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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우지의 직업은 무엇입니까?

모우지

모우지 (1811~1871) 는 구이저우 독산인이다. 만청시대의 비각가, 목록시인, 서예가, 송파의 중요한 구성원. 가사, 훈고의 학문 쓰기, 준이 정진과 함께' 서남 거유' 라고 부른다.

중국어 이름: 모우지.

별명: 하위 스프링

국적: 중국.

민족: 바이족

출생지: 구이저우 독산현.

생년월일: 18 1 1 년.

사망 날짜: 187 1 년.

직업: 서기스, 한림원

주요 성과: 가경 4 년 진사 (1799).

대표 작품: "지식, 지식, 전기", "해울정, 기요".

업적: 중국 남서부의 유교

글자: 자

번호: _ 정자, 자천, _ 초

아버지: 모옥탁

구이저우 북부의 유명 인사

모우지는 한 서향문제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모옥탁은 부모를 따라 준이 3 년 (1823) 에 왔다. 해변을 스승으로 모시고 스승과 이씨를 모시다. 도광은 6 년 동안 수재를 취하고, 11 년은 필부를 취한다. 국자감 서기스 교수, 쓰촨 염원, 구이저우준지사,' 근남',' 인술',' 정정정정 선생의 유지' 등의 책을 역임한 적이 있다.

모우지는 세 살 때 글을 읽고, 일곱 살 때' 돌창' 과' 상서' 를 읽는다. 도광 8 년 (1828), 시험 진사. 도광은 11 년 (183 1) 에 배심원 11 위를 차지했지만 번번이 시도되었다. 도광 21 년 (184 1), 진실하고 진정한' 준의지' 작성, 48 권, 33 목, 14, * * 동시대의 다른 지방지와 비교했을 때,' 준의부지' 는 체례가 완비되어 자료가 상세하다. 역사가들은 양계초가' 천하 30 년 방지' 라고 부르는' 수경주' 와 함께 이름을 지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모우지, 진정한 명성으로' 서남대유' 라고 불렸다. 장유추는 "아들의 학문은 야, 구교, 육경, 명물, 제도에서 논한다" 고 말했다. 게다가 금석학 목록사의 말은 매우 심오하다. 특히 출처를 소통해야 하고, 진위를 가려야 하는데, 양자는 차이가 없다. 시문은 모두 사람에서 나온 것으로, 천추의 음익이 깊다. 역시 사실이다. 일은 정말 하고, 구도자는 문을 마주하고 있다. "

도광 27 년 (1847), 증국번 막부에 거주하다. 그는 옛집을 대표하여 강남유서를 매입한 뒤 증국판의 강남관서국 감독관을 맡아 경사 교정직을 맡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버전 서지학 연구에 힘쓰고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이다. 모우지 서가의 대표작은 두 편이다. 하나는' 송원헌책 목록' 이다. 이는 그가 을추축 (1865) 에서 키스 (1869) 까지 몇 년 동안 상하이 등지를 여행할 때이다. 첫 번째는' _ 정지견전' 으로,' 사쿠전서 간결한 목록' 에 대한 그의 버전 주석이며, 버전 서학사의 역작이다.

17 년, 그는 정진과 함께 상경했고, 이듬해, 그들이 마지막으로 돌아와 지사의 초빙을 받아' 준의부지' 를 편성했다. 책 한 권을 쓰는 데 3 년이 걸렸다. 22 년 xiangchuan college 강사로 고용되었습니다. 26 년, 또 북경에 가서 책을 시험해 보고, 한가할 때 서점에서 책을 사서 증국판을 알게 되었다. 함풍은 8 년 (1858) 또 북경에 가서 한 번 시도했는데 모두 실패했다. 아버지의 가르침을 따르고 명성을 위해 일하지 마라. 경성에서 10 여 년을 보낸 후, 그는 후보 자격을 포기하고 후베이, 안후이, 절강, 장쑤, 증국번 막부에서 10 여 년을 보냈다. 문학사를 사귀고 진본 고서, 금석학, 서예를 소장하다. 그의 재능과 지식은 광범위한 칭찬을 받았다. 그동안 나는 무창에서 후림익 출판을 위해' 석병록 읽기' 를 교정했고, 쑤저우 양주의 여러 출판사에 의해 고적을 교정하도록 초빙되었다. 진강문종각, 양주 문혜각 참관 실전 고전, 상원, 주용견으로 육조 제량비석을 참관하다. 강남 장서를 순회하며 판서학과 금석학을 위주로 한다.

동치 2 년 (1863) 여전히 공부에 힘쓰다.

동치 4 년 (1865), 모우지는 금릉서국 편집장으로 김릉에 정착하여' 응산초당' 을 서국 이름으로 삼았다. 영산초당이 소장한 책은 대부분 각본, 사본, 학교 기반, 특히 당대의' 설문해자' 잔권으로 당헌종원과 연중 가장 소중한 유물이다. 증국판은 이 책을 보고 경탄을 금치 못하며, 사람들에게 대대로 전해 내려오도록 명령하고, "차갑밀림에 죽순이 많은데, 어찌 천하당본을 볼 수 있단 말인가!" 라는 제목을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동치 9 년 (1870), 모우지가 양주 서국 주필로, 이홍장, 장지동이 그를 무창서원에 초청해 강의하는데, 그는 연세가 이미 높다는 이유로 거절했다. 이듬해에 나는 양주와 흥화에 가서 문종과 문혜관이 불타서 잃어버린 책을 찾았다. 나는 갑자기 추워서 고열이 났다. 나는 배에서 죽어서 준의신주 청전산에 묻혔다. 쩡국판은 친필로 만련을 썼다: 경화 첫눈에 반했다. 그 당시 호랑이 시장 머리에 다리가 하나 있었는데, 책이 강제로 넘겨졌기 때문에 일찍 배웠다. 강표는 늘 10 년 동안 함께 있다. 오늘날, 호수와 술병과 눈물은 시의 영혼을 애도한다.

10 년 가을, 그는 아들을 데리고 양주로 갔는데, 도중에 갑자기 병으로 쓰러져 배에서 6 1 을 일기로 죽었다. 당시 양강 총독의 증국번 () 은 수백 명의 부하 관원을 이끌고 제사를 지내며 만련을 보내 "첫눈에 반했고, 경화 () 는 반했다" 고 말했다. 그 당시 호랑이 시장 다리 는 책 가게 는 qinping 학교에 남아, 잘 설정되어 있습니다; 강표는 일찍이 10 년 동안 함께 있었다. 오늘 모근심호수에서는 술병이 눈물을 흘리며 시인을 애도한다. "

청대 역사 문헌

준의관학 교수와 탁은 일본에서 박학을 제창했다. 장 선생은 조용하고 심오하여 서 () 정 () 의 학문에 정통하다. 당시 정진도 교수로부터 먼 길을 왔고, 그의 전우들과 모두 우호적이었다. 5 ~ 6 년 후, 그의 사업은 많은 이익을 얻었다. 구이저우중 재판관은 정 모 () 를 밀고 서남에서 명성을 얻었다.

우리집은 가난해서 낡은 장부를 뒤지기 좋아하여 진본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한다. 세월이 누적되어 오랫동안 읽고, 계속 자고, 밥을 먹었다. 그러므로 유아고훈, 육경 명물의 제도, 금석 목록의 말을 숙독하여 그 야아를 연구하였다. 원류를 준설하고, 진위를 판별하며, 신선한 바트 인치의 차이를 버리다. 만약 네가 일터로 돌아간다면, 너는 시와 책을 잘 할 것이다.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고,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고, 높지도 않고, 비천하지도 않고, 현명하지도 않은 사람을 만난다. 고금에 비해 한가할 때의 일본인과 상인들은 수묵화 예술을 판단하는 데 서로 힘입어 담소를 나누었다. 외부 세계에 관심을 가지기 쉽지만, 중간은 자제력이다.

도광신묘는 농촌에서 키웠기 때문에 18 살에 경성에 가도 환심을 사려고 서두르고 있다. 그는 반드시 그의 옵션을 신중하게 선택하거나 그들을 거절해야 한다. 나는 방법을 강구하여 보고하고, 치안 판사, 선관에게 서명하지만, 나는 아깝지 않다. 나는 후문충에서 태호까지 교정해서 역사와 병사들을 읽었다. 증문정에서 온 안경과 금릉. 10 여 년 동안 코판 정문은 강남에 정착하여 부인과 백하 () 를 하며 강회 오월 사이를 헤엄쳐 다니며 자신의 유학과 석석 () 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다. 같은 규칙 4 년, fusu, 리 hongzhang 북한 에 주 xianguan 초대, 부과, 죽을 수 없습니다. 10 년 전 양주에 도착해서 흥화에 이르러 문종과 문혜에게 책을 구하며 6 1 세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왕선생은 일생 동안 이 문헌들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데, 이것은 변민을 연마하는' 돈치' 라고 생각한다. 도광년, 정합과 함께' 준의부지' 를 집필하여 한당 이래 서적 지리를 하나로 모았지만, 야사에 버려져 정확하고 체례가 정확하다. 그것은 48 권으로 쓰여졌다. 시간은' 수경주',' 화양국지' 와 배합된다. 또한' 명대 돈인시' 를 편찬하여' 돈시요' 32 권을 선정했다. 구이저우 문학은 먼저 묘사할 수 있다.

금릉에 살면서 나는 당에게' 설문' 이라는 책을 쓰라고 했다.' 이것도 서주의 칠서다' 라고 불렀다. 정단, 연의 교주를 예로 들어' 요양' 한 권을 썼다. 주룽산 에서, 나는 단어 를 볼 두려워, liangbei, 몸소 감독 확장 을 찾아, 그래서 \ "shiliang 지 \" 롤을 썼다.

나머지는' 율령고시' 4 권,' 궁정파록' 12 권,' 송원헌책록' 3 권,' 부록' 1 권,' 맹전보주' 1 권,' 정시' 6 권,' 정좌유' 8 권이다 편찬이 끝나지 않은 것은 몇 권 _ 정경, 서경 목록, 오래된 서경 목록, 응산사가 있다.

문학적 업적

모우지는 저술이 매우 풍부한데, 그' 송원헌책 경적록' 과 부록인' 지식 전 집분' 은 카탈로그판 학자들이 중시하고 있다. 운의 기원', 당대에 쓴 문학과 목재 노트에 관한 책 등. 음운학과 훈고학의 연구에 모두 기여하였다. 그의 문학 작품은 격조가 높고 생산량이 커서 당시 사회의 각 방면의 현실 생활을 반영하였다. 그의' 정시' 는 시 546 곡,' 정시 필사' 6 권, 시 40 1 1 권,' 응산사' 2 권, 외권 1 권, 시집 수백 수,' 윤소 잡기' 를 포함한 총 8 권이다 ), \ "보라색 치료 캄 케이블 숨겨진 \" 등. 또한 그는 구이저우 시인 266 명의 시 2290 여 수를 모아 33 권' 구이저우 시략' 으로 집계했다. 이 작품들은 높은 문학과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가 생전에 출판한 저서가 매우 적고, 대량의 일기, 편지, 원고, 필기가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기 때문에, 오늘날 사람들은 모우지의 생애와 학술적 성과에 대해 기본적으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하다. 중화서국 편찬' 모우지 연보' (장우지 편집장) 는 이미 모든 _ 정 일기와 200 여 _ 정 서신에 편입되어 약 100 종의 모우지 간행물, 원고, 지폐를 흡수하고, 모우지의 사적과 저술에 대한 상세한 연대표를 만들어 모우지를 전면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둘째, 모 의 아들 모 편작' _ 정, 지식, 참조, 전기' 는 쇼' 문방 사보 간결한 목록 주' 를 보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문과 꽃이 가득 찼다

모우지 가문에는 많은 문화 유명인들이 있다. 그의 아버지 모옥추, 청가경 3 년 (기원 1798 년) 리프트, 이듬해 진사. 가경 6 년 (180 1), 서기스가 쓰촨 염원 현령으로 재직하면서 정적이 꽤 많다. 모옥추 19 교순이, 허신, 정현을 제자로, 남송이학을 가르친다. 모우지, 진실 등' 서남대유' 는 모두 그의 제자이다. 그는 고증을 잘해서 구이저우의 역사 지리에 대해 상당히 연구하고 있다. "두윤남치 이상 지리시험", "근남", "인술", "잡시" 등이 있습니다. 그가 죽은 후, 증국판은 친필로 그를 위해' 모, 탁묘비',' 증문사자' 중 하나인 구이저우의 저명한 외교관, 산문가 여서창도 그를 위해 묘비명을 세웠다. 그는 "문인을 박학으로 제창하고 남방의 추태를 씻는다" 고 말했다.

모팅지, 모우지의 형제. 어려서부터 아버지, 형, 진실한 교육을 받았고 시와 고문을 잘 받아 교육문학으로 유명하다. 도광은 29 년 (서기 1849 년) 공생으로 모집되어 이듬해 베이징 영리사 시험에 참가했다. 나는 사업을 포기하고 지식 공부에 전념할 것이다. 그는 이여겸 편집장의' 돈시략' 총 33 권으로 청대 구이저우의 시집으로 편집장의' 돈시략' 과 함께 유명하다. 그는' 청전 노삼시지폐' 와' 청전 노삼시지폐' 의 저자로 이춘재가 일본에서 그를 위해 새긴 것이 정말 간단하다. 작은 도장과 8 개 국어 업무에 종사하여 자연에 매우 흥미가 있다.

모향가지, 모우지의 동생. 그는 저장 () 에서 벼슬을 한 지 20 년이 되어, 상당히 정적이 있다. 그는 상해의 판사였다. 심바우정은' 성격의 힘' 으로 법원에 그를 추천했다. 이후 주원현지와 강녕현지를 전공했다.

모손승, 모우지의 둘째 아들. 치안관의 직함. 청광서 12 년 (기원 1886 년), 류서핀은 러시아, 프랑스 참사관으로 파견되었다. 그는 강직하여 이직하여 장기간 양주에 혼자 살면서 할아버지, 아버지의 유서를 정리하고 각인하여' 독산모씨 유서' 66 권을 통합하였다. 스스로 《영산초당 서지》를 편찬하다.

모향가지의 아들 모당. 초창기에 양광십여 년을 여행하면서 중국 최초로' 민유 민치 민환' 사상을 제기한 이여겸과 깊은 우정을 가졌다. 만년 묵당은 쑤저우에 거주하여 목록판을 잘 한다. 그는 고향 사람들의 저작을 수집하고 인쇄하는 것을 좋아하며, 정자인의' 둥지 둥지 유시' 를 수집하고,' 둥지 경전 둥지 유집' 24 권을 편집하며, 광석실로 준이 송조의 시와 풀 등을 교정하는 것을 좋아한다. , 그리고 \ "문연루 도서 목록 \" 을 편찬하고, \ "구리 우물 서재서 및 추록 \" 을 썼다.

개인서예

모우지는 서예에 능하여 청대 10 대 서예가 중의 하나이다. 여서창은 그의 책을 "분전서고, 그리고 곰사표" 라고 평가했다. 당대 대서예가 사맹해 선생은' 서예 300 년 연구' 라는 책에서 "덩전서를 연구하는 것이 가장 뛰어나고, 그 다음은 조와 오희재" 라고 평가했다. 절강미원 교수는 그 책에 대해 "구이저우가 있었다. 그 작품의 완성도는 조 () 양 () 경경 () 이 아니었지만 이미 이겼을 것 같다" 고 평가했다. 여러 시대의 학자들, 이렇게 높은 수준의 서예가, 이렇게 일치된 칭찬은 모우지가 서예에서 이룬 성과가 결코 허언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민국은 8 년 상해 유정서점에서' 모우지 진초리 전서' 를 출판하고 여러 차례 재인쇄했다. 국가문물국 출국을 제한하는 서예가 작품 중 모우지가 꼽혔다. 현대 서예 인감 마스터 중 화키, 천자펜, 왕조서는 모두 서예 스타일의 영향을 받는다.

모우지의 서예는 네 가지 방면에서 모두 뛰어나며, 그의 전서는 가장 칭찬을 받는다. 그의 전서 방법은 풍부하다. 양 shoujing 평가: "아들 _ 책" 작은 교사 기념물 "높은 수확. 그는 또한 "한비머리에 있는 100 여 개의 도장을 맛본 적이 있는데, 그의 인감서는 대부분 여기에서 나온 것이다." 。

청대는 전서로 유명하다. 왕경, 홍 등은 모두 경필, 짧은 펜, 건묵을 전서로, 붓으로 묶고, 안정되고 균형 잡힌 것으로 유명하다. 덩의 긴 머리가 손목을 늘어뜨리고 짙은 잉크로 책을 쓰는 방법을 물려받았다. 펜 스윙, 쑤 슈 멀리 흐르는, 우여곡절, 두껍고 정확한 아름다움; 매듭은 단단하고 느슨하다. 규칙과 행렬이 잘 조직되어 있고, 스타일은 평화롭고 간단하며, 공기는 우아하고 우아하다. 청대의 유명한 서예가 중에서 독보적이다. 공식 극본 방면에서, 모우지도 상당히 성공했다. 그 풍격은 고고하고, 비유적으로 민첩하고 서투르며, 필법은 방원, 구조는 글자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오랫동안 벼슬을 위해 반드시 길어야 하는 습관을 쓸어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의 구도는 주로 수직 추세와 생동감 있는 매력을 이용하여 풍격이 오래되고 날씨가 질퍽거린다. 모우지는 소장품을 좋아하고 안목이 뛰어나기 때문에, 그의 책에는' 예기비의 야',' 장이전비 고졸함',' 방항비의 혼목',' 하성북의 교분',' 천발비의 필법',' 백석심천' 등 많은 유명한 비석을 남겼다 그 성과는 tingzhou, 임금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선과 도안으로 볼 때, 그의 영향력은 그의 도장과 예서보다 훨씬 크지 않지만. 그러나 그는 웨이의 사업을 탐구하는 데 꽤 나무를 쌓은 것 같다. 그의 작품이 많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그의 편지, 비문 등에서 그의 업적을 엿볼 수 있을 뿐이다. 그의 펜은 부주의해 보이지만 자연스럽게 날리는 아름다움이 있다. 단숨에 이뤄지고, 규칙과 틀의 크기가 같지 않고, 수준이 고르지 않다. 산이 무거워서 의심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생선을 잊고, 정신이 충만하고, 정취가 유장하다. 그의 해서체는 블루본으로, 한위 융합이 간단하고 자급자족하며, 책의 권기가 충만해 보인다. 모우지는 오지에서 태어났지만, 그는 부지런히 공부하고 시와 수집에 능하다. 그의 또래들 중에는 많은 사회 엘리트와 학술 지도자들이 있어서, 그는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어서, 그로 하여금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고, 군계군으로 군림할 수 있게 했다. 그는 또한 말했다: "서예와 그림은 사람을 볼 수 있다; 서예가는 필묵으로 이겼지만, 역대 도덕 문장, 정사의 필사자들은 유명하지는 않지만, 시종 서예가 위에 있었다. " 모우지는 평생 공부에 무관심하다. 서예는 무심코 유명해졌지만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았다. 청대에 이르러 대부분의 서평가들은 던을 서단의 왕관으로 삼았지만, 약속도 하지 않고, 깃발이 되어 서단의 제고점에서 높이 휘날리며 후세 사람들을 탄식시켰다!

수장사

청대의 유명한 장서가와 판본학자. 그는 강남서국을 몇 년 동안 이끌고 문종각 문혜각을 두루 방문해 고금 도서를 관람했다. 그는 강남 장서가 장, 유, 왕사탁, 여송년, 교제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여러 차례 각 장가의 소장품을 참관했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서예, 정문학, 진실과 함께' 다툼' 이라고 불린다. 장서가 매우 풍부하다. 태평천국시대에 나는 장강, 화이하, 오강, 월강을 두루 돌아다니며 명사를 사귀고 선본을 찾았다. 송, 원, 금, 명청시대의 각본, 학교 기반, 사본 수가 많아 총 165 상자입니다. 대표작은' 당잔적' 으로 당과 15 년 (820) 에 기록되었고 관내에는' _ 정' 과' 영산초당' 이 있었고, 서재는 김대 시인 사홀의 시' 죽외상영' 에 따라' 영산초당' 으로 명명되었다. 모 비서인',' 영산초당에 숨어 있다',' 여행을 초월하다' 등 인쇄본 10 건. 아주 좋은 교정. 판본학, 서고학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가 있어 _ 정식전권, 16 을 편찬하여 고서의 진위, 원류, 고서의 감별에 대한 독특한 견해를 기술하였다. 그가 동치년 동안 기록한 송, 금, 원, 명각의 사본, 사본, 원고 총 130 종. 고증 외에 책에는 선본 고증에 참고할 수 있는 문제가 있어 후세 사람들이 원류를 분석하고 석각을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영산초당 서적 원고 2 부는 2600 여 종, _ 정흥서 3000 여 종을 기록했다. 모지 손승, 본명 종우 () 는 외성 교사로 영산초당에서 그의 장서를 계승하고 속속 책을 샀다. "_ 정자 서화경", "자주동치지지소음", "_ 정자시필사", "_ 정자 유사", "돈시주", "곽정 파록", "응산사", "음율시험" 이 있습니다 정일창을 위해 만든 두 권의 책, 즉' 정재장서 요약' 은 정일창이 소장한 송원고적 서적 서지해이다.

개인 일화

첫째, 조상이 토끼 사육장을 물려받았다

모본적 독산양토끼장 (금영산진), 6 세' 모전' 부터 시작된 증조할아버지. 유지의 아버지 모옥추 (일명 유태인) 는 가경 10 년 (1805) 을 떠나 쓰촨 염원현을 떠나 귀상한 뒤 연로한 어머니를 돌보는 이유로 복직을 거부했다. 그는 고향에서 제자로, 독산자천서원에서 강의한다.

둘째, 외천지자가 태어났다

모우지, 출생 _, 호 _ 정, 호 _ 검색, 가경 16 년 (18 1 1) 5 월 초 3 일 구이저우독산

셋째, 농사를 짓고 가보를 읽는다

외천지자가 태어났을 때 그녀는 할머니 한 명, 오빠 세 명, 언니 세 명, 언니 한 명이 있었다. 집에는 12 명이 있는데, 그들은 매우 부유하다.

넷째, 초당은 봄이 따뜻하다

어려서부터 총명하다는 것을 알면 세 살 때 글자를 읽을 수 있다. 그가 책을 읽는 초당은 집 뒤뜰에 있어 환경이 아름답다. 때때로 아버지는 독산학원에 강의하러 가는데, 그의 삼형 방지는 집에서 가르칠 것이다.

영산이 득의양양하다

우지는 일곱 살 때 많은 시를 외울 수 있다. 어느 날 그는 초가집 밖 대나무 숲 깊숙한 곳에 먼 산의 그림자가 어렴풋이 나타나는 것을 보았다. 그는 문득 진대 시인 시홀의 대나무 외산이 여전히 비친 시를 떠올려 아버지에게 그들이 공부하는 초당을 응산초당이라고 명명하게 했다. 그 이후로 영산초당의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여섯째, 학습자천

외천지자가 아홉 살 때 그녀의 할머니가 돌아가셨다. 아버지와 나는 아직도 자천학원에서 강의하고 있는데, 나는 친구와 선생님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7 ~ 8 살 때 뛰어나다

여덟 살 때 육경을 제외하고 네 권의 책을 읽고 창호자를 배우기 시작했다. 그는 총명하고 기억력이 강하며 진보가 빨라서 어른들의 칭찬을 많이 받는다. 게다가 어려서부터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마을의 호평을 받았다.

여덟, 구독료를 받다

어느 날, 아버지의 같은 해 친구 하홍이 방문했을 때,' 상서' 를 읽는 것을 알고 책의 성어를 인용했다. 그윽한 참지의 대답은 하이를 깊이 불렀고, 그녀는 즉시 자신의 세 딸을 유지와 결혼하겠다고 약속했다. 올해, 외천지자 열한 살.

아홉째, 수도 이전 순이 (Zunyi)

특히 열세 살 때, 그의 아버지 모옥은 준의부설 교수로 선출되었다. 우지, 그의 어머니, 형수가 그의 아버지를 따라 준의에 갔다. 우리 엄마와 형은 아직 양토끼장 집에 있다.

당인은 열심히 공부한다.

교수부에는' 당음서점' 이 있다. 우지는 여기서 책을 읽을 때 그보다 다섯 살 더 나이 많은 진실 (자음 장식) 을 알게 되었다. 아버지가 소박한 정신을 숭상하고 실사구시로 문화유산을 공부하는 엄격한 교육에서 그녀는 많은 책을 읽고 학습의 기초를 다졌다.

열한, 귀국하여 공부하다.

도광은 6 년 (1826) 봄에 독산고시주로 돌아가 제자 (수재) 를 파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고향의 친척과 학우를 방문한 후, 우지는 준의로 돌아가 그녀의 학업을 계속했다.

12. 향시 시험.

183 1 년, 유치 2 1 년. 그녀는 성도 귀양에서 신모코 성 시험에 참가하여 배심원 제 1 1 명을 받았다. 그 답안지는 (문자대원) 과 오 (자호량) 의 칭찬을 많이 받는다.

열세, 푸의 옷을 받으러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832 년 봄, 그윽한 참깨가 하홍의 때마침 여하복의와 결혼했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그는 과거 공명을 담박하고, 서 () 정 () 의 학문을 연구하고, 역사를 연구하고, 백가시문을 연구하였다.

14, 첫 번째 견습생

준의현 학감 후병균은 그해 수영의 아버지 거인이다. 그는 지식이 있는 학식을 매우 높이 평가했기 때문에, 아들 호창신을 묵가에게 보내어 지식으로 스승을 모시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유지는 스물네 살입니다.

열다섯, 모쟁도 똑같이 유명하다.

진실과 모우지는 종종 함께 그들의 독서 경험을 교류하는데, 특히 공원 연구 분야에서는 서로 격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그래서 당신은 유명합니다. 당신은 구이저우의 한어학자입니다. 사람은 정 모 (Zheng mo) 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16, 먼저 완성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도광 16 년 (1836), 경코언 봄시험에서 우지가 졌다. 그가 뒤에서 돌아오면 아버지도 아랑곳하지 않고 공부에 전념하라고 격려해야 큰일을 이룰 수 있다.

17. 북경에 두 번 갑니다

도광은 18 년 (1838), 정진과 모우지가 다시 상경해 변법의 춘시험에 참가했지만, 사방에서 일자리를 구하고 싶지 않아 실패했다. 이번 시험에 합격하여 과거제도에 대한 그들의 불만을 증가시켰다.

열여덟, 편집 경력

준의로 돌아온 후, 구이저우 총재 제의가 지방지를 편찬하는 것과 딱 맞아떨어졌다. 준의지사 평한이 정 모 () 의 이름을 흠모한 지 오래되어, 특별히 두 사람을' 준의현지 ()' 편집장으로 초빙하였다. 이로써 우지는 몇 년 동안 바쁘고 안정적인 인터뷰 편집 경력을 갖게 되었다.

열아홉, 옥문 제목 벽

1839 가을, 유지, 진짜 등은 준의탄 옥문사에 가서 취재 자료를 탔다. 그들은 승려들의 열렬한 대접을 받아 절벽에 가서 책을 쓰도록 초청되었다. 예서를 써서' 자천 모우지' 에 서명하는 것을 알고 있다.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다

아편전쟁에서 중국의 실패는 청정의 부패와 무능을 폭로했다. 유지는 한 문장 기사에서 이렇게 말한다. "경신이 떨어지고, 해파가 상승하고, 물 균형이 하소연하고, 반은 남동쪽에 있어 평온하지 않다." 그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스물 한, 지식 교육

기원 184 1 년, 우호와 진짜가 공동으로' 우호보치' 를 집필했다. 우지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연이어 사망하자 가정생활의 무거운 짐이 우지의 어깨에 떨어졌다. 1832 년 가을, 특히 그의 아버지에 이어 교양천 서원을 초빙하여 교직에 진출하였다.

스물 두, 키호테 지방 친척

1845 년 겨울, 유지부부는 고건, 마하 (금마강) 는 헤어진 지 10 년 된 시아버지를 찾아 내년 설날까지 즐겁게 앉아 마지못해 준의로 돌아갔다.

스물셋, 묵령으로 지불하였다.

1847 년 봄, 유지는 베이징에서 세 번째 춘시험에 참가했지만 통과하지 못했다. 어느 날 유리 공장 서점에서 나는 한림원의 조교 강사 증국번 (이름은 성디) 을 만났다. 우연히 국학의 문에 대해 이야기하자 곽돛은 깜짝 놀라 구이저우에는 고유의 전통이 있어서 학생이 하나씩 친구가 되었다고 한탄했다.

스물 네, 새집 건설

1850 년 여름, 유지네 일가는 10 년 동안 임대한 허름한 관방을 강제로 옮기고 준의벽운산에서 돈을 빌려 몇 채의 초가집을 추가로 지었다. 새 집이 완공된 후에도 유지는 여전히' 응산초당' 이라는 이름을 따르고 처마 밑에 서예 간판을 걸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스물 다섯, 고건 조문

1852 년 외천지자의 시어머니와 시아버지가 연이어 세상을 떴고, 외천지자가 두 차례 제사를 지내면서 많은 감명을 받았다. 그해 외천지자의 _ 정시지폐와 진짜' 리경둥지 시폐' 가 나왔다.

스물 여섯, 포위 공격 읽기

함풍 4 년 (1854), 동즈현 자이교주 양봉이 반란을 일으켜 동자를 점령하고, 준의시를 대규모로 포위했다. 몇 달 동안의 포위 공격 끝에, 유치는 그들 사이에서 공부하고 냉정을 유지했다. "그는 26 편의 시' 반란 연대기' 에서 장병의 인민에 대한 잔혹함, 부패 무능, 반군군기 엄명 등의 문제를 진실하게 반영했다.

초가집이 파괴되었다.

함풍 5 년 (1855), 구이저우 각지에서 농민 봉기가 발발했고, 8 월에는 특히 고향의 토끼장이 불타고 영산초당과 집이 잿더미로 변했다. 이듬해 외천지자는 이 소식을 듣고 매우 슬펐다.

스물 여덟, 구이 양 코칭

1857 년 귀양 지사 유수년 진짜 소개, 귀양부에서 과외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때 육형도 귀양에서 사립당을 가르쳤다. 유즈는 혼자 귀양에 갔다가 육형 * * * 과 함께 살았고 사장의 존중까지 더해져 편안함을 느꼈다.

스물 아홉, 스징 친구

1 년 반 동안의 과외를 거쳐 유지와 그의 둘째 아들 손승이 다시 베이징에 가서 춘시험에 참가했다. 이번에 합격하지 못했지만, 그들의 문채는 경성, 옹동 _, 장지동, 곽송엽 등 여러 당대 유명 인사들이 앞다퉈 여행과 교제를 하고 있다.

난리를 피하고 수도를 떠나다.

우지가 베이징에 온 지 일 년 만에 내우외환의 심화를 목격했다.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은 이미 천진탕구를 향해 진격하여 형세가 긴장되었다. 구동생 샹지가 안후이와이닝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해서 모든 선생님 친구들에게 시를 지어 북경을 떠나 남쪽으로 가라고 했다.

서른 한, 고독한 나무 임신 사람

유지 부자는 베이징을 떠난 후 허난성 독수역에서 멈춰 섰다. 길을 따라 그들은 마을마다 녹색 숲에 금빛 찬란한 감이 있는 것을 보았다. 줄손자는 모르고 강남 귤로 착각해 우지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나는 오절과 6 곡의' 독보적' 시를 써서 그리움에 대한 나의 사랑을 표현했다.

서른두, 형제가 모이다

1860, 1 1 년 6 월, 유지는 와이닝현 임시치료소 석패에 와서 3 년 동안 이별한 구동생 향지를 만났다. 연구소의 사회질서가 안정된 것을 보고 기쁘고 안심이 되는 것은 상지가 잘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른셋, 태호를 직추하다

후베이 순무후림익이 일찍이 구이저우에서 관직을 맡았는데, 봉호 무정 모. 지우가 회녕상지에서 태호를 유람하도록 초청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아는 것은 둘째 아들 소손을 와이닝에 두고 홀로 태호대영에 가서 송별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른네, 무창 교정 서적

몇 달 후, 후림익과 함께 무창으로 돌아와 후 () 의 초청을 받아 후 () 학교 간행물' 독서 시병록 ()' 을 위해 푸서 () 계원 () 에 묵었다. 먼저 선진부터 5 대까지의 책을 마흔여섯 권으로 엮어 장인에게 나누어 책으로 새기다.

서른다섯, 쩡 목회 손님

186 1 7 월 초, 유부자는 무창에서 배를 타고 유동대영에 도착하여 10 년 동안 헤어진 옛 친구 증국번을 만났다. 그가 조만간 그를 볼 수 있도록 알고 있기 때문에, 그를 위해 원고를 쓰고 싶지 않기 때문에, 그는 막부의 손님 청나라 에 지식을 남겨 두었다.

36. 부부 상봉

동치원년 (1862) 가을, 우지가 안경으로 옮겼다. 10 월 초 장남이이의 어머니, 고모, 형, 언니가 혼란을 피해 장강을 따라 충칭을 지나 안칭에 도착했다. 우지는 마침내 헤어진 지 여러 해 된 처자를 만났다.

37. 안칭 동창회

상지 가족도 동시에 안칭에 도착했다. 이때부터 유지와 상지의 두 처자가 재회하여 모두 기뻐했다. 10 월 중순, 유치의 매부 여서창 (본명 춘재) 도 안칭 캠프와 유치와의 만남에 왔고, 특히 치희는 반가움을 금치 못했다.

서른여덟, 금릉에 머물다

동치 3 년 (1864) 가을, 유유유하는 가족들이 금릉으로 이사를 갔는데, 서재를' 응산초당' 으로 명명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내고 조용한 독서 작문 생활을 하고 있다. 유지는 증국번 () 에 의해 금릉서점의 총교정원으로 초빙되었다.

서른아홉 초산이 세상을 느끼다

은지가 금릉에 정착한 후 또 진강과 양주에 가서 유서를 찾았다. 길에서 그녀는 전쟁으로 황폐해진 금산시 () 와 수목파 (), 사찰 () 이 손상되지 않은 초산 관광 휴양지를 참관했다. 그녀는' 금산' 과' 각산' 의 시를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소주와 항주를 두루 돌아다니다

고대 유서를 찾는 과정에서 유지는 여러 차례 진강 양주 태주 남통 창수 소주 상해 항주 등지로 가서 수확이 풍성했다. 동시에 그는 수십 편의 유랑시를 남겼다.

4 1 .. 아이를 잃는 것은 매우 고통스럽다.

1869 년 겨울, 호북 총재 호 _ 와 그의 학술특사 장지동은 무창에 문창서원을 설립하고 초청장을 보냈다. 두 번째 차춘, 유지는 무창으로 가서 문창서원 진행자의 초청을 사절했다. 금릉으로 돌아온 후, 나는 나의 큰아들 손일이 반달 전에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이는 겨우 28 세였다. 그 결과, 노쇠한 이지는 극심한 정신적 타격을 받았다.

흥화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동치 10 년 (187 1 년) 가을, 특히 감기를 치료하고 약이 죽어서 6 1 년 9 월 14 일 말 배에서 사망했다.

넷째, 영혼은 캐슬 피크 로 돌아갑니다

외부 사천 zhizi 의 죽음 후, 링 추 진 링 mochou 호수 에 주차, 쩡 Guofan 및 기타 친구 는 영전 제사 에 갔다. 이듬해 봄, 오빠 상지는 강녕 현령을 사임하고 조카 손복수를 준청산에 안장하도록 보냈다.

역사책에 기재하다.

학술 문학 예술 등 다방면의 성과를 유람하여 독특한 영산 문화를 형성하여 구이저우 문화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서남대유' 로 칭송되어 역사책에 기록되었다.

대표시

극본 눈의 풀

영영은 돈을 쓰지만 너는 주워서는 안 된다.

만만염한 꽃, 향기를 머금고 가을을 기다리다.

석류잎이 덮이면 상륙이 게으르다.

영욕은 후회하지 않고, 나와 함께 소택에 늦게 가다.

두 가지 생각, 한 가지 선택.

바다의 비린내가 한궁의 벽에 불어와 문을 다시 닫지 않고도 다칠 수 있다.

혼혈아는 예로부터 나라를 걱정하여 오늘 임신이 너무 척박하다.

임옥은 위촌이 문화재를 지키며 차를 몰고 가을여행을 하며 빙설을 무릅쓰고 있다고 말했다.

네가 소파에 더 멀리 누우면, 너는 하늘을 더 멀리 눕힐 수 있다.

남양도중

백수는 남쪽으로 손님을 배웅하고, 서쪽으로 모래사장까지 흐르다가 동쪽으로 기울었다.

10 년 후, 마을은 흥폐되고 백리는 영접하게 되었다.

오랜 가뭄 끝에 신장 () 에서 심씨 () 는 누가 일몰에 있냐고 물었다.

초당은 경작한 땅이라 행인들이 모두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