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쩡공 () 의 메시지.

쩡공 () 의 메시지.

쩡공 (1019-1083) 송가우 2 년 (1057) 진사. 어렸을 때, 쩡 공 (Zeng Gong) 과 그의 형제 쩡 예 (Zeng Ye) 는 함께 열심히 공부했고, 화이트 투어는 좋은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동생은 일찍이' 망형여행' 에서 그를' 태어날 때부터 기민하고, 소년처럼 보이지 않는다' 고 불렀고, 기억력이 뛰어나며,' 수만 자를 읽고 말문이 막혔다' 고 말했다. 가우 2 년 (1057), 39 세 시험 진사, 태평사법군으로 임명돼 벼슬길에 올랐다. 이듬해 풍은 북경을 소환하고, 교정사관 서적을 편집하고, 관교정을 옮기고, 교정인재를 널리 받아들였다. 희녕 2 년 (1079) 임지, 항목, 홍, 푸, 명, 보 총독이 유명하다. 원풍 3 년 (1080), 창주 () 로 이주하여 수도를 넘겼을 때, 종신 () 이 부를 때, 경제를 재테크의 관건으로 내세우고, 종신 () 이 감사하며, 세 반을 남겨 섬겼다. 원풍 4 년, 종신은 사학에 능하여 사관을 임명하여' 오대사강' 을 편찬했는데, 결실을 맺지 못했다. 원풍 5 년, 중서 사인을 경배하다. 이듬해에 강녕 댁에서 병으로 죽었다. 불교를 경영할 때' 문정' 을 실천한다. 일찍이 정치무대에서의 활약은 결코 뛰어나지 않았지만, 그의 더 큰 공헌은 그의 학술사상과 문학 생애에 있다. 쩡공 (Zeng gong) 의 사상은 유교 체계에 속한다. 그는 공맹의 철학적 관점에 찬성하며' 인' 과' 성실' 을 강조하며 겸허하게 자신을 반성하고 중용의 도에 따라 정성을 다하면 세상을 알고 세상을 지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정치적으로 그는 합병 정책에 반대하고 농업 발전을 주장하며 길을 열었다. 그는 지방관에 재임할 때 항상' 인' 을 품고,' 강간을 제외하고는 악을 진작시켰다. 그들의 고난에서 벗어나 그들의 인자함을 애무하다 "("저우치 잡시 서문 "). 사상의 한계성 때문에 그는 왕안석 변법에 대해 약간의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법이 밀밀할수록 더 많은 폐단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쩡 공 (Zeng gong) 은 법 준수를지지하지 않았다. 그는 재위자의 견지에 불만을 품고' 불법법' 을 제기했기 때문에 융통성을 가져야지, 반드시 천편일률적일 필요는 없다. 도로, 그래서 기초도 없어서는 안 된다 "("전국책 목록서 "). 전 왕의 의지를 잃지 않고 법에 필요한 개혁을 하자고 주장하다. 행동상, 그는 새로운 법을 지킬 수 있고, 저우치 관직을 할 때, 가보의 법을 실천할 수 있어, 주 인민들이 편안하게 살며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찍이 산문 창작 성과가 뛰어나 북송시 혁신 운동의 적극적인 참여자였다. 그는 사마천, 한유, 구양수를 배우고, "글은 밍따오 위체" 를 주장하며, 구양수의 "신신, 말" 의 관점을 사전 문학과 비각으로 확대했다. 그는' 남제서 서문' 에서 "고대의 소위 좋은 역사가는 그 도리를 분명히 밝히고 그 일을 분명히 할 것이고, 그 길은 반드시 그 세상에 적합할 것이며, 그 지혜는 그 정을 분명히 밝히기에 충분할 것이며, 그 지혜는 그 뜻을 표현하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도덕적 능력이 있는 문장 쓰는 사람' 만이' 밍따오' 을 크게 쓸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의 문장 대부분은 밍따오, 그의 글은 "고야, 강정, 조화" 로 유명하다. "송사" 전설에 따르면 그는 "구양수와 왕안석 사이에 서 있고, 부유하지만 느끼하지 않고, 간결하지만 운수가 없고, 군계군으로 군립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고 한다. 그의 의논문, 속삭임 분석, 의문점 해명, 자립포털, 분석 분별난, 예봉을 드러내지 않는다. 당론' 은 그 중의 대표작 중 하나로, 고대 사물 증거변론, 중득실, 언어가 유창하고 리듬이 느리며 구양수의' 당론' 과 견줄 만하다. 그의 서사 산문은 정보량이 많고 감정이 풍부하며 논점이 적절하고 생동적이다. 유명한' 묵지지기' 와' 월주 소환 구호기' 는 넓고 심오하며 힘차고 합리적이다. 그의 책, 순서, 제사도 좋은 문장. 구양사인서' 와' 상복주 판정서' 는 줄곧 모범문으로 여겨져 왔다. 서술은 완곡하고 심오하며, 언어는 간결하고 간결하며, 구조는 매우 엄격하다. 전국책 목록서' 의 기세가 웅장하여 사람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쿤시 스타일이 성행할 때, 그의 산문과 구양수의 산문은 조각한 풍격으로 소박하고 자연스러웠다. 왕안석은 일찍이 감탄했다. "증자 문장 세계에서는 보기 드문 물이며, 물은 강한성 한 싸움이다." ("구 증자"). 스시는 또한 말했다: "술취한 웽의 뜻은 술이 아니라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증자는 일화에서 독특하고 외롭고 추하다. ".쩡 공 (Zeng Gong) 은 또한 시를 쓰는 데 능숙하며 400 개가 넘는 시가 대대로 전해진다. 그의 시나 기세가 웅장하거나 완곡하고 함축적이어서 모두 심오하고 재미있다. "강제 임대" 는 "9 세, 여름 고갈, 매일 만리" 의 비장한 국면과 "계량판매는 강하지만, 기세는 약하지 않다" 며 "폭관은 제거해야 하고, 부비는 재단할 수 있다" 고 호소하며 왕안석의 시 "그리고" 와 비슷하다. 절구' 서루'' 성남' 은 신선하고 영영, 왕안석 만년시의 정취가 있다. 그의 영물시는 대부분 참신함이 넘친다. 예를 들면' 영류' 시와 같다.' 혼돈은 노랗지 않고, 미친 듯이 동풍에 기대고 있다. 천지에 서리가 없는지 모르겠다. "버드나무는 한간 악세력의 비유로 이미지가 깊다. 쩡 공 (Zeng Gong) 의시 스타일은 초연하고 신선하지만, 일부는시 (Song Shi) 가 고전 중국어 (고전 중국어) 를 표현하는 일반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주제에 의해 가려져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합니다. 쩡공 일생은 고서 정리와 사서 편집 방면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전국책',' 화원',' 열여전',' 이태백집',' 진수' 는 모두 그가 교정한 것이다. 그의 방문으로' 전국책' 과' 화원' 이라는 두 권의 책을 잃어버리지 않았다. 그는 학교에서 책 한 권을 쓸 때마다 서문 한 편을 써서 "학술장을 분별하고, 거울의 중간 가장자리를 살폈다. "쩡 공 (Zeng gong) 은 좋은 책, 고대 도서 20,000 권 이상; 인감 조각 500 권을 소장하고' 금석록'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쩡 공 연구 엄격한, 모든 힘 학자, 깊이 생각 추구, 그 중요성을 알고, 그 미묘함을 알고, "위아래로 질주,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의 동생은 일찍이 "그의 문장" 이 "사람에게 전해지고, 월말이 열흘도 안 되고, 학사 박사가 손을 암송하며, 늦을까 봐 두렵다" 고 말했다. (일찍이' 형제의 죽음', 원풍원고 끝 참조) 일찍이 유명한 유학사들을 양성했는데, 진사도, 왕무죄, 일찍이 소소, 증부도 모두 그를 위해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학명언). " "송원학안" 구름: "진파음 (교사) 배우기 좋아하고 열심히 공부한다. 증자곡과 자곡을 포인트로 하여, 그는 백도에 갔고, 그는 약속을 하고, 의연히 준비했다. "쩡 공 (Zeng gong) 의 문장 또한 미래 세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남송주 () 는 "그 엄한 이치의 말을 좋아하여 품위와 낭송 속에 살고 있다" 고 말했다. 명대 당송 산문가 왕,, 모곤, 귀유광, 청대 동성파, 류다호, 야오호, 돈이 모두 그의 문장 본위이다. " "명사 왕전" 에는 "신중함은 문용이고, 진한은 시작이며, 도쿄에는 공덕이 없다고 한다" 고 실려 있다. 유럽의 표기법은 불타고, 낡은 작품은 모방되고, 특히 쩡 공 (Zeng gong); 처음에 받아들이지 않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뀔 것이다. "일찍이 일생의 저작이 풍부했고, 원풍 사본 50 권, 원풍 사본 40 권, 외집 10 권,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이 밖에도 그는' 위도실록',' 대학사전',' 예기경 편찬',' 잡무',' 송대 정치가 전략',' 시경 고증' 등을 저술했다. 송조남이 건너간 후, 속사본과 이역사본이 실전되었고, 원풍사본은 50 권밖에 남지 않았다. 또 다른 30 권 구제' 융평집' 은 일찍이 공고한 것으로, 과거 고증에 착오가 있었다.

생활정치

쩡공 (10 19- 1083), 건창군 남풍 (오늘 강서) 사람. 후거림천 (오늘 강서 푸저우 서). 자칭' 가세유학자' (1) 증조부 이관수 원외랑, 할아버지 대서호부 랑중, 아버지가 너무 흔하다. 송사' 는 일찍이 젊었을 때' 기민함',' 백자를 읽고 말문이 막혔다' 고 말했다. "열두 살 때, 나는 놀라운 언어를 쓰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젊었을 때 남편으로부터 책을 배웠다고 자칭했다. "가족, 남자아이와 함께 놀았다", 16, 7 살 때 자신의 취미를 알게 되어 열심히 공부했다. 20 세가 되자' 구양수가 문기' (5) 를 만났을 때, 그는 구양수에게' 두 편의 시정과 책략의 잡문' 을 썼다. 편지에서, 그는 Ouyang xiu 의 도덕적 인 문장, 그의 개인적인 충성심을 칭찬 했다: "공 Zicheng 는 아이, 집사의 이름으로 유명 하 고, 긴, 집사의 텍스트를 외울 수 있다, 뿌리를 볼 수 있습니다, 선과 악을 제쳐두고, 오늘을 속이는, 심오하고 부드러운, 멩 limin 의 책과 일치 합니다." " 집사의 행동을 듣고 풍속에 관계없이 탁연히 조교를 한다. 네가 할 수 있는 말을 믿고, 네가 할 수 있는 것을 믿는다. 미덕이든 말이든. 한백, 성자의 도를 지키는 자, 집사의 문을 굳게 지킨다. "쩡 공 (Zeng Gong) 은 아직 소년이었지만 그런 견해를 갖는 것은 쉽지 않았다. 그의 말은 완전하지는 않지만 대체로 현실에 부합한다. 그는 또 "소박하고 소박하며, 가세유가여, 나는 그를 위해 힘쓰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어려서부터 큰데, 나는 글쓰기에 매우 노력했고, 내면의 수익은 심상치 않다. 다만 그 소수의 근속인, 공공이나 귀인의 문이 무명이라, 차가 없어 그 희소를 심사할 수 없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마음은 늘 분분하고, 그것을 보낼 때까지 기다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지금 집사에 대한 좋은 점 때문에 집사의 문에 들어갈 수 있다면, 현자당도 천 건으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말은 자신을 한 사람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세속에 동의하지 않고, 도를 지키며,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으니, 정말 평범하지 않다. 구양수는 이런 인물을 매우 중시한다. 그래서 일찍이 편지를 다 쓴 후, 구양수는 일찍이 그의 편지를 받은 적이 있다. 쩡공 (Zeng Gong) 의 "학사 Ouyang II 책" 에 따르면 Ouyang Xiu 는 그를 만난 후 그에게 말했다: "우리 집 앞에서 지나가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있으며, 혼자 사는 것도 행복합니다." 또한 구양수를 송별할 때 구양수는' 증공 수재 서수 보내기' 를 썼는데, 그 중' 문광생 남풍, 국자감, 다른 학생들과 함께 중대에 입성하고, 중대는 인재를 수렴하고, 경영 규모를 운영하기 때문에, 거의 실패자를 시험하고, 포기할 수 있는 방법이 되었다' 고 썼다. ...... 그러나 zengsheng, 무죄, 그래서 고소, 그 학습 을 광범위하게 생각하고, 그것에 충실 하지 않았다. 처음에, 그는 자신의 글을 두려워, 자신의 포부를 굳혔다 ...... 수십만 자를 가지고 수도에 왔고, 자본 백성들은 승천을 요구하지 않았고, 승승장구하지도 못했다. 감히 저축을 구하고, 생명의 수치를 돌보는 것은, 수도 백성들이 스스로 구하지 않고, 그 몫을 잃어버리고, 나머지를 얻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그의 일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글에서 볼 수 있다. 이렇게 사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부서에 매달릴 수 있고, 여찬을 축하하는 사람들도 그것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이 서문은 이청 이듬해 (1042) 에 쓰여졌다. 이때, 일찍이 그가 이미 회사를 포기했다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그는 구양수의 인정을 받았다.

이 기간 동안 쩡 공 (Zeng gong) 은 왕안석 (Wang Anshi) 을 만나 구양수 (Ouyang xiu) 에게 추천했다. 그는 "구양셰인 선생과 재서" 에서 "왕안석 산문론으로 왕안석을 공 () 의 친구로 약간 말하는데, 그 산문은 매우 오래되었다" 고 말했다. 비록 학명을 얻었지만, 오늘 안사를 아는 사람은 여전히 매우 적다. 그는 진실한 자존감으로 남을 알고 싶지 않지만, 이런 사람은 고대와 현대에 흔치 않다. 지금 급한 것은 일반인은 없지만 무해하다. " 만약 네가 천사처럼 자신을 돌보는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잃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이전 편지의 말에 대한 회고로, 일찍이 왕안석을 매우 중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편지에서 그는 왕안석뿐만 아니라 왕혜와 왕상까지 언급하며 구양수에게 추천했다.

나중에' 왕 제일서' 에서 "공에서 금릉까지 선화에서 강을 건너 초상까지 20 일 동안 살았다. 유럽공학은 첫걸음을 내딛고 한숨을 쉬며 글쓰기를 좋아하며 부지런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왕혜와 왕이 표현한 것이고, 책도 표현한 것이다. 이 사람의 말은 신기하고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 수컷은 첫걸음을 보기를 갈망한다. 계획을 세울 수 있을까요? " 이로부터 이 시기에 일찍이 구양수와의 교제가 상당히 밀접했던 것으로 보인다.

구양수건공은 일찍이 가우 2 년 (1057) 시험에서 진사에 합격했다. 그 전에, 그는 구양수를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왕안석과 친구를 사귀었고, 두연, 범중연 등 여러 동시대의 중요한 인물들과 편지 왕래, 기고, 시정 논의, 인생 태도 진술도 했다. 그러나, 일찍이 쓴 이 편지들은 일반적인' 배예' 와는 달리 추천을 요청하는 것이 아니다. 만약 그가 《 두상 시앙 공서 》 에서 "오늘 내가 너의 문을 지나고, 네가 관문을 풀고 돌아오는 것은 공명리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몰려드는 날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감히 진실을 말하고, 일련의 수필을 편찬하여 내가 참배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나에게 눈빛을 준다면,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이다. "이 편지는 청나라 5 년 (1045) 두연, 범중안이 해임된 후였다. 쩡공 (Zeng Gong) 은이 시간에 편지를 써서 그의 개인적인 정치적 태도를 정확하게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정치적으로 두연 (), 범중엄 () 과 일치하여, 여태껏 바람을 따르지 않았다.

쩡 공 은 태평부 (현재 안휘 도포) 군 입대 로 옮겨졌고, 교정사관 서적 편집, 이동관 정렬, 집재 정렬, 기심관 한 명을 소집했다.

이 기간 동안 쩡공은 역대 서적에 대해 대량의 정리 작업을 했다. 역대 서적의 집산과 학술연원에 대한 논의가 많았고,' 신서 목록서',' 열여전서',' 전국책목록서' 등, 양서, 진수,' 남제서' 등' 서술' 도 있었다.

쩡 공 (Zeng Gong) 은 구양 수 (Ouyang Xiu) 를 존경하지만 그의 학문적 견해는 구양 수 (Ouyang Xiu) 와 다르다. 예를 들어,' 운주 설직' 에서 그는 "주가 반복되면 선왕의 흔적이 사라진다" 고 말했다. 한대에 이르러 육예는 진불에서 시작되었고, 학자는 백가쟁명했다. 도덕을 말하는 사람은 숭고하다. 세상을 까맣게 잊고, 정치를 말하는 사람은 고대가 아니라 비천하다. (조지 버나드 쇼, 도덕명언) 유명한 군사가의 예술은 폭력과 속임수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경전이 선하고 훈고의 학문을 위해 변론하는 것은 사적인 견해 (책 밑에' 억측' 이라는 단어가 있음) 에 근거한 것이기 때문에, 왕의 길은 먼저 알 수 없고, 사자는 배운 것에 깊이 빠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다만 양웅의 가족은 왕의 길을 아는 첫 번째 사람일지도 모른다. "그는 양웅을 이렇게 칭찬했다. 한유와 비슷하지만 구양수와는 정반대다.

또한 쩡공 (Zeng Gong) 은 양웅이 왕망 (Wang Shenfu) 과 그의 작품 "진미 (Qin Meixin) 의 연극" 을 변호하고 왕안석의 견해 "영웅의 공식 입장, 적합한 공자", "내각을 던지는 사람들, 실수" 등을 인용 한 책 "A Wang Shenfu 코멘트" 도 가지고있다. Zeng gong 의 yang xiongguan 은 정치와 학문의 두 가지 측면을 다룹니다. 양웅의 정치적 태도와 학술적 성과는 쩡공에 영향을 미쳤다.

일찍이 정자를 떠나 10 여 년 동안 지방관으로 일했다. 첫 번째 문장 yuezhou (이 절강 소흥), 저우치 (이 산둥 제남), Xiangzhou, hongzhou, 푸저우 후 알고있다. 역사는 쩡 공 (Zeng Gong) 이 주로 진정한 정치적 업적이 아닌 "기근 구제" 와 "불법 복제 방지" 측면에서 이들 주에서 성과를 거두었다고 주장했다.

홍주를 옮길 때, 시' 강서 송반절 푸시' 가 있다. "강서 이별을 회상하고, 5 도 허리를 접는다. 18 년 동안 남북이 대치하여 하늘을 나는 촛불처럼 굽어보았다. " 이때 그는 이미 이주에 지친 것 같다. 이후 그는 먼 곳에 가서 가족을 키우고 싶지 않다고 여러 차례 밝혔다.

복주에 가기 전에, 일찍이 "용투각에서 푸저우에 대한 이야기" 라는 책이 한 권 있었다. 푸저우에 도착한 후,' 푸저우 판정서' 가 있는데, 위에는 "오군을 떠난 지 10 년이 지났지만, 감히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주역에서 임직을 요구하여 조정으로 돌아간다" 고 적혀 있다. 이 꽹과리가 자기 자리에 있는 것은 그가 오랫동안 들었기 때문이다. 이제 그의 작은 집 아들 가스 의 마음 으로, 감히 집사 에게 전달, 쳉 공 60 년, 그 어머니 는 80 년 8 년, 내 어머니 는 수도에서 먹고, 공 수민 은 말했다, 충디 는 말했다, 두 번째, 먼 세상, 모든 순서: 이 두 군 은 공식 이 있다, 먼 공무원으로 동거하는 사람은 그것을 할 수 없다. 이에 기초하여, 그는 "일시적으로 황위로 돌아가거나, 한가한 조조를 징발하거나, 소속군을 도입하여 인심을 키우고 노모를 위로해 줄 것" 이라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책 외에도' 푸저우 베이징에서 한가한 조국이나 베이징 부근의 한 현을 구걸하는 것' 도 있다. 이는 조정의 보살핌을 요청하는 친척이기도 하다. 아마도 그의 반복 응용 프로그램 때문에, 법원은 한 번 \ "선고 하기 위해 taichang 사원 이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그가 이직을 하고 길을 떠난 후, 또 마음이 바뀌어 명주로 갔다. 이를 위해,' 명주 () 가 경영석 () 을 구걸하는 게시물' 을 한 통 썼는데, 조정에서' 자본영석의 어머니' 를 허락해주길 바란다. 그러나 나는 할 수 없어서 나중에 보주로 이사를 가서 계속 신청했다. 그는' 이주주 () 가 북경으로 돌아가 종업원을 만나다' 에서 "나는 어제 복주에 명령을 받았고, 줄곧 먼 곳에 있었고, 종업원을 만날 수 없었다" 고 말했다. 바로 우리 엄마가 지금 병이 나서, 수도, 사람의 아들 의 우정, 아침저녁의 사랑, 멈추기 어렵다. 양자를 구분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 카이 첸 카운티 이동 구걸 만, 쑤 첸 일시적으로 그의 어머니 를 데리러 자본 에 갔다. ... 오늘 나는 운이 좋게도 몽은조가 나의 요구에 따라 보주로 이사했다. 또한, Bozhou 는 베이징에서 멀지 않은, 그는 쑤 첸 일시적으로 어머니를 만나기 위해 수도로 가고 싶어 한다. "원풍 3 년 (1080), 창주 () 의 일을 공고히 하고 또 창주 () 를 얻었는데," 창주 () 가 조조 () 를 구걸하며 말했다. "나는 12 년 동안 근무를 떠났고, 폐하의 성상문무 () 를 만나, 오늘 명령을 받았다. 그리고 나는 한순간도 빛을 직시할 수 없었고, 나도 자신을 부채질할 수 없었다 나는 현명한 사람이 되고 싶다. "오늘 그는 수도에 올 것이다. 그는 너의 호의를 기대하고, 서천이 그 앞에 나타날 것이다. 그래서 Zongshen 는 쩡 공 을 소환. 소환된 후, 그는 오른쪽에 소환될 때 "오른편에 있을 수 없다" 는 탄원서를 요구했지만, 그는 여전히 "절에 가서 놀다" 고 희망하며 "마음을 감추고", "날마다 마음 속에 있다" 고 말했다. 이후 쩡 공 (Zeng gong) 은 수도의' 활동반 3 원' 에 머물렀다.

원풍 4 년 (108 1), 한 상칙은 "증공사학을 학자로 삼으면 오대사를 연구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사관이 편성된 줄 알고 관리가 결탁되어 태상묘가 예식을 선고했다" 고 말했다. " 역사서에는 "국가근대사에서 국민은 문사를 선택해야 하고, 신하는 총무를 감독하고, 단 5 대 대전에는 돈을 내지 않은 사람이 있어야 한다" 며 "이것은 내가 감히 할 수 없는 대사다" 고 완곡하게 거절하였다. 그리고' 심중서 구걸 상세회' 가 있어 공손함을 알 수 있다.

원풍 5 년 (1082), 4 월 중서에서 사인선생에게 제사를 지냈다. 이때 쩡 공 (Zeng Gong) 은 또한 "연설중인 책" 을 썼다. 그는 "치아와 마음을 잃었다" 며 다른 재능을 선택하기를 희망했다. 또 한 권의 책' 셰인 선생에게 보내는 편지, 리우웬의 자아생성 형식' 은 그의 사직을 보여준다. 하지만 지난 9 월, 쩡 공 (Zeng Gong) 은 그의 어머니에 의해 살해되어 해고되었다.

원풍은 6 년 (1083) 강녕부 (오늘 장쑤 난징) 에서 6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작품에는 원풍 원고 등이 있다.

쩡 공 (Zeng gong) 의 삶을 살펴보면, 그는 10 년 이상 치안 판사 를 만들었지 만, 수도에서 공무원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았다. 그의 일부 정론 문장, 예를 들면' 논당서',' 위정공전',' Xi 닝 전소',' 푸저우 소환 판사부터 태창사 자자',' 창주에서 국궐까지 사자자' 등 눈에 띄는 정론 관점은 없다. 그 주된 관점은 3 대 제도의 개괄과 후주 초당정절 통치에 대한 표창이지만 송대 정치에 대한 건의는 많지 않아 범과 유럽 왕후와는 다르다. 그는' 창주를 내정으로 이전' 이라는 책에서 송나라 현황을 극찬했다. 그는 말했다:

개원 모이는 3 대에서 태어났고, 요즘은 한당에서 태어나지 않았다. 하지만 4 ~ 3 년, 혹은 1 ~ 2 년 동안 세계의 변화는 이길 수 없다. 5 대 20 여 년의 육성이라면, 그들은 이미 대부분의 도시를 잘 알고 있다. 창해삼전에 관해서는, 마음은 변색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과 귀는 반지를 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장관은 말했다: 사람들은 스스로 태어났고, 큰 송의 성성은 없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오늘 폐하는 조상의 기초 위에서 태평만을 추구하지만, 천하의 치안은 3 대보다 못하여 송행부터 전성기를 맞았을 때 바로 오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쩡 공 (Zeng Gong) 은 당시 정치에 만족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감탄했습니다. 물론 그는 어떤 개혁 의견도 내놓지 않았다.

이에 앞서 희녕은 2 년 (1069) 에 왕안석이 정치에 참여해 신법을 시행했다. 당시, 일찍이 월주를 지키며 6 군을 전전하며 외부 12 년을 보냈다. 시닝 새 법에 대한 구체적인 논평은 하지 않았다. 다만' 간단한 소개 후, 나는 방금 내 삶으로 돌아왔다' 라는 시에서, "교심은 의심하지 않고, 충고는 보좌하고, 비판은 단도직입적이지만, 할 말이 많다" 고 말했다. 아는 사람은 아직 남아 있는데, 누가 말할 수 있습니까?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과거 두 사람 사이에 의견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또한 그는 부절공동 저술한 두 번째 책도 말했다. "책 한 권을 모욕하는 것에 비하면 항상 작은 사건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비방은 이미 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방, 비방, 비방, 비방, 비방, 비방, 비방, 비방) \ "첫 번째 단계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화가 났을 때 정말 부를 수 있다. 그래서 네가 이렇게 화를 내는 것도 당연하다. 비록, 그가 만든 거 야? 그냥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판단하지 마십시오. 클릭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정치적으로 차이가 있다.

전반적으로, 쩡공 (Zeng gong) 의 일생의 정치적 표현은 두드러지지 않았다. 송사' 는' 여공저' 가 의행보다 정치, 정보다 문보다 못하다는 전설이다. 이것은 어느 정도 근거가 있을 수 있다.

문학적 업적

쩡 공 (Zeng gong) 은 당나라와 송 왕조의 여덟 명 중 한 명이다. 그의 당대와 후대 중국 고대 작가의 마음속에서의 지위는 결코 낮지 않다. 그의 업적은 북한, 유, 유럽, 소련에 미치지 못하지만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쩡공 (Zeng gong) 의 문학적 주장은 Ouyang xiu 의 문학적 주장과 비슷하다. 먼저 도자기가 있고, 뒤에 글이 있지만, 구양수보다 도자기를 더 중시한다. 리의 질문에 대답할 때, 그는 말했다:

이 책과 당신이 쓴 것을 모욕하다 ... 첫 번째 단계는 환자와 저속자에 대한 연민이 있다고 주장한다. 만약 당신이 그렇게 믿는다면, 그것은 첫 번째 야망이 길에 있고 그것을 사랑하고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결국, 그는 화가 났고, 단어장이라고 해서 얕고 무명이라고 자처하는 것은 애초에 생각했던 날카로움이 아니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품질에 대한 욕망입니다. 카디프 책 첫 번째 단계, 말로 시작, yuda 는 말했다; 그리고 질적 인 사람, 또한 말. 일이 얕지 않으면 그 깊이를 잊고, 급하면 반서해? 카디프 는 큰 도로, 그 에 있지 않지만, 그 에서, 모든 사람의 마음 을 얻고, 그 몸 을 채우고, 세계 로 확장 해야합니다. 이것은 결코 아깝지 않다. 그가 이렇게 사직한 이유는 그가 사직해야 했기 때문이다. 맹자는 말했다: "좋은 토론 평화? 나는 어쩔 수 없이. " 바로 맹자입니다.

또' 상서' 에도 왕과' 혜복전서' 와 비슷한 관점이 있다. 사직 전의 도덕은 쩡공의 일관된 입장이다. 아마도 이런 사상의 지배 아래 있는 문장, 북한, 류, 유럽, 수에 비해 밋밋해 보일 것이다. 북한과 유럽, 그들도 이전의 문학길을 말했지만, 그들은 결국 문재를 중시하고, 쩡공은 문재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았다.

물론, 쩡 공 (Zeng Gong) 은 문채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그의 문장 자연은 자연스럽고 독특하다. 이것은 쩡공 문장 (Zeng gong university) 의 특징입니다. 이 특징은 몇 가지 다른 방면에 나타난다.

우선, 사물에 관한 문장 () 는 비교적 섬세하고 완곡하게 썼는데, 구양수 () 와 비슷하다.

둘째, 쩡 공 의 문장 은 간단하지만, 문장 는 많지 않지만, 때로는 흔들리는 자세, 수직 및 수평 개방, 한유 처럼. 서문은 특히 특색이 있다. 예를 들어, "이안 이생서" 는 "수시가 수촉에서 자본까지 책을 남기고, 수촉사가 안생이라고 하고, 수십만 자를 가지고 있고, 안생도 수천 자를 가지고 그 치욕을 돌볼 것" 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그들의 문장 을 보고," 두 번 계곡은 최고의 사람이라고 할 수 있고, 수는 좋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말을 많이 하고 이생에게 말하면 됩니다. "방 안의 사람을 미혹시킬 수 있도록" 메시지를 받아주세요. 그래서 쩡 공 은 말했다:

듣는 미소. 주는 것보다 더 진부한 것은 무엇인가? 옛것을 알고 세상을 모르고, 뜻을 알고 알지 못하고, 속속을 알고, 같은 것을 모르고, 현재에 갇혀 있는 까닭은 알지 못한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누가 주는 것보다 더 진부한가? 이런 생활의 진부한 특징은 문불근속이고, 작은 진부는 그것을 비웃는 사람의 귀이다. 만약 너무 진부하다면, 학생들이 나를 치켜세우게 할 것이고, 또 죄를 지을 수 있다면, 왜 소옥을 막지 않겠는가? 그러나 만약 당신이 인생을 주고, 무슨 말을 하는 거 야? 진부한 것이 좋은 일이라면, 그렇다면 손해를 볼 것이다. 나쁜, 즉 세계에 순응하고, 고대를 거스르고, 속속과 같다면, 바로 길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는 태어날 때부터 방 안의 사람들의 곤혹을 서둘러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에 반드시 골라서 가져갈 것이다. 그래서 나는 책을 한 권 써서 제 2 의 생명을 주었고, 소군에게 왜 그런지 보여 주었다.

이런 필묵은 한유의 증여서만큼 종횡무진하지는 않지만, 일부러 자세를 취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우여곡절이며, 파란으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언어는 자연스럽고 인공 흔적이 없어 구양수와 비슷하다.

또한, 쩡 공 (Zeng Gong) 의 문장 (Zeng Gong) 은 내러티브에 능숙하며 일관성과 표현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월주 소공 구제기' 에서는 월주 소공' 전민은 배고프지 않고 군에 책을 구한다' 는 글을 썼다.

피해를 입은 향진은 얼마나 됩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부양할 수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벼슬을 했습니까? 사람들이 그것들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몇 개의 도랑을 건설할 수 있습니까? 국고 기하학? 얼마나 많은 부자들이 좁쌀을 키울 수 있습니까? 스님 도사의 책은 몇 권입니까? 책을 잘 만들되 조심해야 한다.

이 문장 () 는 소공 () 의 재난 구제에 대한 고려를 서술하여, 정말 질서 정연하다. 다시 적어도 단독 분석으로 단서가 선명하다. 재해 예방 및 구호, 이것은 복잡하고 단서가 많지만, 쩡 공 (Zeng gong) 이 쓴 것은 너무 간결합니다!

또한, 쩡 공 (Zeng Gong) 은 작가였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는 서술에 능숙하며, "깨우기 파빌리온", "유산" 과 같은 많은 풍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장 들도 묘사성이 있다. 예를 들면' 도선정기' 가 그 예이다.

그 길은 복건에 있고, 육지를 나가면 두 산 사이에 있다. 산은 서로의 것이고, 멈추지 않고, 피곤하면 평지이다. 작은 카운티, 큰 주, 하지만 또한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 경로는 거꾸로 돌아가거나, 가장자리에 닿거나, 낭떠러지가 머리처럼 보이거나, 옆길이 예기치 않게 마주치는 시냇물에서 튀어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토양은 석두 및 가파른 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선택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착용자는 현지인이지만, 그는 들어갈 수 있지만, 그는 현지인이 아니다. 개울에서 흐르는 물은 높고 낮으며, 돌은 그간 틀렸다. 예를 들면 숲처럼 군자가 말을 타고 들판을 타고 위아래로 천리를 타고 오르내리는 등 앞뒤가 보이지 않는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물은 그 틈 사이를 흐르거나, 수축의 균형을 맞추거나, 반대 방향으로 옆으로 분사한다. 벌레라면 조각이라면 바퀴처럼 회전하고 벡터처럼 흥분된다. 물결에 따라 흐름을 따르는 자는 편의를 던지는 자, 교만을 잃은 자, 새는 자를 버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는 쓰촨 사람이지만 물 배우는 출신은 아니어서 배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지 못한다. 그 땅과 물의 위험은 이렇다.

이 말은 산정이 있는 산천의 험요를 쓴 것이다. 정교하게 형용할 수 있다. 유종원의 산수실록에 비해 각기 특색이 있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쩡공 (Zeng Gong) 의 잡문은 풍경에 대한 묘사가 부족하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아무것도하지 않습니다. 내가 해냈다고 해도 절묘한 국면을 이룰 수 있다.

또한, 쩡 공 (Zeng Gong) 은 "전국 정책 목록 순서", "이황 현 학습 노트", "잉크 풀 노트" 등과 같은 학술 및 예술 문장 중 일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고대와 현대 어느 것이 더 권세가 있습니까?

일찍이' 송사' 에서 문장: "일찍이 구양수와 왕안석 사이에 서 있기가 어려웠고, 부유하고 느끼하지 않고, 간결하고 재수가 없고, 군계군으로 눈에 띄었다." 이 논평은 문장 쩡 공 (Zeng gong) 의 현실과 더 일치합니다. 서건오' 는 주요 특징을 요약했다.

일찍이 생전과 사후에도 그의 시로 유명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평생 많은 시를 썼다. 그리고 어떤 시들은 글이 볼 수 없는 사상적 감정도 표현했다. 문장 중에 일찍이 구양수처럼 과거의 결점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그는 그의 시에서 이러한 결점을 언급했다. 예를 들어, \ "후시 \" 시 는 말했다:

남귀비 비늘은 북으로 보내고 북만병은 북으로 보낸다. 후시가 대들보 아래로 걸어갔을 때 활잡이가 없었다. 접소는 서로 의지하고, 큰 전략과 난점을 결합한다. 그래도 육지에 와서 불쌍한 뼈를 빌어서 북방에서는 먹을 것과 입을 것을 다투어도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중원의 광경이 무색하여 호기가 뚱뚱하고 악했다. 큐슈는 세계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데, 왜 범호의 북부 구석을 사용하지 않는가?

그러한 단어는 Zeng gong 의 정치 논문에 결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의복을 다투는 자는 북에 패한다", "호기일비악" 은 북송구안 정책에 대한 생동감 있는 개괄이다. 인민의 식량과 의복을 박탈하고, 살찐 침략군을 기르다. 이것은 매우 슬픈 일이고, 쩡공, 유교, 여기서 표현하지 않을 수 없다.

쩡 공 (Zeng Gong) 은 또한 "임대료 추구" 의시에서 "태양이 수천 마일 동안 불타고있다", "곡물 말라 버렸다" 는 구절을 가지고있다. "굶주림과 억울함을 구걸하면 반드시 묶여 죽을 것이다." "또는" 모든 상사가 학대입니다. " 이것은 사람들이 가뭄으로 굶주리고 정부가 동정심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쩡 공 (Zeng gong) 은 여기서 국민을 변호했다. 결국 그는 "왕일촌을 떠나려고 하면 스모그가 폐허를 뒤흔들 것" 이라고 말했다. 인민의 고난에 직면하여, 일찍이 무력을 공고히 한 적이 있다.

쩡 공 (Zeng gong) 은 평생 동안 지방 공무원으로 일했으며 여기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불평하지 않은 것 같다. 나는 여러 번 썼는데, 모두 친척을 섬기는 것을 위주로 한다. 그러나 시에서는 때때로 약간의 불만이 있다. 예를 들어, "둥쉬안 실버 앉아" 구름:

품질부에서 2 년 동안 벼슬을 하다가 어느 날 청산을 훔쳐보았다. 루보는 고개를 숙이고 책을 읽다가 옛 친구의 부끄러움을 본 것 같다. 두세 명의 친구 덕분에 길문은 순식간에 술을 만들 수 있었다. 생선비린내 나는 짭짤함, 야산산. 누가 삭제할 수 있습니까? 연극에 대해 이야기하고, 맑은 바람이 먼지를 낳고, 석양이 풀려났다. 고상한 지향은 사람을 기쁘게 하여 자조하면 올라갈 수 없다. 흥겹게 앉아 있으면 인색하고, 병든 몸은 신선이 아직 있다고 생각한다. 제인 서 황황황황이 지면으로 돌진하여 도서관에 먼지가 가득한 방을 관리하고 있다. 명리는 합칠 수 없고, 해와 달은 환생과 같다. 술을 마시는 것이 마시는 것보다 질리는 것이 낫다.

또 다른 예로' 인정' 이라는 시가 있습니다.

인정이 면전에서 산을 뒤덮는데, 누가 마음이 늙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천록각은 진짜 홀아비가 아니고, 느릅나무 숲부는 가짜 제후이다. 시서가 고립론에 빠지면 농어는 지난 일을 회상하고 싶지 않다. 아침저녁으로 나는 강변과 해변에 갈 것이고, 나는 배에서 웃을 것이다.

이 시들 중에서 일찍이 더 많은 진심을 드러냈다. 쩡 공 (Zeng Gong) 은 시인이 아니지만 그의 "전체 사람" 은 그의시에 더 많이 반영됩니다.

(1):' 원풍고' (권 15) 구양 대사의 첫 번째 책.

②' 송사' (볼륨 3 19)' 쩡공전'.

③ 위안 초안 (볼륨 5 1) 묘비명.

(4)' 원풍류 원고' 볼륨 17' 학사집'.

⑤' 송사' 권 3 19' 쩡공전'.

전반적으로, 쩡공 (Zeng gong) 의 일생의 정치적 표현은 두드러지지 않았다. 송사' 는' 여공저' 가 의행보다 정치, 정보다 문보다 못하다는 전설이다.

응답자: zbs 10 1- 고위 관리자 7 급 6-4 17:4 1.

쩡공

생년월일:1019-1083.

유명 인사 제목:

유명 인사 국가: 중국

쩡공 (1019-1083) 송가우 2 년 (1057) 진사. 어렸을 때, 쩡 공 (Zeng Gong) 과 그의 형 쩡 예 (Zeng Ye) 는 함께 열심히 공부했고, 화이트 투어는 좋은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동생은 일찍이' 망형여행' 에서 그를' 태어날 때부터 기민하고, 소년처럼 보이지 않는다' 고 불렀고, 기억력이 뛰어나며,' 수만 자를 읽고 말문이 막혔다' 고 말했다. 가우 2 년 (1057), 39 세 시험 진사, 태평사법군으로 임명돼 벼슬길에 올랐다. 이듬해 풍은 북경을 소환하고, 교정사관 서적을 편집하고, 관교정을 옮기고, 교정인재를 널리 받아들였다. 희녕 2 년 (1079) 임지, 항목, 홍, 푸, 명, 보 총독이 유명하다. 원풍 3 년 (1080), 창주 () 로 이주하여 수도를 넘겼을 때, 종신 () 이 부를 때, 경제를 재테크의 관건으로 내세우고, 종신 () 이 감사하며, 세 반을 남겨 섬겼다. 원풍 4 년, 종신은 사학에 능하여 사관을 임명하여' 오대사강' 을 편찬했는데, 결실을 맺지 못했다. 원풍 5 년, 중서 사인을 경배하다. 이듬해에 강녕 댁에서 병으로 죽었다. 불교를 경영할 때' 문정' 을 실천한다. 일찍이 정치무대에서의 활약은 결코 뛰어나지 않았지만, 그의 더 큰 공헌은 그의 학술사상과 문학 생애에 있다. 쩡공 (Zeng gong) 의 사상은 유교 체계에 속한다. 그는 공맹의 철학적 관점에 찬성하며' 인' 과' 성실' 을 강조하며 겸허하게 자신을 반성하고 중용의 도에 따라 정성을 다하면 세상을 알고 세상을 지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정치적으로 그는 합병 정책에 반대하고 농업 발전을 주장하며 길을 열었다. 그는 지방관에 재임할 때 항상' 인' 을 품고,' 강간을 제외하고는 악을 진작시켰다. 그들의 고난에서 벗어나 그들의 인자함을 애무하다 "("저우치 잡시 서문 "). 사상의 한계성 때문에 그는 왕안석 변법에 대해 약간의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법이 밀밀할수록 더 많은 폐단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쩡 공 (Zeng gong) 은 법 준수를지지하지 않았다. 그는 재위자의 견지에 불만을 품고' 불법법' 을 제기했기 때문에 융통성을 가져야지, 반드시 천편일률적일 필요는 없다. 도로, 그래서 기초도 없어서는 안 된다 "("전국책 목록서 "). 전 왕의 의지를 잃지 않고 법에 필요한 개혁을 하자고 주장하다. 행동상, 그는 새로운 법을 지킬 수 있고, 저우치 관직을 할 때, 가보의 법을 실천할 수 있어, 주 인민들이 편안하게 살며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찍이 산문 창작 성과가 뛰어나 북송시 혁신 운동의 적극적인 참여자였다. 그는 사마천, 한유, 구양수를 배우고, "글은 밍따오 위체" 를 주장하며, 구양수의 "신신, 말" 의 관점을 사전 문학과 비각으로 확대했다. 그는' 남제서 서문' 에서 "고대의 소위 좋은 역사가는 그 도리를 분명히 밝히고 그 일을 분명히 할 것이고, 그 길은 반드시 그 세상에 적합할 것이며, 그 지혜는 그 정을 분명히 밝히기에 충분할 것이며, 그 지혜는 그 뜻을 표현하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도덕적 능력이 있는 문장 쓰는 사람' 만이' 밍따오' 을 크게 쓸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의 문장 대부분은 밍따오, 그의 글은 "고야, 강정, 조화" 로 유명하다. "송사" 전설에 따르면 그는 "구양수와 왕안석 사이에 서 있고, 부유하지만 번거롭지 않고, 단순하지만 운수가 없고, 군계군을 학립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고 한다. 그의 의논문, 속삭임 분석, 의문점 해명, 자립포털, 분석 분별난, 예봉을 드러내지 않는다. 당륜이 그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