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서의 광저우 빈곤 지역에 대한 묘사.

고서의 광저우 빈곤 지역에 대한 묘사.

진헌장은 서기 1428 년, 165438+ 10 월 27 일 (명종선덕 3 년 10 월 27 일) 에서 태어나 서기/Kloc-에서 사망했다. 그의 일생은 기복이 심하여 몇 차례 과거시험에 불합격했다. 그가 처한 시대는 명초부터 명중엽에 이르는 역사 발전 과정으로, 그의 일생의 대부분을 왕진의 권위 분쟁, 문관 개혁, 영종 복원 등 사회 격동에서 보냈다. 당시 상품경제의 발전은 봉건사회에 새로운 발전 기회를 주입했고, 이 시기도 학술적인 분위기가 답답한 시대였다. 송대 이래 주성리학이 이데올로기의 주도적 지위를 차지했고, 사상계는 마치 고인수 같다. 진헌장 사상 이론의 확립은 주성리학의 원래 이론 구도를 깨고 명대의 새로운 단계를 열었다.

진헌장은 어린 시절에 매우 총명하고 영성이 풍부하다. 그는 빨리 읽고 쓸 수 있고, 그는 어떤 일도 잊지 않는다. 초창기에는 과거시험에 열중했다. 20 대 봄, 그는 아동시험의 장원이다. 같은 해 가을에 성 시험에 참가하여 9 등을 했다. 1448 (내년 13 년) 4 월, 상경하여 국자감에 선발되어 공부하게 되었다. 145 1 년 (경태 2 년) 과 1469 년 (성화 5 년) 두 차례 시험에 참가했지만 모두 실패했다. 이듬해 경태가 꼴찌로 강서주성의 이학자 오옥벽을 스승으로 모시고' 성현서' 를 연구하러 갔다. 반년 후, 그는 백사촌으로 돌아가 양춘대를 서재로 짓고 독서에 전념했다. 그의 사상은 가난독서를 주장하는 주성리학에서 근본을 주장하는 육구연 심리학으로 점차 옮겨가고 있다. 성화 () 2 년 가을 말, 진헌장 () 고지가 국자감 () 을 다시 유람하고, 감흥하여 "양귀산 () 과 이 날 시 () 가 없다" 고 적었다. 흥은 국자감에게 술을 권하며 국자감에게' 진유의 귀환' 을 칭찬했고, 그 이후로 그의 이름은 경성에서 크게 흔들렸다. 그러나, 3 년 후, 그는 손산에서 두 번째 시험에 참가했지만 여전히 실패하여 벼슬길을 포기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공부하기로 했다.

진헌장이 백사로 돌아온 후 고향에서 강의하는 데 주력해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성화 17 년 가을 강서 총재, 제독부 부총재 종영 등 학정관들이 백록동 서원을 맡도록 초빙했지만 결국 이학과 교법이 주와는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완곡하게 거절했다. Chenghua 18 년, Shao Peng, 주지사 Zhu ying 의 추천을 통해 xianzong 에 의해 징발 되었다. 진 * * * 베이징에 갔지만 어머니를 부양한다는 이유로 강렬한 연설을 했다. Xianzong 그래서 그는 백사 마을 로 돌아갈 수 있도록, 그에게 국가 감독 검토 작위 를 수여했다. 그 후로 그는 줄곧 시골에 살면서 제자를 불러 강의하였다. 이와 함께 진의 사상에도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다. 그는 방 * * * 과' 자연을 종노릇' 하는 수련방법을 제창했다. 그가 말한 것은' 자연' 이다. 즉 모든 것이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부담도 없고, 절대적으로 자유롭다는 것이다. 그는 사람들에게 이런' 자연' 상태에서' 진심' 을 자유롭게 이해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천지자립, 만물의 변화, 우주가 나에게 있다' 는 심학세계관을 극력 주장했다. 진헌장 심리학이 출현한 것은 명초 주리학 통일의 종말을 상징하며 명대 심학사조의 시작이기도 하다. 그것은 이후의 왕양명 심리학과 동형이 명나라 심리학의 주요 내용이 되었다. 학술계는 진헌장 철학이 유심주의인지 유물주의인지에 대한 견해가 다르므로 더 연구해야 한다.

진헌장은 학술과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쳐 명대의 유명한 교육 이론가가 되었다. 예를 들어, 그의' 의심' 이론은 교육 이론에서 매우 가치가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선인들은' 학문이 의심스럽다' 고 말했고, 작은 의심은 작고, 큰 의심은 크다. 회의론자들은 깨달을 기회가 있다. 어떤 것은 깨달고, 어떤 것은 진보한다. " 그는 독서가 감히 질문을 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와 찾고, 독립적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고대 경전을 미신하지 말고 책 속의 일부 장과 문장을 헛되이 외워라. 그는 말했다: "나는 들었다: 육경, 주인의 책; 학자는 단지 그 말을 외웠을 뿐, 그 맛을 잊어버렸다. 육경 폐귀, 여전히 폐위할 때도 있다. " 그는 학생들에게 지식을 배우는 길에서 "나는 아들도 아들도 아니고 나도 아니다." 라고 경고했지만, 내가 시키는 대로 하면 아이는 또 어떻게 되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마음' 이 없는 공부는 그에게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는 평생 학생을 교육하는데 힘쓰고, 그의 제자는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그의 학술적 큰 공헌을 표창하기 위해 1585 년 (명만력 13 년), 진총은 공묘에 모시고 문공에 공물을 바쳤다. 그의 생애 저술은 후에' 백사 전집' 으로 편찬되었다.

진헌장은 광둥 신회 메트로폴리탄 마을 사람이며, 과부와 효도를 지키는 어머니이다. 십 대 때, 그녀는 할아버지와 함께 백사향 노효산 기슭에 이사를 갔는데, 후세 사람들은 그녀를' 백사씨' 라고 불렀다. 첸 헌장은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우리 할아버지의 이름은 영승이고, 그의 이름은 위천이다. "나는 이 세상을 모른다. 그래서 나는 오래된 책을 읽을 수 있다." 우리 아버지는 총이라 시와 가부를 잘하시고 은거를 좋아하신다. 그는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났고, 나이는 겨우 27 세였다. 어머니 린, 24 세의 미망인, 유복자를 낳고, 평생 고아를 키우고, 집안을 지키며 축제를 지켰다. 장 () 을 바칠 때 허약하고 병이 많았는데, 자칭 "무인병, 아홉 살 때 젖을 먹인다" 고 자칭했다. 특별한 가정 환경은 진헌장을 어머니에게 유난히 효도하게 한다. 성화 19 년, 성지에 따라 상경하다. 나중에, 그는 어머니가 위독하고 아들을 그리워한다는 가서를 받고 황제에게 가서 사정하고 병이 나면 진에게 도움을 청했다. 성화황제는 진헌장의 효의에 감동하여 국자감에서 그를 심사하여 집으로 돌아가 어머니를 모시게 하였다. \ "어머니의 부드러운 성격, 나는 오랫동안 도랑을 위했다. 저는 56 년 전에 태어났고, 어머니는 79 세였습니다. 나는 나의 쇠퇴를 유아기로 여긴다. 인간 모자의 사랑은 같지만, 신하의 슬픔보다 적다. 클릭합니다 "우리 엄마가 걱정돼요. 걱정할수록 괴로워요. 걱정할수록 괴로워요. 걱정할수록 오래 관리하기가 힘들어요. 나는 엄마가 걱정된다. 내가 아파서 죽을 것 같다. 내 마음속에는 희망이 있지만,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나는 효과가 있고 싶지만,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구걸 끝")

초창기에 그는 공부를 매우 열심히 했다. 진헌장은 젊고 기민하며, 많은 책을 읽고,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19 살에 광동성 시험에 참가하여 9 등을 했다. 265,438+0 세는 예부 시험을 보고 국자감 (중국 고대에 건립된 최고국가고등학부) 에 입학해 공부했다. 나중에, 진헌장은 두 차례 상경하여 시험에 실패했지만, 그는 여전히 지식을 계속 탐구했다. 스물일곱 살 때, 그는 푸저우 임천현에서 유명한 학자인 강재씨 (본명 오옥비) 가 학식이 해박하고 조예가 깊다고 들었다. 그는 주의' 이로주 원류록' 을 읽고 송명리학의 원류, 명대 성인의 길, 공맹의 전기를 연구했다. 명사를 방문하기 위해 진백사는 장거리 여행을 두려워하지 않고, 더 릿지와 매관을 가로질러 간주 (오늘 강서성) 에 도착했다. 그는 먼저 강서를 거슬러 올라가 길수를 경유하여 청강에 이르러 상륙한 후 육로에서 숭인현으로 왔다. 결국 그는 관직을 버리고 차라리 집에서 강의하는 오옥비 씨를 찾았다. 오옥비 치학은 매우 엄격하다. 그는 학생들에게 학습 태도에 온 정신을 집중해야 하고, 딴생각을 해서는 안 되며, 정신을 집중하고, 정시에 수련하고, 시심태세를 살피고, 자신의 내면의 맑은 정신을 밝게 해 줄 것을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매우 영감을 받아 많은 이익을 얻었지만, 진백사는 오 () 필의 이경 분석에 만족하지 않았다. 이듬해 그는 오선생에게 작별을 고하고 강문 백사촌으로 돌아갔다. 노효산 남쪽 기슭에 그는' 봄의 발코니' 라는 대형 서점을 지었다. 그 이후로, 첸 Baisha 깊은 집 제인 밖으로, 독서에 전념, 충분히 집을 떠나지 않는다. 그에 대한 간섭을 줄이기 위해 집은 벽에 구멍을 하나 뚫었는데, 음식과 옷은 모두 이 구멍을 통해 전달됐다.

백사촌은 봉강에 직면하고, 등에 기대어 여산에 기대고, 마을 앞마을 뒤의 푸른 해바라기 청죽에, 바람에 흔들리고, 풍경이 수려하다. 마을 밖에는 천사하 () 가 하나 있는데, 강에는 반짝이는 백사 () 가 많이 있어서 백사촌 () 이라고 불린다. 진헌장은 봄에 베란다에 은거하며 고전 저작을 연구하여 그의 조상의 철학을 토론했다. 추위와 더위, 가을은 봄이 온다. 바로: 들새가 창가에서 조용히 날고, 봄귀나비는 알 수 없다. 여름에는 매미가 울고, 겨울에는 달빛이 기울어진다. 어느새 나는 10 년이 지났다.

진헌장은 10 년간의 각고의 학습을 거쳐 큰 발전을 이루었다. * * * 선정, 번잡한 약속, 마음과 이성, 지식과 소양의 조화의 관건을 잡았다. 1465 년 봄 (명성화 원년), 진헌장은 순수 발코니에 관을 설치해 강의하기로 했다. 소식이 전해지자 가장 가까운 시골, 먼 이웃 도시, 그리고 학생들이 모두 왔고, 문코로새, 백사촌이 갑자기 시끌벅적해졌다.

첸 헌장의 교수법은 다르다: 첫째, 먼저 배우고 나서 배운다. 둘째, 더 많은 자기 학습, 덜 주입; 셋째, 열심히 생각하고 본질을 취하십시오. 넷째, 다시 의심하고 진실을 찾는다. 다섯째, 시는 가르침을 받고 철학은 시에 들어간다. 개학 후 대다수의 학생들은 모두 매우 부지런하지만, 일부는 방탕하고, 빈둥거리고, 게으름에 물들었다. 반지의 노래',' 반지의 노래',' 게으름문' 등 몇 편의 시를 편찬하여 자신의 좌우명으로 학생들에게 읽어 주었다. 제자들아, 이 가르침을 들어라. 달이 곧 죽을 때 너희는 게으름을 피우지 않을 것이다. 펜으로 처음부터 문장 한 편을 쓰고 좌석 오른쪽에 붙여 경고로 삼다.

진백사는 명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그의 시는 자연에 대한 연구를 기초로 한다. 그의 시는 청고하고 소박하며 소탈하며 도연명, 계, 여정의 깊은 풍격을 지니고 있다. 진백사는 시에 대해 형이상학적 철학적 평가를 했다. "하늘의 영향을 받고, 새겨지고, 생명과 조화를 이루고, 학문에 심취해, 칠정이 생겨나고, 시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록 범부의 가슴에는 완전한 경전이 있지만, 이 우아한 인연도 있다. " 진백사시론의 가장 큰 특징은 시론도에 능하다는 것이다. 굴대균은' 광동신어' 에서 "광둥어는 시로 곡강 (구령) 에서, 타오를 시로 백사에서 시작한다" 고 최종 논평했다. 진백사의 시는 철리가 넘치고, 후세 학자들은 진백사의 이학을 연구하기 위해 그의 시의 단편에서 발굴했다.

1466 년, 진헌장은 순덕현 돈포로부터 신제대전을 틈타 잘 가르치고 왕조 골자를 정비하고 공명을 얻고 국가에 봉사하라고 권고했다. 그래서 다시 경성에 가서 다시 태학에 가기로 했다. 첸 헌장은 당시 38 세였다. 국자감을 관장하는 관원은 흥양보로, 그는 술 한 잔을 바쳤다. 진헌장과 함께 1448 원정에 참가했고, 진백사는 부표 (예비생과 동일) 를 받았다. Xingjian 는 핸린 병원 서기스, 편집 황제 실록, 국자감에서 방금 제주로 승진했다. 은 진헌장의 학식을 시험할 계획이며, 그에게' 합양구산운' 시 한 수를 쓰라고 했다. 양귀산은 바로 사양, 북송의 한 학자이다. 그는 수재 출신으로 용투각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여' 오늘 다시는 얻지 않을 것' 이라는 일련의 시를 썼는데, 원근이 유명하다. 진헌장은 생각에 잠기고 잠시 후 그는 브러시를 들고 떠났다. 시를 다 쓴 후, 조중 () 에 뜻이 있는 사람들이 경탄해 마지못해 앞다투어 낭송하였다. 흥은 진헌장 복귀를 칭찬하는 것은 진정한 유학자이며, 인사부 고위 관원 위오에게 천헌장을 인사부 상서로운 것으로 추천하였다. 나중에, 첸 헌장 은 공식 법령 을 받았지만, 그는 사건 기록, 복사 및 검사, 봉인 배달을 담당하는 인사 관아 의 저급 샤오리였다. 진헌장, 성실하고 솔직한 사람, 북한의 권세를 기쁘게 하는 것을 경멸하기 때문에 권신에게 암살당했다. 청관은 진백사에 대해 무한한 동정과 보호를 가지고 있다. 4 년 후, 첸 헌장 42 세, 다시 시험을 본다. 간신 시험 실패로 진헌장은 남쪽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1483 (명성화 19 년), 진헌장 55 세. 광동 zuozheng 그래서 shaopeng 자오 징, 법원 공물 에, 광동 주지사 주잉 의 추천 으로 인해. 반년의 여정 끝에 나는 북경에 도착했다. 당시 은F, 이미 인사 대법관으로 승진했고, 과거와 갈등이 있었던 실권관원은 여전히 원한을 품고, 거드름을 피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진헌장은 어쩔 수 없이 병을 칭송하고 연기를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당헌종에게' 구인수스파' 한 부를 써서, 그가 집에 돌아가 연로하고 병든 어머니를 섬길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요청했다. 황제는' 최후의 지지를 구걸하다' 라는 문장 에 감동했다. 그는 진헌장이 공부에 능할 뿐만 아니라 효도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양모에게 돌아가도 좋다는 허가를 받았고,' 국자감 검토'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진헌장은 학업과 교육을 가지고 신회로 돌아가 어머니, 아내, 자녀, 형제와 시를 한 곡 바쳐 천륜의 즐거움을 축하한다. 그때부터 진헌장은 철학을 연구하고 교학권을 진흥시키는 데 주력했다. 당시 진헌장의 명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세계 각지의 학자들이 잇달아 와서 가르침을 구하고 입학하여 가르침을 받았다. 진헌장은 10 여 년 동안 가르쳤고, 많은 학생들이 그의 가르침을 받고 조정의 기둥이 되어 영남학파를 형성하였다.

첸 헌장은 평생 가난하다. 도성 덩정우는 반유현에게 매달 쌀을 보내 돌을 보내라고 명령했지만, 그는 자신이 "농사를 짓기에 충분한 땅이 있다" 고 주장했다. 또 다른 지방 판사는 거금을 들여 그에게 정원 저택을 사주었고, 그도 완곡하게 거절했다. 그 후로 진헌장은 줄곧 은거하고, 어머니를 섬기며, 계속 강의하며, 많은 인재를 양성하였다. 나중에 의식, 관부, 병부의 중요한 관원인 젠약수, 문화정 대학사 병사가 태사의 명신 양추 () 에게 증여한 것은 모두 그의 제자였다. 사형제는 임제희, 장, 진무열, 영의지, 나복주, 반한, 사우, 사우, 사우, 사우

진헌장은 높은 학술수양과 지칠 줄 모르는 교인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교무류' 라는 취지를 고수한다. "상인, 농민, 농부의 하인, 군자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세상에 개조된 사람들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세계 각지에서 온 수천 명의 학자들이 있다. 학생 경전, 역사, 글을 가르치고, 혁신을 추구하고, 실용적이고, 부실하며, 부진한 전통 관학과는 상반된다. 강의 후, 광야에서 학생들과 양궁술을 연습하고 농촌에서 수십 년을 살면서 경교한 생활을 했다. 마치 내가' 옹강문시' 에서 쓴 것처럼' 2 월 8 강문시에서 호미서를 사고, 논갈이 책을 읽을 수 있고, 농반유' 를 살 수 있다. 장기적인 교육 실천에서 많은 견해가 독창적인 견해를 제시하여 명대 중후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진백사는 사회에서 교육의 역할을 매우 중시하며 인재 양성과 합리적 사용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그는 각 군학문에 관한 책을 많이 썼고, 학당을 널리 설립하여 국가를 교육하고, 광학정 에덕을 주장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예로부터 유국자는, 흥학육을 우선시하지 않는다", "천하를 다스리는 것은 인재 정풍속" 을 제시했다. 만약 그들이 정치를 배우지 않는다면, 그들은 일어서기 어렵고, 그들의 후손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고, 성취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정확한 추세는 무엇일까? "재능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까? ""

장수 1500 년 (명홍지 13 년), 진헌장은 고토에서 72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1574 년 (명만력 2 년), 법원은 백사향에 가묘를 짓고 대련과 기념상을 주었다. 금액은 "숭정당" 이라고 하고 염은은 말했다. "도학 3000 년, 공맹을 전하고, 소청, 주를 배운다." 1585 년 (명만력 13 년), 황제는 그에게 공묘를 경배하라고 명령했다. 고증에 따르면 영남 지역의 역사적 인물 중 진백사 한 사람만이 공묘를 경배할 수 있기 때문에' 영남 1 인',' 영남학유' 라는 명예가 있다.

신회에는 추운대, 춘발코니, 여산서원, 가혜루 등을 제외한 진헌장의 유적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도 백사묘, 벽옥루, 해진기념비 광장이 있습니다. 모두 명나라 건물입니다. 그중에서도 정절 패루는' 광동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로 정해졌다. 이 밖에 낚시대 구지, 백사공원 등 기념건물도 있습니다.

서예 업적 진백사는 걸출한 서예가이다. 그의 서예는 구양조회에서 이식한 것이고, 후에 또 회소의 초서를 배웠다. 그는 라이스와 소련과 손을 잡고 전체가 되었다. 그는 초서를 가장 잘한다. 초창기에는 붓으로 책을 썼고, 유명한' 새우론' 서예가 그 축에 세워졌다. 하나는 붓으로 글씨를 쓰는 것이다. 나중에 고향에서 펜을 사는 것은 쉽지 않았는데, 바로 현지에서 취재하여 산의 족쇄로 붓을 만들었다. "귀봉, 네가 사는 곳은 모두 산석, 하얀색 창력, 모심을 필로 묶고, 글자는 박질이고, 백사는 모군 () 이라고도 하며, 모룡 () 이라고도 불린다." (곡대군, 광둥 신어). 만년에는 붓으로 책을 쓰는 것을 좋아했는데, 필법은 꽤 창창하고 웅장하여, 때로는' 붓글씨' 라고 불리기도 했다. 진백사에는 이렇게 말하는 시가 있다. "모준이는 착실하다. 그는 기적의 일꾼이라고 자처하기 시작했다." 그는 또 "모룡이 우군의 보금자리에서 날아갔다" 고 말했다. " 진백사 제자 장욱의' 향성' 에 따르면,' 천하 사람들은 모두 한 장의 종이를 가지고 전가의 보물로 남는다' 는 것은 당시 사람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그의 선생님 오강재 선생의 사위가 가난해서 그에게 수십 자를 팔라고 했다. "모든 그림은 플래티넘이 쉽다." 진백사의 서예가 독보적이어서 명대의 유명한 서예가 중의 하나가 되었다.

문학 성취 진헌장은 시 서예 매화 그림에 능하다. 그는 명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1977 곡의 각종 장르의 시를 보존했다. 그의 시는 격조가 고아하고, 건강하고 소박하다. 그는 그들을 사용하여 그의 제자를 교육하고 그의 학술적 사상을 전파했다. 그의 시가 창작에서 볼 수 있듯이, 진헌장은' 시교' 를 잘 활용하는 유명한 인물이다. 그의 사상은 모두 시에 숨겨져 있고, 그 추상적인 이치들은 모두 시에 표현되어 시를 가르친다. 그의 시와 산문 작품은 그의 학생들이' 백사 전집' 으로 편성하여 대대로 출판되었다. 첸 헌장의 서예는 독특합니다. 그는 직접 만든' 모룡' 펜으로 글씨를 쓰는 것에 익숙하다. 모룡필은 신회 구봉산에서 자란 강인한 초가지붕으로 만들어졌으며, 글씨체가 힘차고 풍격이 독특하다.

진헌장은 "시를 쓰는 것은 고아한 건강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 며 저속하고 비겁한 것을 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아함과 건강을 제 1 원칙으로 하는 동시에' 간결' 을 숭상한다. 즉, 일부러 수식하거나 조각하지 않고 혼동하지 않는다. "2 월 28 일 강문시장에서 우리는 호미와 시를 모두 샀다. 호미는 시를 경작할 수 있고, 농민은 반유이다. " 이 시는 그의 일상생활 장면을 묘사했다. 이 시는 강문인 사이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는데, 예전에는 수업시간에 초등학생의 독서로 자주 사용되었다. 또 다른 예는 난초를 그리는 것이다. 학생들에게 시 두 수를 보여 주고, 준비가 되면 친구를 떠나 생명을 부르고, 설날에는 가능한 한 펜을 고르고, 단세이약사당의 시를 골라야 한다.

고서 제 4 권 남월 노트

첸 헌장은 새로운 회원이고, 그의 글씨는 쿵푸이다. 정통 향은 아홉 명을 추천하고, 두 사람은 춘관에 간다. 임주 오 () 를 방문한 후, 필비 () 가 깨달은 바가 있다. 벽계원이 유명해졌다. 순덕 에 돈 푸, 그는 순수한 유교, 유아와 무거운 것을 알고, 그에게 사업을 완성하라고 권했다. 성군이 되었을 때 싱장명과 양귀산시' 오늘은 더 이상 얻을 수 없다' 는 건배를 했다. 보고 나서 그들은 놀라서 말했다. "경계성은 비길 데 없고, 청출어람은 파랑보다 낫다." 경기 중에 전달하다. 남방으로 돌아오니 공부가 점점 유행하고 있다. 그래서 전 세계가 진백사를 알게 되었다. 재삼 추천을 한 후, 나는 어머니가 북경에 가도록 격려했고, 나는 그녀에게 편지 한 통을 써서, 그녀에게 검토를 하고, 귀착점을 얻어 성인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요동의 호, 가어, 반유의 장욱, 증성의 자약수, 동관은 모두 강문의 심정이다. 그 시는 집이라는 이름으로 서예 진탕 () 이다. 나는 밤에 정원을 위해 책을 쓰고 싶다. 세상은 소중하다. 동치' 루프 정사는 신회현 남노효산에 위치해 강문에서 2 리 떨어진 진헌장 첨바사촌이라고 불린다.

명사전기

장을 제공하는 학습은 주로 정적이다. 그 스승은 가만히 앉아 소리 없이 단서를 길러 나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는 그에게 글을 쓰라고 권하고 대답하지 마라. 취향은 혼잣말로 말했다. "나는 27 세에 오현이의 책을 배우기 시작했지만, 나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백사에 비해 나는 무력만 쓰고 싶지만 얻을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약속을 했는데, 시간이 오래되어, 내 마음을 숨기고, 매일 내가 원하는 대로 접대하고, 말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그의 학문은 유일무이하다. 비평가들은 연을 날리고 물고기를 추는 재미가 있다고 말했고, 란계 장린린은' 맹자가 살아 있다' 고 생각했다.

오른쪽 볼에 일곱 개의 반점이 있다. 모년 24 일, 나는 축제를 지키며 가장 높은 효심을 바쳤다. 어머니가 생각이 나면 자신의 내면으로 돌아간다. 홍지는 13 년에 73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만력초년, 제공묘부터 문공을 추구한다.

요산당 외집

진백사가 아래로 내려가자 신은 꿈을 보고 말했다. "진 선생은 어떤 물을 섭렵한다." 우선, 장의 헌신정신은 낙관적이며, 과학과 도가그룹은 왕왕 이익을 추구한다. 그런 다음 누군가가 해체되어 백사로 의심되어 징그럽다. 그가 말하길, "만약 그가 학자의 두건을 쓰고 있다면, 만약 그가 이사를 하고 집을 떠난다면, 길을 하나 갖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동양을 같은 시험관, 주' 경서' 실, 삭권, 사용할 수 없는, 탄핵 장, 기근 고증, 무과로 마무리한다고 발표했다. 당시 경성에서는 "환원이 반드시 유제인과 같지는 않지만, 누가 헌장을 하는 것 같다" 고 널리 전해졌는데, 부군과 장사꾼은 모두 한탄했다. (이봐, 자정원, 안복인. B 는 2 위와 그 뒤에 있지 않다. ) 을 참조하십시오

Chenghua renyin, 첸 Baisha 는 사우 난, 지사 장 동중국 해 를 통해 칙령의 수도 에 따라 공개 이야기를 덮으려, 그래서 몇 달 동안 가르침을 받고, 백사는 할 수 없고, 동해는 강할 수 없다.

현 설강은 백사를 의심하기 시작했는데, 이 광경을 보고 관청에서 경전을 취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사, 백사, 백사, 백사, 백사, 백사) 일찍이 시가 있었다. "사업을 뒤로하고 싶으면 군본을 배워서는 안 된다." " 서생 장린, 역사적 사건을 빌려 구이저우성 () 을 만들고 백사 () 와 같은 특수한 노선을 걷고, 사례 () 를 만나 수도에 와서 물었다. "활맹자! 살아있는 맹자! "

선묘는 멀리 올라가고, 상광은 넓고, 백사는 울다.

백사는 초창기에 매우 가난했을 때, 좁쌀을 빌려 고향 사람들에게 주는 맛을 맛보았다. 중진차 장관 등정선, 1 미터 1 석 1 월, 2 부 1 년, 하지만 시가 있다. "고산학이 고산달을 쪼아먹는 것은 여러 부처를 헛되게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행인 좌부는 외국에 사절단을 파견했는데, 그는 선생님의 의도를 가지고 백진싱 30 개를 얻었지만, 그는 받아들이기를 거절했다.

백사는 가족의 이름이 될 수 있고, 세상의 모든 사람은 종이 한 장을 얻을 수 있고, 가족의 보물로 숨길 수 있다. 산에 살면 펜도 좋지 않고 털뭉치로 바뀐다. 만년에 힘쓰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는데, 사람들은' 붓글씨' 라고 부른다. 한 편의 시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정신에 매료되었다. 나는 나의 첫 목욕을 느꼈다." 성현이 가진 것이 하나도 없는데, 그것이 무슨 이유인가? 음조고 () 는 이미 있고, 번화하고 목축이다. 창피해도 창피하지 않고, 뿌리도 다 벗어졌다. ""

홍치년, 이 () 는 넓은 헌사 () 로 임명되어, 누군가 그를 만났다. 쑤 ruoruo 그를 백사 로 데려 가서 그에게 선물을 보내 달라고 했다. 백사는 임천에서 책을 적게 읽고 오군을 고용하여 그가 어디에 사는지 알아내고, 또 너의 남편과 너의 옛 동창인 후곽을 고용했다. 종이 한 장에 적힌 독특한 구름입니다. "이웃 나라 한 닭이 날아가는데, 계수나무는 지금 얼마나 큰가요?" " 늘 옛 등불을 기억하고, 청산은 어디를 바라볼까? "계화나무는 내가 어제 봉성에 갔을 때 호정이 심은 것이다. 나는 헌법 대사로 그것을 덮을 필요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남들은 가볍게 말하고 싶지 않다. 그래서 이렇게 주는 겁니다.

첸 Baisha 좋은 그림 매실, 사람들은 종이 추구, 꾸밈 없습니다. 백사는 칼럼을 썼다. "모두가 와서 술을 마신다." 아니면, "나는 새가' 백화, 백화' 라고 말하는 것을 듣지 못했다." 손님들은 그야말로 쉴 틈이 없다.

홍치경신 3 월, 백사가 중병에 걸렸다. 며칠 전, 벼룩이 겉옷을 걸치고 관을 쓰고, 자식들에게 향을 피우도록 명령하고, 오배 삼배북을 하며, "나는 우리 왕과 영원히 헤어질 것이다." 라고 말했다. 또 한 편의 시를 썼다. "도현은 결국 비방을 받았고, 부처는 많이 쉬었다. 배를 타고 달에 백옥루의 노래를 듣다. " 왕위: "나는 난세에 있다." 죽은 날, 백기가 정상에서 솟아올라 장렬하고 찜질처럼 생겼지만, 이 날은 휴식이었다.

인물평가 진백사는 송명리학사의 핵심 인물로, 정주리학의 둔하고 고지식한 모델을 깨고 명대 심리학을 개척했다. 백사는' 우주가 나' 의 주관적인 자아가치를 높이 들고 우주에 존재하는 개인의 의미를 강조하며 명대 학술계의 싱그러운 바람처럼 명대 문인 정신의 취향에 큰 영향을 미치고 명말 청초 학술계의 번영을 촉진시켰다고 말했다. 절친한 친구 묘천수평운: "이 공기 중에 올가미로 가득 찬 순간, 백사는 만물을 홀로 분리하고, 전무후무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친구명언)."

진백사의 학술사상은 중국 문화, 특히 영남 문화의 발전에 깊은 영향과 적극적인 역할을 하여 영남 문화가 중국 문화 발전에서 차지하는 지위를 확립하였다. 그의 학설은 "홀로 문을 열고, 초연하고 비범하다", "도학 3000 년, 공맹을 전파하고, 소청, 주를 배운다" 고 불린다. 그래서 진백사는' 대학자',' 성인' 으로 칭송받았다. 사후에' 문시아버지' 라고 불리며 중국 고대 광둥 () 에서 공묘를 숭배하는 유일한 문인이 되어' 영남 1 인' 으로 불린다. 동시에, 그는 독창적인' 모룡' 서예로 영남 서예가의 중국 서예사에서의 지위를 선제적으로 확립하였다.

명말 저명한 학자 황종희가 진백사의 이학을 평가하는 것은' 박고통금의 학문' 으로 백사에서 잠적하기 시작했다. 그 긴박한 일은 모두 함양되고, 허황되지 않고, 움직이지 않고, 양명 (왕수인) 처럼 크다. "그리고 백사의 학문" 독립이 비범하다 "고 극찬했다. 진백사의 이학 사상을 요약하여 그는 말했다. "군자의 학문, 공을 기초로, 정적을 문, 상하 사방팔방, 고대부터 현재까지 단추를 맞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일상을 기능으로 하고, 서로 돕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적절한 노력 없이 사용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라는 것을 잊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일명언). " (자세한 내용은 명대 유학을 참조하십시오.)

국학의 대가 장태염은 "명유 송유가 자율체계로 진백사에서 시작되었다" 고 말했다.

현대학자 장배 교수는' 진백사 철학 사상 연구' 라는 책에서 진백사를 극찬했다. 그는 15 세기, 즉 명나라 중기에 중국을 접한 철학자이자 철학자였다. 그는 명대 최초로 자신의 철학 사상을 제기한 중요한 인물이다. 그의 사상은 송대 유학의 영향을 계승하여 계몽 유학의 선례를 개척하여 중국 철학 사상사에서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하였다. 진백사 철학 체계의 구조와 기본 관점에 대한 새로운 설명과 평가를 통해 진백사 철학 체계의 구조를' 자연도론-자연인론-심성론-함양론-세계론' 으로 요약했다. 따라서 진백사 철학의 주요 범주 체계, 즉' 도-사람-마음' 의 과학 시리즈를 명확하게 그려내며 진백사의 소박한 유물주의 철학 이론의 주요 기본 측면을 보여 주고, 진백사의 자연관은' 도' 에 대한 소박한 유물주의적 관점을 채택해' 도' 를 전체 물질 우주와 같은 의미로 부여한다고 지적했다. 그 (진백사) 는 전통 신유가의 유심주의의' 도' 관을 수정했고, 전통 도가의 선험적' 도' 관을 수정하며' 도' 를 전체 객관적 우주의 동등한 의미로 발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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