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서예에는 어떤 유파가 있습니까?

서예에는 어떤 유파가 있습니까?

중국 서예의 유파는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1, 전통 학교

이 서예파 서예는 전통 고전 비문을 지극히 높은 지위로 삼고, 박채장의 전통은 야호선의 만물에 대해 코웃음을 치며, 비전통예술 형식과 모순된다!

2. 모더니즘

전반적으로, 이 소대는 일정한 전통 서예 기초를 가지고 있어 시각 효과를 숭상하고, 스타일, 구도, 필묵 등 서예의 특징을 소홀히 한다. 한 가지 큰 특징은 그림의 필법으로 서예를 쓰고, 선의 공간감과 두터운 색채의 시각적 충격을 강조하는 것이다!

3.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 서예의 특징은 전통 서예의 기초가 없다는 것이다. 순서방의 행동예술과 심미예술 요소를 전복적으로 융합해 서예 자체에 반하는 위선 전위, 위선예술을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유행책 스타일

이런 풍격의 특징은 전통 주류 서예를 기초로 다른 길을 개척하여 왕왕' 의 주류 서예와 충돌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이들은 무명비, 갑골, 죽간, 민간 묘지명 등 희세의 것을 추구하며 자신의 창작을 혼합해 주류 서예와는 다르다.

5. 신고전주의

이런 서예 풍격은 전통 서예의 핵심을 재구조화하고, 작품 자체의 기술적 요소를 약화시키고, 작품에 새로운 인문적 정서를 재주입하여 시대적 맥락에서 고전을 재천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6. 문화 서예

이런 서예는 상술한 세력에 비하면 상당히 손색이 없다. 그것은' 정정혁신' 이 특징이며, 전통을 바탕으로 돌파와 혁신이 있어 글쓰기 정신을 구현한다.

서예의 유파는 이것뿐만 아니라 문인 서예, 베테랑 간부 서예, 지법 서예, 수서 서예 등도 있다.

연장 재료 서예는 북파와 남파로 나뉜다.

청대의 저명한 서예가 원원은 서예 논문' 서예 남북유파' 에서 처음으로' 서예는 남북의 구분이 있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구체적인 구분은 다음과 같다. "정서, 초서 분남, 북, 동진, 송, 치, 리앙, 진위남, 조, 연, 위, 치, 주, 수북이다."

서예의 전승에 관한 한, 종 (zhong) 은

남북의 서예가는 무엇입니까? 남방에서 보면 두 왕 뒤에는 지용과 우세남, 북방파는 있다.

소정과 최월에 이어 또 구양문의와 추수양이 나타났다. 두 파는 서로 다른 풍격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응우옌원이 총결하였다.

남파는 장강 왼편의 로맨틱한 조류로, 청려하고 찰랑찰랑하며, 개편보다 길며, 필은 무명으로 돌아간다' 는 결론을 내렸다.

"북파는 고대의 중원이다.

법, 경직되고 서투른 것은 기념비 목록보다 더 길다. "그는 두 학파의 우열을 비교해서 두 학파의 경계가 분명하고 사람들이 감상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했다.

원원도 책에서 관우 남북파의 흥망을 논술하였다. 수와 당나라 초, 비록 북서를 보냈지만

중원 변법 후에도 습자는 여전히 남아 있지만 당나라에 이르러 당태종이 왕희지에 대한 강한 추앙으로 남사 서예가 크게 발전하였다. 남파는 비록 발전이 매우 빠르지만, 대부분 서화 비단으로 배운 것이다.

사람들은 여전히 대부분 북쪽에서 왔다.

송대에 이르러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정첩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비각의 연구를 중시하지 않아 북파 서예가 쇠퇴기에 접어들기 시작했다. 원원 본인은 북파 서예보다 북파의 발문 서예를 더 선호한다. 그는 여러 해 동안 줄곧 이 일을 주시하고 있다.

각종 비문 작품들은 전국 각지에서 모두 그들의 발자취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나중에는 북파의 발문이 비교적 많기 때문에 그를 더욱 섬세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북파, 북파, 북파, 북파, 북파, 북파)

마음관은 배우고, 그가 북비석을 주장하는 이유는 그의 해석에서 "원명 서예가는 대부분 갈철에 갇혀 있는데, 무질서한 외서예라면 못생기지 않겠는가?"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그의 혁신과 돌파구 추구가 어떤 의미에서 후기의 존비 풍조 형성에 큰 추진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조 데이터

바이두 백과-서예 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