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이 1500m 의 경서고거리는 번화하고 신비롭다.
이 1500m 의 경서고거리는 번화하고 신비롭다.
산에는 번화한 상가뿐만 아니라 오래된 절과 신비로운 절도 있다.
202 1 년 9 월 29 일, 밀레니엄 올드 스트리트 템플릿 입구가 정식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오용/북야의 새로운 시야 공급도
맷돌 입구는 왜' 모델항' 으로 이름을 바꿔야 합니까?
몰딩 () 은 본명 맷돌 () 으로, 맷돌 () 을 만들어서 붙여졌다고 한다. 또 다른 주장은 맷부리가' 맷부리' 여야 한다는 것이다. 사기 악의열전' 에는' 정대 맷집' 이라는 기록이 들어 있어 선진시대 연국의 맷집이라고 하지만 고고학계의 확인은 받지 못했다.
맷돌 입구는 원래 하나의 통행이고, 북쪽은 연산이고, 서쪽은 태행이다. 예로부터 군사 요새였다. "광서 순천부 지리" 는 "서북 35 리, 모시구진, 천종진" 이라고 말했다. 요새이기 때문에, 맷시 구구 거리는 원래의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거리의 세 방앗간은 모두 폐쇄되어 있고, 입구에는 모두 군사들이 지키고 있다. 일부 벽 기초를 제외하고 기존의 모든 출입구가 파괴되었다.
맷돌 입구도 북경으로 가는 주요 길이다. 한 무리의 낙타가 서산에서 석탄을 운반하고, 장작을 운반하고, 돌을 운반하고, 세북에서 모피와 짐승고기를 운반하여 북경으로 운반해 베이징의 경제를 번영시키고, 이 마을 거리에 불을 지폈다. 상인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게스트 하우스, 상점, 작업장이 생겨났다. 청말민 초까지만 해도 삼리거리에는 30 여 개의 점포와 수십 개의 노점상이 있었다. 매일 각종 울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낙타벨이 여기저기서 울린다.
낙타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라오스의' 낙타 샹즈' 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많은 베이징 사람들은 모두 이 소설에서 맷돌을 알고 있다. 소설에서 마부 샹즈는 한 무리의 패병에게 붙잡혀 서쪽 산속을 며칠 걸었다. 갑자기 샹즈가 낙타를 보았다! 그는 이것이 틀림없이 평지에 도착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너는 맷돌 주위를 한 바퀴 또 한 바퀴 돌았니? 클릭합니다 그는 병사들에게 "맷돌 입구는 서산으로 돌아가 북동쪽으로 갈 수 있는 좋은 곳이다" 는 것을 알고 있었다. 남쪽으로 가면 장신점이나 풍대에 갈 수 있어요. " 만약 그가 여기서 뛰면, 한 걸음이면 해정에 달릴 수 있다. 날이 어두워질 때, 그는 패군이 빼앗은 낙타 세 마리를 업고 동쪽으로 맷돌을 가로질러 북평으로 도피했다. 모범구인들은 낙타 샹즈가 여기서 나왔다는 말을 즐겨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낙타, 낙타, 낙타, 낙타, 낙타, 낙타, 낙타, 낙타)
청나라에서 북경인들은 맷돌 입구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맷돌 입구는 묘풍향에 들어가는 4 개 남도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제경 풍경요": "서기맷돌 입구부터 용은사, 수리에서 삼촌"-즉 삼점. 세 점포를 지나자 우리는' 혼하벼랑' 을 나와 산에 들어갔다. 춘산은 4 월 초에서 15 월, 추산은 7 월 25 일부터 8 월 초하루까지입니다. 그때 피샤 원준 황후를 경배하러 가는 독실한 순례자들은 무리를 지어 길을 따라 흐를 것이다.
1923 년 봄에 맷돌 입구는 정식으로 모델항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패턴은 모델과 모델을 의미합니다. 19 19 부터 192 1 마을의 유명인 이아헌은 당시 하북인이어서 중재에 나서자 분쟁이 해결되었다. 일부 마을 사람들은 철공장에서 취업을 했기 때문에 맷돌코촌은 먼저 전기를 써서 초등학교를 설립했다. 이것은 1920 년대 초의 일이다. 40 ~ 50 년이 지난 오늘, 베이징 교외에는 아직도 등유 램프가 좀 있다! 이아헌은 맷돌이 시범촌을 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하여, 완평현 현장인 당샤오추에게 맷돌 입구를 시범촌으로 바꾸자고 제안했다. 하나의 시범촌이 지금까지도 그대로 사용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범촌, 시범촌, 시범촌, 시범촌, 시범촌)
칼을 갈고 고도낙타팀을 갈다.
이통은 왜 법해사를 지었습니까?
청미산 남쪽 기슭, 모도 노가 북쪽에 있는 오래된 절이 하늘을 가리는 밀림 속에 숨어 있다. 이것은 전국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인 파해사로, 정교한 벽화로 유명하다.
파해사 벽화 비행 (부분)
파해사는 명나라 제 4 년 (1439) 에 건설되었다. 4 년 8 개월 동안 169 명의 화가와 장인이 절 건축과 벽화 그리기에 참가했다. 절 앞의' 골엄경' 에는 15 명의 궁중 화가의 이름이 새겨져 지금까지 잘 보존되어 있다. 정통 8 년 (1443) 이 세운 비석은 내시 이통이 파해사를 지었다는 것을 알려준다. 비문은 당시 예부 상서 호모태가 쓴 것이다. 산문 오른쪽에는 한때 무덤이 있었는데, 지금은 묘비와 깨진 벽돌만 남았다. 이 무덤은 이통에 속한다. 묘비 위의 비문도 후영이 쓴 것이다.
후맹은 보통 사람이 아니다. 그는 명나라 개국 황제 주디의 심복이다. 영락 5 년부터 그는' 수여서' 와 장대충을 수색하는 이름으로 강남 각지로 가서 황제의 행방을 비밀리에 수색했다. 그가 주디에게 정확한 소식을 보고한 지 21 년이 되어서야 주디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황태자 재위 기간 동안 한왕주는 태자의 자리를 도모하기 위해 여러 차례 소문을 퍼뜨렸다. 후몽은 명령을 받들어 찾아갔고, 뒤이어 태자의' 성경효 효도' 는 주디에게 보고했고, 주고열은 왕위 계승권을 지켰다. 후영은 문건 이듬해의 진사이다. 경태조에 이르자 그는 이미 육조 원로이다.
이통의 자격은 후모에 못지않다. 그는 주디의 개인 경호원이다. 후영의 비문에 따르면 이통은 홍무키스 (1389) 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주디의 사랑을 받았다. 자라서 그는 주디와 여러 차례 전쟁을 벌였는데, 매번 갑옷을 입고 위생을 유지했다. 비문은 "진가를 논하고, (이통) 귀경한다" 고 말했다. 이 말은 큰 의미가 있다. 진가, 영락 22 년, 주디는 귀경길에 옥목천에서 죽었다. 황위를 주고열에게 순조롭게 넘기기 위해 조신들은 비밀리에 장례를 거부하고 주디의 시신을 석관 한 입에 밀봉하여 베이징으로 운반했다. 후영의 말에 따르면 이통은 철관을 호송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그래서 인종 주고열이 계승하여, 그는' 특히 편애한다' 는 이통이다. 선덕조, 이통이가 사기를 치고 현종 주참기 () 를 따라 친히 한왕주 () 를 징발하고, 귀경할 때 상을 받는다. Hidemune 승계, 리 통 "총애와 부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이통도 더욱' 근정애민' 을 통해 영황구렁이 용복과 옥대 상을 받았고, 같은 시기 다른 내시들보다 매너가 더 많았다. 노년에 접어든 이통은 황제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상과 저축으로 목재 벽돌 물감을 사서 이 절을 만들었다. 영국 황제 주치진은 그에게' 파해사' 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후몽의 비문에 따르면 이통은 5 대를 거쳐 역대 황제의 사랑을 받았다고 한다. 그의 선호는' 대체할 수 없는 것' 이다. 단지 증가할 뿐이다. 그리고 그는 "하사와 화해하고, 다정하게 애무하고, 이야기를 모아 즐거움을 얻는다" 며 결코 그를 괴롭히지 않았다. 이에 따라 파해사는 이영이 불교력을 통해' 열성홍은' 에 응한 산물이며, 정교한 건물과 벽화는 그 성격과 관련이 있다.
왜 승은사에' 삼무' 라는 말이 있지?
칼을 갈고 마을의 고적이 매우 많은데, 그중 승은사는 언급할 가치가 있다.
승은사는 칼을 갈고 거리 동단 북쪽에 위치해 있다. 5 년째 봄에는 정덕에서 착공하고, 8 년가을에는 정덕에서 완공한다. 사찰 산문의 이마에 정덕 황제 주후가' 숭자승은전' 이라는 큰 글자를 썼다. "선물" 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절은 대부분 환관이 지은 것이다. 완공된 후 황제에게 사찰의 이름을 지어 달라고 부탁하다.
승은사도 내시가 지은 것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 절은 정덕대 내시 유근이 당대의 고사를 기초로 건설한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당시 인사부 상서 이동양이 쓴 비문에 따르면 10 년 동안 승은사의 부지는' 숭산준령 이후 성루가 우뚝 솟아 장하포양 평원 주변이 만연했다' 고 한다. 지세는 매우 좋았지만, 당시 "민가에 힘쓰고, 장작수에 연습하고, 오래 하지 않았다" 며, 단지 이 사찰을 짓기 위해 "동토" 를 했다. 놀랍게도, 이 절은 누가 지었습니까? 이동양은 제사에서 한마디도 언급하지 않았다.
승은전은 5 년 전 정덕춘일 착공한 것으로, 24 관문에서 가장 권세 있는 내시 유근이 아직 쓰러지지 않았다. 당시 이 사람은 조정에서 천하를 제창하며' 립제' 라고 불리며 생사대권을 손에 쥐고 있었다. 바로 올 가을, 그의 재산은 몰수되어 처형되었다. 승은사 건설도 안 되는 것은 아니고, 처음에는 유근이 발기한 것이다.
정덕8 년 9 월 무종제비의 비문에 따르면 승은사를 건설한 사람은 이사감 태감 문상이다. 비문에 따르면 문상은 "사당 옆에 있는 내개사 일대에서 왕정 등 3 헥타르 이상의 땅을 사서 영토라고 생각했다" 고 한다. 이런 견해는 이동양이 제사에서 말한 것과 모순이 없는 것은 아니다. 정덕승은사가 완공된 지 8 년 후, 주후사진, 아민무종, 문상의 초청으로' 잡일을 피하라', 사산, 향지' 불법 침략 판매' 를 금지하고, 문상이 유근에 이어 건환관이 된 것을 설명하고 황제 앞에서 일률적으로 말했다. 승적과는 조정에 임명된 불교 사무관리기구이다. 그 주임은 주인, 부인이라고 불리며, 제세, 강경, 강경, 이해의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조정 관원은 또한 주지를 겸임하는데, 즉 승은사는 관묘라는 뜻이다.
승은사의 건축 구조도 특이하다. 그는 승은사의 대문 천왕전에 들어갔다. 천왕묘의 동서 양쪽에는 세 개의 반조타실이 있다. 구석방 위의 정자 2 층에 종고가 하나 있다. 이런 배치는 북경의 사찰에서 독특할 수 있다. 이상하게도 절 곳곳에 높은 석두 전망탑이 있다. 해정 청대에 건설된 견고한 망루와는 달리, 이 네 개의 망루는 모두 문, 창문, 계단이 있어 사람들이 드나들 수 있게 한다. 망탑 꼭대기에는 망루가 하나 있고, 망탑 바닥에는 지하실이 하나 있고, 네 개의 망탑 사이에는 지하도가 있다. 이것은 분명히 군대를 위한 것이다. 절의 중뒷마당에는 넓은 들판이 있다. 이 절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서부는 불상을 모시는 것이고, 동부는 중국 고대 전신관공을 모시는 것이다.
승은사의 기능도 신비롭다. 성은사는 건설된 이래 스님과 주지가 있었지만 향 없음, 도장 없음, 절 없음 등 세 가지가 있었다. 한마디로 이 절은 대외 개방의 종교 장소가 아니다. 그럼, 그것은 무엇을 하는 데 쓰이는 것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정덕의 궁전이라고 말한다. 주후사진은 석경산에 갔었다. 명사' 에 따르면 12 년 (15 17) 5 월,' 상 (무종) 에서 석경산까지', 즉 현재 수강공원의 석경산은 승은사에서 몇 개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연대 주둔지 맷돌 입구는 베이징 서부의 중요한 관문이며 주둔군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필요하다는 추측이 나온다. 하물며 당시 천하가 결코 태평하지 않았기 때문에, 베이징은 여러 차례 위협을 느꼈다. "명사" 기록에 따르면 정덕 제 6 년 6 월, 산시가 도난당했다. 가을 7 월, 도둑 범죄 문안, 자본 계엄령; 정덕 7 년 봄, 도둑이 패주 () 를 범하고, 수도 계엄을 범하다. ...
명대 전의묘를 기초로 세워진 내시문화전시관도 있다.
베이징 주변에는 내시의 묘지가 많다. 외곽의 진마을과 해전의 중관촌은 내시의 묘지였다. 현존하는 가장 완전한 무덤은 전의묘이다. 명사에서 전의에 관한 기록은 매우 적다. 그의 무덤 앞에는 세 개의 비석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전의의 생애를 기록하고, 다른 두 개는 성지가 새겨져 전의가 생전에 총애를 받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전의묘 옆에는 네 명의 내시 무덤이 있다. 가장 동쪽은 청나라 환관 자우방의 묘이다. 묘상 밖에는 12 개의 정교한 한백옥 돋을새김이 있다. 모든 돋을새김은 하나의 이야기이다: 손강 영설, 소무 양치기, 양조어, 수미 비배석 ... 몇 개 더 있지만 출처는 모른다. 박학한 전문가가 그들을 해독할 때까지 기다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