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횃불축제의 유래

횃불축제의 유래

횃불축제는 우리나라 소수 이족의 전통 명절로 오늘날 윈난성, 구이저우성 등지에서 매우 인기가 높다. 이족은 지역 내에서 큰 민족 집단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 소수민족들이 영향을 받아 횃불 축제를 자신들의 민족 축제에 포함시켰습니다. 매년 음력 6월 24일, 북두칠성의 손잡이가 위로 향하는 날은 이족이 횃불절을 기념하는 날이다. 횃불축제의 유래

횃불축제의 유래는 어디에서 유래하는가? 각지에서 많은 전설이 전해지고 있는데, 그 유래는 본질적으로 불과 관련이 있다. 결국 광시에는 벌레가 많기 때문에 불을 사용하여 벌레와 해충을 쫓아내는 것은 매우 효과적이며 농작물 성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횃불축제의 유래 1: 천신과 지신이 싸울 때 사람들은 천신의 벌레군을 멸절시킨 후 지신을 도우며 천신을 물리쳤다. 횃불이 있는 천국.

횃불축제의 유래 2: 고대에는 하늘에 낮에는 해가 6개, 밤에는 달이 7개가 있었다. 이 현상으로 인해 낮에는 뜨거운 태양이 노출되고, 밤에는 강한 빛이 비치게 되어 농작물이 자랄 수 없고 땅이 황폐해지게 됩니다.

사람들은 종종 굶주림의 삶을 살아가지만, 악마와 괴물이 세상을 돌아다니고, 세상은 종종 생명에 대한 위협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때 이족의 민족적 영웅이 등장해 활과 화살을 이용해 과잉 해와 달을 쏘아 떨어뜨렸다. 또한 세상에서 악을 행하는 마귀들을 쫓아내셨고 홍수를 치료하셨습니다. 그때부터 이족은 행복하고 번영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삶이 너무 행복했기 때문에 신들을 질투하여 매년 신의 아들들을 세상에 보내 엄청난 세금을 징수했습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아들을 대적하기 위해 그를 죽일 계획을 세웠고, 이는 하나님의 진노를 불러일으켰고 수많은 천상의 곤충들을 인간 세상에 몰아내어 농작물을 파괴했습니다.

그들을 죽이기 위해 하늘벌레를 횃불로 태워 죽이는 방법을 고서에서 알아냈다. 그래서 3일 밤낮의 잠 못 이루는 싸움 끝에 이족은 마침내 횃불을 사용하여 곤충을 죽이고 많은 농작물을 보호했습니다. 이 날은 음력 6월 20일로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이족들이 자신들의 축제로 삼고 있다. 이날이면 사람들이 횃불을 들고 들판에 나와 해마다 풍년과 풍년을 신에게 기원하는 횃불축제를 연다. 횃불축제는 어느 민족의 축제인가요?

횃불축제는 원래 매년 음력 6월 24일에 시작하여 3일 동안 지속되는 이족의 대규모 전통 축제입니다. 이 3일 동안 이족은 자연의 법칙을 존중하려는 국민의 선한 염원을 반영하는 성대한 제사 행사를 거행할 것입니다.

오늘날 횃불절은 이족의 독특한 전통 명절일 뿐만 아니라 주변 소수민족의 상업 활동의 날이기도 하다. 2014년 7월, 윈난성 이족에서는 "세계 최고의 민족 마을"이라는 횃불 축제 카니발도 개최했습니다. 많은 학급에서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참여하여 이족의 본래 생태활동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횃불축제에는 의미가 담겨 있다

횃불축제의 풍습과 전설의 형성은 같은 민족 출신의 이족의 토착 신앙과 관련이 있으며, 그 중에서도 불에 대한 신앙이 더 직접적으로 나타난다. 관련 중국 남서부의 이족 가운데 다양한 민족의 횃불 축제 활동은 여전히 ​​밭에 불을 피워 악령을 퇴치하고 전염병과 재난을 퇴치하며 해충을 퇴치하고 묘목을 보호하며 묘목을 장려하는 민속 기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싹을 틔우고, 풍작을 기원하고, 빛을 불러들이고, 행운을 맞이하며, 행운을 구하고 액운을 피하는 것이 신앙의 개념입니다. 량산 이족의 횃불축제 전설은 신비한 요소를 지닌 초자연적 힘으로서의 불에 대한 원시적인 숭배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는 횃불축제 풍습과 전설의 원래 민속유전자를 구현하고 있다. 그리고 그 문화 핵심은 불 숭배인데, 이는 적(縣)족과 강(强)족의 불을 숭배하고 태양을 숭배하는 문화적 전통과 맥을 같이한다.

횃불축제 전설에는 다양한 변형이 있지만, 내용의 구조는 신의 복수에 대한 인간의 승리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 다시 신에 대한 인간의 승리? 승리와 수확의 서사적 공식이 이야기를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들 다양한 텍스트는 모두 인본주의적 정신이 강하며, 모두 인간의 승리와 신의 패망을 선포하는 것으로 끝난다. 이는 신화 속의 신이 주도하는 서술 방식과는 다르다. 사회의 발전과 역사의 변화에 ​​따라 인간 존재의 핵심적 문제는 자연에서 사회로 이동하고, 계급사회의 갈등은 심화되어 왔다. 그러다가 민족적 모순과 계급적 모순을 표현하는 구전적 서술 방식이 되었다. 이런 종류의 전설은 조상과 영웅을 찬양하는 것을 주제로 하는 횃불축제의 2차 풍습이다.

이후 횃불축제의 풍습과 전설에 전통적 도덕관념이 침투하는 현상은 여성인물 전설과 횃불축제 전설의 교차점에 반영되었다. 초기 까치소녀든, 후기 아난이든, 채리티 부인이든 대부분은 '불에 몸을 던진다'는 매우 유사한 운명을 갖고 있다. 이러한 전설은 한편으로는 민족 억압과 계급 억압의 어두운 현실을 반영한다. 반면 내부의 정치적 음모는 두 남편을 결코 돌보지 않는 강한 여성의 전설로 청렴의 미덕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까치소녀, 아난, 사랑의 여인에 이르기까지 사랑, 남편, 조국을 위해 순교하는 충성스러운 이미지가 모두 담겨 있으며, 사람들은 이러한 친절하고 용감한 여성 인물들의 운명을 횃불축제의 전설과 밀접하게 연관시켜 표현하고 있습니다. 특정 역사적 기간 강하고 중상적인 감정과 욕망. 그러한 전설은 나중에 유래된 것이어야 합니다.

요컨대, 횃불 축제 전설의 형성과 진화에서 우리는 다양한 민족 집단의 사람들 사이에서 이 축제의 장기적인 발전과 일치하는 다양한 역사 층위를 볼 수 있습니다. 중국 남서부에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으며 일부 지역의 축제 관습에도 영향을 미쳐 독창적이고 희생적인 횃불 축제도 "기념 축제"라는 파생적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19명의 여성이 봉선화로 손톱을 붉게 물들였는데, 이는 채리티 부인의 손톱이 피가 나거나 붉게 타버릴 때까지 파낸 자선 기획자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