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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 베이예 문화

다이 (Dai) 는 Xishuangbanna 에서 "다이 (Dai) 언어" 라고 불리는 자체 문자를 가진 유일한 국가입니다. 그것이 언제 생겨났는지, 누가 만들었는지 알 수 없다. 다이 (Dai) 의 캐리어에 관해서는, "면지" 와 "바 예" 는 주로 불교 경전을 복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베이예 문화는 다이 전통 문화의 상징적인 명칭으로, 다이 사회의 모든 역사 문화를 대표하며, 다이 사회 역사 문화의 총칭이다. 그것은 더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서부판의 특색을 개괄하여, 태족 인민의 독특한 성격과 기질을 반영할 수 있다. 베이엽 문화에는 베이엽경, 면종이 경서, 노래책, 민간에 광범위하게 존재하는 태족 전통문화가 포함된다. 베이엽 문화라고 부르는 이유는 베이엽이 만든 베이엽 경서에 보존되어 있기 때문이다.

베이엽의 문화 고전에는 나뭇잎과 종이 두 가지 스타일이 포함되어 있다. 잎형은 베엽경이고, 다이 언어는 "단란" 이라고 불린다. 민간 철필로 특제' 베란' (베예) 에 글자를 새겼다. 그 규격은 네 줄, 다섯 줄, 여섯 줄, 여덟 줄로 되어 있는데, 다이 언어는' 란계',' 란하',' 호란',' 란별' 이라고 불린다. 베이엽경 처음 세 가지 규격이 가장 흔하다. 베이엽은 대량의 불교 이야기, 불교 고전, 태족 민간 이야기, 신화 전설을 기록하였다. 종이 모양은 면종이경이고, 다이 언어는 "보가사라" 라고 합니다. 그것은 야생 고사리 줄기로 만든 펜에 잉크를 묻혀 면지에 글씨를 써서 만든 것이다. 와이드 페이지와 접이식 두 가지 사양이 있습니다. 후조어는' 박련' 이라고 불리는데, 그중에서도 넓은 페이지가 가장 흔하다. 많은 긴 민속 서사시 시, 민요, 사랑 시, 속담, 격언, 격언, 격언 경구, 수수께끼, 규정, 천문학, 달력, 의료 위생, 생산 생활 지식, 도덕 교과서 등. 다이 (Dai) 의 경전은 면지 (면지) 로 베껴 쓴 것이고, 소량의 접은 경전은 불교 경전을 복제한 것이다.

"베이엽경" 에 대한 또 하나의 감동적인 전설이 있다. 오래 전, 태족, 하니족, 한족이 서방에 가서 경전을 따러 왔다. 한족은 배운 것을 종이에 베꼈고, 하니족은 소가죽에 배운 것을 썼고, 족족은 경서를 가리비에 새겼다. 돌아오는 길에 그들이 강을 건널 때 한 척의 배에 타고 있었다. 불행히도 배가 전복되어 이 경서들은 모두 물집이 잡혔다. 그들이 경서를 모래사장에 깔고 말리자 종이에 베껴 쓴 경서는 새발가락으로 변해 한족의 상형문자가 되었다. 가리비 잎에 새겨진 글자는 이미 젖었지만 글씨가 또렷해서 데이네는 매우 자랑스러웠다. 소가죽에 쓴 글자는 물집이 생기면 잘 보이지 않고 소가죽이 익어 먹어서 하니족은 글자가 없다.

베이엽수와 베이엽문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선진 시대의' 백월문화'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베이엽 문화는 불교 문화와 베이엽경뿐만 아니라 태태 전통문화의 전체 내용도 가리킨다. 그것은 ('베이엽 문화' 를 가리킴) 선사 시대의' 활성화석' 도 고고학적인' 유물' 도 아니다. 세속성, 보편성, 보편성이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다. 가족, 사회, 사찰이 전 민족의 종합 전승으로 거의 일종의' 국민교육' 의 역사적 형태다 ... 사실 더블나, 덕홍, 운남의 모든 족족 지역보다 더 크고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아대륙까지 확대되어 거의 수억 명이 이런 문화를 전승하고 사용하고 있다.

Xishuangbanna Dai 는 태국의 태국인, 라오스의 라오스인, 미얀마의 살포기족과 같은 민족 연원 (백월족) 을 가지고 있고, 남전 불교를 신봉하며, 생활지역의 산수가 연결되어 동남아시아의 베예 문화권을 형성하여 동일하거나 비슷하거나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베예 문화 연구는 국제적인 학술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