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용지 문자에 사용되는 기본 글꼴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지 문자에 사용되는 기본 글꼴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면에 사용된 주요 서체는 모조송이다. 모조송체, 글씨체가 또렷하고 가독성이 있다. 간단한 획 구조와 적당한 선 두께를 통해 사람들은 읽을 때 단어를 쉽게 식별할 수 있다. 또한 모조송체의 글씨체는 더욱 규칙적이어서 조판 인쇄에 유리하여 그림의 가독성을 높인다.
모조송의 글씨체는 규칙적이고 선이 유창하여 점잖고 점잖은 느낌을 준다. 이렇게 하면 도면에 있는 문자 치수가 더욱 아름답고 전문적이고 엄격한 이미지를 보여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조송은 일종의 흔한 서체이다. 중국에서, 그것은 이미 각종 서적, 신문, 잡지 등의 간행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따라서 도면에 모조송을 사용하면 언어와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여러 지역과 국가의 사용자가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인쇄 기술에서 모조송 스타일은 이미 수백 년 동안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많은 고서와 문헌은 모두 송대 조자를 모방한 것이다. 따라서 도면에 모조송 스타일을 사용하면 전통 문화의 특색을 유지하고 중국 인쇄 기예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자주 쓰는 글씨체는 송체, 흑체, 해서체, 예서이다.
1, 송체: 송체는 우리나라 전통의 해서체 서체로 송대에서 기원했다. 그 획은 또렷하고 무겁기 때문에 공식 석상에서 쓰기에 적합하다. 송체의 글씨체는 규칙적이고, 선 두께가 적당하여 가독성이 있다. 널리 응용되었기 때문에 송체는 이미 현대 한자 시스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서체 중 하나가 되었다.
2. 흑체: 흑체는 서구 서예 스타일을 모방하는 서체로 19 세기 초 독일에서 기원했다. 굵은 획은 굵고, 선은 강하며, 시각적 충격력이 강하다. 굵은체는 책, 신문, 광고 및 기타 인쇄물, 특히 텍스트 내용을 강조해야 하는 곳에 광범위하게 적용됩니다.
3. 해서체: 해서체는 중국의 오래된 서예체로 진나라에서 기원했다. 해서체로 획이 매끄럽고 아름다우며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다. 서체 풍격이 정연하고, 선 두께가 적당하며, 가독성이 있다. 해서체는 현대한자 시스템에도 어느 정도 응용이 있는데, 특히 중국 전통문화의 특색을 반영해야 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4. 예서: 예서는 중국의 오래된 서예체로 진나라에서 기원했다. 이수의 획은 간결하고 강력하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예서 형태는 규칙적이고, 선 두께가 적당하여 읽기가 쉽다. 예서는 현대 한자 시스템에서 응용이 비교적 적고, 주로 서예 예술과 인감 분야에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