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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고의 기원에 관한 예비 연구

중국 고대와 선진시대가 남긴 사료에 따르면 노자 철학 이전에' 하늘' 이나' 디' 는 가장 높은 신앙의 신이었다. 갑골문이든 전세 문헌이든 마찬가지였다. 공자는 "하늘은 유일하게 중요한 것이고, 요는 유일하게 중요한 것" ("논어 타이버") 이라고 말했다. "하늘" 을 가장 높은 범주로 삼는 것은 요순 등 고대 제왕이 본받은 본보기이다. 노자는 처음에' 물과 출생' ('노자' 제 25 장) 을 제기했기 때문에' 천지' 는 더 이상 예로부터 내재된 것이 아니다. 그 결과, 이후의 중국 철학에서는 이른바' 태극, 태극' 이라는 말이 생겨났다. ('이계' 는 천지이고,' 태극, 이생' 뒤에는' 계사' 의 구름이 있다.) 그리고 "; 이 사상의 발전으로 볼 때, 반고 창조 신화 () 가 노자 철학 이전에 존재했다는 것은 근거가 없고, 한대 철학 이후에 생겨났다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반고 전설에 관한 많은 저서에서 인용한 바와 같이, 천지의 기원은 선진시대에 의문을 받았는데, 전형적인 사료는 굴원의' 전문' 이다. 사료의 배경은 노인이' 사물과 출생' 을 제기한 것이어야 한다. 그는 "도생 하나, 생 둘, 생 셋, 만물" 이라고 말했다. 만물이 부정적이고 양지를 지키며 화목하다고 생각한다. " ("노자" 제 42 장) 굴원은 천지 만물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물었다. 그중에서도 그는' 여자가 다르다, 남편이 어떻게 아홉자를 취할 수 있겠는가',' 여와는 몸도 있고 장인의 몸이다' 등의 신화 등을 언급했다. 이 신화 들은 모두 천지창조 후의 일에 관한 것이므로, 사람들은 반고가 천지를 여는 단서를 볼 수 없다.

"반고고" 에서 여사무는 "선유설", "고대설", "오추설" 과 "삼이오기", "이서기" 의 처음 두 가지 말을 구분해 중국 고대 신화 분석과 "반고 개천" 을 분석했다. 여사무는' 이서기' 후삼설이' 산해경' 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즉' 중산신, 이름은 촛불음, 낮으로, 밤으로, 불어 겨울이라고, 여름이라고 부른다. 복희, 여와, 신농, 황제 등에 관한 고대 중국의 신화 전설도' 산해경' 과 대체로 같은 범주에 속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천지창조' 이후의 일이지' 반고 개천지' 와 비슷한 창조 신화. 따라서' 반고' 와' 복시' 음이 비슷하더라도' 반고' 가' 복희' 에서 진화했다면, 이' 반고' 의 전신은 나중에 세상을 창조한 반고가 아니다.

학계에는' 반고' 와' 운헌' 의 음이 거의 같다는 견해도 있다. 운헌에 대한 전설은 후한' 남만전' 에서 시작된다. "고신가세" 에 따르면, "오제" 중 하나인 제호는 황제의 증손자로, 소호 (), 전호 () 뒤에, 요순 () 앞에 서 있다. 개 적, 군의 적' 은 서주에 발생하므로' 임환' 에 대한 전설은 서주 이후에 지어낸 것이다. 하증우는' 중국 역사 교과서' 에서 "현재 반고의 이름, 고서, 한족 고어 의심, 반고가 관선음과 가까워 관선 () 은 그 만군의 조상으로 선포되고 있다. 그래서 남해에는 독특한 고분이 있고 계림에는 반고사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 고대 황제가 북쪽에 있는데 반고는 왜 혼자 남방에 살았을까? " 여름의 주장이 정확하다고 생각하지만,' 나만인의 조상이 왜 획기적인 인물이 되었는가?' 라는 의문도 있다. " 여사미안 () 은' 반고고 ()' 에서 석하 () 의 설법은 "과거에는 믿었는데, 지금은 틀렸다는 것을 알고 있다" 며 "모든 신화 전설은 지금과는 다르지만, 반드시 계승할 것이다. 반고 (), 운설 () 이 없다면 결코 속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확실히' 반고' 와' 운헌' 의 목소리는 비슷하지만 전자는 창조의 신이고, 후자는' 고신' 의 황견이나 남만의 조상일 뿐, 둘 사이에는 거리가 멀다.

여사미안, 라오종이 등 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오삼오년지' 와 다른 이야기에 기재된' 반고 개천지' 창조 신화 기원은 인도에서 불교동전 이후 형성된 것이다. 이단이기 때문에 중국의 원소도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불경' 현대가징' 은 외도의 외도가 변화무쌍하다고 말한다. "35 달력 반고 전설" 에서 "반고는 그 속에 있고, 하루 아홉 번 변한다. 하느님은 하늘에 계시고, 대지에 신성하시며 ... 한 숫자에서 세 가지로 세서 다섯, 일곱, 아홉, 그래서 하늘은 구만리로 가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35 달력' 구변' 은 <역경> 중' 천양' 의 수를 기초로 한 것으로 한나라 이학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방우이전" 에서는 "하나, 셋, 다섯, 일곱, 아홉, 양의 수도" 라고 말합니다. " 이순신 간웨이 레드' 구름: "하나, 일곱, 아홉. 9 의 기변학도 ... 변형의 시작, 가벼운 하늘, 탁한 땅. " 한나라의 이경은 진나라 시대의 노자와' 이전' 에서 유래한 것으로, 단숨에 천지를 나누는 것, 즉' 화남전 자순서' 에서 이른바' 양경 박사치' 라고 불리며, 중탁은 정체되어 진한 () 이후 유도가 보편적으로 인정하는 상식이 되었다. 삼이오기' 의 반고 신화 역시' 양은 하늘의 빛, 그늘은 땅의 탁함' 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한대 유도사상의 맥락에서 이상하지 않다. 그러나, 노자 철학 이후임에 틀림없지만, 노자 이전의 중국 고대에는 일어날 수 없었다. "양은 하늘의 빛이고, 그늘은 땅의 탁함이다" 는 것은 원래 천지의 자연진화를 말하는 것이다. 이른바' 양위광',' 음탁함' 은 천지분화의 원인이며,' 삼서력력' 도 반고를 창조의 신, 즉' 잡이단설' 으로 묘사한다.

소위 "원기가 왕성하고 초모태, 그리고 천지, 조리건곤, 기음양, 원기, 품중화, 또한 사람" 이라고 하는데, 이것도 중국의 토어이지만, 아래의 "반고, 죽음에 가까운 화신" 은 "이단설" 이다. 중국 고대의 기론은 진나라 시대에 고도의 발전을 이루었고,' 원기' 라는 개념은 전국 말기의' 관' 이라는 책에 처음 등장해 한나라에서 매우 유행했다. 오력' 은' 원기가 충만하다' 고 말하는데, 이는 한나라 이후에만 발생할 수 있으며, 선진이나 고대 중국은 모두 말할 수 없다.

여사미안, 라오종이 등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반고 창조 신화 () 는 불교동전 이후 동한 말년 이전해서는 안 된다. 그 전에 중국의 고서고화에는 반고의 신이 없었다. 그러나 이후 널리 전해지고 있다. 책, 사서, 천문 저작, 예문뢰극, 태평목란, 스무디, 통감 서변, 당개원 장정, 고금의 법기 등,' 예문뢰극',' 태평옥란',' 사희란',' 통감 서변',' 당개원 장정',' 고금의 법기' 그리고 예를 들어, Gehong 이 쓴 "베개 속의 책" 입니다.

반고가 도교의' 원신' 이 된 것은 당연히' 잡이단설의 결과' 이다. \ "구름 7 징징 \" 볼륨 3 \ "불명과 어르신 약요 \" 를 참조하십시오. 여기서' 반고' 는 이미 창조의 하나님에서' 천존노군' 의 부하로 전락했다. 그리고' 운기칠정' (권 56)' 제가의 법' 도 있습니다. 분명히, 이것은 이순신의 간웨이 적수의' 오태' (즉 태을, 태초, 태사, 태소, 태극) 와 반고 신화 중 오력이다. 명나라에서도 싱 윤로' 고경 고증' 권 28 권' 도장' 편 아래에 구름이 있다.

도태령, 천성, 그리고 천지가 있다. 숫자는 처음부터 3 까지 서서 5, 7, 9 까지, 하늘은 9 마일에 이른다. 우리가 말하는 것은 도가의' 태상영보' 가 아니라' 반고' 이지만,' 일산 ... 극부터 9 까지, 그래서 천조 구만리' 는 분명히 5 월 3 력에서 나온 반고 신화.

도교는 반고 신화 뿐만 아니라 유교와 불교 저작에서도 반고학설을 받아들였다. 송대 철학자 호홍이 쓴' 왕대적' 에서' 천지의 시작은 닭과 같고 반고의 체변' 이라고 생각했지만 반고는 여전히' 삼재선군' 으로 여겨진다. 칠불을 처음 묘사한 후 반고도 원대 때 자주 쓴' 불전' 중' 선군' 으로 여겨졌다. 반고 전설의 원형에 따르면 인도 불교는' 이단설' 으로 간주되지만 중토의 전파를 통해 중국 불교에도 포함됐다.

반고 () 신화 () 가 한위 () 이후' 널리 퍼졌다' 는 것을 보면, 그것은 광범위하게 흡수되어 다양한 방식으로 해석된다. 고대 중국 서남민족 중에는 조상을 반고로 바꿔 창조의 신으로 부른 사람들이 있었다. 그들은 우주를 창조하고 간곤을 낳았고, 간곤은 만물을 낳고 가장 영적인 사람을 낳았다. 1980 년대, 일부 학자들은 하남 동백산에 가서 반고산, 반고사,' 반고가 태어나고 천지를 열고 하늘을 보양하고 홍수에 저항하고 야수를 소멸하고 옷을 발명한다' 는 신화 등을 참관했다. 비록 이 소수민족의 반고' 서사시' 와 중원의 반고' 신화 군' 은 일정한 근거가 있지만, 사실 한나라 이후 문헌의 반고 전설처럼 그것이' 널리 퍼진다' 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 여러 가지 해석이 있는데, 그것이 노자 철학 이전에 일어났다는 증거는 없다. 한동안 학계는 반고 신화 기원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반고의 이름이 삼국지 인물 쉬정 () 가 쓴' 삼삼오력' 과' 오력'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으며, 선진저서에는 반고의 이름이 없었다는 것이다. 그들은 반고 귀화가 늦었다는 이유로 반고 신화 원시성과 민족성을 부정하고 반고 신화 이 중화민족의 민족성으로 등재되어서는 안 된다고 제안했다. 이런 견해는 편파적이지만, 어느 정도의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이에 대해 우리는 반드시 적절한 답을 주어야 한다. 삼국 전에는 정말 반고 신화 없었나요? 삼국 이전에 반고 신화 () 는 존재할 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널리 전해졌으며, 문자 기록도 있어 상당히 상세하고 성숙했다.

반고의 민간 전설은 사서에 기재된 것보다 이르지만, 반고의 민간 전설은 언제 어디서부터 정확한 사서 기록을 찾기가 어려웠기 때문이다. 논리적으로 볼 때 반고 문화를 가장 먼저 전파한 곳은 반고산, 전설 속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곳이어야 한다. 전해 내려오는 시간상으로 볼 때, 그것은 진한보다 빠르며, 전해 내려오는 지리공간에서 보면 오추 사이에 있다. 활성화석' 으로 불리는 원시 신화, 인류 유년기 사회가 먼저 민간의 원시사유로 창조한' 구두문학' 뿐만 아니라 선민에서 후대로 역사 정보를 전달하는 의미도 있다. 고 대 석두 및 고 대 인물의 초기 회화는 원시적인 신화 운반대 이다. 왕왕 고대 석각, 원시적인 상징은 원시 선민의 문화적 사고 활동을 충분히 반영하고, 초기 인류의 문화적 사고 활동을 밝혀낼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이고 믿을 만한 자료를 제공한다. 중국에서 출토된 청동기 시대의 한쪽 삼각대에는 독특한 기호가 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곽모약과 같은 학자들이 갑골부사에서' 판' 이라는 글자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중국에 최초로 존재하고 세계 여러 곳에 나타난 십자숭배의 십자가 본의에 따르면, 기호의 양면은' 판' 자의 초기 비문이고 가운데 구멍이 뚫린 십자패턴은 십자숭배의 상징이며 신의 조상을 대표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이 부호는 반드시' 반고' 로 읽어야 한다. 마치 중국 문자의 간단한 글자와 같다. 이 간단하고 고졸한 방법도 만사의 시작이 어려운 도리에 부합한다. 청동기에서 이 기호를 보았지만 청동기 시대에 태어났다고 할 수는 없다.

사실 청동기 시대 이전에도 있었다. 생산력의 제한 때문에 사람들은 이 신성한 상징을 마음속에 기억할 수밖에 없다. 청동기 시대에 들어서면 사람들은 그것을 청동으로 만들 수 있다. 선사 시대 사회에는 반고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으며, 선사 시대 사회에는 반고와 반고 신화 () 가 있어야 한다는 것은 이미 문제가 되지 않는다. 문제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는 예가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운남의 창원암화이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이 암화는 2 만 년 전 원시인의 작품이었다. 암화의 내용은 한 사람이 태양을 비추고, 왼손에는 돌도끼를 들고, 오른손에는 나무자루를 들고, 두 다리를 똑바로 세우고, 만물을 내려다보는 것이다. 이 이미지는 반고와 천지 사이에 서서 도끼로 혼돈을 쪼개는 전설과 일치한다. 사람의 머리가 드러난 태양의 모양은 원시 선조들의 태양신 숭배와 반고가 인류에게 따뜻한 희망을 주는 것을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이 점에 대해, 우리는 그것을 반고 신화 의 원시 요인으로 볼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이에 따라 반고 신화 신앙은 2 만 년 전에 탄생했다.

마율파현에 왕암화가 나타났다. 문산학원 학보' 가 발표한 논문과' 중화문명의 기원',' 인류문명의 기원',' 사전이학' 등의 저서의 연구 성과에 따르면 왕암화의 두 동상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대왕암화에는 직립인물상이 나타났다. 그리고 확실히' 신은 하늘에 있고, 성은 땅에 있다' 는 것이다. 하늘은 높이가 10 피트이고 반고는 10 피트이다. "2. 왕암화 속 두 거인의 초상화, 손가락이 있는 인물, 홀수와 짝수가 있는 남녀. 확실한 것은 "하늘이고 흐린 것은 땅이다. 반고는 하루 아홉 번 변하고, 신은 하늘에 있고, 성은 세상에 있다. 하늘은 높이가 10 피트이고 반고는 10 피트이다. 이렇게 8 천년 동안, 일수가 매우 높고, 땅이 매우 깊고, 반고가 매우 긴 신화, 대왕암화 등 고고학적 증거 지원이 있다. 3. "하늘과 땅이 닭처럼 혼돈하고, 반고가 그 속에서 태어났고, 8 천년 동안 계속된다" 는 증거가 있다. 이 증거는 어디에 나타났습니까? 왕암화에 나오는 두 개의 거대한 조각상의 머리 위에 나타났다. 이제 이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싶습니다. 왕암화는 반고 신화 () 에 필요한 모든 원소를 갖추고 있으며, 왕암화 () 가 반고 개척지 () 의 고고학적 증거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