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실용적인 문장 쓰는 법?
실용적인 문장 쓰는 법?
물론 응시 작문은 색다른 것이고, 응시 작문도 일정한 법칙을 따를 수 있다. 따라서 중학생으로서 수학 문제집 연습처럼 작문을 쓰는' 틀',' 일상',' 형식' 을 찾을 수 있다.
글쓰기는 어느 정도 규칙적으로 따라야 하는데, 일찍부터 안목이 예민한 일선 교사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은 모두 이 점을 이용하여 자신의 독특한' 레시피' 를 총결했다.
첫째, "프레임" 구성 방법:
예를 들어, "프레임" 합성법은 학생들이 과학 공식을 사용하는 것처럼 이러한 "프레임" 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프레임 1: 성격+외모.
우리 아버지는 마흔이 넘었다. 그는 키가 크고 어깨가 넓다.
프레임 2: 관계+특성.
내가 가장 숭배하는 사람은 나의 짝꿍 왕빈이다. 그는 남을 잘 돕는 좋은 학생이다.
프레임 3: 성격+외모+포인트 투 포인트 스타일.
내 친구 장염은 작고 유연한 눈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나의 중학교 몇 년 동안 가장 친한 친구이다.
......
이렇게 많은' 틀' 이 있어 작문에 어쩔 수 없는 학우들은 적어도 어떻게 글쓰기를 시작하는지 알고, 감히 글을 쓰기 시작한다.
둘째, "일상" 작문 방법:
이런 방법의 창시자, 허난성 낙양시 제 3 중학교의 임영산 선생님은 "소위 일식이란 사실 일상적인 방법이다" 고 지적했다. 그것은 구상과 논증의 방법, 레이아웃과 구조의 방법, 기교를 운용하는 방법, 언어 조직의 방법을 포함한다. " 임 선생님의 말에 따르면, 그가 명작에서 귀납하고 총결한 작곡 루틴은 70 ~ 80 종에 달한다. 편폭으로, 다음은 소개 부분만 고르겠습니다.
(a) 사람들의 작문 "일상" 을 기억하십시오.
1. 주도형
사물인 → 연상 추억 → 물의인 참조 → 전편을 총결하다.
예를 들어 중학교 교과서에서 선택한' 진귀한 셔츠' 가 바로 이런' 일상' 의 모델이다. 이 방법을 사용하는 데는 세 가지 관건이 있다. 하나는 사진 한 장, 일기 한 권, 편지 한 통 등' 물건' 의' 물건' 을 잘 찾는 것이다. 추억자의 성격과 특별한 경험을 기록한 어떤 것이든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도화선이 될 수 있다.
둘째, 추억의 이야기는 한 사람의 어떤 자질을 반영하고, 당신의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트리거 포인트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절대 트리거를 쓰지 마라. 트리거다. 주요 인물의 행동은 트리거와 무관하다.
셋째는' 물의인' 의 결론이며, 그 역할 중 하나는 전편을 총결하고 목적을 지적하는 것이다. 두 번째 기능은 보살핌의 시작이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시작한 곳으로 돌아가야 한다. 이 아이디어는 본질적으로 일종의 플래시백의 형식이다. 일이 추억으로 이어진 것이지, 일이 일으킨 추억이 아니다.
두 번째 단계: 마음을 바꾸다
이 공식의 일상 모델은 증오의 발생 → 증오의 담수화 → 사랑의 시작 → 사랑의 발전 → 사랑의 심화. 또는 반대로: 사랑의 발생 → 사랑의 담수화 → 증오의 시작 → 증오의 발전 → 증오의 심화.
예를 들어 중학교 교과서에서 수집한' 리치 꿀' 작가는 벌에 쏘였기 때문에 그것을 싫어한다. 나중에 그는 꿀벌이 사람을 쏘는 것은 사람들이 그것을 해치고 싶어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들었다. 일단 쏘이면 생명이 소진되어 오래 살지 못한다. 그래서 저는 용서했습니다. 증오의 느낌이 가라앉았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리치꿀 한 잔을 마셨는데, 생활이 달콤해서' 작은 생물' 꿀벌을 보고 싶었다. 남의 꿀을 먹고 자신의 감정을 빚졌기 때문에 걱정되는 감정이 생겼다. 벌장에 도착했을 때, 나는 꿀벌이 "사람을 구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우수를 구하는 것" 을 보았다. 후회와 죄책감이 존경과 사랑으로 얽혀 있어서, 나는 감탄할 수 없다. "얼마나 귀여운 작은 영혼인가!" " 다음으로, 나는 사람을 꿀벌에 비유하고, 내가 작은 벌이 되는 꿈을 꾸었다. 지식인의 산업화를 제창하던 그 시대에 작가가 평범한 사람이 되고자 하는 소망이 마침 드러났다.
이 공식을 사용할 때는 네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한다. 첫째, 처음의 비하적 의미는 적당히 해야 하고, 아래에 증오에서 사랑을 바꿀 여지를 남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는 돌릴 수 없다. 그래서 최초의 증오는 오해, 편견 등이었음에 틀림없다. 둘째, 앞으로 매번 감정 변화의 원인은 믿을 만하고 자연스러워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셋째, 마지막 칭찬과 승화에 주의해야 한다. 양삭은 확실히 꿈을 꾸었다. 다른 사람이 꿈을 꾸고 있을 때, 너는 정신을 차리고 일기를 쓸 수 있고, 먼 곳에서 심사숙고하며 기다릴 수 있다. 넷째, 주제 처리에 주의해야 한다. 원시 재료는 전부 5 단계로 구성될 수 없다. 처음 배울 때는 반드시 자료를 보충해야 한다. 누락 된 부분은 점령 된 자료에 의해 형성된 사고 상황에 따라 허구로 보완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스타일은 중고등학생들이 두세 번의 훈련을 거쳐 파악할 수 있다. 이 공식을 익히면 학생들의 글쓰기 아이디어가 비약적으로 도약할 것이다.
논증 스타일
이 공식의 일상 패턴은: 명확한 중심 → 사실 설명 → 요약 처리입니다.
이런 문체를 사용하는 첫 번째 단계는 서정적 문체로 쓴 인물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표현하고 취지를 지적하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세 가지 다른 방면에서 인물의 사적을 묘사하고 본문의 목적을 실현하는 것이다. 세 번째 단계는 전문을 총결하고, 문장 시작을 보살피고, 감정을 다시 표현하고, 센터를 승화시키는 것이다. 이 공식을 요약할 수 있는 유명한 문장'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입니다.
나머지는 모두 외삽할 수 있는데, 시험의 작문은 이렇다.
2. 어떻게 하면 문장 잘 쓸 수 있나요? 아마도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루고 싶어하는 꿈일 것이다. 그래서 나는 여기서 너와 내 마음을 나누고 싶다. 좋은 의견이나 제안이 있다면 ~! 소녀, 일리가 있어요 ~!
어제 서점에 가서 책 한 권을 정성껏 골랐는데, 류영이 쓴' 자신을 초월하고, 자신을 창조하고, 자신을 긍정한다' 였다. 책에 쓰여 있는 것처럼 문장 잘 쓰려면 먼저 해야 하고, 먼저 자신을 감동시킨 다음 다른 사람을 감동시켜야 한다.
문장 한 편은 어떻게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습니까?
우선, 제목은 매력적이어야 하고, 흡인력 있는 제목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호기심이 생기면 사람들은 보고 싶어진다. 그러나, 단지 하나의 매력적인 주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만약 문장 공허하고 무미건조하다면, 사람들이 읽을 수 없게 하거나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내용이 인상적일까요?
문장 한 편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려면, 우선 문장 전체를 중심으로 서술해야 하는 센터를 마련해야 한다. 그러나 서술에도 방식의 묘사가 있어야 하고, 달리기전을 쓰는 것처럼 모두 한 문장으로 요약해서는 안 된다. 센터를 중심으로 글을 쓰는 것은 일의 원인, 과정, 결과를 분명하게 표현하여 독자들이 어떤 상황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분명히 알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면 어떤 종류의 문장 들이 정서적이고 사상적인가?
내가 처음에 말했듯이, 좋은 문장 한 편은 먼저 자신을 감동시킨 다음 다른 사람을 감동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까? 즉, 문장 을 쓸 때, 이 문장 의 영혼과 사상 을 충분히 이해해야 감동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사고란 무엇인가? 즉, 문장 을 쓸 때, 자신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고,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감정을 충분히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밖에도 생활에 대한 통찰과 글에 대한 씹기가 있어야 한다. 좋은 문장 한 편은 삶에 대한 통찰을 빼놓을 수 없다. 이것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의 관찰 능력에 달려 있다. 너는 주변의 일을 잘 관찰해야 좋은 문장 글을 쓸 수 있다. 물론, 좋은 문장 한 편도 글에 대한 씹는 것을 빼놓을 수 없다. 이는 모든 사람이 책 지식의 유연한 운용에 달려 있다. 좋은 문장 한 편, 심지어 한 마디.
요약하자면, 문장 쓰기를 잘하려면 반드시 해야 하고, 주변 사물을 잘 관찰하고, 생각하고, 느끼고, 좋은 문장 을 쓸 수 있다. 기억하십시오: 먼저 자신을 만지고 다른 사람을 만지십시오!
3. 응용문필은 생활요점을 어떻게 쓰는지, 국어는 어떻게 배우는지 배운다. 사실 국어를 배우는 것은 방법이 아니라 견지하는 것이다! 여기서 제 학습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예습, 수업 열심히 듣고, 필기를 하고, 복습하다. 이것은 국어를 배우는 가장 기본적인 학습 방법이다.
예습이 더 중요하다.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라는 말이 있으므로 미리 예습을 잘 해야 한다. 예습할 때 우리는 먼저 본문을 읽을 수 있다. 짧은 문장 인 경우 암송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문을 이해하고, 그렇지 않다면, 몇 가지 기호를 만들 수 있다. 어떤 학생들은 국어가 단지 학습 총결산 지식의 요점일 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열심히 강의를 듣지 않는다.
그래서 수업 시간에 선생님의 생각을 따라가면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집에 가서 복습할 수 있도록 적당히 필기를 해라.
복습은 주로 오늘 수업 상황을 회상하고, 선생님이 중점적으로 어디에 대해 말씀하셨는지, 조금 어디까지 얘기했는지 회상하면 목표적인 복습을 할 수 있다. "물방울이 돌을 꿰뚫는 것은 하루의 공이 아니다."
중국어를 배우는 게 이렇지 않나요? 천재는 나날이 누적되는 것이다. 우리는 매일 5~ 10 분을 기초지식에 쓸 수 있다. 총결산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책을 한 권 사서 고시를 복습할 수 있습니다. 안에 많은 기초지식이 있습니다. 당장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잘못을 바로잡아도 기억이 깊어질 수 있습니다! 독서와 작문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어떤 학생들은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귀중한 놀이시간을 재미없는 일에 낭비하는 것은 시간 낭비라고 생각한다.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처음에는 독서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이솝 우화 같은 단편 소설을 볼 수 있지만 읽고 공부하는 책을 좋아해야 한다.
천천히 당신은' 명인록','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별의 봄' 과 같은 명작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 논어' 에서'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보다 못하지만, 좋은 사람은 아는 사람보다 못하다' 고 말하는 것처럼, 그들은 국어가 사실 재미있고, 너를 활짝 웃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이 노는 것보다 더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제 우리는 매일 3 분 동안 강연을 하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연설 능력을 훈련시킬 수 있다. 우리가 끝난 후에 끝났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실 우리는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다. 중국어는 말하고 먹는 것이다. "무대 3 분, 무대 아래 10 년" 효과를 거두다.
청취자가 필요로 하는 것은 조용하고, 조용하고, 멀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청력을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3 분간의 연설이 소용없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실 안에는 수많은 언어가 포함되어 있다. 작문의 말하기, 난 여전히 시, zhiyun, wenqi 및 기타 문장 매력과 느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 색상.
나는 줄곧 몇 마디 명언과 대비, 비유, 의인 등의 수사 수법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사실 없어요.
나는 그들의 문장 들을 보고 감개무량했다. 나는 이 목표를 향해 전진할 것이다. 나의 문장 역시 감정이 충만하기를 바란다.
우리는 일기를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느 날 학교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나는 한 중년 여성이 "나는 책을 읽고 싶지 않다. 나도 책을 읽을 줄 모른다" 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여자를 신중국 설립과 연결시킬 수 있는데, 당시 중국은 여전히 가난했다. 당신은 우리가 지금 얼마나 행복한지 생각할 것입니다! "지식은 운명을 바꾼다" 등등.
우리는 어려서부터 큰 곳을 보고 진실한 감정으로 쓸 수 있다. 축적이 많을수록 감정이 풍부해진다.
\ "만 권의 책을 읽고, 펜을 쓰는 것은 신처럼 보인다. 클릭합니다 "책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글쓰기도 똑같이 중요하다. 우리는 문장 많이 써야 한다.
많은 학우들이 쓸 것이 없다고 하니, 너는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매일 30~40 분 동안 중국어를 배우다.
여기서 10 분은 오늘의 지식을 요약합니다. 요점을 복습하다. 10 분은 독서 제목, 독서, 독서 노트를 할 수 있다. 자신의 감정 등을 쓸 수 있다! 둘째, 우리는 숙제를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사실 중국어를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노신은 "세상에 천재가 없다. 나는 단지 직장에서 다른 사람의 커피 시간을 이용한다. "
우리가 부지런하고 진지하고 세심하다면, 높은 점수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세상에 길이 없다.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고 말했다. 중국어를 배우는 데는 옳고 그름의 구분이 없다. 네가 읽는 책이 많을수록 너의 생각과 행동은 높아진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다. 클릭합니다 。
4. 문장 한 편 잘 쓰는 법 1? 작문을 할 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시험 문제이다. 그렇지 않으면 직접' 문장 문불문제'' 문필천언, 문외만리' 로 이어질 수 있다.
어떻게 해야만 문제를 잘 볼 수 있습니까? 작문 제목의 통상적인 형식에 따라 일반적으로 명제 작문과 재료 작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명제 작문심제는 주어진 문장 확정 제목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 주제의 의도를 고찰하고, 제목 밖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고,' 제목의 눈' 을 확정하는 것이다.
심제를 통해 작문의 내용 범위, 시간 범위, 수량 범위, 인물 범위, 장소 범위를 분명히 했다. 주어진 범위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재료 작문의 시험은 두 가지 측면에서 파악해야 한다. 하나는 재료의 사상성과 분리 할 수 없고, 다른 하나는 작문 형식의 요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1 .. 명제 작문에서 우리는 명제 작문의 고사와 주의가 필요한 문제에 초점을 맞춘다.
내용 범위 내의 제목을 확정하고, 작문 내용을 규정하다. 따라서 문제를 심사할 때는 주제의 내용 범위를 결정해야 한다. 사람을 기억하면 누구를 기억해야 한다. 내러티브, 무슨 말을 하는지, 풍경을 쓰는 사람은 어떤 풍경을 써야 합니까? 물건, 좋아하는 것, 등등.
둘째, 아이디어는 문장 주제를 결정하고 문장 반영해야 할 중심 사상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문장 사상은 삶을 정련하려면 기초가 있어야 하고, 생활 속의 근본적인 것을 반영하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확하고, 집중하고, 참신하고, 심오하게 노력해야 한다. 1. 정확한 구상은 작문의 기본 요건이다.
우리는 자주 모 문장 사상이 있다는 것을 들었는데, 이는 주로 작가가 사상을 창작하는 정도에 달려 있다. 전반적으로, 우리 작문의 취지는 긍정적이고 건강해야 하며, 생활의 본질적인 내용을 반영하려고 노력하며, 일정한 사회적 보편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문장 주제는 모두의 인정을 받거나 적극적으로 제창해야 한다. 셋째, 문장 제목은 작문을 쓰기 전에 확정된 일이다. 한 가지 일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결심을 해야 한다' 는 것과 같다.
문장 제목은 글쓰기의 출발점과 동기를 반영할 수 있다. 문장 제목을 통해 독자들은 기본적으로 문장 주제와 주요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문장 선정은 문장 핵심 내용을 고도로 간결하게 요약해야 하며,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표현 내용의 필요에 따라 문장 의화제는 대략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글을 쓸 때, 모두들 실제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운용할 수 있다. 넷째, 소재가 바로 소재입니다.
네가 어떤 문장 을 쓰든 네가 필요로 하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집을 짓는 것처럼 어떤 나무, 석두, 시멘트, 벽돌 등을 미리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동시에 각종 재료의 사용량을 자세히 계산해야 하는데, 그것 없이는 집을 지을 수 없다. 낭비가 너무 많아 소용이 없다. 또한, 선택 소재는 적당하여 집의 구조적 기능과 이미지 효과를 보여 주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를 마음대로 사용하면 결국 기차가죽 같은 검은 집을 지을 수 있다. 강하지만 아무도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글을 쓰기 전에 세심하게 선정한 목적은 문제를 설명하고 문제를 생동감 있고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서이다.
그러므로 글을 쓰기 전에, 이용할 수 있는 많은 자료에 직면하여, 적절한 선택을 하고, 생동감 있고, 대표적이며, 일반적인 것을 없애야 한다. 중요하고 생동감 있는 소재의 효과적인 조합을 통해 작문의 목적, 즉' 경제' 의 수단으로 주제를 깊이 표현한 것이다. 작문 소재의 선택은 다음 다섯 가지 측면을 중점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1. 익숙한 소재를 선택하니 작가는 잘 알고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재료가 익숙해야만 그것들을 충분히 활용하고, 그것들을 익히고, 네가 잘 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재료명언) 만약 상황이 익숙하지 않고, 실제 내용이 분명하지 않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있습니까? 이런 재료는 무뚝뚝하게 너의 문장 속에 사용해도 좋은 효과를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뒤에는 기계적이고 어눌하게 보일 수 있다.
이 문제는 이해하기 쉬우니, 당연히 모두들 그렇게 하고 싶지 않다. 첫째, 작문은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이러한 고대의 총결산은 정반 두 방면에서 글쓰기에서' 축적' 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노신 선생의 답장을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응용 작문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글쓰기는 축적과 축적의 과정이며, 축적을 일시적으로 풀어주는 과정이다. 축적이 깊어질수록 석방이 더욱 흥미진진해진다. 축적이 과학일수록 석방이 더 효과적이다.
둘째, 독서는 좋은 축적 방식이지만 글쓰기에 적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축적' 을 형성하려면 개인의 특징에 맞는 과학적 방법을 익혀야 한다.
셋째로, 우리는 사상, 지식, 생활의 축적이 글쓰기의 원천이자 기초라고 말한다.
이를 바탕으로 작성자는 다음과 같은 능력도 필요합니다.
1, 소재를 발견하고 수집하는 능력
읽기, 분석, 소화 능력;
분류 및 유도 능력;
4. 데이터 정리 및 문서 관리 기능;
여기서 소위' 능력' 이라고 부르는 것은 사실 어떤 기술과 방법을 익히고 융통성 있게 운용하는 것이다.
4. 그러므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파악하는 것이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열쇠입니다.
우선, 우리는 글쓰기 과정의 네 가지 주요 부분을 알아야 합니다.
1. 총량 분석
2. 창조적 사고
3. 작문 작문
4 단계: 정리 및 정리
각 부분에는 서로 다른 방법과 기교가 있다.
둘째, 자신의 작문 과정의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알아야 한다. 이것은 가장 어려운 일이다. 이것이 바로' 사람이 비싸고 자기 지식이 있다' 는 이치이다.
셋째, 자신의 특징에 맞는 글쓰기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쓰기 능력의 부족은 잘못된 쓰기 방법에서 비롯된다.
넷째, 필요한 필기도구를 선택한다.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적절한 도구를 선택하여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면 자신의 작문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6. 문장 작문 아이디어와 작문 개요를 쓰는 방법
1. 제목 윤곽
이런 골자는 비교적 간단해서 단락 제목만 쓴다.
이것은 표제식 작문의 개요로, 간결한 문자로 각 단락의 작문 요점을 표시한다. 간결함, 속도, 필기내용에 익숙하거나 시간이 촉박한 상황에 적합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초보자들에게는 글쓰기를 지도하는 역할을 하기 어렵다.
2. 점 프로파일
이런 개요는 비교적 상세하여 작문의 중심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작문의 대략적인 내용을 써냈다. 동시에 문장 세부 사항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
(3) 개요 작성 요구 사항
1. 심의, 센터지정, 선재.
작문 개요는 작문을 잘 쓰는 기초이며, 심의, 설립 센터, 선재 3 개 순서에 따라 써야 한다.
작문 제목은 일반적으로 우리에게 글쓰기의 범위 (기록인, 필기장, 장면 쓰기, 물체 쓰기 등) 를 제공한다. ) 및 작문 문제 (서술문, 설명문, 의논문). 따라서, 문제를 심사해야만 무엇을 쓰는지, 어떻게 쓰는지 알 수 있어야 문불문제, 문불문제 문제를 피할 수 있다.
중심 사상은 한 편의 문장 영혼이다. 작문 개요를 쓰려면 센터를 확립해야 소재 선택, 중점 결정, 세부 사항 배치 등에 중점을 둘 수 있다. 소재를 선택할 때는 문장 중심 사상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진실하고 신선하며 재미있는 재료를 선택해야 문장 중심 사상을 분명하고 깊이 표현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간결하고 명료합니다
작문 개요는 하나의 사고, 작문의 틀일 뿐이다. 그러므로 작문의 윤곽은 완전해야지, 너무 복잡하지 마라. 간결하고 글쓰기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서사 작문:
I. 이유
둘째, 그 후
셋. * * *
넷째, 결과는
글짓기 () 를 쓰다.
첫째, 외관
둘째, 성격
셋. 예
넷째, 품질
작문 골자를 쓰는 것은 "간단하고 빠르며 실용적이다" 는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시험 작문 대강 작성은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먼저 [독일] 의 내용을 적어서 [독일] 의 중심 사상을 논증하거나 [독일] 의 주제를 서술한 다음, 그 뜻에 따라 개요를 만들어 중심을 잡는다.
2. 개요 [독일] 의 내용에는 대의성, 단락의 대의성, 계층 또는 요점이 포함되어야 한다. 각 단락은 [독일] 주요 재료 힌트를 사용해야합니다. [독일] 단락의 상세한 배치와 [독일] 항에 사용할 표기법. 이렇게 하면 글쓰기 사상이 원활하고, 쓴 구조가 완전하며, 세부 사항이 적절할 수 있다.
3 개요 구조. 항상 근거를 찾아 작문의 개요를 짜서 서술문을 예로 들어야 한다. 네 개의 염기가 있습니다.
(1) [de] 프로세스 (시작, 프로세스, 결과) 에 따라 작성.
(2) 시간 [독일] 전환점 (오전, 정오, 저녁) 에 따라 작성한다.
(3) 인물 [의] 활동 과정에 따라 (먼저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고, 마지막으로 무엇을 하는가).
(4) 공간 [독일] 변환 (예: 집, 도중에, 학교) 에 따라 작성한다.
개요 [의 기조는 세심하게 선택할 필요가 없다. 이해할 수만 있다면, 병구, 탈자, 오자가 있더라도 정식으로 글을 쓸 때도 고려해야 한다.
상세 개요 및 단순 개요
요강이 인도하고, 상세한 점이 있다. 가장 간단한 [de] 아웃라인을 1 차 아웃라인이라고 합니다. 상세 아웃라인은 2 차 아웃라인이라고 하고, 상세 아웃라인은 3 차 아웃라인이라고 합니다.
간단한 [de] 개요: 문장이나 구 또는 태그를 주 단락의 알림으로 사용하여 보조 [de] 부분을 놓치지 않도록 경고할 수 있습니다.
너는 이 요강에 따라 쓸 수 있다. 질문이 있으시면 그들에게 물어보십시오. 감사합니다 (* _ *) ~
7. 문장 쓰는 법 문장 쓰는 법 알려드릴게요.
(1) 과외서를 많이 읽으면 아침에 낭독하는 것이 좋다. 시간이 있으면 좋은 문장을 많이 외우고 많이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
(2) 너의 생각을 써라!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글쓰기를 말로만 생각하지만, 수다스럽지 말고, 어떤 의미 있는 일을 위해 거짓 문장 쓰기를 하지 마라! ! !
(3) 다른 사람이 쓴 것을 쓰지 마라! ! !
(4) 문장 참신하고 독특해야 다른 사람이 너의 문장 볼 때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5) 매일 일기를 꾸준히 쓰면 장기적으로 견지하면 효과가 있다! ! ! 버텨! ! ! ! 나는 매일 쓴다!
마지막으로, 저는 문장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중요도별로 정렬했습니다.
(1) 새롭고 독특한!
(2) 진지한 감정!
(3) 상상력이 풍부하다!
(4) 교묘한 디자인!
(5) 예쁜 문장!
내가 너에게 작은 비밀을 하나 알려줄게: 사실 나도 6 학년 학생이야! 문필이 줄곧 아주 좋다! 글쓰기는 사실 조금도 어렵지 않다! ! ! 힘내요! 버텨! 승리!
8. 응용문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은 이력서, 조사보고서, 실습보고서, 사상보고서, 업무총결산, 구직연설문, 계약샘플, 신청서 등을 말한다. 일상생활이나 일에 자주 쓰인다.
응용문은 인류가 장기 사회 실천에서 형성한 문체로, 사람들이 정보를 전달하고, 사무를 처리하고, 감정을 교류하는 도구이다. 일부 응용문도 증빙과 근거로 삼는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일과 생활에서의 교류가 점점 더 빈번해지고, 일이 점점 복잡해지고, 응용문의 역할도 커지고 있다.
(a) 응용 프로그램의 유형과 용도?
용도에 따라 응용문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행정기관, 단체, 기업사업단위가 공무 사용을 처리하는 것이고, 하나는 개인이나 단체로 사적인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다. 이 응용 프로그램의 주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응? 1. 정보 전달
-응? 사무를 처리하다
-응? 감정을 교류하다
-응? 자격 증명으로 사용
2) 응용문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일 때문에 썼는데 내용이 사실인가요?
응용문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은' 사용' 이다. 사용을 위해 쓰는 것은 응용문과 다른 문장 간의 가장 큰 차이다.
-응? 2. 대상이 명확한데 꼭 봐야 하나요?
3. 적절한 언어와 간단한 단어
-응? 4. 시효성과 시효성?
5. 형식 고정, 쓰기 사양?
첫째, 응용문과 서술문, 의논문, 설명문의 연결과 차이
응용문과 서술문, 의논문, 설명문은 어떤 관계입니까? 그것들은 병렬이나 예속관계가 아니라 두 가지 다른 분류 기준에 속하는 문체 분류 체계에 속한다.
서술문, 의논문, 설명문은 표현 기교와 기능을 중시하는 표현문체 분류 시스템이다.
응용문은 독립된 분류 체계로, 주로 글의 사회적 실용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응용문, 서술문, 의논문, 설명문은 교차, 침투, 겹치는 관계이다.
회고록, 일기, 지방지, 대사기, 족보, 이력서, 묘지명 등. 응용 프로그램의 텍스트는 서술적인 텍스트의 범주에 속합니다. 설명서, 설명서, 공구서, 교재, 서적 요약, 등기표, 통계표, 목록, 증서, 광고, 요약, 교안 등. 신청 중의 글은 해석적 문자의 범주에 속한다.
응용문은 독자적인 문체 분류 체계를 가지고 있어, 어느 정도의 실용적인 기능을 가진 문체는 모두 응용문으로 분류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실용적인 각도에서 모든 스타일을 분류하려고 한다. 그것은 서술문, 의논문, 설명문의 분류와 같은 두 가지 다른 분류 각도와 입장에 속한다. 따라서 특정 문체는 때때로 응용문일 수도 있고 서술문, 의논문, 설명문일 수도 있다.
둘째, 응용문필은 정해진 형식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데 주의해야 한다.
응용문의 글쓰기에 관해서는 사람들이 말하는' 약정속성' 의 형식 요구 사항에 매우 주의해야 한다. 이런 글쓰기 규범은 엄격하게 규정된 법적 형식이 아니라 수많은 선조들이 글쓰기 실천에서 얻은 일종의 * * * 공감대와 일치성, 일종의 심미적 재미의 융합과 * * * 인식이라고 할 수 있다. "약속" 은 법적 규범이 아니지만, 반드시 많은 쓰기 규범의 합리적인 요소를 포함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그것을 계승하고 보존해야 하며, 응용문의 구체적인 교제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함부로 파괴하고 수정해서는 안 된다. 응용문의' 기정된' 형식을 잘 운용하는 것도 한 사람의 국어 소양과 수준의 구체적 표현이다.
예를 들어, 편지로 말하자면, 그것의 표기법이 매우 간단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십여 년을 썼는데도 여전히 실수가 있다. 사실, 실제로 정확한 편지 형식을 규범적인 방식으로 쓸 수 있는 사람은 드물다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 편지의 형식이 틀려도 뜻을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그것이 구현하는 중국 문화가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밥 먹는 것처럼 더러운 손으로 밥을 먹는 사람도 있고 고급 식기로 밥을 먹는 사람도 있다. 그들의 풍격의 조광과 우아함은 비길 데 없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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