 어떤 글자입니까? 보통 사람들이 알아들을 수 없는 단어인가요, 아니면 아름다운 단어인가요?
서예는 어떤 글자입니까? 보통 사람들이 알아들을 수 없는 단어인가요, 아니면 아름다운 단어인가요?
서예는 소위 유파로 현묘하고 신비롭다. 붓으로 글씨를 쓰는 거 아닌가요? 고대의 필기도구는 붓으로, 사람마다 자기 방식대로 글을 쓴다. 누구의 게시물입니까? 모두 자율적인 체계입니다. 오늘 사람들은 고대인의 획에 따라 바가지를 그리는 것을 고집하며 정통 서예라고 하는데, 그는 강호 스타일이라고 한다. 지금 아이에게 서예를 배운다는 것은 바로 이런 규칙 세트여서, 결코 아이의 예술성을 높이지 않을 것이다. 고대의 글씨는 아직 아름답지 않고, 어떤 것은 아직 아름답지 않다. 어차피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다!
2 년 동안 서예를 연습하고, 두 명의 서클 사람들을 만났지만, 갑자기 흥미가 없어서야 서예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단지 어떤 사람들은 자신을 표방하고 겉모습을 꾸미는 데 사용한다. 풀뿌리로서, 나는 10 여 년 동안 왕일지보다 더 잘 썼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면전에서 두 번 칭찬하면, 다른 사람의 눈에도 똥더미가 아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자신이 유행을 따를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단지 다른 것을 원할 뿐이다. 예술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느낌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예술작품은 감상에 쓰인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만약 당신이 항상 못생긴 것을 보여 주고, 그리고 일부 전문가들이 우수 작품의 꼬리표를 대중에게 강요하는 것은 예술의 원칙에 어긋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게다가, 소수의 사람들만이 감상하는 것은 나르시시즘이 아닌가? 따라서 전문가들은 대중을 반대하지 말고 미추를 뒤바꾸지 말 것을 건의한다. 예술도 시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서예는 언제나 아름다우니 추할수록 서예를 할 수 없다. 역사상 모든 큰 서예가의 글씨는 모두 아름답다. 현대에 이르러 약간의 편차가 생겼고, 많은 사람들이 잘 쓰지 못하고 서예가로 가장했다. 너는 와이소가 쓴 큰 풀보다 더 아름답다, 너는 서예가이다.
나는 아름다움이 표준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과거의 게시물이란 표준이 되어서는 안 되고, 고대의 거장들도 모두 좋은 서예의 기준이 되어서는 안 된다. 현재 중국 서예계에는 주석 부주석 위원 등 유명 인사가 있다. 나는 어느 서예가 출중하다는 것을 중시하지 않는다. 하물며 이른바 유명인 (배우, 연예인? ) 모두' 작품' 을 생산하고 있지만 가격이 틀리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가마를 들고 나팔을 불고 있다. 나는 누구의 작품을 좋아하지 않는다.
때때로 네가 한 가지 일을 매우 신비롭게 한다면, 너는 이미 그것의 반대면에 이르렀을 것이다. 서예는 당연히 그것의 법도가 있지만, 반드시 미감, 즉 우리가 말하는 백화, 아름다움을 반영해야 한다. 현대인의 서예는 고대인을 능가하기 어렵다. 고대인의 서예는 고대 생활의 정취와 서예가의 희로애락을 더 잘 보여 주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은 이런 생활 기초가 없고 서예만 있다. 붓으로 편지를 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 그렇지?
사실, 단어와 단어를 연습하지 않는 사람들의 비전과 견해는 매우 다를 것입니다. 투자 만이 그 맛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예를 들어,' 난정서' 의 경우, 너는 보기에 평범하다고 말해야 하고, 네가 아직 입문하지 않았거나, 네가 막 입문했을 때, 아직 맛볼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하지만 예로부터 서예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평생 분투해 왔으며, 자신이 이 신기한 산물을 능가했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여기 몇몇 관점은 너무 압도적이어서 자세히 조사할 수 없다. 서예 학교는 하나밖에 없나요? 그런 다음 혁신이 없습니다! 추악한 책의 변호인은 사람을 설득할 수 없다. 현대 사회 정보가 이렇게 발달하여 서예를 배우는 편리함은 고대인들과 비교할 수 없다. 그렇다면 서예는 신비하지도 신비하지도 않다고 할 수 있다. 사회는 전통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인민 대중을 기초로 할 수 있다. 서예도 마찬가지다. 이렇게 보면 이른바 서예는 서예가에만 속하며 대중에게 속하지 않는다. 오늘날,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학교에 다녔고, 읽고 쓸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얼굴형, 유체, 날씬한 김신을 아는 사람이 몇 명 있는데, 글자만 잘 썼다고 느끼기만 하면 됩니다. 어떤 단어의 매력, 스타일, 유파에 관해서는, 사람들은 중시하지도 않고 이해하지도 않는다.
서예가만이 안다. 그런 다음 서예가가 스스로 놀자. 서예가 서예가만이 알고, 일반인이 모르는 것이 되면 정말 골동품이 된다. 이런 골동품은 보존만 할 수 있고, 광대를 발양할 수 없고, 잔재를 안고 놓지 않고 혁신을 거부한다. 서예의 원을 점점 작아지고 인지도가 부족하다면 서예를 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까? 그것은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것이다.
어리석게도 서예는 사람 같다. 어떤 사람들은 좋은 모습에 대해 식견이 있고, 어떤 사람들은 나쁜 모습에 대해 식견이 있다. 그들 * * * 본성은 보기보다는 식견이 있어야 한다. 이른바 보기 좋지 않은 서예 획은 모두 제자리에 있지만, 단지 구사가 다르다. 바로 이런 차이로 모든 사람의 말이 다르다. 이게 꼭 닮은 사람 아닌가요?
누구나 자신의 미관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은 이왕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안진경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구양문의를 좋아하고, 또 어떤 사람은 생략되었다. 서예에는 통일된 기준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그렇게 많은 유파가 있을 수 있습니까? 그들의 유일한 통일 기준은 글을 통해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다들 겪어봤는데 기분이 안 좋아서 좋은 글자를 쓸 수가 없어요. 그래서. 나는 개인적으로 비판과 자기 비판의 관계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신경 쓸 것이 없다. 옛사람들이 우리에게 이렇게 풍부한 문화유산을 남겼기 때문에, 우리는 글을 쓰는 길에 더 많은 참고물과 더 넓은 시야를 갖게 되었고, 내포를 풍부하게 했다. 다만 우리에게는 지름길이 있다. 우리 자신의 작품에서 고의를 되찾을까 말까, 나는 상관없다. 마음을 표현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