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풍경 사생의 발전의 원천

풍경 사생의 발전의 원천

1930 년대 초 잡문이 흥성하고 기발하며 대립하는 창작 경향과 이데올로기 다툼이 벌어졌다. 임어당 등은 만명 소품문을 추앙하고, 유머러스한 소품과 한가한 소품을 제창하며, 소품문을 개인의 표현과 여가의 한 형태로 삼는다. 노신 등은 잡문의 현실 전투성과 심미 쾌락성의 통일을 강조하며 생활잡문, 풍자잡문, 과학잡문, 역사잡문을 제창하고 현대잡문의 현대화, 혁명화, 대중화 방향을 견지하고 발전시켰다. 이후 수필이 쇠락해 사회 현실에 민감한 잡문이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이후 잡문의 유형과 풍격이 날로 다양해지고 있다.

수필은 서정적이고 풍자적인 의미를 지닌 짧은 산문이다. 그것은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고 스타일이 다양하다. 고대의 많은 서문과 발문, 전기, 편지 등. 강렬한 감정과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언어는 산문이라고 할 수 있다.

잡문의 특징은 주로 사실과 예술 이미지를 통해 사상 내용을 표현하고, 의론이 적고, 서사, 묘사 또는 서정적 성분이 많다는 것이다. 그들은 유머러스한 방식과 희극의 줄거리, 발랄하고 편안한 언어로, 웃음을 자아내고, 웃은 후에 문제의 본질을 보게 하고, 깊이 생각하게 한다.

지금은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풍자잡문, 시사잡문, 역사잡문, 과학잡문이 있다.

잡문도 잡문 잡감 등 산문의 별칭이다. 잡문 속의 풍자적 잡문은 유머로 문체를 풍자하고, 잘못된 사상을 비판하고, 부패한 사물을 비난하는 잡문이다.

논문이 무엇인지에 대해 많은 관점이 있다. 이 단어는 아마도 남북조 시대에 처음 등장했을 것이며, 불경의 축약판을 가리킨다. 유효표는' 세설신어' 의 주석에서 "스씨가 공경을 분별하고, 상세하고, 약간, 상세하고, 약간" 이라고 언급했다. 문자가 의미가 있기를 바랍니다. 자신의 정의를 사용하십시오. 작문은 처음에는 작고 편폭이 작아서 한두 개의 십자에서 수천 글자까지 할 수 있다. 둘째, 잡문은 품위가 있어야 하고, 성정이 있어야 하며, 흥미진진해야 한다. "너는 반드시 네가 요구한 것을 받을 필요는 없다. 너는 요구하지 않아도 득의양양할 수 있다." 세 번째 수필은 문학이지 시가 아니라 글도 아니고 음악도 아니고 운율도 없고 고정도 없고 재능도 없다.

잡문은 선진시대에 최초로 흥성했고, 장주, 공추, 노기, 여부웨이, 수진장기 등 혀로 밥을 먹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중 가장 문채가 있는 것은 주앙 주이다. 그가 세심했을 때, 그의 논리는 너무 치밀해서 17, 18 세기의 독일 철학자들이 모두 거절했다. 그가 총명할 때, 물고기는 순식간에 큰 새가 되고, 사람은 순식간에 나비가 된다. 소년은 "하늘과 땅이 나와 함께 태어나고, 만물이 나와 하나가 된다" 는 것을 읽었다. 나는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 어디로 가야 할지 생각하고 있다. Zhuang Zhou 는 즉시 나의 젊은 우상이되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나는 배울수록 반동했다. 나는 이 재료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아니면 주앙 주의 스케치가 나에게 힌트를 주었다. Zhuang Zhou 는 거대한 조롱박을 얻었고 그것을 처리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결국, 그는 거대한 호리병박을 거대한 바다에 넣고 그 안에 앉아 헛되이 떠돌아다니기로 결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문의 두 번째 낭만은 명대에 있었는데, 이영, 장대, 삼원, 김성탄, 왕계충이 있었다. 그중 이우가 가장 사악하다. 또 다른 것은 먹고 마시고 놀다가 망가졌다. 이옥은 먹고 마시고 놀며 생활한다. 한동안 나는 장주와 보르헤스를 혼동했다. 나는 볼수록 이 세상이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산은 산이 아니고, 물도 물이 아니다. 나는 엄마에게 물었다: "당신은 우리 엄마입니까? 클릭합니다 우리 아빠는 전생에 외계인이었나요, 북교 문어였나요? "우리 엄마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자전거를 타고 학교에 가서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셨다. 나중에 나는 이옥과 헨리 밀러를 섞었는데, 생활이 정말 석모용이 말한 것처럼, 하늘은 그렇게 푸르고 풀은 그렇게 푸르고, 생활은 원래 이렇게 간단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헨리 밀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그것을 생각할 수 없다면, 여자를 찾으십시오. 그의 유일한 소설에서 이욱은 미양생은 반드시 천하 제일의 인재여야 하고, 천하 제일의 미녀와 결혼해야 불문에 귀의할 수 있다고 간결하게 말했다. 산에 올라 물에 뛰어들다. 산이냐 산이냐, 물이냐 물이냐.

세 번째 산문 낭만은 민국시기로, 주작인 임어당 주수인 양유춘이 있다. 이들은 어릴 때 서당에서 당시와 송사 오경을 배웠고, 자라서 동서양으로 보내 물리 수학 식물학 인체를 배웠다. 어렸을 때 발을 만져 본 적이 있는데 자라서 외국 여자의 향수 냄새를 맡았다. 세태가 서늘하여 책상 한 장도 안정되지 않는다. 이 사람들의 어린 시절과 성인 경험은 모두 잡문에서 보내져서 신선을 울리지 않는 것이 매우 어렵다. 주작인의 수필은 더욱 고급스럽고, 백화문 500 자로, 한 가지 큰 문제를 천천히 분명하게 말하는데, 노여움은 조금도 없다.

속담에도 있듯이, 문학 단계 빛, 문장 자신의 좋은, 아내는 다른 사람의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기자는 주수인에게 오늘 누구의 잡문이 좋은지, 주수인의 순서는 주작인, 임어당, 주수인이라고 물었다.

네 번째 소품은 현재 아성, 동교, 황계위, 풍당, 이비화, 푸딩, 소소소입니다. 시대는 아름답다. 문인은 또 자유롭게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 한편으로, 낡은 관념과 체제가 개혁에서 깨졌는데, 아무도 너를 대신해서 생각하지 않으니, 모두들 스스로 머리를 써야 한다. 반면에, 이렇게 많은 신문과 잡지가 나오면, 누군가가 그것을 생각하고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도록 돈을 지불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잡지명언) 마지막으로, 지금은 모두 포스트모더니즘이다. 사람은 지루하고, 과거의 방식으로 하늘을 바라보며 인생을 생각할 정력이 없다. 더 짧고, 더 빠르고, 라면, 맥도날드, 팝송, 소품이 모두의 요구에 딱 들어맞는다. 본색을 드러내고 너를 흔들어라. 그런 다음 컴퓨터를 켜고 다시 본론으로 들어설 때가 되었다.

산문은 여태껏 방에 들어가지 않았다. 소품은 만한전석도 아니고 김종대전도 아니고 정실 귀부인도 아니다. 소품은 동직문의 마라게와 마라가재다. 문인은 잡문으로 대목이 될 수 없고, 협동에 들어갈 수 없지만, 잡문으로 후세에 기억되고 있다. 그들의 뼈가 이미 먼지로 변했을 때, 그들의 기질은 그들의 문장 위에 붙어 있었고, 유령은 영원히 떠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