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중국에는 용에 관한 전설이 많다. 용의 기원은 무엇인가?
중국에는 용에 관한 전설이 많다. 용의 기원은 무엇인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용문은 8000 년 전 융융융 움푹 패인 문화의 차해 유적지 (융융융 움푹 패인 문화는 내몽골 오한기 융융융 움푹 패인 유적지 발굴로 이름이 붙여져 랴오닝 () 성과 인접해 있고, 차해 유적지는 랴오닝 () 성 신현 () 에 있다. 약 19.7 미터 길이의 용이 발견되어 적갈색 돌덩이가 쌓여 있다. 흥흥 움푹 패인 문화에서 이런 용의 발견은 중국의 용 숭배 역사를 8000 년 전으로 밀었다. 초기에는 고대인들이 대부분의 자연현상에 대해 합리적인 해석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의 민족 토템이 바람, 비, 전기의 힘, 산의 웅장한 자태를 가지고 물고기처럼 물속을 헤엄쳐 새처럼 공중에서 날기를 바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많은 동물들의 특징이 용에 집중되고, 용은 점차' 9 불상' (9 종의 동물의 특징) 으로 변한다. 이런 복합구조는 용이 모든 동물의 머리이며 전능하신 신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고서에는 많은 다른 용의 이미지가 있다. 그 중 한 명은 키가 훤칠하고 네 발, 호두사미가 있다고 한다. 비늘을 입으면 머리에 수염이 있고 발톱이 다섯 개 있다. 본초강목' 은' 용은 9 개의 유사성이 있다' 며 이질적인 동물로 각종 동물의 장점을 겸하고 있다. 작은 것은 애교라고 하고, 큰 것은 용이라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것은 숨길 수 있고, 상세하고 거대하며, 짧고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 춘분은 하늘에 오르고, 추분은 잠수하여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태상동' 만트라경' 에는' 용왕품' 이 있고, 방위별로' 오제룡왕', 바다별로' 사해용왕', 세상 만물별로 54 개의 용왕명, 62 개의 용왕명을 나열한다. 당현종 때, 제단관을 설치하여 용왕에게 제사를 지냈다.
송태조는 당대의 오룡제사제도를 답습했다. 송휘종 대관 2 년 (1 108), 천하 오룡이 모두 왕위에 올랐다. 봉청룡신은 임광왕, 홍룡신은 가택왕, 황룡신은 푸영왕, 백룡신은 이희왕, 흑룡신은 링택왕이다. 청동치 2 년 (1863), 운하용 신은' 분수용왕의 신' 으로 봉쇄되어 하장이 적시에 제사를 지내게 했다. 서유기' 의 용왕은 동해의 오광, 남해의 오친, 서해의 오윤과 북해의 오순으로 사해용왕이라고 불린다.
용의 기원에 대해 장기간의 연구와 고증을 거쳐 사람들은 마침내 비교적 일치된 인식을 이루었다. 용은 각종 동물의 종합체이며 원시 사회가 형성한 토템 숭배의 상징이다.
용의 원형은 신석기 시대 말기에 싹이 트어 하족 토템을 주체로 하는 가상 상상력이다. 고대인들은 이에 대해 여러 가지 해석을 했다. 독사는 발이 없어도 날 수 있다고 한다. 비늘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뿔이 있는 사람은 [언덕 포로] 라고 하고, 뿔이 없는 사람은 집합 용이라고 부른다. (참조 홍부가 인용한' 이소' 와' 광야' 참조. 긴 날개의 이름 (왕주). 어떤 사람들은 용이 개와 소 같다고 하는데, 렌형은 "용의 형상은 호두사미다" 고 말했다. 용의 모양은 사슴의 뿔, 소의 귀, 낙타의 머리, 토끼의 눈, 뱀의 목, 황새의 배, 물고기의 비늘, 호랑이의 발, 독수리의 발톱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악어, 도마뱀, 말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용의 기조는 뱀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가장 초기의 시스템이 이 관점을 제기한 것은 많은 명작' 복희시험' 이다. 용은 큰 뱀이고 뱀은 소룡이다. 비비 [Lieves] 는 뱀씨족이 다른 씨족과 합병된 후 "다른 많은 토템씨족 (씨족) 을 흡수했고, 뱀은 짐승의 네 발, 말의 머리, 누운 꼬리, 사슴의 뿔, 개의 발톱, 물고기의 비늘, 수염을 받아들였다" 고 생각한다. 많은 연구를 기초로 후세 사람들은 많은 충실함과 보충을 했다.
고고학적 발견
랴오닝 푸신 차해 원시 마을 유적지에서 출토된' 용조각' 은 우리의' 시간위치' 를 뒷받침한다. 차해 유적지는' 전홍산 문화' 의 유적에 속하며, 지금으로부터 약 8000 년 전이다. 용형 조각' 은 이 원시 마을 유적지의 중심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크기가 같은 적갈색 석두 로 만들어졌다. 이 용은 길이가 거의 20 미터, 너비가 2 미터, 첫 번째 입이 들쭉날쭉하고 등이 휘어지며 꼬리가 어렴풋하다. 이 석룡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용이다. (산시 () 성 () 현 감 () 갯벌 절벽에 만년 어미사슴 용암화 한 폭이 있어 용의 가장 오래된 원형이라고 한다. 이어 내몽골 오한기 융성곡에서 출토된 도기용 문양, 산시 바오지시 북수령 유적지에서 출토된 좁은 목채색 도용 문양, 하남양 서수파에서 출토된 조개 껍데기 플라스틱 용문양이 6400 여 년 전에 출토됐다.
1970 년대 내몽골 적봉시 옹우특기 삼성타라촌에서' C' 형 옥룡이 출토됐다. 고고학 조사를 거쳐 옥룡이 약 5000 년 전의 홍산 문화 유적에 속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1987 년 하남양서수파 유적지 45 호 무덤에서 용호 한 마리가 발견됐다. 고고학과 탄소-14 가 확정한 묘지 연대는 약 6500 년 전이다. 학자 이학근과 석풍의 연구에 따르면 45 번 무덤에서 발견된 용호는 중국 전통 천문학의 사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랴오닝 푸신 차해 원시 마을 유적지에서 출토된 적갈색 석두' 용형 조각'. 이 유적지는' 전홍산문화' 의 유적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8000 년 전이다. 용형 플라스틱 조각' 은 이 원시 마을 유적지의 중심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전체 길이는 약 20 미터, 폭은 약 2 미터이다. 그것은 첫 번째 입을 들어 올리고, 등을 구부리고, 꼬리가 어렴풋이 나타났다. 이 석룡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용이다.
(산시 () 성 () 현 감 () 갯벌 절벽에 만년 어미사슴 용암화 한 폭이 있어 용의 가장 오래된 원형이라고 한다. 이 암화는 발표된 적이 없는데, 그것의 면모는 아직 알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새로운 기원 이론
중국인들은' 가뭄이 구름네온' 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오랜 가뭄에 단린' 은 중국인들이 4 대 경사 중 하나로 꼽힌다. 비바람이 올 때, 왕왕 먼저 미약한 천둥소리로 자서전을 한다. 생활 속의 거의 모든 것은 빗물에 의존한다. 한하 선대는 일년 내내 희망을 심는 농지에 서서 시든 어린 묘목을 지키며 무력하다. 그들이 갑자기 북방 하늘에서 우르릉거리는 천둥소리를 듣고, 금빛 뱀이 두터운 구름층 속에서 춤을 추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비가 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그들은 잊지 못할 것이며, 우르릉거리는 소리에 대해 무한한 경의를 품고 있을 것이다.
한하 선민은 유형 (번개) 소리 (우르릉) 라는 개념을 추상해 의성어로' 용' 이라는 이름을 지어 해마다' 용' 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우르릉' 소리가 비를 보내기를 기대한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문자가 나타난 후 선민은 이 개념을 표현하기 위해' 용' 이라는 글자를 만들어' 용' 으로 읽었다.
전설이 아닙니다.
용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이 있다. 많은 사람들은 용의 기원이 조상만이 발명한 것이 아니라, 그 깊은 문화적 내면이 지구에 사는 강력한 생물에 대한 조상들의 종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어떤 사람들은 십이지띠 속의 생물들이 모두 실재하는 것이지, 용만이 허구인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우리 조상들의 기억 속에 있는 용은 우리 전통 문화의 용과 정확히 같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분명히 둘 사이에는 어느 정도의 전승 관계가 있다. 소설' 용의 신비' 의 저자는 이 관점을 고수한다.
용의 원형이 어떤 동물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이 수수께끼를 풀려면 중화민족의 오랜 역사에서 용과 양자악어의 연원 관계를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원시 인류가 야생 과일과 어획을 채집하는 것에서 재배로 옮겨갈 때, 식량이 주요 식품이 되고, 수확의 양이 사람들의 삶의 질을 결정한다. 아직 강보 중, 지혜가 아직 개발되지 않은 고대인들은 자연에서 자주 발생하는 각종 재난을 이해하고 통제할 수 없었고, 자연의 좌지우지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신령이 자연의 힘에 영향을 주어 재난에 저항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며, 기도와 신령의 우상을 모시고 보호를 구하려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화민족의 발상지인 황하 유역에서는 온대 계절풍 기후의 영향을 받아 홍수가 사람들에게 큰 위협이 되고 있다. 그러므로 비를 지배하고 날씨를 보호하고 풍작을 보장하는 신이 있기를 갈망하는 것은 고대 선조들의 가장 큰 소망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서로 다른 지역과 환경에 사는 고대 인류는 주변의 서로 다른 자연물의 이로움을 받는다. 따라서 사람들은 다른 물체로 자연 물체의 본질과 가스전을 대표한다. 그들 주위에 사는 일부 동물들은 가장 많이 쓰이는 조신소재이기 때문에 우리 조상은 중국 특유의 악어과 파충류 악어를 모델로 한 상징적인 주수신-용의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양자악어는 공룡과 1 억여 년 동안 함께 살았지만 기적적으로 원형을 유지하고 있는' 활화석' 이 어떻게 재키 찬 모양으로 만들어졌을까? 하상 이전에 황하 유역의 환경은' 수경주' 에 기재된'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구름이 연기에 걸려 있다' 는 것과 같았다. 이곳은 한때 풍경이 아름답고 식물이 풍부한 곳이었다. 고대 기상학은 기후가 상당히 따뜻하고 습윤하기 때문에 대량의 양자악어 생활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악어의 외형, 수륙양서생활의 기이한 습성, 반잠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은밀한 행적, 고대인들이 경외심과 경외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양자악어는 사람들의 눈에는 위엄 있고 신비로운 동물이 주수신의 이미지에 필연적인 선택이 되었다.
용의 이미지는 고대인들에 의해 구전으로 다른 동물과 융합되어 인위적으로 왜곡되어 원래의 모습을 잃게 되었지만, 여전히 양자악어의 모든 기본 형태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온몸에 비늘이 가득하다. 2. 긴 턱과 머리 위로 올라가는 코; 가장자리가 날카로운 원추형 송곳니; 4 크고 둥근 돌출된 눈; 5 굵고 긴 꼬리; 팔다리가 강하고 다섯 손가락과 발톱이 있습니다. 7. 복부에 가로줄무늬가 있어요.
악어의 대머리 꼬리가 신의 이미지에 손상을 주는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충분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뿔, 수염, 꼬리 지느러미를 더하고 등 세로로 배열된 돌기각질 가시를 들쭉날쭉한 등지느러미로 개조하여 몸을 길게 하여 기세를 드러내고 장식효과를 풍부하게 했다. 그래서 양자악어는 전설의 용의 이미지, 발톱, 치아가 마구 날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예술적 과장을 거쳐 신화 속의 용은 실제 양자악어와 많은 차이가 있지만, 이와는 대조적으로 양자악어의 주요 특징 (예: 긴 턱, 뾰족한 이빨, 비늘, 발톱) 을 볼 수 있다.
나중에 인위적으로 생태를 파괴하고, 칼을 갈고 불씨를 경작하고, 황하 유역은 남벌, 수토유실, 환경 악화, 기후 추위로 인해 따뜻하고 습한 환경에 적합한 양자악어가 생존하기 어려워 점차 사라지고 있다. 양자악어는 실생활에서 더 이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의 기억 속의 인상도 사라지고 조상 대대로 창조된 용의 이미지만 전해 내려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결과, 용과 양자악어는 두 가지 다른 개념이 되었으며, 용의 기원도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초기의 용은 뿔이 없었다. 1987 년 하남 푸양에서 출토된 지금으로부터 6000 년 전의 고분에서 조개 껍데기에 놓여 있는 양자악어 (용) 그림이 발견됐다. 양사오 문화채색 도자기에 묘사된 드래곤도 머리가 크고 꼬리가 긴 파충류이다. 쓰촨 대족 남산의 운룡석조는 생동감 있는 무각 무미 양자악어 이미지이다. 각룡은 상대 갑골문과 청동기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다. 산서에서 출토된 용무늬 청동기는 쌍각이 있고, 기신 장식은 악어와 똑같다.
한자는 상형문자이고, 갑골문의 용은 입을 크게 벌리고 몸을 구부린 동물의 이미지이다. 용' 자의 발음은 악어 울음소리의 모의음이고, 악어의 포효 소리는 나지막한' 우르릉' 소리이다. 그래서' 용' 소리는 고대에 악어에 대한 호칭이 되었다. 오늘날 중국 남방 양자악어의 속칭은 여전히' 용도' 와' 돼지파룡' 으로 불린다.
신의 출현은 맹목적으로 일부러 날조한 것이 아니라 인간의 지식과 경험의 실제 기록이다. 예나 지금이나 용에 관한 많은 기록, 전설, 민속은 양자악어의 생활습관과 관련이 있다.
양자악어는 강과 호수의 늪에 산다. 좌전'' 심산대택',' 용뱀'. " 용 (양자악어) 과 뱀은 생활환경이 비슷하고 습성이 비슷한 동물이다.
양자악어는 물가에 미로 같은 지하 동굴을 지었다. 동굴은 지면에서 2 ~ 3 미터 깊이로 평소에 물속에 산다. 그래서 사람들은' 용왕이 수중용궁에 산다' 는 신기한 장면을 상상했다. 하지만 양쯔악어가 홍수가 날 때마다 동굴이 파괴돼 도망가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용왕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 같다' 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나는 양자악어도 홍수의 피해자라는 것을 몰랐다.
양자악어는 물고기, 개구리, 홍합 등을 먹고 있다. 껍데기 안에는 많은 진주가 있다. 악어는 천성이 흉악하여 배가 고프면 서로 죽이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양자악어가 다투는 것을 보고, 입에서 진주를 뱉어 내자,' 이룡극주' 라는 말이 나왔다.
양자악어는 6 월에 교배하고 7 월에 알을 낳는다. 수컷 악어는 짖는 소리로 암컷 악어 (악어는 유일하게 짖는 파충류) 를 찾고, 매년 6 월은 황하 유역의 비가 많이 오는 여름의 시작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양자악어의 울음소리와 비바람의 도래를 연결시킨다. 비바람이 닥칠 때마다 번개와 천둥은 고대인들에게도 영감을 주었고, 비바람과 천둥이 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용을 뇌우의 신으로 여겼고,' 산해경' 은' 용은 명령을 내릴 수 있다' 고 기록했다.
"설문해자" 에서 "용 ... 춘분은 승천하고 추분은 잠수한다" 고 묘사했다. 세계에는 두 종류의 악어, 양자악어, 미시시피 악어만이 온대에 살고 있어 겨울잠을 자야 한다. 기후로 인해, 그들은 매년 초겨울에 겨울잠에 들어간다. 봄 (음력 2 월) 대지가 해동되어 겨울 내내 칩거한 그들은 외출 활동을 시작했다. 동시에 황하 유역이 비가 내리기 시작했을 때 선조들이 그것들을 연결시켰기 때문에 제사'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드는' 풍습이 있었다.
이런 일이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일일이 열거하지 않겠습니다. 용이 십이띠에서 다른 동물과 함께 나타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하상 이전에 고대인들이 언급한 용은 진정한 양자악어였고 악어는 전 세계 사람들이 면밀히 주시하고 숭배하는 동물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이집트와 그리스의 십이지띠에는 악어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용은 제사 문화의 특정 산물이다. 고서는 "물은 용이다" 고 말했다 용은 주수신 (전설의 용왕) 으로 만들어졌으며, 용은 고대 씨족 사회 토템 숭배와 관련된 설법은 충분한 근거가 없다. 문자기록이 있는 이래 중화고대 민족의 모든 씨족은 중국 성을 상징으로 하여 동물 그래픽을 기호로 사용한 기록이 없다. 고대인의 추상적 사고 능력은 매우 낮아 논리적 사고를 할 줄 모른다. 그들은 비유와 재현을 통해서만 사물을 이해할 수 있다. 고대 조상은 각종 동물의 특징을 융합한 가상 동물의 이미지를 창조하기 어려웠다. 사람의 상상력은 언제나 제한을 받는다. 아무리 이상한 신이라도 진실성의 배경에서만 창조될 수 있고, 아무리 기이한 신화, 결국 현실에서 그것들을 구성하는 원시 재료를 찾을 수 있다. 그래서 용은 가상 동물이 아닙니다. 엘야의에서 용은' 구상' (뿔은 사슴, 목은 뱀, 발톱은 독수리 ...) 이라고 하는데, 이는 용의 국부적인 모양이 어떤 동물과 비슷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특히 용이 9 종의 동물의 특징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고대 외국 민족의 숭배 기호조차도 실제 동물 (독수리, 호랑이 등) 의 이미지였다. ) 또는 인간과 동물의 결합 (스핑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