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나는 고대인들에게 어떻게 문장을 끊었는지 묻고 싶다.

나는 고대인들에게 어떻게 문장을 끊었는지 묻고 싶다.

중국 고대에는 구두점이 있었나요?

옛사람이 단숨에 작은 분량의 본문을 다 읽을 수는 없었고, 읽을 때는 반드시 잠시 멈추어야 했기 때문에 그들 스스로 단문을 해야 했다. 예기 학기는 "이듬해에는 입학하고 중년에는 입학한다" 고 말했다. 1 년, 시외경. "동한 정현이 지적했다." 고전에서 벗어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 당대공은 "선비가 막 학교에 입학한 지 1 년이 되었는데, 시골 의사는 연말에 반드시 그 사업을 시험할 것" 이라고 말했다. 경전을 남기면, 즉 매니저를 나누고, 도장을 끊는다. " 당한

그는 "문장이 무엇인지 모르거나, 이해하지 못하거나, 선생님이 무엇인지 모르거나, 무엇이 무엇인지 모른다" 고 말했다. 초등학교는 본 적이 없다. " 문장 읽기가 고대인들이 읽는 중요한 방법임을 알 수 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독문이 부적절하여 야기된 농담은 셀 수 없이 많다. 예를 들어,' 한비자외저축고 좌측 바닥' 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노애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옛사람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 결과는?' 아들이 말했다:' 아니, 비족도. 진정한 인재는 혐오감이 역겹다. 많은 사람들이 인사를 하지 않는다. 그것이 해를 입지 않는 이유는 그것을 신뢰하기 때문이다. 모두들 "이것만으로도 충분하다. 클릭합니다 발이 아니라 발입니다. 애 공 은 말했다:' 재판 과 고체, 충분하다. ""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중국 고대에는 책을 쓰고 베껴 쓰는 과정에서 독문을 나타내는 부호를 사용했다. 예를 들어 1973 장사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비단서' 노자 1972- 1976 년 간숙거연 고고학팀이 발굴한 한간들은 ■, ○, ●, ∞,/.예를 들어 서한 말년의 죽간인' 북터널을 삼키고 죽는다. 한원 시대의 죽간은 "평화, 분실, 불" 이었다. 파성' 제 27 탐사대에는' 오른쪽 제 29 터널에서 세 명의 병사가 죽었다' 와' 오른쪽에서 30 명의 병사가 죽었다' 는 내용이 있다. 다시 시작한 2 년 죽간' 미끄러운 영' 왕양' 여상' 한수 □' 등.

한간중의 이 특수 기호들은 모두 그 특별한 용도를 가지고 있고, 어떤 것은' 나중에' 역할을 하는데, 예를 들면' ●' 와 같은 역할을 한다. 일부는 "▲", "∮", "∞" 등과 같은 ","의 역할을 합니다. 일부는 "쉬운" 과 같은 마침표 역할을합니다. 또 다른 것은 문장 헤드, 분기, 단락을 식별하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면 본문 시작 부분에 있는' W' 와' ■' 와 같다. "∯", "s", "π", "=" 등과 같은 일부 기호들이 있습니다. , 여전히 그들이 글쓰기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결정하기가 어렵습니다. "W" 와 같이 문장의 끝에 놓인 일부 기호는 베끼거나 쓸 때 특수성을 나타내기 위해 특별히 사용된다. 일부 기호는 "W", "S", "M", △ "S" 등과 같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어렵다. 이와 함께 한간중에도 쉼표, 마침표, 도호 등과 같은 유사한 기호가 등장해 후세의 기호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 이것은 최근 한대에 사람들이 책을 쓰거나 베껴 쓸 때 사람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몇 가지 특수한 부호를 사용하여 문장을 읽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설문해자' 제 5 부에는' 기호' 가 있다. 허신은' 멈춘다' 고 설명했다. 그것을 알고, 모든 것이 돌아온다. 클릭합니다 역대 학자들은 이에 대해 모두 해명했다. 송대 시인 서카이는 "중국어를 배우면 배울 수 있다" 고 말했다. 아청단 옥재가 말했다. "이것은 6 권의 책을 가리킨다. 만물은 다르다. 만물은 할 수 없고, 의미는 주님에 존재하고, 그 위치를 알고 있다. 독서가 부족하다는 뜻은 아니다. " 주도 "오늘의 독서도 특기다" 고 말했다. 절친한 친구 양수다는 "바로 지금 쓰는 독서점" ("고서문 해석론") 이라고 말했다. 모두들 ""가 적어도 하나의 독문 기호라는 것을 확정한다. 즉, ""는 "읽기" 의 원어이며, 단문의 표시기호라는 것이다.

문장 읽기' 라는 단어는 한말호수의' 춘추숫양 전석'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이른바' 그의 경전을 인용하면, 문장의 읽기를 잃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비웃을 수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Gaoyou 는 또한 "Huainanzi 시리아" 에서 말했다: "자기 유혹자는 거의 없다, 나의 오래된 종 lujun, 같은 카운티에서 배웠다." 따라서 문장을 읽는 단어는 적어도 2000 년 동안 등장했습니다. 당대의 샤먼은' 파화구록' 에서 "모든 경서는' 문장' 이라고 하고, 다 읽지 않으면' 읽기' 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즉,' 읽기' 는 의미가 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멈춰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문장' 은 단어의 의미가 이미 바닥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인 유추는' 문 종명' 에서 "15 년이 지나자 우리는 2 천 180 장의 종이를 받았다. B 를 그린 것도 있고, 글자를 인쇄한 것도 있고, 등을 덮는 것도 있고, 주위에 구슬이 있는 것도 있다. " 아청나여환은 "포위는 오늘의 동그라미다. 당인은 이미 동그라미를 친 방법이고, 송인은 성행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려일 초당문집' (권 16)) 이는' 읽기' 가 오래전부터 기호로 표시됐고,' 문장' 은 당대 이전에 상응하는 특수 부호가 없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당나라 이후 중국의 통속 도서가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다. 한 시기.

기존 문헌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문장 읽기 기호 사용 규범의 확립은 송대에 있어야 한다. 송인은' 구경 삼전 연혁' 에서 "촉중 감찰의 책, 읽을 수 있는 책 한 마디도 없고, 사자 필관에서의 책, 혹은 옆에서 조금 더 추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한 문장으로 성구를 읽는 것이다. 그러나 종서와 흥국의 결합은 일주일 내내 이득이 될 것이다. " 송대 학자 황모는' 증운' 에서도 "오늘의 비서교체에서는 한 마디 한 마디가 글자 옆에 있어야 하고, 독서 점수는 글자 속에 약간 있다" 고 말했다. ","및. "독서의 공식 상징이 되어 오늘의 정지와 마침표의 원천이 되었다. 나중에 명나라에서 출판된 소설이 나타나 두 개의 고유 명사를 추가하기 시작했다. 하나는 인명 옆에 직선인' │', 하나는 지명옆에 두 개의 직선인' ∨' 를 더하는 것이다. 모두 직선의 오른쪽에 추가된다. 위의 두 점과 표기는 중국 최초의 구두점이다. 원대정은' 정가당 독서연대표' 에서 독서할 때 단문의 몇 가지 기본 규칙을 거의 확정했다. 길의 책은 특별히' 문장' 과' 읽기' 의 차이를 정의하는데, 책에 언급된 문장의 읽기 부호는 모두 규범화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학자들은 문장 읽기에 대한 연구력이 가장 높고 성과도 가장 많았다. 특히 왕염손과 왕부자는 자신의 책에' 광정',' 가시어' 등 독구 부호를 더해 자신의 책을 표제하는 선례를 세웠다. 고대 학자들의 이 방면의 끊임없는 노력은 후세 사람들이 고서를 읽을 수 있는 편리한 조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현대 신구두점의 건립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