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영두' 와' 식전' 의 전고는 어디에서 왔는가?

영두' 와' 식전' 의 전고는 어디에서 왔는가?

점프령두' 는' 영두절',' 망령두',' 신부춤',' 북송',' 점프령' 이라고도 불리며 기원전 16 세기부터 기원전 8 세기까지의 상주시대에 형성되었다. 고대 기록에 따르면, 그것은 가면을 쓴 형식으로 도깨비와 전염병을 몰아내는 제사 활동이다.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천 년의 유포를 거쳐 이미 중화민족의 보편적인 예절이 되었다. 전승 과정에서 시종 신부, 노래, 춤, 희극 등 일련의 문화예술 현상을 동반하여 당대 학자들이' 희문화' 라고 불렀다. 광서 남부의 친주 영산 포북 일대에서는 매년 음력 8 월 9 월, 대부분의 마을은 부계 가문 단위로' 영두절' 을 잇달아 축하한다. 영두절' 은 일부 지역에서는' 식묘' 라고도 불리는데, 그 성대한 정도는 설날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영두절' 에서 가장 중요한 제사 활동은' 조령두' 로, 마을에서 사악하고, 집삭하고, 전염병을 제거하고, 농작물 풍작을 기원하며, 인축을 보호하고, 마을의 종교 활동을 보호한다. 마을 변두리 완파령두에서 많이 열리기 때문에' 조령두' 라고 불린다. 제사식에서 한 사람이 북을 치며 대국을 지휘하고, 두 사람은 꽹과리와 북을 치고, 노인은 음악의 리듬을 따라 질서 정연하게 각 절차를 완성했다. 노래를 부를 때는 춤을 추지 않고, 춤을 출 때는 노래를 부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매년 음력 8 월부터 10 월까지 각 마을에서 한 번 거행하여 지금까지 답습해 온 것은 이미 관례가 되었기 때문에 일명' 연귀화' 라고도 한다. 콜린은' 논문화' 에서 하조 중기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상 () 시기에 이미 정형화되었다고 소개했다. 또 다른 설법은' 논자' 가 서주에 기재되어 있다는 것이다. 공자가 정권을 잡았을 때 국유전자 (즉 시골), 민간에는' 고향' (즉 향민),' 傩' 에는 일정한 제도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민국 3 년' 영산현지' 권 22' 풍속지' 에 따르면 " 이것은 영산의' 점프령두' 가 고대 농촌 가구와 혈연관계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대 傩의 특징을 지닌' 월령' 풍습을 지닌 이런 최초의 문헌은 명대 가정판' 친주지' 권 1' 풍속':' 8 월 추석, 필명 아래 있다. 영두에서 귀신 분장을 하고 춤을 추는 것을 영두라고 한다. 남녀가 모여 서로 노래를 부르고 서로 대답하기 때문에 음탕한 가짜 부부, 부모 형제라고 말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 영산 오진촌의 옛 연예인인 황과 진의 소개에 따르면, 진 () 과 황지능 () 이 사찰을 건설한 이래 이 마을은 줄곧 산을 넘고 있다. 진가의 족보에 따르면 편지는 17 세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대대 20 년으로 계산하면 진 오산촌의' 점프령두' 는 적어도 340 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