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오늘 이백이 쓴 난촉도는 어디에 있습니까?

오늘 이백이 쓴 난촉도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백의' 촉도난' 중 촉도는 쓰촨 성 광원시 검문 일대의 잔도를 가리킨다.

이백이' 촉도난' 을 쓴 것은 그의 친구가 장안을 떠나 촉국으로 갔기 때문에, 촉도난으로 자신의 사업이 울퉁불퉁하고 생활이 어려워 생긴 고민을 표현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촉도는 절대적이지 않으며, 바촉에서 진룡으로 통하는 산간잔도 () 를 가리킬 수도 있고, 비스듬한 고잔도 포함) 를 가리킬 수도 있다.

촉도난' 은 중국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쓴 것이다.

원문 발췌: 헤헤, 위험!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강제로 통과할 때까지! 4 만 8 천 년이 지났으니 진 경기와 이야기하지 마세요.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아미산 정상까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번역: 아! 얼마나 높고, 얼마나 가파르고, 얼마나 위험한가! 슈 타오 너무 어려운, 거의 불가능 천국; 전설에 의하면 잠총과 어류가 촉국을 세웠는데 건국 날짜가 너무 길어서 자세히 토론할 수 없다고 한다. 그 후 약 4 만 8 천 년 동안 진 () 촉 () 은 친링 () 에 의해 차단되어 서로 왕래하지 않았다. 서쪽의 태백산에는 새들이 지나갈 수 있는 오솔길이 있다. 너는 그 오솔길에서 아미산 꼭대기를 통과할 수 있다.

확장 정보이 시는 오래된 악부 제재를 운용하여 로맨틱한 수법으로 풍부한 상상을 전개하고, 장엄한, 갑작스럽고, 장대하고, 울퉁불퉁한 천로와 넘을 수 없는 웅장한 기세를 예술적으로 재현하여 쓰촨 산천의 웅장한 풍경을 노래하며 조국 산천의 장엄함을 과시하며 시인의 로맨틱한 기질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 294 자, 산문이 뒤섞여 있고, 문장이 들쭉날쭉하고, 호방하고, 감정이 짙고, 노랫소리가 탄식한다.

시 속에 숨겨진 그림이 많다. 산의 높고, 물의 급선함, 강산의 개선, 나무의 서늘함, 산을 오르는 절벽의 위험은 기세가 웅장하고, 기상이 웅장하며, 경지가 넓어 이백시의 예술적 특색과 창작 개성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창작 배경:' 촉도난' 의 창작 배경에 대해서는 당대부터 많은 추측이 있었다. 주로 네 가지 의견이 있다. 첫째, 이 시는 방의와 두보를 걱정하는 것으로, 엄무에 의해 살해되지 않도록 가능한 한 빨리 쓰촨 떠나기를 바란다.

둘째, 이 시는 안사의 난을 피하기 위해 촉국으로 도피한 당현종 이롱기에게 쓰촨 지방군벌에 납치되지 않도록 장안으로 돌아가라고 조언했다. C, 이 시는 당시 촉국 총독 장추 () 를 풍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조안 () 은 위험 독립을 원하고, 조정의 구속을 듣지 않는다. 딩, 이 시는 순전히 산천을 쓴 것으로, 아무런 의미가 없다.

이 시는 당현종 천보 12 년 (753 년) 당인 윤곤이 편찬한' 하릉사진집' 에서 처음 발견됐다. 따라서 이백이라는 시의 집필 연대는 늦어도' 하릉사진집' 이 책으로 기록되기 전에 해야 한다.

그때 안사의 혼란은 아직 일어나지 않고 장안, 방 (안), 두보가 아직 천에 들어가지 않았다. 따라서 갑과 을의 두 가지 주장은 명백히 잘못된 것이다. 장추와 진의 풍자에 관해서는, 일부 사서의 관련 기록으로도 근거가 부족하다. 장추와 조안은 줄곧 장안에 가서 벼슬을 하는 것을 꿈꿨다. 상대적으로 말하자면, 마지막 설법은 더욱 객관적이고, 일의 실제에 더 가깝다.

일부 학자들은 이 시가 이백천보 원년부터 3 년 (742-744) 까지 장안에서 친한 친구 왕언을 촉국으로 보냈을 때 한 것으로 보고, 왕언에게 촉국을 억류하지 말라고 설득하고, 가능한 한 빨리 장안으로 돌아가 질투심이 강한 소인에게 약점을 잡히지 않도록 설득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시는 이백초가 개원이 장안에 들어갔을 때 친구에게 선물로 준 것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작가 소개: 이백 (70 1 ~ 762), 본명은 태백으로 청련거사라고 불린다. 그는 굴원에 이어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선'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권세자들을 경멸하는 도도한 정신을 표현하고, 인민의 질고에 동정을 표하고, 자연 풍경을 잘 묘사하며,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시풍이 웅장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자연스럽게 흐르고,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며, 민간문학과 신화 전설에서 양분과 소재를 흡수하는 데 능하여, 그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여 성당시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태백집 30 권을 포함한 천여 편의 시가 있다.

바이두 백과-촉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