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황제의 천국을 해석하다
황제의 천국을 해석하다
"신" 이라는 글자는 중국 고대 문명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서에 최초로 "신" 이라는 글자가 나오는 책은 "시경" 과 "시경" 으로, 하늘-신 (상서) 이나 일-신, 일, 일, 하늘의 총칭이다. 중국어에서의 신의 본의는 우주를 다스리는 신을 가리키며, 중국어에서는 예로부터 있었다. 리마동은 명나라에서 천주교를 중국에 전파했고, 선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하느님을 중국판 하느님으로 번역했다. (중국의 이슬람교에는 알라라는 비슷한 단어가 있다. 바로 알라가 알라라는 뜻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민국학술고전도서관에서 출판된 왕지신' 중국 종교사상사 대강' 에 따르면 고대 신화 전설에서' 하늘 (황제)' 이 가장 존경받고, 이어 오제 () 가 뒤를 이었다. 동방의 주목 (), 주목 (), 명나라 () 은 영위 () 였다. 적디 (안지), 주화, 적노라고 합니다. 중앙 황제, 본지, 허브; 서양 백제, 주금, 그 이름은 백이다. 흑제는 북방에 있고, 주수는 엽광기라고 불린다. " 이런 점에서 신은 오직 하나, 즉' 하늘의 신' 이 가장 존경받는다. 다른 많은 "황제" 가 있습니다. 시경, <역경>, 종정, 갑골문에서 단독으로' 황제' 라는 단어를 사용할 때 일반적으로' 신' 을 가리킨다. Guo Moruo 는 말했다: "위아래로 상대적인 단어, 하나님은 황제가 있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므로 하느님은 오직 하나뿐이며, 다른 "황제" 를 "샤디" 라고 부르는 것도 지나치지 않은 것 같다. 사실, 신화 전설의 오제조차도, 우리는 역사에서 그들을' 인간 지도자' 의 그림자로 쉽게 찾을 수 있다. 오직 신만이 절대적인 신, 만왕의 황제, 만왕의 왕이다. 그렇다면 이 중국 고서의' 천신' 은 어떤 신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